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강령 게시판에 뼈창강령과 인피미스트 공략을 올렸던 유주환입니다.
이번에 인피미스트 빌드 글을 작성하고 난뒤, 다른 게시판의 여러 공략글을 읽어보았습니다.
다른 글들을 읽어보면서, 스킬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논리적으로 효율을 계산하며 정복자를 올리시는 등
빌드가이드를 작성하신 부분을 보며 제가 올린 글에 대해 많이 부족했던 부분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완벽하진 않아도 천천히 다른 분들이 작성하신 글처럼 최대한 자세하고 읽기 쉽게 
저만의 인피미스트 빌드 가이드를 다시 작성해보려고 합니다.
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ㅡ
(8.16. 위상위치 수정)
(8.10. QnA 추가)

무한피안개 강령술사는 뼈감옥을 사용하고, 멘델른과 하수인을 챙기며 관련 옵션을 챙겨야 하는
기존의 치폭이나 염산 네크로맨서가 저에게는 너무 매커니즘이 너무 복잡하고, 필수 고유 장비가 
있는 것이 마음에 들지 않아 제가 변형한 빌드입니다.
이 빌드의 장점으로는 그저 피안개 후 마름병만 사용하더라도 몹팩이 정리되며 1대1 상황과 보스전
모두 상당히 괜찮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단점은 염산과 치폭 네크가 그러하듯이 잡몹 한두마리 남는 것을 잡기 위해서 시간을 소모해야한다는
부분인데, 마름병 스킬을 두어번 사용하면 잡몹도 이발사에 터지기 때문에 다른 빌드에 비해
조금 더 편하게 정리할 수 있습니다.

추가) 또봄TV님께서 제 빌드를 동영상으로 잘 만들어주셔서 소개드립니다!
출처 : 유튜브 또봄TV (https://www.youtube.com/@ttobomTV)


아래 영상은 예전에 녹화한 영상입니다. 메커니즘이 궁금한 분은 아래 영상을 참고하시면 좋을것 같습니다.

영상을 보기 귀찮으신 분들도 이해하기 쉽게 내용을 최대한 자세히 적었습니다. 
혹시 궁금한점이나 잘못된점이 있다면 댓글로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사용 스킬

[강화된 수확]
기본스킬은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마음에 드는 기본스킬을 2포인트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초자연적 마름병]
인피미스트 빌드 특성상 넘치는 정수를 효율적으로 사용하기위해 채택한 스킬입니다.
마름병 스킬의 장점으로는,
1) 초자연적 마름병까지 찍을 경우, 15%의 곱연산 데미지 증가를 받을 수 있습니다.
2) 정복자와 아이템에서 암흑피해 수치를 높히기 때문에 궁합이 좋습니다.
3) 마름병으로 극대화데미지를 넣을수 있으므로 이발사와 효율이 좋습니다.
만약 마름병이 너무 불편하신 분들은 절단 스킬을 사용하셔도 좋고, 시체폭발에 포인트를
더욱 투자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섬뜩한 피안개]
피안개 스킬을 마스터하는 이유는 피안개의 쿨타임을 감소시키고, 뒤에서 말씀드릴 혐오스러운 
노화와 함께 쿨타임이 거의 없이 무적기+딜링기로 피안개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잘린 살점 스킬과 마찬가지로 확정적으로 시체 3개를 얻을 수 있으므로 시체수급에 매우 용이합니다.
이것으로 피안개의 스킬 쿨타임을 줄일 수 있고, 시체폭발과 시체촉수 등의 다양한 스킬을
더욱 자주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무조건 찍으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마름병걸린 시체폭발]
핵심지속효과인 그림자마름병의 트리거와 같은 스킬입니다. 
암흑지속데미지로 그림자마름병 10스택을 빠르게 채울 수 있습니다.

[강화된 가시박힌 철관]
가시박힌 철관 스킬은 딜을 넣기 위해 찍는 스킬이 아닌 저주받은 운명의 위상의 
트리거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시체촉수로 한곳에 뭉친 적에게 철관 스킬을 사용하면, 많은 정수와 함께
저주받은 운명의 위상의 사기적인 50% 곱연산을 적용받을 수 있습니다.

