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당연히 정식오픈 때는 더 많은 위상과 고유 아이템이 있을테니
 정말 다양하게 즐길수 있겠구나 했는데

 오픈베타 클라이언트를 분석하여 나온 위상 및 고유아이템들은
 너무나 빈약해서 실망이었습니다.
 하지만 공식적으로 정식버전에서는 방대한 량의 전설 위상 종류와
 고유아이템이 있다는 오피셜 내용이 뜨게 되어 
 정말 다행 입니다.

 오픈베타 클라이언트 내의 모든 아이템을 가지고 원소술사 빌드 4가지를
 만들어 보았습니다.

 정식때 더 많은 위상이 등장하겠지만 기존의 데이터 속의 위상들도
 앞으로 계속 활용할 것이기 때문에 기초적인 뼈대 정도로 생각하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스킬슬롯 
순간이동/히드라/얼음갑옷/냉대   서리화살/서릿발

메카니즘
적 2기 이상을 서릿발로 빙결 시키면 
자동으로 얼음파편이 날아가고 서릿발의 쿨타임이 초기화 되며 
죽은 적마다 화염구가 터지게 됩니다.

히드라를 이동방향에 미리 설치하여 이동하므로 
맵핑도 빠르고
패시브노드[피해감소]로 인하여 
거의 항상 보호막을 가지고 있으며, 
서릿발 노드로 [취약]을 확정적으로 걸수 있습니다.

보스전의 경우 빙결에 걸리지 않는다는점 때문에
[얼음파편 마법부여] 효과가 적용되지 않고,
화염구마저 [처치시 발동]이라 적용되지 못합니다.

그래도 취약은 걸리게 되므로 그리 느린편은 아니지만
다른 빌드에 비해 보스잡는 속도는 다소 느릴것 같습니다.

보스급 몬스터가 오픈베타 때 처럼 별다른 메리트가 없다면
던전 초기화를 통하여 빠른 파밍을 주로 할 것이기 때문에
올라운더로 사용하기 적합할듯 하며
밸런스가 잘 잡힌 빌드 라서 가장 많이 사용할것 같습니다.

추천 고유아이템은 "할리퀸 관모(샤코)" 입니다.
이빌드의 필수는 아니므로
파밍난이도가 낮은것도 이 빌드의 장점이 될 수 있겠네요.

종합평점
맵핑 ☆☆☆☆☆
편의 ☆☆☆☆☆
보스 ☆☆☆
PVP  ☆☆☆☆

추천세팅

 PVE (편의)
투구:공통의 비참의(CC확산 테스트필요)핵심이 될수도...
상의:군중 속 현자의(초생)
장갑:제어의(이불,기절,빙결시40%피해)
하의:서리 대공세(서릿발+1)
신발:속박하는 도관의(순간이동뒤3초후25%이속)
무기:자만하는(보호막:66%피해)
목걸:검의 달인(자원가득51%피해)
반지:구렁이의(히드라+1),내면의 고요의(3초간 서있으면 30%피해)


PVE (스피드)
투구:공통의 비참의(CC확산 테스트필요)핵심이 될수도...
상의:눈의 장막(얼음갑옷시 3초간 저지불가)
장갑:제어의(이불,기절,빙결시40%피해)
하의:서리 대공세(서릿발+1)
신발:유령방랑자(저지불가+2초간25%이속)
무기:자만하는(보호막:66%피해)
목걸:검의 달인(자원가득51%피해)
반지:구렁이의(히드라+1),내면의 고요의(3초간 서있으면 30%피해)


PVP
투구:착취자의(CC지속시간20%증가,저지불가상대50%피해)
상의:눈의 장막(얼음갑옷시 3초간 저지불가)
장갑:제어의(이불,기절,빙결시40%피해)
하의:보호하는(건강아닐때5초간면역거품)
신발:유령방랑자(저지불가+2초간25%이속)
무기:자만하는(보호막:66%피해)
목걸:검의 달인(자원가득51%피해)
반지:구렁이의(히드라+1),내면의 고요의(3초간 서있으면 30%피해)





2. 체라소서 (화염구,구상번개)

스킬트리

스킬슬롯 
순간이동/연쇄번개/얼음방패/냉대   서리화살/ X

메카니즘
아이템 세팅으로 자원을 여유있게 만들어서
장거리에서 연쇄번개를 난사하며 사냥하는 스타일 입니다
연쇄번개의 AoE능력과 화염구 마법부여를 이용해
화면 끝까지 적들이 정리되는것이 컨셉 입니다

반지에서 자원위상을 사용하기 때문에 딜증가가 소폭 줄어들게 됩니다
보스전이 조금 느릴것 같아
구상번개를 마법부여로 사용하였고
번개속성답게 스턴을 잘 다루게 됩니다

장점은 체라의 엄청난 AoE 능력을 바탕으로 보는 즐거움이 있고
캐스터지만 타격감을 느끼 실수 있습니다.
단점으로는 고유아이템 의존도가 높은편 입니다.

