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치전 히드라로 100단 클리어 해보고싶어서 만들어봤습니다

원소술사 빼꼼 히드라 빌드라고 이름 붙여보겠습니다ㅎㅎ

연소 관련 딜을 연구하시는분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빼꼼히드라 소개-

프리시즌에 물강령을 하면서, 스킬임팩트가 좋은 원소로 불용을 본 뒤 임팩트에 반해 연소소서를 해보고 싶어서 시작했습니다


2. 딜 메커니즘 / 사냥법

먼저 사냥법은 화염보호막으로 면역상태를 간간히 유지하며 생존과 딜 증폭을 위한 서릿발 마법부여+스킬 서릿발으로
4초 취약을 걸고 히드라의 공격 (구현기술)로 서릿발을 30% 확률로 터트림으로써 다가오는 몹을 빙결 시키게 되며,
히드라를 메인으로 삼고, 서릿발을 이용하여 취약 상태이상을 적용한 뒤 기본기술로 때립니다.

궁극기 패시브 산산조각이 추가 25%딜을 터트리면서, 연소딜이 쌓이게 된 주변 몹 사망과 함께 연쇄적으로 폭발적인 딜을
주며 마부 화염탄으로 해줌으로써 히드라가 추가해준 연소딜을 쌓으며와 추가적인 서릿발 마부를 통해 연소 딜량과 
조금 더 안정적인 생존에 신경을 썼습니다. 




3. 부위별 위상 + 필수옵션

▶투구 - 피감 히드라4 최생 기본기술 
(착취자의태초 : 군중제어지속 ~20% 저지불가시 피해 ~40%) 

현재 쓰는 스킬들의 군중제어 ( 빙결, 기절 , 이동불가 등 ) 기술들을 지속시켜주며
몬스터가 저지불가 상태일시 피해율을 높여 줍니다.

▶갑빠 - 지능 방화 화염 공격력
(위세의 : 기본기술 피감 6초)
기본기술을 바탕으로 한 빌드 이며, 그만큼 활용도가 높습니다.

▶장갑 - 극확 행적 지속화염피해 파이어볼4 군중제어(선택) 
(천벌의 : 부상당한 적 극확 ~20% / 건강상태시 군중제어지속 ~40%)
앞세워 히드라로 사냥하기 때문에 정예가 근접으로 다가오는 등 특별한 상황 외에는 히드라의 서릿발이나 제 서릿발 or 기절 스킬로
원거리에서도 충분히 건강상태를 유지하며 딜을 넣을 수 있습니다.

▶바지 - 지능 근피감 원피감 피감
(불복의 : 방어도 4초동안 0.50%(×) 최대 30.00%(×)증가)
꼭 필요한 위상이라고 생각합니다 스킬노드를 통해 무슨 스킬을 사용하든 보호막을 받고 있지만, 
그럼에도 방어도가 낮고 딜을 증폭 하였기에 최소한의 생존을 위한 필수 위상입니다.

▶신발 - 지능 모능 이속 불타는적피감
(요행의 : 보호막 있을시 행적 ~20% 증가)

앞서 말씀드린것과 같이 피해감소 스킬노드로 재감쿨이 있는 스킬 사용시 보호막을 계속해서 유지 할 수 있기에
마부나 기본 스킬 행적이 터지기 좋은 법사에게 요행은 필수가 아닌가 싶습니다 


▶지팡이 - 극피 지속피해 기본스킬피해 원거리피해 or 취약
저는 기본기술속도30%를 붙일까 했지만 붙이지 않아도 96단 클리어가 가능하긴 했습니다.
앞으로 진행 될 패치도 남아 있기에 어떤 위상이 좋을지 아직 연구 중이며, 위상없이 그대로 100단 진입을 해보았으나 몹딜은
충분하다고 느꼈습니다. 다만 클리어를 위한 생존이 컨트롤이 필요한 것인지 위상 한자리를 생존으로 채워야 하는지 고민 중 입니다.
좋은 생각이나 추천해 주실 위상이 있다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중심점 - 지능 기본기술데미지극확 기본기술속도
(휘감는 : 전체 생명력보다 많은 지속피해서 연소피해 ~40%증가)

▶반지1 - 지속, 취약, 극피 , 화염
( 구렁이의 : 히드라 1마리 소환 지속시간 10-20% 감소 )

▶반지2 - 지속, 취약, 극피 , 화염
( 검의달인 :  시전 시 주 자원에 따른 피해 ~20%증가 )
지속적인 마나소모가 없기 떄문에 히드라 1 무리당 
20자원 총 40자원 빼고는 풀 자원이 유지 됨으로 피해증가 20%를 상시 받을 수 있습니다.

▶목걸이 - 지능 , 지속화염, 끝없는장작, 방화
(제어의 : 이동불가,기절,빙결 상태 적에게 주는피해 53% 증가)

서릿발(빙결), 번개창(기절), 이동불가 등 다양한 군중제어 스킬을 사용 할 수 있는 원소술사 이기에
증폭 딜을 위해 목걸이에 박았습니다 or 딜이 충분하시고 생존이 더 필요하시다면 불복을 여기에 박아도 좋을 것 같습니다 



4. 정복자 노드

노드는 각자 입맛에 맞게 아래 참고하셔서 찍으시면 될 듯 합니다. 
저는 렙업 하면서 돌려서 민첩을 챙기며 화염문양과 전설노드, 연소문양 + 전설노드를 다 챙기기 위해 이렇게 찍었습니다. 

가 . 기본노드( 문양 LV.15 기준 ) 지능 12칸:70 / 의지력 7칸 : 39 / 민첩7칸 : 39 ) 
 
  1) ▶ 마법부여사 : 지능 5당 비물리 +5.8% 증가 제한X / 마법부여칸에 장착 중인 기술 하나당, 해당 기술에 대한 원소 저항 13% ↑
  
나. 작열하는 열기 ( 문양 LV.15 기준 ) 지능 12칸:70 / 의지력 7칸: 39 / 민첩7칸 : 39 )

  2) ▶ 파괴 : 민첩 5당 극대화 피해 +9.9% 증가 제한X / 
            극대화 적중 시 10초 동안 적이 자신에게 받는 모든 피해가 2%[×] 12%[×] 증가

  
다. 혹한의 운명 ( 문양 LV.15 기준 ) 지능 11칸 : 65 / 의지력 8칸 : 44 / 민첩5칸 : 29 )

  3) ▶ 창조술사 : 지능 5 당 구현기술 피해 10 % 증가 / 지속시간 20 % 증가

라. 마법부여 전문가 ( 문양 LV.15 기준 ) 지능 11칸 : 65 / 의지력 9칸 : 49 / 민첩7칸 : 39 )

  4) ▶ 횃불 : 의지력 5 당 연소피해 7.5 % 증가 / 근처 불타는 적 하나당 주는피해 2%[×] 최대 12[×] ↑

마. 연소본능 ( 문양 LV.15 기준 ) 지능 12칸:70 / 의지력 6칸 : 34 / 민첩9칸 : 49 ) 
 
  5) ▶ 불길탐식자 : 민첩 5 당 연소 상태의 대상에게 주는피해가 7.5% 증가합니다 / 불타는 적에게 직접주는 피해가 10%[×]↑

저도 아직 연구중이라 패치 후 좀 더 다듬어서 다시 올려보겠습니다 긴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