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다름이 아니라 북미 서버에서는 이미 대세가 되고 있는

 

공부+운수+2악사 조합에 대해 소개를 하고자 합니다.

 

아직 아시아서버에서는 대세가 되지 않는 조합이지만 북미서버에서는 이 조합이 4인조합의 상위랭커팀에 오히려 공부+3악사 조합보다 더 많은 비율을 차지하고 있으며, 아시아 서버보다 성적이나 기록타임도 좋습니다.

 

그래서 패치 이후에 갈아버렸던 운수템들을 제작템으로 그나마 쓸만한 템으로 복구시켜서 직접 경험해보았습니다.

 

47+ 팟에서 다행히 파티원들의 동의를 구해 제가 운수로 직접 공부+운수+2악사 조합으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먼저 북미서버의 4인팀 1위의 운수의 셋팅을 참고링크를 걸어둡니다

 

http://us.battle.net/d3/en/profile/Murray-3720/hero/36959144

 

우선 큰 장점이 3악사 조합에 비해 딜이 밀린다는 느낌이 '전혀'들지 않았으며 오히려 3악사 조합으로 했을 경우에 까다로운 몹들(혼란마, 라쿠니, 암살자 등 돌진형 몬스터)에서 상당히 안정적인 진행이 가능했습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위 북미운수 셋팅보다 아직 템이 좀 미흡하고, '유예'보석의 등급이 30등급조차 되지 못하여 좀더 방어적인 패시브와 스킬셋팅으로 진행했음에 불구하고 말이죠. 오히려 방어적인 셋팅을 했을 때에도 장점이 있는 점이 저같은 경우에는 실명스킬을 사용하여 파티원이 죽었을 경우 주위 몬스터에 실명을 걸고 안전하게 파티원 부활도 가능했습니다.

 

파티원분들 만족도도 상당히 괜찮다고 하며, 딜이 떨어져서 진행이 느려질까 하는 걱정은 이미 잊으신듯 했구요.

 

이와 같은 결과로 볼때에 만약 운수셋팅이 완성이 된다면 이제 3악사 조합보다 공부+운수+2악사 조합이 대세가 되지 않을가 추측을 하게 됩니다.

 

수도사분들 다시 부흥할 시기가 도래한 것 같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