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www.youtube.com/watch?v=VtBWLzWH2FM)



번역해주는 유튜버 오시온님거 들으면서 실시간으로 썼음.  내용이 뒤죽박죽일수 있음. 쟤들이 말한 순서 그대로 쓴거임. 



본인들은 버그를 고치기 위해 빠르게 움직이고 있다

취약이나 재감이 너무 강력하기 때문에 너프 할 수 밖에 없었다 우리가 예상한것 보다 너무 강력했다.

너희들이 즐겁게 게임하는게 우리의 궁극적인 목표다(^_^)

다양한 빌드를 이용할 수 있게 앞으로도 계속 준비할 거다

우리는 강력한 빌드를 너프 시키는 행위를 하는게 쉽지 않다(??????미친새끼들ㅋㅋㅋ)

지금 뭘 해줄수는 없지만 앞으로 패치 할거다.

믿거 조 왈 : 내 개인적인 감정이 드러나게 하지 마라 (말하다 여기까지만 한다고함)

피드백은 상당히 많이 받았다. 하지만 지금 못고쳐 준다 대신 다음주 캠프파이어때 추가 패치 내용 알려준다

원소술사는 버프할 예정이다 다음주 패치에 해당된다

패치 자체는 몇주가 걸릴 예정이고 다음주 패치 내역은 그냥 알려주는 거다 (이번 패치떄 안알려줘서 욕먹었다고함)

오늘 당장 핫픽스가 있다 - 악몽인장 던전 관련된거다 = 몹팩 늘려줄게 지금 당장해줌!

지옥물결 관련되서 말하자면 이것도 너희들이 너무 재미없어 해서 = 몹팩 늘려줄게(대신 악몽던전 만큼은 아니지만 티확나게 올려준다)

모든 캐릭이 몹팩을 늘린걸로 다양한 퍼포먼스를 낼수 있도록 바란다

창고 관련되서 얘기해 줄게, 보석 재료창고로 이전(2시즌)시키고 1.1.1 패치때 창고공간 4개중 하나를 더해 5개로 제공하겠다.(병신들..공유 1개만 되게 해도 좋은데 븅신 에휴 머가리 빻은 새끼들)

자원생성량 40%가량 줄인거 다시 복구 시켜 줄게

우리가 가장많이 욕먹은건 게임을 길게 늘린거라는데 우린 그런 생각도 하지 않고 그러지 않았다 너무 한가지 던전만 돌아서 던전 경험치를 너프한거다 한던전만 도는 행위를 원하지 않는다.

던전 입구에서 날로 경험치를 먹으며 버스타는건 우리가 원하는게 아니다 (나도 이건 좀 아니라고 봄)

레벨 100을 찍는 과정을 재밌게 해주고 싶다, 일처럼 느끼게 하고 싶지 않다(ㅋㅋㅋ)

야만용사와 원소술사는 버프될 예정이다 위에 언급했지만 야만용사와 원소술사는 굳이 언급하면서 버프 예정을 알림, 모든 클래스 버프가 있을 예정이긴 하다고함

너무 강력한 캐릭터는 조정이 있을 예정이고 나중에 얘기해줌(이랬다 저랬다)


-- 질의 응답 내용 시작 --

리더보드가 등장할 예정인가요? 랭킹시스템 = 현재 게임 시스템으론 랭킹 적용하기가 애매하다고함 시즌 3쯤 랭킹 보드 추가할 예정이고 그것에 걸맞는 시스템을 추가할 예정이다

우버 유니크의 미래.. 이거 있는거 맞음?? = 좋은 질문이다. 우버유니크는 좋은 템이고 이게 빌드에 꼭 필요한 아이템이 되는건 원치 않는다. 시즌이 진행될수록 다양한 방법으로 획득할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고, 현재 드랍률 보다는 조금씩 더 상향할 예정이다.(지금은 꿈만 꾸라는거임ㅎㅎ)

스킬 프리셋 (디아3 옷장 시스템) = 고민은 하고 있다

오늘 우리가 너무 많은 말을 하면 혼나니까 더이상 언급 하고 싶지 않다. (윗선한테 개까이고 눈치 보는듯 했음)
하지만 곧 더 이야기해줄 예정이다 (다음주 패치 노트와 함께 언급될듯)

악몽던전은 어려운데 나머지 이벤트는 너무 쉬워 = 고행 컨텐츠가 부족하다는건 인지 하고 있다, 레벨링 과정에서 더 재밌을수 있게 시즌이 진행될수록 추가하고 보여주면서 100렙찍는 과정이 재밌어 질 수 있도록 할거다.

