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1

주 스탯입니다. (힘, 지능, 민첩, 의지력)
스탯 10당 공격력이 1% 증가합니다.

그룹2

취약데미지는 기본적으로 1.2배 입니다.
취약을 자주 발동 시킬수만 있다면
취약뎀증을 늘리는게 좋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룹3 ([x]%, 아래는 모두 조건부 독립 곱연산이므로, 많이 챙길수록 강해집니다)

극대화 확률
(조건부)극대화 확률 vs 부상
극대화 데미지
(조건부)극대화 데미지 vs 군중제어 (오한, 빙결, 기절, 감속 등 포함)
(조건부)극대화 데미지 vs 취약
(조건부)극대화 데미지 vs 직업별 속성 (냉기, 화염, 번개, 독, 암흑, 하수인, 골렘, 출혈 등 포함)
(조건부)극대화 데미지 vs 핵심 스킬

그룹4 ([+]%, 아래는 합연산이므로 이 옵션들을 과다하게 많이 챙기지 마세요)

데미지 vs 군중제어 (오한, 빙결, 기절, 감속 등 포함)
데미지 vs 근거리, 원거리
데미지 vs 정예, 비정예
데미지 vs 건강, 부상
데미지 vs 기본, 핵심
데미지 vs 직업별 속성 (냉기, 화염, 번개, 독, 암흑, 하수인, 골렘, 출혈 등 포함)

그룹5 

위상 및 패시브
단, [x]%로 표기 되어야 함

결론1 : 그룹 1,2,3,4,5 를 고루고루 챙겨주는게 좋다
결론2 : 하지만 그룹4에 있는 옵션들을 과다하게 많이 챙길 필요는 없다
결론3 : 극확/극피 위주로만 챙겨도 ㅅㅌㅊ

* 번외 : 공격속도
공속은 데미지 숫자를 직접적으로 변경하지는 않지만
스킬을 더 빨리 캐스팅하는 것에 도움이 될 것이며
회오리바람이, 소각 같이 채널링 스킬에는 도움을 주지 않음

출처
https://docs.google.com/spreadsheets/d/1Om18GXa0BU7_hjLEKPt2915eWencDtR-SNS9WnVTEcs/htmlview#gid=0
금일 업로드된 유튜버 센터로드님의 영상출처를 보고 번역, 정리해봤습니다.
위 링크에서도 100% 정확하지 않을 수 있다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