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시간 넘게 박았습니다. 눈물날 거 같네요.. 혼자서 할 수 있는 모든 수단을 동원해봤습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은 프리시즌, 엔드 컨텐츠가 없다고 말들이 많지만
저한테는 그 어떤 게임에서도 느낄 수 없었던 진정한 엔드 컨텐츠였습니다.
야만용사이기에 더욱 뜻깊은 100단인 거 같습니다. 야만게시판에 이런 소리 해서 죄송하지만 야만 진짜 쓰레기입니다.. 20시간 박으면서 직업 욕을 얼마나 했는지 모르겠네요. 그만큼 깼을 때 더 환호했던 거 같습니다. 
(성공한 판은 깨는데 1시간 정도 걸렸던 거 같습니다)

프리시즌 끝나기 전에 저처럼 100단 도전하실 분이 있다면 도움이 되길 바라며 기억나는 거 몇 자 적고 마무리 하겠습니다.
1. 장갑에 응보. 양손무기에 선조의힘을 바르는 게 훨씬 강함.
2. 100단 인장 구하기 힘들다고 아무거나 덜컥 사면 안 됨. 시간이 걸리더라도 괜찮은 걸 사서 날잡고 해야함.
3. 인장 옵션 중에 괴물의 초당 생명력 회복은 반드시 피해야 함. 정예 못 잡음
4. 마을에서 오래 잠수하면 클라이언트 종료 어쩌구 하면서 팅김. 동시에 100단 악던도 날아가니 조심.
5. 남은 부활횟수가 0 되면 찐막 아니면 포기하고 초기화 해야함.
6. 악던을 초기화 하려면 선조런이나 이벤트 같은 거 한 바퀴 돌고 오면 됨. 다른 방법은 모르겠음. 
7. 계속 트라이 하면서 1대1로 이길 수 있는 정예와 그렇지 않은 놈을 구분해야 함. 
   어느정도 구분이 된다면 시작하고 맵에 들어간 뒤 목숨 걸고 한바퀴 돌아서 그 미친놈이 있는지 확인해야함.
   한 번 죽어도 맵을 다 밝혔다면 손해가 아님. 돌면서 몹에 선망 한대씩 쳐주면 불복스택 쌓여서 방어력 올라감. 
   맵확인을 안 하고 잡몹 하나하나 잡으면서 길뚫하면 마지막에 그 미친놈 나왔을 때 답이 없음. 초기화 해야함.
8. 나보다 이속이 빠른 미친놈이랑 끝끝내 승부를 내야 한다면 신단 같은 구조물을 찾아야 함.
   신단을 가운데 끼고 뺑뺑이를 돌면 정예가 나보다 빨라도 잘 안 잡힘. 
9. 실수로 이벤트 건드렸으면 바로 런하고 1분 뒤에 오면 된다. 
    그 처음에 잘못 건드렸을 때 생긴 잡몹만 처리하면 이벤트 완료됨. 
10. 선망은 제자리찍기가 필수. 도망가면서 때릴 수 있다. 할 줄 모른다면 방법을 찾아봐야 함
     필자 같은 경우는 
     이동+상호작용을 마우스 왼쪽 버튼.
     제자리버튼 E  
     선조의망치 R
     마우스 왼쪽 버튼으로 이동하면서 내가 선망 찍고 싶을 땐 E,R을 동시에 누름.
     이동버튼과 선망버튼은 구분하는 게 좋음. 이동과 선망이 하나의 키로 합쳐져 있다면 이동 중에 몹 클릭하면
     몹이 때려짐. 저단에선 해프닝으로 끝나지만 고단은 목숨이 날아감.

스킬트리는 유튜버에 Zero, 정복자는 소용돌이로 100단 처음 깨신 분 거 참고했습니다.
저는 집결의함성을 하나 빼서 발차기 강화를 하나 더 찍었습니다. (강력한발차기). 아무 생각 없이 찍어봤는데 진짜 사기입니다. 밀려나면서 치인 애들도 똑같이 취약이 걸립니다. 몹이 일자로 있는 상황이면 발차기 하나로 광역 4초 취약을 걸 수 있어요. 또 치인 애는 바닥에 넘어지기 때문에 광역 cc도 됩니다. 고단에선 여유 된다면 꼭 찍어주세요.

마지막으로 제 템셋 올리면서 마무리하겠습니다. 다들 좋은 하루 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