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템에 관해 적은 글이 인증글이 되버리고 기대도 안한 추천이 많아 버린 바람에..

하나 더 썰을 풀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제 글이 정답은 아니며 여러가지 스킬트리가 가능한 디아에서 실험정신이 투철한

선구자 (사실 변태..) 분들의 무던한 노력이 있어야 발전이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디아 뿐만 아니라 모든 게임은 제작자의 의도가 들어가게 되어 있으며 (의도했든 아니든)

각각의 캐릭터 컨셉을 잡고 어느정도의 플레이 스타일을 유도하게 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그 와중에 의도치 않게 제작자의 기획을 뛰어넘어버리는 플레이가 나오기도 하는데

그런 부분들은 바로 게임의 자유도라고 불리우는 상황에서 나옵니다.

 

 

 

일단 각 직업별 특징을 보기전에

 

모든 직업은 스킬을 소모하기 위해서 자원력이라는게 필요 합니다.

 

야만 - 분노

법사 - 비전력

악사 - 증오, 절제

수도 - 공력

부두 - 마나

 

 

그리고 각각의 자원력을 소모하여, 스킬을 사용하고 그 스킬들은 다시 각각 공격 방어로 나뉘어 집니다.

 

 

스킬들은 또 쿨타임이라는걸 가지게 되는데, 이 쿨타임도 다시

연속해서 사용이 가능한 스킬과 사용한후에 최소 0.5 초 이상 지나야 쓸수 있는 스킬들이 있습니다.

 

 

 

공격형 스킬들은

 

패시브형 액티브형 등이 있지만 짧게 말해서

 

 

지속해서 데미지가 들어가는 도트형 스킬

한방에 들어가는 단발형 스킬들이 있습니다.

 

방어형 스킬들은 데미지를 감소 시켜주는 간접형 방어 스킬들이나

데미지를 전혀 무시해주거나 , 스턴기를 풀어주는 스킬들로 구성되어 있어서 생존기로 쓰여집니다.

 

 

여튼 제가 하고 싶은 말은

 

이 모든 스킬들은 자원력과 쿨타임 이라는 제한 조건이 걸려 있어서

무한으로 생존기를 사용하거나, 공격형 스킬을 사용할수 없게 의도 되어 있다는겁니다.

 

 

다시 말하자면

 

자원력이 무한하거나

쿨타임을 짧게 줄일수 있다면 무.적 에 가까운 캐릭이 될수 있고

 

이 점을 착안한 수많은 유저들이 분석해서 내놓은 결과물이 다음에 나열할 스킬트리 들입니다.

 

 

 

 

 

 

 

야만용사 - 분노

  

 

 

 
 
원리는 광전사 를 하게 될 경우
 
극대화 10%
공격속도 25%
회피 20%
이속 20% 가
 
올라갑니다.
 
 
하지만 지속시간은 15초
15초동안 거의 무적에 가깝게 변신을 하며 데미지도 1~2 만 디피가 올라가게 됩니다.
 
그런데 무한의 용사를 하게 될경우 분노가 25 올라가면 1초가  증가합니다.
 
 
전투의 격노 - 난투를 사용하게 되면 극대가 터질시 랜덤하게 15의 증오가 올라갑니다.
 
 
 
결론은 광전사로 변신하고 격노를 사용한 상태에서 계속해서 극대가 터지게 하면
무한으로 분노가 쌓이고 무한으로 분노가 쌓이면 거의 무적에 가까운 광전사를 유지할수 있습니다.
걔다가 광전사는 공격도 올라가지만 모든  제어 스킬 (빙결 가두기 등등) 에서 면역 입니다.
 
다만 이럴경우 몹들에 갇혀서 죽게 될수도 있어서 소용돌이를 넣어서 몹들 사이를 뚫고 다닐수 있게
되어 있습니다.
 
 

 

원리는 소용돌이를 쓰면서 도망다니며 질주를 통한 소용돌이 생성으로 엄청난 다단 히트를 만들어서 분노와 적생으로 인한 피 수급을 하며, 몹들의 숫자를 줄이고 몹이 1,2 마리 남게 되었을 경우 광분으로 인한 공속 75% 증가 + 광전사로 인한 공속 20% 추가로 인한 무한 분노 수급 및 무한에 가까운 스턴이 발생해서 도망다니는 몹이나, 어려운 몹도 잡을수 있게 됩니다.

 

 
 
어느정도 컨트롤을 하긴 해야 되겠지만, 빠른 이속과 몹 통과
빠른 공속과 강한 몸빵으로 무난하게 모든 액트 정벌이 가능하며 재미도 있습니다. 강추 합니다.
 
