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1 테스트 서버에서 2014년 7월 18일짜로 업데이트 된 2.1.99.256 에서 테스트 함.

실험 방법

3막에서 고정 보스 몬스터로 출현하는 그홈과의 전투를 60FPS의 동영상으로 녹화.

거대 히드라의 데미지가 도트에 합쳐져서 보이는 것을 피하기 위해 사용하지 않음.

일반적인 동영상 플레이어로는 캐릭터나 몬스터의 이동으로 인해서 머리위에 뜨는 도트 데미지를 정확하게 읽을 수가 없
음으로 인해서, 녹화된 동영상을 프레임 단위로 살펴봄으로써 정확한 수치를 읽음.

*** 실험을 위해서 불새 마력원과 불새 장갑을 마부하다 전재산 일억골드 탕진... (보조무기인 불새 마력원에서 극확을 띄우려다 일어난 참사)

불새 새트를 쓸 때 마력원을 거울공을 쓸지, 불새 마력원을 쓸지가 고민 됐었습니다.
그래서 거울공을 쓸 때와, 불새 마력원을 쓸때를 나눠서 실험해봤습니다.


거울공을 쓰게되면, 화염 속성 보너스가 있는 불새 마력원을 쓸 수가 없고, 또한 다른 곳에 불새 세트를 입어야 하기 때문에, 부위 별로 모아둔 불새 세트가 다 있지 않다면, 장갑을 불새 장갑을 써야 하든가 (이 경우 마수를 못 씀으로써 또 한번의 화염 속성 보너스를 포기해야합니다), 또는 어깨를 불새로 써야 함으로써 강인함을 상당폭 포기해야 됩니다.


*마법사 사망시 불새 세트의 도트 데미지는 사라짐.

*인벤 게시물 위지위그 에디터가 테이블을 지원하지 않는 것같음, 수동으로 실험결과 테이블 편집하는데 두 시간 걸림. (실험 시간은 1시간).

*불새 4세트 효과인, 죽었을 때 살아나는 부활로 살아나자마자 또 죽게되면, 살아날 수 없는 버그가 있음. (남들이 살려주지도 못 할 것 같음, 어떤 방법으로 살아날 거냐고 묻는 메뉴가 아예 뜨질 않음, 방을 나와야만 함)

 

*여러분들의 성원에 힘입어 몇 가지 실험을 3번 실험에 추가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아이템 및 패시브불새 도트 데미지공격력극대화 확률극대화 피해화염속성 보너스
거울공, 마력탄-점화, 지속 기술-발화36,705,0241,169,64556%399%54%
바로 윗줄과 같은 조건에서 발화를 유리대포로 바꿈44,351,1061,304,60456%399%54%
결론: 공격력에 의해 도트 데미지는 증가한다




 

2
아이템 및 패시브불새 도트 데미지공격력극대화 확률극대화 피해화염속성 보너스
불새 마력원, 마력탄-점화, 지속기술-발화47,990,3161,197,06855%435%88%
바로 윗줄의 실험 반복47,990,3161,197,06855%435%88%
바로 윗줄과 같은 조건에서 정복자의 공격 속도를 제거47,990,3161,168,14355%435%88%
결론: 같은 조건에서 불새 세트의 도트 데미지는 완벽히 같지만 공격 속도는 도트 데미지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거울공이 없음으로써 불새 세트의 효과를 발동시키기 위해 3000% 데미지를 쌓는 시간이 더 오래 걸린다.

마력탄-점화가 한발만 나가 공격의 넓이가 좁은 관계로 여러 마리에 피해를 주기가 힘들므로, 많은 몬스터를 대상으로 세트 효과를 발동시키기가 더 힘들 것이다


 

 


 

3
아이템 및 패시브불새 도트 데미지공격력극대화 확률극대화 피해화염속성 보너스
2번과 동일한 조건에서 마력탄-점화를 빼고 파열-광증폭으로 바꿈
지속 기술 발화를 초월적 존재로 바꿈
47,990,3161,197,06855%435%88%
바로 윗줄과 같은 조건에서 확고환 의지를 빼고 발화로 바꿈47,990,3161,104,98655%435%88%
바로 윗줄과 같은 조건에서 정복자의 공격 속도를 제거47,990,3161,078,28655%435%88%
바로 윗줄과 같은 조건에서 확고한 의지를 빼고 원소조합 으로 바꿈50,389,8321,078,28655%435%88%
결론: 같은 조건에서 불새 세트의 도트 데미지는 완벽히 같지만 공격 속도는 도트 데미지에 영향을 주지 않는다.

마력탄-점화를 버리고 이번에 화염 속성으로 바뀐 파열-광증폭을 넣음으로써 다수의 몬스터를 맞추는것이, 거울공을 이용한 마력탄 보다 더 쉽다.

이번 패치로 파열 데미지의 상승으로 인해 마력탄-점화로 공격하는 것보다 나은 것 같다.

비전력은 발화를 빼고 초월적 존재로 바꿈으로써 비전력 부족으로 인한 문제를 상당히 해결할 수 있다.

오길드 세트를 쓸 수 있음으로써 강인함을 상당히 높일 수 있다.따라서 대균열 고단에서 더 유리할 것 같다.

댓글을 보고 깨달았는데 지속기술 발화가 도트데미지에 적용이 안 됩니다. (버그일까요?)

파열로 말뚝딜을 하였으나, 확고한 의지로 올라간 공격력 10%도 불새 세트의 도트 데미지에는 반영되지 않는다.

제가 줄 주 있는 원소조합의 추가 피해가 5% 였습니다.

47,990,316 * 1.05 = 50,389,831.80 를 반올림한 값인 50,389,832가 불새 세트의 도트 데미지에 반영이 됐습니다.


*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query=view&p=1&my=&category=&sort=PID&orderby=&where=&name=subject&subject=&content=&keyword=%B0%E8%BB%EA%B1%E2&sterm=&iskin=&mskin=&l=12654
위 링크는 스킬 데미지 계산기인데 결과값 중에 1회 공격시 기대할 수 있는 평균 데미지가 있습니다.
스킬 공격력에 3000%를 넣고 그 글에 있는 수치들을 넣고 돌려봤는데 결과값의 오차가 47,990,316 과 3% 정도로 크질 않습니다.
따라서 불새 세트의 도트 데미지는 초당 3000%로 보입니다.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3번 실험에 사용된 스킬 설정. 

 

 

 

 

 

 2,3번 실험에 사용된 장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