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규 고유 아이템

Tassets of the Dawning Sky (공용 바지)
비물리 피해를 받을 경우, 
해당 속성에 대한 "최대" 저항이 +6 ~ 10%만큼 6초간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한 종류만 적용됩니다. 
(최대 저항 캡이 70%라는걸 감안하면 그게 80%가 되었을 때에는 받는 피해가 약 33% 감소)

Tuskhelm of Joritz the Mighty (야만 전용 투구)
광폭화 도중 광폭화를 얻으면, 
40 ~ 60% 확률로 15%[x]의 대미지 상승, 초당 2의 분노 생성, 10%의 쿨타임 감소를 얻습니다.
(지속과 중첩 여부는 모름)

Godslayer Crown (공용 투구)
정예를 기절, 빙결, 이동불가 상태로 만들거나 우두머리에게  피해를 주면, 주변의 적을 끌어 당깁니다. 
그리고 대상에게 주는 피해가 3초간 30 ~ 60%[x]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12초에 한 번씩만 발동됩니다.
(수정된 내역: pull 을 밀쳐낸다고 적었습니다.. ....)

Flickerstep (공용 신발)
..? 이건 잘 모르겠음 
원문에서 쓰인 Evade 라는게 인게임 내의 회피 스탯인지, 스페이스바 누르면 나가는 그 피하기인지?
아이템 이름도 그렇고 그냥 몹에게 둘러쌓이기만 해도 궁극기 쿨이 감소한다면 말도 안되는 사기템일테니..

1번. 당신이 회피한 각 적마다 궁극기 쿨타임을 2 ~ 4초씩 최대 10초 줄여줍니다. 
2번. 피하기로 지나친 적마다 궁극기 쿨타임을 2 ~ 4초씩 최대 10초 줄여줍니다.
(Each enemy you Evade through reduces your active Ultimate Cooldown by 2-4 seconds, up to 10 seconds.)

Tibault's Will (공용 바지)
저지불가 상태 동안과 그 이후 4초 동안 대미지가 20 ~ 40%[x] 증가합니다.
또한 저지불가 상태가 되면 50의 자원을 획득합니다.

X'Fal's Corroded Signet (공용 반지)
행운 적중 : 지속 피해 효과가 50% 확률로 폭발하여 주변의 적에게 N의 대미지를 줍니다.

(*글쓴이 팩트 : 지속 피해 효과의 행운 적중 확률은 끔찍하게 낮은 수준이다.)
(오해가 있을 수 있어 첨언합니다. 지속 피해 효과가 걸린 적에게 행운 적중을 터뜨리기만 하면 OK입니다)
(지속 피해 효과가 행운 적중을 터뜨릴 필요 없습니다)

Soulbrand (공용 갑옷)
회복 포션이 더이상 체력을 회복시키지 않습니다.
대신 회복량의 200%에 해당하는 보호막을 4초간 부여합니다.
별개로 보호막이 있는 동안 10 ~ 20%의 대미지 감소 효과를 얻습니다.

Banished Lord's Talisman (공용 목걸이)
자원을 300 소모한 이후 사용하는 핵심 스킬이 적을 확정적으로 제압합니다.
극대화로 적중하는 제압의 피해가 80 ~ 120%[x] 증가합니다.



신규 위상

Aspect of Slaughter (공용 기동력 위상)
20%의 이동 속도 보너스를 얻습니다. 그러나 대미지를 받으면 2.5 ~ 5초간 보너스를 잃습니다.

Aspect of Elements (공용 공격 위상)
매 7초마다 해당 세트의 대미지가 20 ~ 30%[+] 증가합니다. 
(세트 1 : 불, 번개, 물리 // 세트 2 : 냉기, 독, 암흑)
(* 글쓴이 의문 : 합연..산? 중첩되나?)

Wanton Rupture Aspect (바바리안 전용 공격 위상)
파열이 적의 출혈을 제거하지 않습니다. 이 효과는 30 ~ 40초마다 발동됩니다.
(*글쓴이 예지 : 언젠가 이런 옵션이 나올 줄 알고 있었지)


신규 정복자 문양

Twister
범위 내에서 획득한 힘 5당 먼지 돌풍의 피해가 13.2 ~ 39.6%[+] 증가합니다.
보너스 효과 : 먼지 돌풍을 생성하면 4초간 13%[x]의 대미지가 증가합니다.
(*글쓴이 헛소리 : 원소술사 구상번개가 캐릭터 주변에 맴돌듯이 야만도 바꿔줘라)

Rumble
범위 내에서 획득한 힘 5당 지진의 피해가 13.2 ~ 39.6%[+] 증가합니다.
보너스 효과 : 군중 제어에 걸린 적과 보스에게 입히는 피해가 활성화된 지진마다 10%[x]씩 증가합니다.

