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25-03-19 02: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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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5
[시즌8 PTR] 백범로의 석화 드루이드안녕하세요 유튜브 치지직에서 방송중인 백범로입니다. 시즌 8 PTR 에서 해외에서 핫한 빌드인 우리바르를 이용한 석화빌드입니다. PTR 100단기준 5분 안으로 도는게 가능한 빌드입니다. 해외에서 요즘 돌고있는 빌드인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해외껄 참고 하지 않아 다른부분이 있을수있습니다. 제 입맛에 맞게 세팅을 했기 때문에 그점 참고하셨으면합니다. 또한 PTR 에서만 사용 가능한 빌드일수있습니다. 패치를 통해 우리바르 시즌파워가 쿨타임에 제한이 걸린다면 사용하기 어려울수있습니다 . 이점 참고하시고 시즌8 준비하실때 심심 풀이로 읽어 주셨으면합니다. 캐릭터 세팅은 아래 플래너 주소를 참고하시면될것같습니다. 석화 드루이드 플래너 주소 https://www.wowhead.com/diablo-4/ko/build/%EC%8B%9C%EC%A6%8C8-ptr-%EC%84%9D%ED%99%94-%EB%93%9C%EB%A3%A8%EC%9D%B4%EB%93%9C-41210 빌드 소개 석화를 쿨타임 감소 (75%) 를 맞춰 7레벨기준 9.5초 를 맞추게됩니다. (기본 5+ 맹렬) 이를 이용하여 우리바르 사용시 5초쿨타임감소 + 폭풍전야(영혼은총) 2번 + 제크 룬+ 최고의석화 (보스 10초 , 적사망시1초) 쿨타임감소 75%를 맞추기위해선 정확한 수치는 모르겠으나 석화 관련 쿨타임감소 120% 정도를 맞춰야되는것으로 보입니다. 아이리다 50% + 석화 재사용대기시간 18% x2 (반지 , 목걸이) + 재사용대기시간 18% x2 (토템,목걸이) 이정도의 쿨타임감소면 충분히 75% 쿨타임감소가되었습니다 100~120% 사이 정도의 값이 필요한것으로 추정됩니다. 보스전에서는 9.5초의 쿨타임이 최고의석화 10초로 지워지기때문에 무한 석화가 가능합니다. 하지만 공격속도가 1버킷 2버킷을 합쳐 100% 가 넘어가게된다면 최고의 석화가 안터지는 버그가 있습니다. 이러한점을이용해 시즌 파워인 우리바르를 쿨타임 없이 지속적으로 사용하는 빌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제 세팅기준 100단 5분안으로 나오며 최대 5조의 딜이 나옵니다(운명주먹때문에 데미지 고점이 높습니다.) 별반 + 라카노스 vs 전설반지 +야생심장 이 경우 별반 + 라카노스보다 전설반지 (맹렬 30%) + 야생심장 ( 공격력&공격속도 50%) 를 싸움입니다. 당연히 전설반지 + 야생심장이 고점이 더 높습니다 대신 공격속도가 1버킷 2버킷을 합쳐 100% 를 못 넘기때문에 야생심장을 사용한다면 다른쪽에서 최대한 공속을 안챙기시는걸 권장합니다. 운명주먹 vs 전설 장갑 이경우에도 전설장갑에 들어갈만한 위상인 내면의 고요 13% x 3 39% 의 싸움입니다 운명주먹의 경우 유효옵션인 공격속도 , 극대화확률, 행운적중 , 취약시 행운적중이 들어가게됩니다. 1~300% = 150% = 50% 증뎀 특히나 다른옵션보다 행운적중 확률이 다른아이템의 4배 정도까지 붙어있습니다. 어픽시 기본 77% 그러한이유로 유효 3옵의 전설 장갑보다는 유효 4옵인 운명주먹이 밸류가 높다고 판단하였습니다. 특히 폭풍전야를 통해 석화 쿨타임감소를 가져와야되는 빌이기이때문에 다른아이템보다 훨씬높은 행운적중확률이 체감이 많이됩니다. 부속성 시즌 파워 시네랏 vs 떠도는 죽음 시네랏의경우 깡 25% 증뎀 (원소 속성) 떠도는 죽음 우두머리제외 34% 미만적 처형 취향을 탈것이라고 봅니다만 우두머리전투시에도 증뎀을 가져올수있는 범요적인 시네랏을 선택했습니다. 보스전이 더 좋은 빌드이니만큼 떠도는 죽음을 선택하셔도 좋은 선택이라고생각합니다. 타고난 회오리갑옷 vs 보존하는 회오리갑옷 타고난 회오리갑옷은 적을 미는대신 데미지 15% 증가를 가져올수잇고 보존하는 회오리갑옷의 당겨오며 피감 10%?를 가져올수있습니다. 어차피 아이리다를 채용했기때문에 적들을 밀어내도 다시 바로 당겨오기때문에 타고난 회오리갑옷을 채용하였습니다. 티볼트 vs 일반 전설 바지 (폭풍변형자) 쿨타임을 폭풍변형자 까지 땡겨서 8.5 초까지 만들수 있습니다. 8.5초(3.5 초) vs 9.5(4.5초) 입니다. 둘다 폭풍전야 2번+ 제크 1번이면 쿨타임이 돌기때문에 큰차이는 안난다고생각합니다. 또한 일반전설 바지를 입게된다면 싹슬바람이 강제가 되기 때문에 티볼트로 데미지적으로 이득보는게 나은판단이라고 생각합니다. ( 최대자원, 저지불가시 20% 증뎀 + 회오리갑옷 15%증뎀) 일반 무기 vs 살점분쇄봉 일반 무기의경우 앞선 선택지에서 다선택하고난다면 그나마 쓸만한 위상이 자만 30% , 검의달인 25% , 내면의고요 13% *3 제자리3초이후 39% 가있습니다. 더군다나 무기 담금질에서 데미지적으로 이득을 볼방법이 없기 때문에 살점분쇄봉으로인한 역류 16스택? 을 가져와 64% 증뎀을 가져오는게 더좋다고 판단하였습니다. 정확한 수치는 기억안나지만 최소 40% 이상의 이득을 볼수 있습니다. 또한 회오리갑옷, 대지방벽등 최대한 많은 방어스킬들을 사용하고있어 최대 생명력 이 빠지는 효과도 어느정도 감안 할수있습니다 . 자연의격노 vs 야수광란 자연의 격노의 경우 반지에서 묠니르를 채용하여 100% 증가 된 데미지를 가져올수있고 자원 또한 무한으로 만들수있습니다. 자연의 격노 효과로인해 행운적중 에서 이득을 가져올수있습니다. 야수광란을 통해 40% 증가 된 데미지 + 위상 30% 를 한다면 1.4 x 1.3 = 1.82 를 가져올수있고 야생심장을 채용한다면 1.9x 1.3= 2.42 142 % 의 데미지를 가져올수있습니다 또한 행운적중이 매우 높은 빌드임을 이용하여 영혼은총 늑대라인에있는 기력회복을 사용하여 자원을 회복이가능하고 석화 자체에 기본적으로 100의 회복이있습니다. 또한 석화빌드는 공격속도가 먹히는점때문에 야수광란을 채용하였습니다.
EXP
29,422
(61%)
/ 30,201
치지직 방송주소 https://chzzk.naver.com/188649a7046fe49d97b932a07d56d3d8유튜브 방송주소: https://www.youtube.com/channel/UCHV1hE84TH-EsUngK2LFuf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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