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들어가며 

테스트 서버에서 각종 수도사 - 종수도,반달수도,질주동오름수도 - 등을 해보았고

느낀점은 딱 이것입니다

'세긴 한데.. 이렇게 애매하게 셀거면 그냥 악사하는게 맞지않나?'

그리하여 새로운 효과를 부여받은 궁도장비를 통한 해답을 찾으려 노력했고

그 해답이 어느정도 보이기에 글을 작성합니다

본인은 현재 2인 대균열 47단 7분의 기록을 가지고 있으며, 아직 완성단계가 아니라 더욱 올라 갈 수 있다 보장합니다.

이 세팅은 파티플레이용 세팅입니다. (일반몬스터를 빠르게 처치해줄 딜러 필요)

파티에 수도좀 껴줍시다...............


1. 아이템세팅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세팅 요구 (필수) 아이템은 아래와 같습니다

ㄱ. 오공세트 (폭장데미지 6배)
    a) 오공장갑 - 민첩,극확,극피,재감
    b) 오공어깨 - 민첩,활력,모저,재감
    c) 오공목걸이 -홈,냉피, (민첩or 극피or 극확 중 택 2)

ㄴ. 아즈투라스크의 주먹 - 공격력,민첩,초당 공력 회복,재감 + 라말작

ㄷ. 인나 3세트 - 4가지 진언의 기본효과를 버릴순 없죠? 깨알같은 초공회 2도 있습니다.

ㄹ. 볼품없는장화 - 신비한 벗의 효과가 2배가 됩니다. 민첩,활력,이속 

ㅁ. 궁도장비 - 연쇄폭발의 참맛.. 효과가 의심스러우신분은 뺐다가 껴보세요.

ㅂ. 왕실권위의 반지 

ㅅ. 광기의 돌 - 칠면 공격으로 폭발장법의 효과가 활성화 됩니다. 민첩,활력,홈, 초공회or 극확 

폭장피해 옵션이 도트에만 적용된다고 하네요. 제보 감사합니다

보석은 필수적으로 데미지 감소 보석인 난해한 변화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아즈 주먹 반대편 손에는 각자 취향에 맞는 무기를 사용하시면 되며,

저는 좋은 푸른서슬이 나오지 않아 졸업급 쇠매주먹을 사용하고있습니다.

마땅한 한손무기가 없으신 분은 제작템 "우타르의 포효" 냉기피해 20%있으니 제작하셔서 쓰셔도됩니다.

재감은 그렇게 많이 요구하지 않으며 정복자, 재감 패시브 포함 40~50%만 맞춰주시면 됩니다.


2. 스킬세팅 

원본 크기로 보시려면 그림을 클릭하세요.

1. 폭발장법 - 임박한 파열

항상 고단을 갈수록 느끼는것이지만 언제나 일반 몬스터는 잡을만 하다는것이고 실제로 꽤나 빠르게 잡습니다. 

이를 이용해 일반몬스터를 터트려 정예몬스터를 처치하거나 체력을 깎는 방식을 연구하였고

이러한 방식에는 냉기룬이 가장 적합하다는 것이였습니다. (이래서 얼음, 꽝! 수도 에용..)

대상에게 9초동안 20% 추가피해를 주는 '육신이 약하도다'  룬과 많은 비교를 해보았으나

실제 클리어타임과 파티원들의 의견을 물어보면 냉기룬이 훨씬 안정적이고 빨랐습니다.


아이템 세팅을 오공세트,아즈투라스크의 주먹, 속피 50%로 할 경우 두 룬의 데미지 계산을 해보겠습니다.


육신이 약하도다 - 2770% 기본데미지 X 1.5 X 6 X 2 = 49,860 % 데미지

임박한 파열 - 6305% 기본데미지 X 1.5 X 6 X 2  = 113,490% 데미지

어짜피 일반몬스터는 금방 터진다고 보았을떄, 그 폭발로 정예몬스터에게 데미지를 입히는 방식에는

냉기 룬인 임박한 파열이 훨씬 월등하며 , 위와같은 이유들로 인해 냉기룬을 사용합니다.



2. 마비의 파동 - 밀물

용오름을 통해 모여있는 몬스터들을 타격 할 경우 가장 빠르게 공력을 회복하는 스킬-룬이기에 사용합니다.

또 용오름을 사용한 즉시 스킬을 시전할 경우 몬스터를 방방 띄울수 있습니다. (부두술사의 피라냐와 유사)



3. 용오름 - 바람의 벽

지속적인 미끼 생성을 통한 폭발장법의 데미지를 폭발적으로 증가시키는데 주 목적이 있으며

또한 , 몬스터를 붙잡아두는 홀딩에 있어서 바람의 벽이 압도적인 성능을 자랑합니다.

다른 용오름 룬의 경우에 제어 방해 효과가 없기때문에 고단 대균열에서는 용오름이 자살행위나 다름없더군요. 

수도가 터지는 현상도 방지하며 딜러들의 안정적인 딜 포지션도 형성해 줍니다.

일반몬스터를 상대할때의 주스킬입니다.


4. 칠면공격 - 혼돈  

무려 7초 빙결입니다. 

또한 빙결과 동시에 수도사가 맵상에서 사라지기 때문에 생존까지 보장해주는 스킬이지요.

아이템세팅에서 미리 보여드린 광기의 돌과 조합할 경우 

광역 7초 빙결 + 광역 폭장 -> 용오름-> 일반몹 폭발 -> 정예몬스터에게 몇백억 데미지 (실제로뜹니다.)

쿨타임이 16초 정도로 길기때문에 절대로 일반몬스터만 있는 상황에서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정예 몬스터 상대로 용오름을 어느정도 사용하여 일반몬스터와 함께 얼려놓은뒤 칠면공격을 사용하거나

칠면공격을 먼저 정예몬스터에게 사용하여 얼린뒤 일반몬스터와 함께 용오름으로 모아놓습니다.



5. 해탈 - 사막의 장막

50% 데미지 감소


6. 신비한 벗 - 공기의 벗

쉴새없이 용오름을 사용해 몬스터를 몰이+빙결시켜야 하므로 공력이 상당히 부족합니다.

환영장화를 통해 초당공력 회복이 8이 되며 공기의 벗이 몸빵에 도움이 됩니다.(진짜로...)



패시브 

필수1. 조화 + 육감 - 안쓰면 터짐 진짜

필수2. 이타르의 횃불 -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20%

선택3. 득도 - 공력회복용입니다.  

선택4. 가차없는 공격 - 폭발데미지가 20% 상승합니다.   


+추가

컴퓨터 사양이 낮아 동영상 촬영을 하면 사냥을 할 수가 없네요.ㅠ

49단 2인 플레이 스크린샷 이라도 첨부합니다..


정예+일반 몬스터를 만났을때 모습입니다.

해탈+ 칠면공격을 사용하여 광역으로 폭장시전+ 빙결한후 용오름으로 지속적으로 빙결시킵니다

데미지 27억이 보입니다 일반몹이 터질때 마다 정예에게 저정도 데미지가 들어갑니다.


이건 그냥 이뻐서... 일반몬스터에겐 16억이 들어가고 정예에겐 23~27억 정도 들어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