 
 
 

법사 - 비전력

 
  
 

돌개 법사 또한 질부 야만과 크게 다를게 없습니다.
 

 

돌개 바람을 이용한 엄청난 다단히트로 극대화를 이끌어서 극대화 반응과 극대화시 비전력 회복 옵션을 통해 무한의 쿨타임 감소 + 무한의 비전력 회복으로 6초간 무적에 가깝게 만들어주는 다이아몬드 피부를 무한으로 쓸수 있게 되고 3초가 상대를 얼려주는 서릿발을 1,2 초마다 쓸수 있게 됩니다.

 

 
 
 
 
 
악사 - 증오, 절제


역시 수류 악사 역시 같은 길을 걷습니다.

 

다만 수류 악사는 방어력을 야만이나, 법사, 수도처럼 올릴수가 없어서 방어력에 조금더 치중을 하게 됩니다.

그래도 모든 직업중에서 가장 많은 다단 기술이 있습니다.

 

 

 

쇠못덫 5중첩으로 인한 엄청난 중첩 데미지 + 수류탄으로 인한 3초간 중첩 데미지 + 회전표창으로 인한 중첩 데미지로 인해서 적중시 생명력은 무한에 가까운 피 수급을 해주게 되고 터지는 극대화로 인해서 무한에 가까운 절제 수급과, 부족한 방어력을 보완해줄 마비 덫으로 인한 25% 데미지 감소 + 보호 쇠뇌를 통한 15% 데미지 감소 그리고 위급한 상황시 디아3 최고 생존기중 하나인 연막을 절제 량에 따라서 5~6번을 사용할수 있게 됩니다. 또한 보호 쇠뇌는 중첩이 되는데, 수류 악사 두명이상이 파티를 하게 되면 엄청난 방어력 상승 효과가 생기게 됩니다.

 

 

 

 

 

 

수도 - 공력

 

 

 

수도사의 경우 야만용사와 더불어 최강의 방어력 + 최고의 저항력을 가지고 있습니다만..
 
여기서 하나더 추가 되는게 바로 회피력입니다.
 
방어 수단이   방어력 + 저항력 + 회피 + 방패막이   인점을 볼때
 

 

수도사는 민첩을 주요 스텟으로 해서 기본 회피가 높으면서 회피의 진언은 통한 회피력 15% 증가와 천둥주먹으로 인해서 회피가 다시 증가하게 됩니다. 또한 눈부신 섬광과 평안을 사용해서 생존기도 갖추고 있어서 컨트롤 여하에 따라서 몸빵 + 데미지가 가능하며, 폭발 장법을 통해서 (파란색몹) 챔피언 몹을 동시에 잡게 될경우 네팔렘의 빠른 중첩과 템도 두배로 나오게 되서 빠르고 재미있는 앵벌을 하실수 있습니다.

(2012년 07월 13일 기준 넴드몹 동시잡기로 인한 네팔렘 중첩 불가합니다)

 

 
(여유롭게 액트1,2 를 할경우 템 줍는 재미가 쏠쏠합니다.)
 
 
 
부두 - 마나
 
 


 


 

부두술사의 경우 타 챔프에 비해서 유저수도 적고 연구도 적게 되어졌다고 생각되어 집니다만..

모든 챔프들중에 생존기가 가장 부족하다고 보여지면서도  가장 강력한 순간 공격력을 가지고 있다고 보여집니다.

 

 

혼령수확을 통한 뻥디피의 경우 순식간에 주력 스텟을 650 가량 상승 시키면서 엄청난 화력을 뿜어주고 가장 한정적인 자원인 마나를 사용함으로서 디피에 제한을 걸었지만.. 4스킬 쿨타임이 돌아갈경우 마나회복력이 3배 상승 하는 깨달음의 여행과 혼련계 주문 사용시 마나회복력이 상승하는 정수쇄도를 통해서 순간적으로 무한 마나 수급을 할수 있게 됩니다.

 

 

 

챔프를 만나자 마자 혼령걸음으로 접근후 혼령수확으로 뻥디피를 만들고

부두술를 통해서 디피 상승 시킨후에 우상족 군대로 폭딜하고 나서 우상족 군대가 몸빵하는동안

최고의 딜링 스킬인 무한 좀비곰으로 폭딜을 하면 왠만한 챔프들이나 보스몹은 녹는다고 보시면 됩니다.

