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프파이어 요약 번역
(방송은 안보고 아이시 베인에 올라온 요약본 대강 정리. 출처는 하단에)


- 다시는 1.1 같은 너프 패치를 하지 않을 것


- 악던 난이도 너프 예정


- 모두에게 목표가 될만한 새로운 엔드게임 컨텐츠를 만드는 중

(아마 우버릴리트나 100단같이 기형적인 빌드와 운영방식으로만 깰 수 있는 것이 별로 맘에 안드나봄 그래서 이번에 바르샨은 60/80으로 낸듯?)


- 취약은 매우 강려하여 많은 빌드가 이에 의존하기에 너프를 했다.


- 우리는 취약이 필수가 되지 않길 원했다.


- 라이브 버전에 대한 개발 철학(목표)

모든 클래스가 최적화하고 결합하고 찾아낼 수 있는 다양한 빌드가 있어야한다.

매 시즌 새로운 아이템과 능력으로 게임을 신선하게 유지한다.

강력한 빌드가 활약할 수 있게 몹 밀도가 높은 엔드컨텐츠를 지속적으로 발전시킨다.

플레이어가 더 재미있는 게임을 할 수 있게 만든다.


- 사기빌드가 나와도 적절한 대안을 줄 방안을 주기전엔 너프하지 않을 것


- 메타 변화는 시즌 시작 등 모두가 예측할 수 있는 시기에 진행할 것

(시즌초에 급격한 밸패는 안한다는것같음)


- 버그에 신속하게 대응할 것


- 다음주 금요일 캠프파이어에서 1.1.1 패치에 대해 얘기할 것


- 커뮤니티가 변화에 대응할 수 있도록 패치노트를 패치전에 게시할 것


- 1.1.1 패치에서 바바와 소서의 위상을 살펴볼 계획 구체적인 변경사항은 다음주에 논의


- 악던너프는 오늘 핫픽스 예정


- 악던의 몹밀도를 크게 증가시킬 예정


- 지옥물결 몹 밀도 증가 예정


- 1.1.1 패치에서 추가 보관함 제공 예정


- 비약스택 99칸으로 늘릴 예정


- 초기화 비용 40% 감소 예정


- 50 ~ 100레벨링 속도를 높힐 예정. 70레벨쯤에 벽이 세워지는 현상을 탈피하고자 함


- 목표는 게임이 일처럼 느껴지지 않게 하는 것


--- QnA ---


- 리더보드와 연계된 엔드컨텐츠는 시즌3에 계획


- 우버 유니크가 희귀하게 느껴지길 원함


- 몹밀도가 늘어나면 플레이어는 CC에 대한 추가 대처가 필요할 것

이에 불공평한 부분은 조정예정


- 프리셋 (디3 무기고 같은) 기능은 적극적으로 논의중이지만 미정


- 1.1.1패치는 다음 주 캠프파이어 이후 며칠 이내


- 타겟 파밍은 시즌2 때 


- 고행에서 더 많은 활동을 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것


- 매칭 (파티 파인더) 시스템은 고려되고 있지만 미정


- 냉기, 돌진, 폭발 유형 몬스터를 너프하고 악던 인장 옵션간 불균형을 조절할 것


- 많은 위상을 보관하고 찾느라 힘들고 추가 창고가 대안이 될 수 없다는 것도 안다. 다른 방법을 찾고있다.


- 취약너프는 다른 클래스보다 일부 클래스에 더 큰 영향을 줬겠지만 의도는 앞서 말한바다


- 기존 위상을 검토하고 1.1.1 패치에서 조정할 예정


- 앞으로 캠페인 보스들과 싸울 기회가 더 많아질 수 있음


출처: https://www.icy-veins.com/d4/news/diablo-4-season-1-campfire-chat-july-21s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