열심히 아이템 파밍했는데 아이템 옵션이 너무 하옵이 잦다, 업글하기가 너무 힘들다 = 난이도 마다 더 업그레이드 되는 기분을 느끼게 해주고싶다, 더 강력한 몬스터와 싸울수 있게 해주고 싶다, 특정 장비를 더 쉽게 찾을 수 있게 해주겠다 (두루뭉실) 

매칭시스템 추가할 생각 없냐 =  ?? 대답안함 딴얘기함

원소술사 시체활한테 한방에 죽는거 어케할꺼임 ? = 다음주 패치 공개할때 알려줄게 우리도 인지하고 있고 우리가 예상한 범위보다 더 크게 작용한다는거 알고있음 원소술사의 생존력에 엄청난 문제가 있다는거 인지하고 있음
게임을 쉽게 하게 만들 생각은 없지만 기회는 만들어 드린다. 

핫픽스는 캠파 끝나면 바로 할거고 픽스 몹팩 늘리는거 말고 다른것도 있을 거니까 패치 내역 한번 보면 됨

힘의전서 날로 먹게 해주세요 인벤이 너무 모자라요 = 일단은 창고 하나 늘려주니까 그걸로 어느정도 버티라는거 같음 

데미지감소 옵션 관련 = 특정 빌드가 피해를 많이 봤다, 너무 많은 전설 옵션이나 아이템 옵션을 건들면 모든 사용자가 피해를 너무 많이 본다, 그래서 그동안 죽어있던 빌드나 스킬도 최대한 사용 가능한 수준까지 올리려고 밸런스 패치를 하고 있다.(그러니까 기다려라)

던전나가기 5초로 바꾼건 일부러 게임시간 늘린거 아님??(추가 너네 방금 슬로우 게임 안만든다며 이건 뭐야? 라고 하면서 질문 던진거였음)  =  조셸리는 말을 더듬으며 알아본다고 함(개절면서 말 더듬었다고함) - 아..음.. 그게.. 우리가 던전 나가기 만들어 줬음.. (뭐 이런식으로 말하는데 많이 절었다고 함 ㅠ 불쌍해..)

1.1.1 패치에서 1.1.0 패치에서 잘못되거나 불합리했던 부분을 조정해서 패치할 예정이고, 기존에 사용하던 전설 위상도 더 사용성이 좋게 벨런스 패치할 예정이다 

예전에 말했다 시피 저항옵션은 시즌2에 제대로 적용할 예정이다

조셸리 왈 = 미래의 여러분들이 캠패인 보스를 사냥할 수 있게 해준다는거 같음 (확실치 않다고함 번역해주는 분이 제대로 못들으셨다고함)

메모리 누수 패치 1.1.1에 메이져 패치 있을 예정임

플스나 엑박에 문제 있으면 주저말고 알려달라 피드백 받겠다 

다양한 도박시스템을 만들어줘 골드 쓰기 너무 힘들어 = 아이템을 더 가지고 놀수 있게 다양한 시스템 준비중임

왜 강령술사는 소환수를 엑티브스킬 등록해야되?? = 강령술사 소환수 슬롯은 변경할 마음 없다. (소환수를 주로 쓰는 빌드에서는 있는게 맞기때문)

늑대소환 드루는 어케됨?? = 강령의 소환수와 차이는 확실히 알고있다, 고민중이다

보물고블린 타입 늘릴 생각 없냐 = 디3에는 많은 고블린 종류가 있고 데이터를 알고 있다 하지만 미래에 더 다양한 타입의 고블린을 추가할 예정이다. (이건 시즌갈수록 추가하는게 맞다고 봄) 그리고 고행난이도에서 고블린이 전설 장비를 더 잘드랍할 수 있게 조정중이다.

앞으로 패치 노트는 패치 전에 미리 알려주고 피드백을 받겠다. 이번처럼 독단적인 강제 패치는 하지 않도록 노력한다고 함 그러나, 우리가 미리 알려줬다면 너희들이 이렇게 분노하지 않았을 거라고함 (ㅋㅋㅋㅋㅋ과연그럴까)

왜 너프는 빠르고 버프는 오래걸려??? = 앞으로는 이런 밸런스 적용하기 전에 미리 공개하고 피드백 받고 노력하겠다. 

1.1.1 패치는 몇주안에 진행될거고 다음주 금요일 캠프파이어때 공개하겠다, 핫픽스는 바로 지금 당장 적용될거고 많은 내용이 있으니 패치노트 꼭봐라


피드백 고맙고 우리도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다 앞으로도 피드백 많이 줘라 더 좋은 경험을 주고 싶다. 다음주 금요일에 보자 (패치 내역을 미리 공개하지 않고 강제 패치 한게 욕먹은 이유라고 생각한다는거 같음)

결론. 
오늘 캠프 파이어를한 이유는 그냥 변명 하러 나온거고 민심 달래기 하러 나왔어 우리가 뭘 잘못한건지 솔찍히 납득은 안가지만 일단 지랄 하니까 바꾸긴 할거야 버프도 할꺼고 근데 니들이 원하는거 다 해줄 맘 없으니까 깔짝깔짝 해줄게. 본편은 1.1.1 패치 내용 공개하는 다음주 금요일 28일 캠프파이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