 

 

 

 

 

 

 

 

이상 각 직업별 특징을 안내해드렸는데

 

좀 아쉬운건 지옥난이도까지만 해도 별다른 저항력 없이 활력만 있어도 버틸수 있어서 극딜형 캐릭도

생존하기 쉬운데 비해서..

 

 

불지옥 액트 2이상부터는 꽤 많은 저항을 (300 이상) 필요로 하게 되고 전맵에

체력이 적지만 갑자기 툭 튀어나와서 원딜을 하는 몹들이 존재한다는 겁니다. 물론 쉽게 녹일수 있지만

쉽게 녹게 되서 스트레스 받게 되는 상황이 나와서 모든 직업들이 비슷한 템을 필요로 하게 되었다는겁니다.

 

 

모든 저항력과 적당한 활력, 그리고 극대확률과 극대화 피해가 필요하게 되었고

 

각기 직업특성에 맞춰서,   적중시 생명력이라던가, 극대화시 비전력, 극대화시 절제, 극대화시 분노

마나 회복등의 직업별 아이템이 필요하게 되었습니다.

 

 

결론적으로는 템을 보실때

 

필수적으로 되어버린게

 

 

모든저항

 단일저항

극대화확률

극대화피해

공격속도

 

 

 

각직업별에 따라서

 

극대화시 비전력 회복, 최대 절제 증가, 마나 회복, 적중시 생명력 회복

 

정도가 되겠습니다.

 

 

 

결론적으로 모든 저항 + 단일 저항 + 극대화 확률 + 극대화 피해

 

가 붙어버리면 벌써 4옵이 되어버리게 되고

극대화 확률과 피해는 붙을수 있는 부위가 한정적이고 (투구,팔보호구,장갑,장신구)

 

나머지 부위에서 주요스텟과 활력을 맞춰야 된다는 피할수 없는 결과가 도출됩니다.

 

 

 

 

그리고 그런 조건이 모두 갖추어진 템들은 비쌉니다.

(사실 비쌀수밖에 없습니다. 확률적으로)

 

 

하지만 반대로 뭔가 하자가 있는 템들은 많이 공급이 되고 있고,

 

 

 

 

방금 2012 년 7월 10일 오후 11시 37분 기준으로 검색해본결과

이정도 템들이 10만원 미만으로 많이 공급 되고 있습니다.

 

팔목보호구에 힘이 없다고 필요 없다고 생각하실수 있는데

모든 조건 다 갖춘 템은 아까도 말했듯이 비쌉니다.  하지만 한두가지 그중에서도 딜쪽부분을 좀 버리게 되면

굉장히 강력한 튼튼한 캐릭을 만들수 있고,   죽지 않고 사냥이 가능하게 되면서 부터

 

 

조금씩 모은 돈으로 극대화 피해나 주력스텟이 붙은 비슷한 수준의 템으로 업글해 나가시면

확확 상승하는 디피를 보실수 있으실 겁니다.

 

 


 

 

처음부터 현질을 통해서라도 강한 캐릭을 만드실수 있으시겠지만..

적은 금전으로 자신이 생각한 세팅의 캐릭을 만들어 보시고 가능성이 보인다 싶으면

투자를 하시는것도 좋습니다.

 

 

 

200만 골드로  공격력 5 만 올리기는 어려워도

200만 골드로  저항 500 에 공격력 2만 올리기는 쉽습니다.

 

 

그렇다고 사냥속도가 두배로 떨어지는게 아니라 오히려 빠를수도 있습니다.

도망다니면서 사냥하는것과 몰아서 말뚝딜하는것으로 상쇄를 시킬수 있습니다.

 

 

 

 

모든 캐릭들이 다 매력이 있고 스킬 스텟 세팅 바꿀때마다 색다른 재미가 있으니까

기왕 5.5만 주고 구입한 디아 오래오래 즐기시길 바랍니다.

 

 

 

 

P.S

 

 

전 골드가 억대로 있기는 한데 템 가격들이 너무 비싸서 몇십만원짜리만 사다 보니까

모이는거 같네요.  디아3의 아이템중 억대 템들이 분명히 나오기 극악의 확률인건 맞지만

10 만원짜리 템의 1000 배가 아니라 끽해야 2 배 차이 날까 말까 라는걸 알아주시기 바랍니다.

 

 

200 만 골드로 5만디피 세팅해도 2억 골드로 500 만 디피가 아니라 10 만 디피 정도라는거죠

5만 디피로도 충분히 즐길수 있고, 하나씩 업글해 가는 재미로 하시면

 

충분히 재미나게 즐기실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