악세도 라말이 생기고 귀걸이까지 추가 되어서 전설보석 5개는 썼으면 함






파티플 서폿보석도 그렇고 솔플 보석도 거의 획일화 되어있음 
방어용 보석이나 
유틸용보석도 더 다양하게 쓰였으면 함
솔플 기준 갇힌자 고통 빼면 쓸 보석이 하나밖에 없음 
거기다 재감의 중요도가 높은 경우가 많아 신속까지 쓰면 쓸 보석이 없음

팟플 운수기준 만약 보석 5개라면 기존보석 3개 그대로 두고 어깨에서 레페브레 독백 빼고
일천2셋껴서 주먹질 공속올려서 힐 더 줄수도있음 





레페브레빠진몸은 전설보석 유예나 난해로 커버가능
보석이 열 몇가지 정도 되는걸로 알고 있는데 정작쓰는보석은 몇개 안됨
 




5개는 되어야 다른보석에도 신경을 쓸만하다 봄


대균열 1인 추가경험치 100% 2인 70% 3인 30% 4인 0% 뭐 이런식으로 인원이 적을수록 혜택이 있으면 좋겠다싶음

이렇게 되면 오토가 제일 문제겠지만.. 이 문제는 일단 제쳐두고 일단 지금 파티구조는 
2~3인은 해야될 필요성이 전혀없음 가능하면 무조건 4인이 좋음 
4인으로 각종직업버프 다 중첩되며 집단의힘까지 더 받아서 높은단수 클해서 보석업하는게 이득임

여전히 4인파티가 가장 효율이 좋게 유지는 시키되 4인파티가 어려울시
2~3인으로 해도 지금보다는 좀 더 좋은 보상으로 편의를 주었으면 함 
그게 보업이든 경험치든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보상이 이루어져야함 
사람이 안 구해지거나 혹은 지인들끼리만 돌고싶을때 2~3인 파티를 하게 될때 
지금보다는 해야 될 이유가 좀 더 있었으면 함


루비 다이아 에메랄드 토파즈 자수정 같은 일반보석의 등급상향이 있었으면 함

어짜피 시즌 지날수록 대균 클리어 단수는 점점 높아지는데
높아진 이유는 오로지 전설템+셋트템 숫자놀음뿐임 
예전부터 그대로인 일반보석의 등급상향이 또 하나의 소소한 재미가 될수도 있겠다싶음 
개인적으로 최대등급의 보석은 정말 획득하기 어렵게 만들었으면 함 
그래서 능력치도 아주 대폭으로 상향이 되어서 예를 들어 현재 루비 에메랄드 토파즈가 방어구에 박으면 
힘민지 280 정도인데 한개당 5000~1만까지도 되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듬 

단 최대등급의 보석은 구하기 어려워야 함 등급이 높아질수록 성공확률을 낮춰서 희소성이 있게끔 해야함 
시즌에서 최대등급의 보석을 다 박을정도면 우와~ 소리가 나올정도 
또 최대등급 보석 능력치가 1만이라고 치고 그전 등급이 5천이라치면 
5천짜리 보석도 만들기 어렵기때문에 함부로 1만짜리의 보석으로 시도를 못하는정도가 되어야함 
이렇게 되면 지옥불목걸이를 위해 지옥불장치 모아 파티하듯
수수께끼 반지 모아 파티를 할 가능성도 생김 (이래되면 수수께끼반지 드랍 더 낮춰야 재밌을듯)


대균열도 종류가 있었으면 함

예를들면 현재처럼 금화추가로 전설보석 업그레이드 한번 더 할수 있듯이
재료의 대균열 흰파노잊영이 많이 떨어짐
전설의 대균열 전설템이 추가로 3~5개 더 떨어짐(단수높을수록 더줌)
셋트의 대균열 셋트템이 추가로 2~3개 더 떨어짐(셋트를 더 귀하게 쳐줬음)
보석의 대균열 (전설보석아님) 일반보석 드랍확률이 높아짐
무기의 대균열 방어구의 대균열 악세의 대균열도 생각해봤지만
디아의 정체성은 랜덤이라 생각하기 때문에 무기 방어구 악세 정조준만은 피해서 생각해보았음
대균열 이름이 허접한점 양해바랍니당


악세라말뿐 아닌 방어구도 라말이 적용되었으면 함

단 악세에만 전설보석을 박을수있고 방어구엔 일반 보석만
위에 글을 썻듯이 일반보석의 비중이 올라가면서 다른 방어구에도
이 부분을 적용시켰으면 함


라말관 별개로 방어구든 악세든 무기든 옵션하나 더 추가시킬수있는 기능이 생겼으면 함

방법은 80~???짜리 전설보석 하나를 박고 카나이함을 돌리면 랜덤으로 옵 1개가 더 붙었으면 함
그리고 높은보석일수록 옵션이 높게 뜰 확률이 더 높았으면 함 
예를 들면 민 활 극확 재감 장갑에서 극피를 추가하고싶은데 80짜리 보석으로 돌리면 
극피가 10~50이라면 90짜리로 돌리면 13~50 100짜리면 16~50 이런식으로 