[혐오스러운 노화]
인피미스트 빌드의 알파이자 오메가인 스킬입니다.
노화우리에 갇힌 심장(자동으로 노화스킬 사용)으로 주변 적에게 계속해서 노화를 걸 수 있고, 
혐오스러운 노화의 행운적중 효과인 쿨타임 감소로 무한피안개가 완성됩니다.
이러한 이유 때문에 장비에서 행운의적중 확률을 챙길 수 있는 모든 부위에서 챙기게 됩니다.

[역병걸린 시체촉수]
확정적으로 취약을 걸 수 있기 때문에 역병걸린 시체촉수를 찍은 이유는,
취약상태의 적에게는 20% 추가데미지와 함께 취약피해라는 곱연산 데미지 증가가 붙기
때문에 몬스터를 취약상태로 만들기 위해 찍어줬습니다.

[최고의 뼈폭풍]
뼈폭풍을 사용하기만 해도 피해감소 15%, 극대화확률 20%를 얻을 수 있는 매우 좋은 스킬입니다.
궁극의 그림자의 위상을 사용하기 때문에
1) 뼈폭풍의 높은 암흑피해 데미지를 극대화데미지로 넣을 수 있습니다.
2) 혐오스러운 노화로 인해 1~2개의 몹팩을 클리어하면 바로 뼈폭풍을 다시 쓸 수 있습니다.
3) 보호하는 폭풍의 위상과 15% 피해감소 옵션으로 생존에 큰 도움을 줍니다.

[그림자마름병]
이 빌드에서는 많은 암흑피해를 사용하기 때문에, 적에게 암흑피해를 주면
10% 곱연산 데미지 증가와 함께 그림자마름병의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이 피해는 극대화가 터지기 때문에 이발사의 심장과 매우 시너지가 좋습니다.

패시브
[잘린 살점]
암흑 네크에게는 필수로 챙겨야하는 패시브 스킬입니다.
잘린 살점 스킬을 찍음으로써 1대1상황에서도 시체를 수급할 수 있습니다.

[죽음의 동력]
인피미스트 필수 심장이라고 생각하는 신성모독자의 심장(자동으로 시체스킬을 사용)과 
매우 궁합이 좋은 스킬입니다. 
시체를 소모하는 스킬은 피안개(위상 사용시)와 시체폭발밖에 없지만, 이 두가지 스킬을
쿨타임이 거의 없이 사용하는 빌드이기 때문에 매우 효율이 좋습니다.

[죽음의 은총]
이 빌드는 근거리에서 계속해서 몬스터들과 비비면서 피안개의 쿨타임을 초기화시켜야 하기
때문에 죽음의 은총만 사용합니다.

[피해 증폭]
노화 스킬과 가시박힌철관 스킬을 항상 사용해줄 수 있기 때문에 피해증폭을 사용합니다.

[사신의추적 1, 어스름 3, 공포 3]
신발에서 유령방랑자의 위상을 사용하기 때문에 굳이 사신의추적 패시브에 투자할 가치를
느끼지 못해 3포인트를 주지 않았습니다.
어스름과 공포의 경우에는 암흑피해의 데미지 증가에 매우 밀접하게 관련이 있기 때문에
모두 마스터해줍니다.
특히 어스름의 경우 2초간 6%의 곱연산 추가데미지가 3번이나 중첩되기 때문에
18%의 곱연산이라는 매우 큰 곱연산 데미지 증가를 갖고 있습니다.

[괴저 껍질]
괴저 껍질에 1포인트 투자한 이유는 신발의 부상피해감소와 더불어 원거리에서 때리는
벤시나 시체활, 근거리에서 맞는 기타 다른 데미지로 인해 부상상태가 되었을 때
보강상태로 돌입하며 부상피감+보강으로 인한 피해 감소로 인해 어마무시한 생존력을
확보할 수 있습니다.
만약 마름병 스킬이 맘에 들지 않는 분들은 시체폭발과 괴저껍질에 스킬포인트를 투자해
생존력과 데미지를 확보하시면 되겠습니다.