(*글쓴이 감탄 : 이번 정복자 문양은 그 성능은 둘째치더라도 꽤 색다른 시도입니다.
왜냐하면 먼지 돌풍과 지진등은 위상으로만 얻을 수 있는 효과이기 때문입니다.
기존의 문양들은 모두 기본적인 스탯들만 올려줬을 뿐 무언가를 특화한다는 개념은 적었습니다.
이렇게 특정한 위상만을 강화해주는 문양은 좀 더 다양한 빌드를 구성하는데 도움을 줍니다.
더 나아가서 아예 특정 기술만을 강화하는 문양도 나오길 바랍니다. 사실 원래 그러라고 있는게 정복자 아님? )


 
개편된 시스템 : 저항

*** 중요 매우 중요 ** 
이제 방어력은 비물리 피해에 효과가 없습니다.
방어력만 올린다면 속성 공격에 원킬이 날 것입니다.

이제 저항은 합연산이며 70%까지 적용됩니다. 이 최대치는 다양한 방법으로 늘어날 수 있습니다.

세계 난이도 4 기준으로 모든 저항이 -50% 감소하게 됩니다. (기존에는 곱이였는데 이것도 아마 합연산.. )

이제 바지에도 단일 저항 옵션이 붙습니다.

아이템에 붙는 단일 저항은 선조 기준으로 최대 +65%까지 붙습니다.(풀강화기준)

아이템에 붙는 모든 저항은 선조 기준으로 최대 +16%까지 붙습니다.(풀강화기준)

이제 반지의 고유 옵션이 (단일 저항 + 단일 저항) ---->>> (모든 저항 + 단일 저항) 으로 바뀝니다.

반지 고유 옵션은 선조 기준으로 +10%까지 오릅니다.(풀강화기준)

목걸이의 고유 옵션인 모든 저항이 선조 기준 +24%까지 오릅니다.(풀강화기준)

단일 저항 보석은 최고 등급 로얄? 기준으로 +30%

모든 저항 보석은 최고 등급 로얄 기준으로 +5%

정복자 보드에서 단일 저항은 노란거 +10%, 파란거 +5%

정복자 보드에서 모든 저항은 노란거 +3%, 파란거 +1.5%

저항과 관련된 소비템들은 저항과 함께 최대 저항도 올려줍니다.

지능 1당 0.05%씩 오르던 모든 저항이 0.025%로 하향



 방어력

불복의 위상을 +30%에서 +66%로 상향합니다.

모든 방어구에 붙는 총 방어력% 옵션을 160% 상향합니다. (프리시즌에 취피 극피 깎으면서 같이 깎았던거)

** 방어력을 널널하게 만들어 주는 것은
그만큼 방어력을 덜 챙기고 저항을 챙겨야 하기 때문이니 그게 그겁니다.. 


깨알 패치

스킬 렙이 +1인 아이템을 최대로 강화(+5)하면 +2렙이 됩니다.


개편된 대미지 버켓 - 제압

이제 제압이 주는 피해는 현재 체력 비율에 따라 최대 50%[x]까지 증가합니다.

제압은 보강된 체력 1%당 2%의 대미지가 상승합니다.

제압은 보너스 체력 1%당 2%의 대미지가 상승합니다. 
(함성 같은걸로 체력 20% 뻥튀기 되는걸 말하는건지? 기본 체력 7900 이상을 의미하는건지?)
(Overpower attacks gain +2% damage per 1% of your Base Life that you have in bonus life above your Base Life.)

아이템에 붙는 제압 피해 증가 옵션이 50% 증가합니다.

정복자 문양에서 얻는 제압 피해가 33% 증가합니다. (문양은 착취같은걸 말하는거임)

정복자 노드에서 얻는 제압 피해가 50% 증가합니다. (노드는 파란거 노란거 알죠?)


개편된 대미지 버켓 - 극대화

이제 극대화가 "항상" 50%[x] 증가된 피해를 줍니다.