하지만 디아의 꽃은 랜덤이기때문에 극피 선택 가능x  초생 방어도 자감 적생등도 붙을수 있음 
칼대산작업을 다 하고나서 보업이 큰 메리트가 없을시점에 하나하나 해보는 재미가 있을듯함 
모든템을 좋은옵으로 맞추기엔 상당히 어려울듯함 어짜피 노가다 뺑뺑이 게임 
조금이라도 더 뺑뺑이를 도는 의미가 더 있었으면 하는 바램임

















각 재료들 전부다 서로 변환 가능했으면 함


저같은 경우 큐브런을 거의 안해서 잊영이 매우매우 남아돕니다
어떤사람은 큐브런 많이해서 잊영이 모자라고 흰파노 재료는 많은 경우도 있을테구요
죽숨을 변환 매개체로 잊영을 흰파노로 변환 흰파노를 잊영으로 변환 
또 위에 글대로 일반보석 쓰임새가 커지면 잊영이나 흰파노를 일반보석으로도 변환가능해졌으면 함 
즉 죽숨만 있으면 재료 불균형없이 전부다 쓸수 있도록 만들었으면 함


일균 고행단계도 더더더더더더 나왔으면 함

약간 우려되는건 고행이 더 나올수록 대균열석 드랍확률이 올라가서
일균 대균의 밸런스가 지금보다 더 대균쪽으로 기울게 되겠지만 
이런점도 해결하기 위해선 대균열석도 원하는 재료로 변환할 수 있었으면하고 
전설템과 경험치는 대균열에 비해 약하지만 일반보석이나 흰파노재료템은 
대균열보다 더 많이 떨어져서 일균=재료 모은다는 인식으로 가볍게 도는 재미를 더했으면 함

또는 아주높은 고행단수에서 시간이 많이 걸리고 빡시지만 
재료템과 죽숨 등 드랍이 높은걸 원하면 가능하게끔 높은 고행도 있었으면 함
대균열 고단처럼 파티가 아니면 힘들만큼의 고행까지도 있었으면 함
만약 고행20에서 정예 한마리를 잡으면 죽숨 10개 잊영 2~3개 흰파노 각 30개씩 뭐 이런식 
또한 일균이다보니 무조건 대균열 정팟처럼의 조합이 아닌 모든직업 다 가능하게끔 
저단에선 기동성 빠른게 갑이지만 녹이지못할 정도의 고행에선 
모든직업이 다 크게 나쁘지 않을정도로 다양한 직업이 어울렸으면 함

대균열석을 팔아 재료를 더 모아 원하는 템을 제작을 할지 
대균열을 돌아 제작보단 랜덤드랍과 경험치에 집중할지는 
본인이 뭘 원하느냐에 따라 다른 스타일로 하는것도 재미있을꺼란 생각이 듬



각 직업 순위권 랭커에겐 뭔가 혜택이 있었으면 함

예를 들면 수도랭킹 1위~5등은 회피30% 패시브
6~20등은  회피20% 패시브 21~99등은 회피10%  패시브
(단 솔플시 자기 기록이 120단이라면 119단까지만 버프가능)

수도가 회피라면 야만은 방어도 성전은 피통(체력) 법사는 모저 강령은 저주랜덤? 
악사는 데미지 부두는 몹체력%도트뎀 뭐 이런식으로 
밸런스를 해치지 않을정도의 적당한 버프가 있었으면 함
파티에서 자기 직업순위에 맞는 버프가 떠서 파티원들이 반가워한다면 
왠지모를 성취감과 재미가 있을듯함 
그렇게 된다면 솔플 랭킹 경쟁이 더 재밌어질듯함 오토가 문제긴 함..

또 여러 캐릭을 하는 유저라면 만약에 성전을 50등쯤하고 수도를 키우고싶다
그렇다면 성전 랭킹 50등의 체력버프를 수도키울때도 적용할수 있게끔 
각 직업에 랭킹을 달성하면 그만큼의 버프를 타직업 키울때도 쓸 수 있었으면 함
만약 전캐릭이 100등안에 들어 각직업 버프를 다 가지고 있다면 
버프는 하나만 선택해서 쓸 수 있었으면 함

파티를 할때엔 만약 4명 모두 악사 100등안에 든다고 해도 악사버프는 하나만 쓸수 있었으면하고
악사 수도 야만 강령 이런식으로 각 다른직업의 버프를 보유하고있다면 
중첩되지않으니 모두 적용이 되었으면 하는 바램임

디아는 어짜피 반복 노가다 게임입니다 따진다면 뭐 아닌 게임 얼마나 있겠냐만 
그 중에서도 수면블로라는 말이 있을만큼 단순하기도 합니다 그 반복 노가다를 함에 있어 조금씩이나마
의미부여가 되어야 덜 질리게 할꺼 같다는 제 생각입니다
디아가 너무 오랜시간 고여있다보니 좀 변화를 줬으면 하는 바램으로 문득 생각나는대로 적어봤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