[홀로서기 3, 죽음의상징 3]
제 빌드에서는 하수인을 사용하지 않기 때문에, 탱킹에 도움이되는 홀로서기와 데미지 증가에
도움이 되는 죽음의상징을 찍어주었습니다.
만약 하수인을 사용하시고 싶으시다면 해당 패시브를 빼고 고무적인 지도자와 죽음의 변호를
찍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망자의서
[해골전사 : 수확자 희생]
암흑피해를 사용하기 때문에 암흑피해를 올려주는 수확자 희생을 사용합니다.

[해골마법학자 : 냉기 희생]
취약 상태의 적에게 15% 추가데미지를 주는 냉기 마법학자를 희생합니다. 
현재 버그인지 툴팁오류인지는 모르겠지만 취약피해가 15% 증가하고 추가로 15%가 더해지며
딜량 상승에 매우 큰 영향을 끼칩니다.

[골렘 : 무쇠골렘 희생]
극대화 피해는 곱연산 그룹이므로 극대화 피해를 매우 크게 올려주는  무쇠골렘 희생을 사용합니다.
만약 몸이 너무 아프시다면 피골렘을 희생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아이템 세팅
[투구] 폭발하는 안개의 위상
폭발하는 안개의 위상은 피안개의 쿨타임을 최대 2초가까이 감소시킬 수 있는 위상입니다. 
이 위상을 필히 머리에 사용하셔야 다른 부위에 순서대로 위상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만약 이 위상이 의미가 없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공통의비참 위상(군중제어가 다른적에게 퍼짐)
또는 착취자의보조 위상(군중제어지속시간증가)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투구에서의 졸업옵션은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총방어도, 모든능력치, 보호막시 행운의적중확률이며,
취향에 따라 모든능력치 대신 지능이나 군중제어효과 지속시간 증가 옵션을 사용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갑옷] 보호하는 폭풍의 위상
최근 유행하는 각성의벽을 사용하지 않아도 무한으로 뼈폭풍을 사용할 수 있기 때문에
뼈폭풍을 사용할 시 기본생명력의 5% 추가 보호막을 부여하는 보호하는 폭풍의 위상을 사용합니다.
네크로맨서의 경우 기본적인 방어력과 생명력이 다른 클래스에 비해 매우 낮기 때문에
총방어도 보단 원거리/근거리 피해감소의 효율이 월등히 좋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리 악몽던전이 너프가 되었어도 80단 이상의 단수에서는 몬스터들의 데미지가 아프게
들어오기 때문에, 방어옵션은 최소 3줄이상 사용하실것을 추천드립니다.
갑옷에서의 졸업옵션은 원거리피해감소/근거리피해감소/총방어도/피해감소 or 최대생명력입니다.

[장갑] 부패의 위상
휘감는 핏줄의 위상은 취향에 따라 장갑이나 목걸이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극대화 확률과 극대화 데미지가 많이 오르기 때문에 목걸이에서 사용하시는 것이 더욱 좋다고 생각합니다.
저주받은 운명의 위상은 노화와 가시박힌철관 모두 걸린 적에게 50% 곱연산 데미지를 추가해주는
위상으로, 다른 위상의 10~25% 곱연산보다 수치가 월등히 높기 때문에 채용했습니다.
장갑에서의 졸업옵션은 행운의적중확률/극대화확률/지속암흑피해/마름병등급이며,
마름병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지능이나 모능으로 대체하면 되겠습니다.