종합평점
맵핑 ☆☆☆☆☆
편의 ☆☆☆☆
보스 ☆☆☆☆
PVP  ☆☆

투구:착취자의(CC지속시간20%증가,저지불가상대50%피해)
상위:보호하는(건강아닐때5초간면역거품)
장갑:끊어지지 않는 끈의(연쇄번개2번점프)
하의:군중 속 현자의(초생)
신발:바람 격퇴자(극대화시16%이속1초 최대6초)
무기:응보의(기절대상100%피해)테스트필요=>제어의(이불,기절,빙결시80%피해)
목걸:고유아이템(셀리그의 녹은 심장:자원2배)
반지:재충전의(연쇄번개가 자신에게 튕길때마다 6자원획득)
반지:정령술사의(마나100이상극확40%)




3.히드라 불바다 소서 (화염구,화염벽)

스킬트리

스킬슬롯  
순간이동/히드라/얼음갑옷/냉대   서리화살/서릿발

메카니즘
화염구 마법부여 효과인 처치시 폭발도 있지만
히드라스킬 노드인 [소환된 히드라]로 인하여 연소피해를 추가해 줌으로서 
화염벽의 마법부여 조건을 충족시켜 
지속적으로 바닥에 화염벽을 깔아 불바다로 만들고 
추가되는 지속피해를 다시 화염구 노드의 [상급화염구] 효과에 의해
연소피해를 즉시피해 주게되어
DPS상승을 꽤하는 빌드 입니다
비슷한 빌드로는 화염벽 대신 운석낙하로 바꾸고
히드라와 화염구의 마지막 노드를 치명타 쪽으로 돌려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운낙의 경우 PVP초기에는 상관없지만
숙련도가 오르면 PVP에서 별로 일것 같습니다.
이 빌드의 평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종합평점
맵핑 ☆☆☆☆☆
편의 ☆☆☆☆☆
보스 ☆☆☆☆
PVP  ☆☆☆

추천세팅
PVE
투구:군중 속 현자의(초생)
상의:보호하는(건강아닐때5초간면역거품)
장갑:제어의(이불,기절,빙결시40%피해)
하의:보호자의(정예피해:10초간보호막)
신발:화염방랑자의(화염벽 닿으면 4초간25%이속)
무기:검의 달인(자원가득68%피해)
목걸:자만하는(보호막:50%피해)
반지:구렁이의(히드라+1),내면의 고요의(3초간 서있으면 30%피해)

PVP
투구:착취자의(CC지속시간20%증가,저지불가상대50%피해)
상의:보호하는(건강아닐때5초간면역거품)
장갑:제어의(이불,기절,빙결시40%피해)
하의:보호자의(정예피해:10초간보호막)
신발:속박하는 도관의(순간이동뒤3초후25%이속)
무기:검의 달인(자원가득68%피해)
목걸:자만하는(보호막:50%피해)
반지:구렁이의(히드라+1),내면의 고요의(3초간 서있으면 30%피해)




4.구현소서 (얼음칼날,화염구)

스킬트리

스킬슬롯 
순간이동 히드라 얼음칼날 번개창  서리화살/서릿발

메카니즘
원소술사의 조폭네크 같은 컨셉으로 만들게된 빌드 입니다
구현숙련(활성화된 구현 기술 하나당 피해증가) 노드를 활용하여
3원소 구현기술들을 최대한 많이 뽑아 딜을 하게 되는 컨셉 입니다.
히드라는 위상을 통해 2마리를 뽑게 되고,
얼음칼날과 번개창은 쿨탐이 존재하는 스킬이라
얼음칼날(쿨12초)의 [강화된 얼음 칼날]노드로 인하여 
얼음칼날이 취약된 상태의 적을 적중시
1초씩 자체 쿨다운을 할 수 있고,
[소환한 얼음칼날]노드로 인하여 
이 효과의 절반에 해당(0.5초)하는 쿨다운 효과를 얻어
다른 모든 스킬의 쿨타임을 줄여주게 됩니다.

또한 얼음칼날을 마법부여로 사용하여
재사용 대기시간이 있는 기술을 20초 사용할때마다
얼칼을 하나씩 생성하게 됩니다.
번개창(쿨20초)은 구현숙련의 조건부를 채워줌과 동시에
얼음칼날 마법부여 효과를 충족시키기 위한 자원으로 활용 합니다.


전투시 히드라2기를 깔고
얼칼(쿨12)을 하나뽑고
번개창(쿨20)을 이어서 뽑고
서릿발(쿨12)을 사용하면
얼칼이 추가로 2개 자동생성 되어
기본 6개의 구현기술(히드라2 얼칼3 번개창1)로 시작하게 됩니다. 
얼칼의 쿨다운 효과와 자동생성을 최대한 이끌어 내야하므로
적이 뭉친 곳으로 순간이동하여
최대한 많이 서릿발을 맞추도록 해줘야 합니다.
부족한 딜은 화염구 마법부여를 통해 해결합니다.

얼음갑옷은 사용하지 않지만
[피해감소]노드를 사용하고,
재사용대기시간이 있는 스킬을 활용하기 때문에
보호막이 대부분 활성화 되어 있기에
[보호자의] 위상 또한 사용 할 필요는 없습니다.

이 빌드의 장점은

조폭네크 처럼 구현기술들을 잠시지만 소환수 처럼 데리고 다닐수 있고, 
3원소를 모두 활용한다는 점과
남들과는 조금 다르다는 유니크함과
또다른 재미를 느낄수 있습니다.

단점은

좌클릭을 제외한 5개의 단축키를 모두 사용해야 하므로
편의성이 좀 떨어지고, 
PVP를 못 할 수준은 아니지만
좋지는 않을것 같습니다.
효율을 중요시 하는 성향에겐
불호가 될수 있겠네요.

정식버전에서 구현기술 지속시간 증가와 같은
옵션을 가진 아이템이 나온다면 좋아 질것 같습니다.

종합평점

맵핑 ☆☆☆
편의 ☆☆☆
보스 ☆☆☆
PVP  ☆☆

추천세팅
투구:공통의 비참의(CC확산 테스트필요)
상의:서리 대공세(서릿발+1)
장갑:제어의(이불,기절,빙결시40%피해)
하의:군중 속 현자의(초생)
신발:속박하는 도관의(순간이동뒤3초후25%이속)
무기:검의 달인(자원가득68%피해)
목걸:자만하는(보호막:50%피해)
반지:구렁이의(히드라+1),내면의 고요의(3초간 서있으면 30%피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