습악분들이 항상 고민하셨을,



"2.85 양쇠가 4.15 손쇠뇌보다 세겠지?" 혹은 "무리해서 4.15 손쇠뇌하면 2.85 에트보다 약하려나..?"



등등등의 것들을 계산할 수 있는 엑셀을 만들었습니다.



..사실 천천히 만들어오던거였는데 오늘 디아 일반 채널에서 4.15 절멸이 2.16 양쇠하고 비슷하다는 말을 보고 문화컬쳐가 와서 급 완성시켰네요..^ㅅ^;;












엑셀만 올리기도 뭐하니 최상옵일때의 순위를 매겨봤습니다.




항상 그렇듯이 주의사항부터 알려드리겠습니다.



자쇠를 주기적으로 까는 것에 의하여 딜 사이클이 초기화되는 것을 포함해서 새로 만든 딜 사이클을 토대로 하는 글입니다.



링크  <- 너무 의뭉스러우시면 한번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1대 1의 상황이 아닌 5마리의 적들을 상대하는 상황의 수치들임을 알아두세요.


확산 딜 퍼센테이지에서 초탄은 3마리 타격 기준입니다.


다발, 서리는 올히트 시의 딜 퍼센테이지로 계산했습니다.


속피는 손목에서만 챙겼습니다.


나탈 링은 민 공속 극피로 했습니다. 딜 수치가 그게 제일 높더라구요. 


나탈 링은 공속 극확 극피로 했습니다.


아무 수식어없이 그냥 있는 무기는 쌍극화합 착용기준이고,


(공속) 수식어가 붙은 무기는 속피 공속 정피 요르단 기준입니다.


물론 2.85 양쇠나 4.15 손쇠뇌 같이 화합을 착용할 때도 공속 화합이 필요한 경우는 공속 화합의 수치를 대입했습니다.


정확히는 4.15 그냥 손쇠뇌, 4.15 절멸, 2.85 양쇠입니다.




---------------------------------------------------








일단 일반 몹을 대상으로 할 때의 계산입니다.










나탈이 압도적으로 치고올라옵니다.



그 아래로 공속 요르단 절멸, 화합 절멸이 뒤따라 오네요.








이번엔 정예 대상입니다.











역시 절멸님이 최상위권이고, 그냥 손쇠뇌도 꽤나 분발하네요.




그 이하 귀요미들은 요르단 보정을 안받아서 그런지 힘을 못씁니다 ㅠㅠㅠ





정피 보정이 무섭긴 하네요.











마지막에 당부의 말씀을 드리자면..



어디까지나 5마리의 몹을 상대로 한 계산이니 1대 1의 상황에선 구도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이건 엑셀로 직접 해보세여....



와 진짜 이거 편집하느라 죽는줄 ㅠㅠㅠ



아 그리고 나탈의 경우엔 민첩 수치가 반영이 안되어서 힘을 더 못썼을 수도 있고, 셋효과 절제 +10도 있으니 저 표로 보는 것보단 더 좋을거예요.





오류사항이나 궁금하신 사항 있으시면 댓글 달아주세요.










++++++++++++



이하는 사용법입니다.







엑셀을 여시면 대충 요렇게 생겼을 거예요.


제일 좌측은 수치들을 입력하는 곳입니다.


대상 악마의 수, 확산 초탄, 다발 사격 히트 수, 원소 화살 히트 수, 강제자 등급, 냉피 화피를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에트 착용시엔 에트 냉피란에 에트 냉피를 따로 입력해주시구요. 그 위의 냉기 피해란에는 에트 냉피를 제외한 수치를 입력하세요.


기술 피해 쪽은 높은 수치가 옅은 색, 낮은 수치가 적색으로 표시됩니다.


중간에 보시면 나탈 링을 착용했을 때의 스펙 입력란이 있고, 그 외 기타 다른 링의 스펙란도 있습니다.


상태창 보시고 그대로 작성하시면 되시구요.


무기 극피는 구 만티, 해방의 극피 수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정예 / 일반 조정은 짤에 보이는 것처럼 Y / N 중에 선택하게 되어있습니다.


입력하시는 게 아니에용..






그리고 옆부분인데요.


무공 입력란에는 





위의 스샷에서 동그라미 쳐진 부분의 수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하.... 저거먹고 딥빡했을 때가 엊그제 같은데..............



각설하고, 그 이하에는 기술 피해 수치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침조는 정예 선택마냥 Y / N 에서 선택하게 되어있어요.


아래의 피해 합은 기술 피해와 합연산되는 버프류들의 피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강한 자 공증 20퍼나, 팔씨름 30퍼나, 피라냐 15퍼나, 잘듣 독 10퍼 같은 수치들을요.


1.85 이렇게 말고 85 이런식으로 입력하세요.


그 아래는 결과 수치를 보여주기만 하는 곳입니다.


저거를 결과 수치 순서대로 나열되게 하려고 했는데 도저히 안되더라구요.


어떻게 될 것 같긴 한데 하...... 포기


아 그리고 활 2.85는 만약 에트 냉피를 입력하시게 되면 활 수치와 에트 수치가 똑같이 반영이 됩니다.


에트 냉피를 0으로 입력하시면 활 수치는 그대로 가고 에트 수치는 냉피 20퍼를 기준으로 계산이 됩니당












++++++[11.05  19:44]




아래와 같은 사항이 변경되었습니다.





1. '피해 합' 항목의 이름이 보다 보기쉽게 '합연산 버프 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커서를 올리면 보이는 설명 쪽지의 내용이나 수식은 변경되지 않았습니다.



2. 일부 항목에 설명 쪽지가 추가되었습니다. - 강제자 Lv 항목, 무공 항목

    커서를 항목 셀 위에 올리시면 설명이 뜹니다.



3. 주의 사항의 일부 내용이 눈에 잘 띄게 강조되었습니다. 




엌ㅋㅋㅋㅋ 요래 적고나니 꼭 패치노트 같네옄ㅋㅋㅋ




피드백 주신 다크서클왕자님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