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정확한 공속구간값을 찾아봤습니다.


[만랩3개]님의 글

<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2974&l=18458>

과 같은 내용이나,

이해하기 어려워 하는분들(혹은 계산하기 힘들어하는 분들)을 위해

다시한번 정리해봅니다.

문제시 자삭하겠습니다.

 

◎ 계산법
공속구간 ÷ 무기자체공속 ÷ 무기공속증가 ÷ 태테소환공속 = 필요공속
     A                      B                          C                           D                         E

 

A : x초당 1회가 나가는 공속의 구간
x초당1회공격 | 공속구간<-이걸입력
      0.2         |  4.153846
      0.3         |  2.842105
      0.4         |  2.160000
      0.5         |  1.741935
      0.6         |  1.459459


더 정확한 공속구간

      0.2    |  54÷13

      0.3    |  54÷19

      0.4    |  54÷25

      0.5    |  54÷31

      0.6    |  54÷37

 

 

B : 무기 고유의 공속
  쇠뇌   :  1.1
   활     :  1.4
손쇠뇌  :  1.6

 

 

C : 무기옵션에 붙는 공속%
공격 속도 x%증가 -> 1.0x
예시>
공격 속도 7%증가 -> 1.07

 

 

D : 태스커와테오(장갑)에 붙는 소환수공속
소환수의 공격속도 xx%증가 -> 1.xx
예시>
소환수의 공격속도 46%증가 -> 1.46

 

 

E:필요한 공격속도증가량(세부사항에서 공속증가)

  ※ [초당 공격 횟수] 밑에 [공격 속도 증가]  <-가장중요
예시1>
조건:A  0.4초마다1회공격 (2.16)
       B  양손쇠뇌사용 (1.1)
       C  무기공속증가7% (1.07)
       D  태테소환공속46% (1.46)
계산:    2.16/1.1/1.07/1.46=1.256968....


결과:E  25.70%이상으로 셋팅

 


예시2>
조건:A  0.2초마다1회공격 (4.15386)
       B  손쇠뇌사용 (1.6)
       C  무기공속증가7% (1.07)
       D  태테소환공속49% (1.49)
계산:    4.153846/1.6/1.07/1.49=1.62839...


결과:E  62.84%이상으로 셋팅

더 정확한 계산 : 54/13/1.6/1.07/1.49=1.628397319296146...

결과:E  62.84%이상으로 셋팅(결과는 마찬가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