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드디어 완성했군요. 정말 많은 분의 도움으로 완성할 수 있었습니다. ㅠㅠ

까막눈부터 시작해서 하나하나 공부하면서 완성한거라...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발견하시면 꼭 알려주세요.

도움을 주신 타타닉님, 과객69님,수도9님,Antinap님,깡솔님,BeShine님,eastone님,눈내리던부대님 감사드립니다.

 

 

 

 

 

 

 

엑셀을 다운로드하시고 키시면 위와 같은 내용이 나올것입니다.

 

빨간색 네모칸에 자신의 수치에 맞게 채워 놓으시면됩니다. 빨간색 네모칸에 있는 값만 설정하세요!!

 

보라색 네모칸에서 결과가 나옵니다. 가장 데미지가 높은 수치에 자동으로 표시가됩니다.

 

예를 들어드리자면,

 

[편의상 마부하려는 아이템을 '뺀' 상태에서의 스탯을 기본으로 잡습니다.]

기본 극대화 확률이 38.1% , 기본 극대화 피해가 280% , 기본 속성 피해가 36입니다.

그리고 목걸이를 '장착하게 될시' 증가하는 극대화 확률이 10%, 그리고 마부는 적생을 극피or속피로 할것입니다.

문제는 극피를 하는것이 딜이 더 잘나올지 속피를 하는것이 딜이 더 잘나올지입니다. 계산해보죠.

 

 

먼저, 기본극확과 증가 극확 10은 건드리지 않을것이니 채워 넣어줍니다.

그리고 A에는 적생을 극피 100으로 바꿨을때로, B에는 적생을 속피 20으로 바꿨을때로 가정하여,

 

 

이런식으로, 채워넣어줍니다. 이렇게 값을 다 작성하시면 자동으로 결과가 왼쪽편에 나오는데요.

다른값은 손대시지 않으셔도 됩니다. 자동으로 나오도록 설정해놨어요.

기본 극확,극피,속피,  증가 극확,극피,속피만 자신한테 맞게 설정하시면 됩니다.

 

 

단순하게 그냥 파란색으로 칠해진 칸을 찾으시면 됩니다. 그리고 파란색으로 칠해진 칸을보시면 제가 친절하게 옆에 A,B,C,D,E,F를 써놨는데요. 3.845808 이 푸른색으로 표시가 되있고 옆에 A가 보이죠? 그러면 A에 입력한 값으로 마부를 했을때 딜량이 더 많이 나온다는 소리입니다.

A에 입력한 값을 확인해보니 극피 100을 마부했을때로 가정을 했네요. 이제 적생을 극피 100으로 마부를 하러 가시면 됩니다.

 

어때요 참 쉽죠?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다운 받으시고, 윗 부분만 읽으셔도 아무런 불편없이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단, 캐릭별, 보석별로 속피나 극확 극피에 증가되는 부분이있지만, 스탯창에 표시가 안될수도 있으니,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아랫글은 얘는 도대체 무엇인고? 라고 궁금하시는 분들만 읽으시면 됩니다.

 

 

 

사실 이글은 속피를 극피로 따지면 몇정도가 되는지 알려주세요.라는 질문에서 시작됐습니다.

 

속피 1% : 극대값이란,  속피 1%당 극대값 x %와 동일한 가치를 지니는 값입니다.[그냥...제 임의대로 지어낸 말입니다.] 이 값은 수 많은 계산 결과, 절대 일반화 할 수 없는 값이며 그때 그때 상황에 맞는 값으로 밖에 구할 수가 없습니다.

 

예를 들면, 속피 15%는 극피 70%와 동일한 딜상승을 불러온다. 이런식으로 정의를 내릴수가 없습니다. 그 이유는 현재의 속피,극확,극피값에 따라서 그에 대응하는 가치가 항시 달라지기 때문입니다.

 

계산식입니다.

속피 1% : 극대값 = [속피x(1+극확x극피)/(속피-0.01)-1]/극확 ㅡ [속피x(1+극확x극피)/속피 -1]/극확   소수 5째자리에서 반올림.

속피 % : 극대값 = (속피 - 1) * 100 * 속피 1% : 극대값

 

계산식에 있는 속피=속피증뎀 = (1 + 속피%)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그림을 보시면 이해가 더 잘되실겁니다. 극확과 극피는 보기 편하도록 설정했습니다.

속피가 1%씩 증가하지만 그 가치는 아주 조금씩 미세하게 떨어집니다.

속피가 30%일때 1%당의 가치는 극피로 따졌을때 0.0504입니다. 여기에 x 30을 하면 1.512 가 됩니다.

[0.0504]=[속피 1% : 극대값], [1.512]=[속피 총% :극대값]

속피가 31%일때 1%당의 가치는 극피로 따졌을때 0.05로 30%일때의 가치보다 낮지만 여기에는 x 31을 하므로 결과적으로는 1.55로 더 높아집니다.

 

이건 뭐... 그냥 궁금해 하시는분들이 계실것 같아서 적어봤구요.

잘 쓰시길 바랍니다!! 혹시 프로그램 만질줄 아시는분이 따로 프로그램으로 만들어 주시면 더 좋겠네요..ㅎ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기본적으로 스킬데미지 계산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무기공격력 x 스킬자체% x (1+힘증뎀) x (1+속성피해) x (1+기술피해) x (그외 단독연산 항목들 곱연산) x (정예상대시 1+정피) x (1+ 극확*극피)

 

데미지 계산식이 곱연산이므로,(1+속성피해) x (1+ 극확*극피) 이 부분만 따로 꺼내서 비교한것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속피vs힘에 관해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723&l=97625

규탄 성전 최적 템트리에 관해서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3723&l=97517

아직 연구중인 글이긴한데 도움이 되시는 분들이 있으실것같아 올립니다.
참고하세요.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