아이템에 붙는 각종 극대화 피해 옵션이 20% 증가합니다.
(Critical Strike Damage Affix, and Critical Strike Damage with Bone, Earth, Imbued, and Werewolf Skills Affixes has increased by 20%)

(**중요 수정 내역 : 원문을 오해하여 "아이템에 붙는 극대화 옵션이 100% 증가한다고 하였으나
이는 사실이 아닙니다. 죄송합니다.)

도검류의 고유 옵션인 극대화 피해 옵션이 100% 증가합니다.
(Critical Strike Damage Affix (Inherent on Swords) has increased by 100%.)

정복자 문양에서 얻는 극대화 피해가 100% 증가합니다.

***주의****
이제 아이템에서 얻는 극대화 피해 옵션은 그냥 합연산입니다. 
단지 조건이 "극대화"인 합연산 옵션이요.
극대화가 터졌을때 기본적으로 1.5배의 딜을 주는 것은 곱연산이 맞지만
아이템에서 챙기는 극대화 피해는 합연산입니다.

따라서 같은 수치라면 근접한 적에게 피해 증가 옵션이나 핵심 기술 피해가 대부분의 경우 더 좋습니다.

이전 캐릭터가 합연산 1000% 쯤 들고 있었고, 극피가 500%였다면
극대화가 터졌을 때 대미지는 11*6 = 66이지만, 이제는 극대화 터져도 15.5*1.5 = 23.25입니다.


개편된 대미지 버켓 - 취약

이제 취약이 "항상" 20%[x] 증가된 피해를 줍니다.

아이템에 붙는 취약 피해 옵션이 40% 증가합니다.

정복자 문양에서 얻는 취약 피해 옵션이 100% 증가합니다.

***주의***
취약 피해도 마찬가지로 아이템에서 얻는 것들은 이제 합연산입니다.
따라서 취약에 걸린 적을 때린다면 기본적으로 1.2배의 곱연산이 있지만
아이템에 챙긴 취약 피해 옵션이 있다고 하더라도 그 옵션들은 합연산으로 취급되어
이전처럼 5배 ~ 6배의 피해를 줄 수는 없습니다.



시즌 2 바바리안 밸런스 패치

이제 광폭화가 부여하는 피해 증가 보너스가 곱연산으로 적용됩니다.
(아이템으로 얻는 광폭화시 피해증가는 여전히 합연산일것)
(The bonus damage granted while Berserking is active is now multiplicative instead of additive.)

기본 체력이 아닌 최대 체력을 기준으로 보강을 부여하게 바뀐 스킬들 
( 강화된 후려치기, 전략적 집결의 함성, 전략적 강철 피부, 강력한 전장의 함성 )

지각 변동 : 딜 배율이 0.7에서 0.77로 상향

맹렬한 지각 변동 : 스택당 딜 증가율이 5% -> 12%, 최대 스택이 10 -> 6으로 전체적인 상향

최고의 광전사의 진노 : 이제 대미지 보너스를 최대 100%만큼만 부여합니다. (내 무한 광폭화 빌드가!!)
(추가 설명 : 기존에는 대미지 보너스가 계속 중첩이 되었습니다. 25%씩 쭉 올라서 500% 이렇게도..
이제는 그렇게 무지막지하게 안쌓이고 최대치 100%까지만 허용한다는 의미입니다. 100% 준다는게 아니에요)

강화된 파열 : 폭발 피해량이 보유한 힘 50당 10%[x]씩 증가합니다. (아마 힘이 1000이면 200%[x]일듯?)

전사의 파열 : 공격 속도 보너스가 30% -> 40%로 상향

투사의 파열 : 생명력 회복량이 18% -> 22%로 상향

끝없는 분노 : 분노 생성량이 3렙 기준 15% -> 21%로 상향 (양손무기 사용시 기본 스킬로 얻는 분노 획득량 증가)

미친 존재감 : 체력 증가량이 3렙 기준 15% -> 18%로 상향

전투의 원기 : 정예에게 받는 피해 감소량이 3렙 기준 9%에서 12%로 상향

두꺼운 가죽 : 기본 체력이 아닌 최대 체력을 기준으로 보강이 부여됨


정복자

학살자 전설 노드
적을 취약하게 만들때마다, 5초간 대미지가 10% 증가한다.
취약한 적을 제압하면 추가로 5초간 10% 더 증가한다.
(*글쓴이 의문 : 이거 왜 곱연산으로 안써있지? 아니지? 아니라고 해줘)
(Each time you make an enemy Vulnerable, your damage is increased by 10% for 5 seconds. 
Overpowering a Vulnerable enemy grants an additional 10% bonus for 5 seconds.)

