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시 레일레나의 어둠고리를 쓰면서
양손무기에는 '재감'을 마부하는게 마부 슬롯 손해라

'피해' '공속'이 베스트라는 자체 결론을 내리면서

재감에 따른 복제물 사용횟수도 계산 해보았습니다.

 

1번 셋팅

기본재감 (정복자 , 머리 , 어깨)

재감 27%

복제물 쿨타임 87.6초 - 피는 힘이다 = 70초


2번 셋팅

1번셋팅 + 성물

재감 33%

복제물 쿨타임 80초 - 피는 힘이다 = 64초


3번 셋팅

2번셋팅 + 무기

재감 40%

복제물 쿨타임 72초 - 피는 힘이다 = 58초


4번 셋팅

3번셋팅 + 장갑

재감 45%

복제물 쿨타임 66초 - 피는 힘이다 발동시 = 53초


5번 셋팅

4번셋팅 + 반지2

재감 53%

복제물 쿨타임 56.4초 - 피는 힘이다 발동시 = 45초

 

복제물사용횟수 3분이내 4분이내 5분이내
1번(27%) 3 4 5
2번(33%) 3 4 5
3번(40%) 4 5 6
4번(45%) 4 5 6
5번(53%) 4 6 7

 

 

이렇게 계산해 놓고보니
결론적으로 굳이 재감에 목멜 필요는 없다는 생각이 드네요.

 

재감 수치가 가장 낮은 1번 셋팅이
3번과는 분당 약1회, 5번 셋팅과는 약 2회가 차이나는데

대신 무기, 장갑, 반지2 에서 모두 깡딜관련 옵션도 챙길 수 있죠.

(성물은 활력)

 

극단적으로 1번과 5번을 비교하면

 

깡딜로 올라가는 소환수 평균딜

(1번셋팅)

vs

 복제물 2회(60초+@)간 딜상승 수치 - 깡딜손해로인한 소환수 평균딜로스

(5번셋팅)

 

로 생각할 수 있겠는데

셋팅별로 플레이타임 30초 이상나는 유의미한 차이는 없을거 같긴합니다.

 

아울러

2 4 번 셋팅은 그냥 딜 손해라는 부가적 결론도 나왔구요.

그리고 1번 셋팅의 가장 좋은 장점

파밍의 난이도가 급격히 하락한다는점 이죠.

반면 5번 셋팅의 장점은

학자가 그만큼 쉼없이 돌아가므로

학자를 그냥 헬퍼로 켜놓고 신경꺼도 되고

예상치 못한 헬팟이 일어나거나, 플레이도중 자주 사망했을 경우에 유용하리라 보이네요.

 

3줄 요약

 

1. 굳이 재감에 목맬 필요는 없다고 생각

(추가 수정 - 재감이 중요하지 않다는게 아니라 극확 극피를 포기해가면서 혹은 머리털 쥐어짜가면 재감 쌍극 반지를 맞출 필요까진 없다...)

 

2. 2번 4번 셋팅은 하지 말자

(적정재감은 없어도 잉여재감구간은 존재한다. 물론 클리어타임을 더 쪼개면 아주 의미가 없는건 아님...)

 

3. 복제물 1번당 피는 힘이다 1번으로 계산했으므로 실제 플레이시 차이가 발생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