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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글이 있는데 댓글에 왠 난독증 쩌는분이 개소리를 하길래 제가 한번 더 설명 해드리겠습니다 고갱님
다시 정리해본 도표인데요

일단 매직템 기준으로 했을때 크리 10% 와 극대화데미지 증가 50%가 동급 옵션입니다.
그러니까 양자택일일 경우에는 이 두 스텟양을 기준으로 비교를 하면 되겠지요.

표에서 붉은 셀을 보시면 크리 30%와 극대화데미지 175% 증가  (즉 아이템과 특성으로 각각 25%, 125%를 올렸을 경우)
입니다.  무기데미지와 민첩, 공속을 포함한 dps에 1.525가 곱해져서 dps 계산이 됩니다.

그런데 만약 이상태에서 크리와 극대화데미지가 없는 부분에 둘중 하나의 옵션이 추가된다면 어느것이 이득일까요?

파란색과 초록색 셀을 보시면 알 수 있습니다.  
극대화율 10%을 올렸을 경우 치명타로 인한 dps 계산은 곱하기 1.525에서 1.7 로 올라가지만 
극대화율 10% 대신 치명타데미지 50% 증가를 선택할 경우 1.675로 치명타 10%에 비해 효율이 좋지 않습니다.

반대로 본인 스펙이 치명타가 50%이고 치명타 데미지 200% 증가일 시 
치명타로 인한 데미지 보정계수는 2.000이 되죠.
그런데 그 위치에서 마찬가지로 치명타 10%와 극대화데미지 50%를 비교할 시에 
치명타 데미지 50% 증가시키는 것이 2.250, 치명타 10% 증가가 2.200 으로 
치명타 데미지를 증가시키는 것이 효율이 더 좋습니다.

그래프로 나타내면 다음과 같아요

보기 힘들죠?  3차원 그래프라서 화면을 돌려보지 못하는 이상 힘들거든요.
이과계열분들을 위해서 설명해보자면 자신의 현재 스펙 지점에서 x축 방향으로의 기울기와 y축 방향으로의 기울기를 비교하여
좀더 기울기가 큰 값이 스펙업에 더 이득이라는 거죠



3줄로 요약하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신의 현재 스펙을 찾자
2. 아이템을 바꿀때의 스펙을 찾자
3. 비교를 해서 높은값을 선택하자

PS: 증명하는 AXA의 경우에는 명사수 특성으로 인해서 초반부분 폭딜이 있기에 치명타 데미지 증가율 효율이 그래프보다 좀더 높습니다.
PS2: 민첩과의 비교도 가능합니다.  다만 그때그때 엑셀로 계산을 해야겠지요
PS3: 치명타로 인한 부가이득은 없이 순수한 DPS만 비교한 것입니다

E.O.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