뼈파괴자 전설 노드
매 12초마다 다음 스킬이 확정적으로 제압합니다.
(*글쓴이 의문 : 얘네 대지파괴자 위상인가 그거 겪고도 이렇게 씀? 이거 평타에도 터지는거 아님?)
(Every 12 seconds, your next Skill is guaranteed to Overpower.)

깔끔한 기술 전설 노드
지속시간이 2초에서 4초로 증가, 극대화 확률이 최대 5%에서 8%로 증가

도륙 전설 노드
최대 공격속도 증가량이 8%에서 16%로 증가

전쟁 인도자 전설 노드
보강 부여량이 12%에서 15%로 증가

무기 전문가 전설 노드
무기 변경시 최대 분노의 4%에 해당하는 분노 생성
(흠...)

과다 출혈 전설 노드
출혈 피해가 취약 피해의 15%[x] 만큼 증가

피의 분노 전설 노드
이건 해석을 잘 모르겠음..
(아이템 옵션인 광폭화 피해 증가를 말하는건지 광폭화의 기본 보너스를 말하는건지)

추가 효과 : 광폭화로 부여받은 보너스의 25%[x] 만큼 피해가 증가한다?
(Your damage dealt is increased by 25% [x] of the total amount of your Damage while Berserking bonus)


위상

선조의 힘
기존 : 망치에 충격파가 생겨서 주변을 때리는 대신 피해량은 직접 타격의 50%
변경 : 망치에 충격파가 생겨서 주변을 때림. 선조의 망치 피해량이 5 ~ 15% 증가함.
(Hammer of the Ancients quakes outward and its damage is increased by 5-15%.)
(이제 충격파랑 직접 타격이랑 똑같은듯?)

대지격파자
무기 교체 조건이 10회에서 8회로 상향, 그리고 일반 공격이 아닌 공격에만 제압이 터지도록 변경


고유 아이템

라말라드니의 역작
취약 피해 증가 옵션이 최대 분노 증가 옵션으로 바뀜. 수치는 보통의 1.5배
 (보통이 무슨 기준인진 나도 모름 투구? 반지?)
(Damage to Vulnerable Enemies affix replaced with Maximum Fury at 150% of normal value.)
고유 옵션인 분노당 대미지 증가 옵션이 0.1 ~ 0.3% --->> 0.2% ~ 0.4%로 상향
(*글쓴이 주접 : 라말은 신이다)

푸른 서슬
비물리 피해 옵션이 기존보다 120% 증가

지옥망치
극대화 피해 증가 옵션이 지각 변동 레벨 옵션으로 변경
불타는 적에게 주는 피해 옵션이 기존보다 150% 증가

선조의 맹세
감속된 적에게 주는 피해 옵션이 근접한 적에게 주는 피해로 변경
고유 옵션인 강철 손아귀에 맞은 적이 감속 -->>> 
강철 손아귀에 맞은 적이 3초간 나에게 받는 피해가 30 ~ 50%[x] 증가

과잉살상
부상당한 적에게 극대화 확률 증가 옵션이 결정타 레벨 옵션으로 변경

심홍색의 전장
파열 레벨 옵션이 파열 쿨타임 감소 옵션으로 변경됨. 일반 수치의 200%.. (아니 일반의 기준이 뭐냐고)
(Bonus Ranks of Rupture affix replaced with Rupture Cooldown Reduction at 200% of normal value.)

전투 무아지경
광분 스킬 레벨이 기존보다 100% 증가
부상시 피해 감소 옵션이 최대 분노 증가 옵션으로 변경

만보
민첩 증가 옵션이 기존보다 100% 증가 (?)
무기 교체시 피해 증가 옵션이 기존보다 50% 증가
만보 고유 옵션 자동 발구르기의 쿨타임이 30초에서 15초로 변경

하로가스의 분노
출혈에 걸린 적에게 받는 피해 감소 옵션이 기존보다 15% 증가

고르의 머시기
비물리 피해 옵션이 대미지로 변경됨
공격속도 증가(ㅋㅋㅋ) 옵션이 근접한 적에게 극대화 확률 상승 옵션으로 변경됨 (ㅋㅋㅋ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