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중 제어 (Crowd Control = CC)
적의 이동 또는 공격을 방해하는 효과
오한, 빙결, 멍해짐, 공포, 이동 불가, 넘어짐, 밀쳐냄, 감속, 기절, 도발, 끈 등

저지 불가 (Unstoppable)
군중 제어 효과가 제거되고 방지됩니다.
끊어진 사슬 아이콘이 떠 있을 때, 해당 대상은 [저지 불가] 상태 입니다.
[저지 불가]와 관련된 아이템 효과는 위에서 처럼 아이콘이 떠 있을 때 적용 됩니다.

그렇다면 보스몹의 경우 군중 제어가 될까요?

보스몹이나 일부 퀘스트 몹은 군중 제어 기술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지 않는 대신, [비틀거림] 이라는 시스템이 적용됩니다.

야사바를 예로 들면 군중 제어(CC) 기술에 걸리지는 않지만 대신 군중 제어 기술이 아샤바의 체력바 아래에 차오르는 [비틀거림] 게이지 바를 채웁니다. 위 이미지에서 [비틀거림] 으로 표기된 수치를 통해 게이지가 차오르고, 게이지가 가득 차게 되면 팔에 달린 거대한 뼈 칼이 부러지면서 12초 동안 그로기 상태에 빠지면서 처치될 때 까지 약화됩니다. 한 번 더 비틀거리게 되면 양쪽 블레이드가 모두 파괴됩니다. 
이 비틀거림 효과는 보스몹 마다 각기 다른 고유한 효과를 적용 받는다고 합니다. (해외 정보사이트에 따르면)

요약
- 이동이나 스킬의 사용을 제한하는 기술을 '군중 제어'라고 부름.
- '저지 불가'는 군중 제어 기술을 방지하는 효과로 끊어진 사슬 모양 아이콘이 머리 위에 표시됨.
- 챔피언, 엘리트, 유니크 몬스터의 경우 군중 제어 기술의 영향을 받음. (사슬 아이콘 있을 경우 저지 불가 옵션 적용 가능)
- 월드 보스몹이나 일부 퀘스트 몬스터의 경우 군중 제어 기술을 직접적으로 적용받는 대신, [비틀거림] 시스템을 통해 영향을 받음. (저지 불가 옵션 적용 불가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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저도 용어에 대한 정확한 개념이 헷갈려서 해외 정보 사이트를 좀 찾아본 내용인데요.
혹시 틀린 내용이 있을 경우 수정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