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늘 눈팅만 하고 있는 아재 야만입니다.
며칠전 올렸다가 좀더 수정하려고 일단 내렸는데 찾는 분이 있어 다시 올려봅니다.

도살장 나온 후 연말 한가한 틈을 타 선선히 피문양 업글중입니다.
요즘 핫한 소돌선망을 해보니 탈태버그 때문에 패드를 사용하는 저는 도저히 못하겠더라구요. 탈태버그가 아니라도 제가 컨이 구려서 인지 분노 앵꼬로 자주 눕습니다 ㅠㅠ. 그래서 이런저런 달려들기 빌드로 도살장을 돌아보다
함성은 비는 시간이 길어 효율이 떨어진다고 생각해 아예 빼버릴까 하는 생각이 들더군요. 그래서 이전부터 인벤, 해외 포럼등에서 눈팅하다 본 세팅들의 기억 파편들을 모아 모아 나름 짜깁기 해봤습니다. 
정신 승리 일수도 있지만 달려들기로 일반몹들을 타고 다니며 정예를 찾아 잡는 것이 저는 더 편하더라구요. 탈태버그 수정되면 소돌선망 할지도.....
확정제압 수단은 전설노드 뼈파괴자, 흡힘 피종기, 대지격퇴자 모두 쓰며 공속이 빨라 자주 터집니다. 
처음엔 무지성 함성대신 파열 강손 발구르기 쓰는게 귀찮았었는데 익숙해지니 은근 재밌네요.


- 스킬트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37002
광전사
발구르기(궁극기 쿨감)
파열(공속40%)
강철손아귀(스킬포인트 투자안함feat샤코, 광폭유지는 달려들기로만 충분)
달려들기(광폭화까지)
선망
입니다.

사용무기를 선망(양손둔기), 달려들기(쌍수), 파열(양손베는무기)로 세팅하여 무기전문가 전설노드(무기교체시 분노4% 회복)와 대지격퇴자 무기교체를 최대화 했습니다. 교전시 맞아서 생성되는 분노와 티볼트 자원회복도 있으니 분노가 부족할 일은 없더군요. 아직 19단까지만 해봐서 20단 이상에선 정확히 모르겠네요. 현재 문양업을 위해 14단을 주로 돌고 있는데 장판 대충 밝으면서 때려도 분노가 급히 줄어드는 일은 없습니다.

스킬트리는 위 스킬들을 제외하고는 달려선망 국민트리와 거의 비슷합니다. 
현재 저는 14단에서 문양업 중인데 이 단수에서는 생존에 아쉬움이 없어 뇌진탕을 쓰지 않습니다. 광전사의 분노가 자주 돌아오기도 하고 흡힘 지배(기절적 24% 댐증)도 쓰지 않으며 신발에 착취자 대신 유령방랑자를 쓰고 있어서(이속충입니다 ㅎ) 필요성을 못 느끼겠더라구요. 20단 이후에 뇌진탕과 착취자 지배흡힘을 쓸 것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함성이 빠져서 딜과 몸빵이 좀 빠지는 대신 
파열로 공속40%, 강손으로 몹모으기, 그리고 흡힘 분주로 인해 달려들기 5회마다 쿨감을 얻어서 발구르기와 파열쿨이 빠르게 돌고 그로 인해 상시에 가까운 공속40% 유지와 궁극기 쿨감으로 정예 무리마다 광전사 사용이 가능하여 딜은 커버하고도 남는 느낌입니다.
다만 도전의 외침이 없어 좀 아플수 있는데 그 부분은 샤코, 샐리그에 궤멸자까지 착용하니 어느정도 커버되더군요. 담대 위상이나 작전사령관 문양을 쓰지 않아 어차피 도전의 외침을 받는 시간이 짧기에 외침 피감이 큰 의미가 없다고 판단했습니다.
사냥시 빠른 공속과 달려들기의 이동을 활용하여 평타와 탈태로 일반몹을 타고 정예무리를 찾아 이동합니다.
그 후 광전사, 파열 사용하고 강손으로 몹들 모은뒤 발구르기를 사용하고 평선망 평선망 평선망.......쿨 돌때마다 파열,  강손 주변몹 많을 때 발구르기의 형태로 사냥합니다. 
참고로 전 PC에 패드를 연결하여 사용중인데 달려들기 LB버튼을 꾹 누른상태에서 선망 RB버튼을 달려들기를 쓸때마다 누릅니다. 하다보면 공속에 따른 선망 누를 타이밍이 익숙해 질 거에요. 다른 스킬까지 쓰려면 손이 좀 바쁘긴 합니다 ㅎ(컨 고자라....)


- 아이템
 기본적인 달려선망과 같습니다. 우버는 샤코, 한아비, 궤멸자, 티볼트, 샐리그, 열정반지이고 장갑(대지격퇴자), 무한한분노(양손둔기), 가속(반지), 불복(갑옷), 유령방랑자(신발), 선조의힘(한손무기)입니다. 몸빵이 충분하다고 느끼신다면 궤멸자 대신 원하는 위상의 레어무기를 쓰셔도 될듯합니다. (검달 또는 원소위상 버그 이용이라던지...)


- 흡힘
탈태, 피종기, 약육강식, 분주, 걸신 사용중입니다.
---참고로 명멸걸을 쓰고 분주대신 예견(궁금기 쿨감 흡힘)으로 무한 궁극기 유지가 되는 빌드도 가능합니다. 정복자+반지보석으로 화염, 독, 번개만 70 맞추고 냉기, 암흑은 걍 맞는다는 생각으로 해봤는데 나쁘지 않았습니다. 좀더 실험해 봐야 할듯 해요.



- 정복자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49749
위 정복자를 똑같이 찍었습니다만 마지막보드 학살 전설노드를 빼고 도륙 전설노드와 그 근처 광전사 레어노드를 찍었습니다. 남는 포인트로 울화주변 힘 노드와 기타 등등을 찍었습니다. 대강 계산해보니 학살전설노드의 최대 20% 곱연산 피해 대신 도륙 전설노드의 공속 16%와 피의분노전설노드의 6%정도 광폭화 곱연산 피해를 얻었으니 큰 손해는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써보니 학살노드가 빠진 것이 큰 체감이 되지는 않더군요.
피문양 50레벨 업글 후에는 포인트를 조금 빼서 반경이 넓어진 피문양 주변 핵심능력치를 전부 찍을 예정입니다.


 현재 피문양 레벨은 34인데 평균 4~5분에 완료되는 14단에서 문양작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이 세팅으로 맵빨이 좋으면 19단, 안 좋아도 17단(억까제외)까지는 무난하게 클리어가 가능 하더군요(컨 좋으신 분은 더 올라갈수도.....).
 20단 이후도 가능할지는 좀더 업글후 도전해봐야 알수 있겠습니다. 피문양 50레벨 이후 다시 후기 올리겠습니다.
 그럼 다들 즐거운 연말되시길 빕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