<엑셀 파일 스크린샷>
스샷은 이전 버전의 것이라 보이는 수치는 최신버전과 다릅니다.

1차 수정 : 2월 7일 v.2.0.0.21806의 패치로 경험치 테이블이 변경되어 수정해서 업로드 합니다.

2차 수정 : 2월13일 v.2.0.0.21962의 패치로 경험치 테이블이 변경되어 수정해서 업로드 합니다.

정복자 레벨에 관련해 

레벨이 제대로 변환되지 않는 버그(핫픽스 되었음)
잦은 정복자레벨 경험치표의 변경이 있습니다.

가급적 최신 업데이트를 유지하려고 노력하겠지만 
위와 같은 이유로 변환표와 실제 정복자 2.0 레벨이 다를 수 있으니 참고 바랍니다,

<최신 업데이트 : 2월 13일>


첨부파일 받으시면 됩니다.

1] 정복자 2.0 레벨 변환과 

2] 해당 정복자 2.0 레벨 도달까지의 소요일수

 필요하실 것 같아 기존 정복자 레벨 계산 탭도 추가했습니다.


위 두가지를 계산해서 표시해줍니다.

패치되고 경험치 표가 변경된지 꽤 지났는데 아직도
변경된 변환 테이블이 적용된 사이트가 없어서 만들었습니다.

<2월 13일 패치 직후의 정복자 레벨 변환>


diablo3xp.com에서 오른쪽 위에서 KR(Korea) 서버 선택하고
배틀태그를 검색하시면 정복자레벨창으로 넘어갑니다.

아래 쪽에 계정 총 경험치가 표시되는데 복사해서 엑셀에 입력하시면 됩니다.

일반과 하드코어의 정복자 레벨은 별개로 계산되므로
하드코어(Hardcore) 캐릭터가 있다면 Softcore 옆의 수치만 입력하세요.


(숫자 끝에 k1000 단위 추가입니다. 1000곱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시간 당 경험치와 하루 평균 플레이 시간을 입력하면
해당 레벨에 도달하기 위한 소요일이 각 레벨 옆에 표시됩니다.


사전에 기입된 시간 당 경험치는 
제가 3억~4억 정도로 나름 밸런스 맞춰 저가세팅한 스코른 25만DPS 야만용사로
10단계 부패묘실 포함 액트1 소몰이를 4시간 풀로 돌아서 측정한 평균치인데,

1시간에 약 1억1~2천만 정도로 나오더군요

좀더 좋은 세팅으로 효율적으로 도시는 분은 약간 상향조정하거나 직접 측정하셔도 되지만 
계산하기 귀찮으시면 그냥 놔두셔도 그렇게까지 크게 오차가 발생하지는 않을 겁니다.
(버프 없이 40만 나오시면 시간당 1억 4~5천 정도)

사실 어느정도만 되면 DPS 차이보다는
챔피언, 엘리트, 고블린은 무시하고 묘실을 탐색하는 특정 루트를 중심으로 도는 등
소몰이를 어떻게 도는지 그 방법에 의해서 경험치획득이 더 크게 차이 납니다.


하루 평균 플레이 시간은 주말 포함해 일주일동안
대략 몇시간 플레이하는 지 대략 계산해서 7로 나누시면 됩니다.

표는 딱 정복자 100레벨 10개로 도달할 수 있는 한계인 339레벨까지만 만들어놨습니다.

다소 조잡하지만, 필요하신 분도 있을 것 같아 공유합니다. ㅎ

60렙까지 육성하는 데 필요한 시간은 개인차가 심하기 때문에 아예 경험치에서 제외시켰습니다.
따라서, 순수하게 정복자렙업에만 전념했을 때의 시간을 계산해준다고 보면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