[바지] 불복의 위상
피안개로 몹팩을 스치기만 하더라도 불복 50스택이 2초만에 쌓이기 때문에 매우 효율이 좋습니다.
불복이 아무리 너프가 되었다고 하더라도 아직까지 최고의 방어위상이기 때문에 불복의 위상을 사용해줍니다.
바지에서의 졸업옵션은 원거리피해감소/근거리피해감소/피안개등급/총방어도이며,
피해감소 옵션 대신 근거리 회피, 생명력이나 피해감소 옵션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제가 근거리회피 옵션을 선호하는 이유는 신발과 바지에서 회피옵션을 채용하면
거의 20%에 달하는 회피율을 가질 수 있어 생존에 크게 도움이 되기 때문입니다.

[신발] 유령방랑자 위상 또는 참회의경갑
유령방랑자 위상은 신발에만 붙힐 수 있는 위상으로, 피안개 사용시 이동속도가 최대 25% 빨라지기
때문에 훨씬 게임하는데 쾌적하게 플레이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생존력이나 딜을 더 올리시고
싶으시다면 공통의비참 위상이나 착취자의보조 위상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신발에서의 졸업옵션은 피하기횟수3/이동속도/회피확률/부상피해감소/모든능력치이며,
모든 능력치 대신 원거리회피확률이나 지능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참회의 경갑의 경우 오한과 10%곱연산을 제공해주기 때문에 딜적인 측면에서 
더욱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만, 피하기횟수가 증가하지 않기 때문에 안정적인 모습은 많이 떨어지게 됩니다.
하지만 이발사의 심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 죄어오는 죽음의 심장의 군중제어효과를 
추가해줄 수 있기 때문에 죄어오는 죽음의 심장을 사용하는 경우 필수로 사용해주시면 됩니다.

[목걸이]  휘감는 촉수의 위상
장갑에서 말씀드린 것과 같이 두가지 위상중에 한가지를 박으시면 됩니다.
목걸이의 졸업옵션은 어스름/재사용대기시간감소/이동속도/총방어도이며,
총방어도 대신 피해감소, 공포, 섬뜩함등급을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반지] 피에 젖은 위상, 궁극의 그림자의 위상
피에 젖은 위상은 피안개를 암흑피해로 바꿔주며, 피안개의 이동속도를 감소하지 않게 해주는 위상입니다.
이 위상과 유령방랑자 위상으로 인해, 피안개를 사용한 몹몰이가 매우 좋아지기 때문에
필수로 사용합니다.
궁극의 그림자의 위상은 위에서 설명드린대로 뼈폭풍을 암흑피해로 바꿔주는 위상으로,
뼈폭풍의 암흑피해 데미지가 매우 높기 때문에 필수로 사용합니다.
반지에서의 졸업옵션은 취약피해/극대화피해/극대화확률/행운의적중확률입니다.

[마법봉/한손낫] 마름병 위상 또는 저주받은 운명의 위상
그림자 마름병 핵심지속효과만 단독으로 사용하게되면 딜이 많이 부족합니다.
하지만 마름병 위상과 부패의 위상을 사용하여 그림자마름병의 데미지를 크게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다양한 곱연산과 이발사의 심장으로 인해 다대일과 일대일 모두 강력한 모습을 보여줍니다.
마법봉의 졸업옵션은 취약피해/극대화피해/지능/모든능력치이며,
다른부위에서 모든능력치를 2부위 이상 챙기셨다면 지속어둠피해에 영향을 받는 적에게 
주는 데미지 옵션을 챙겨주시면 됩니다.
마법봉의 경우 행운의적중 확률을 올려주기 때문에 혐오스러운노화의 쿨타임감소 효과를
더욱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고, 한손낫의 경우에는 처치시 생명력이 있기 때문에 
70~80단 사이의 악몽던전에서 물약을 자주 사용하지 않아도 되는 이점이 있습니다.

[중심점] 저주받은 운명의 위상 또는 마름병 위상
중심점을 사용하는 이유는 재사용대기시간 감소를 최대 20%나 되는 큰 수치로 얻을 수 있기 때문입니다.
중심점에서의 졸업옵션은 행운의적중확률/극대화확률/재사용대기시간감소/보호막시 행운의적중확률이며,
보호막시 행운의적중 확률 대신 군중제어효과의 지속시간 증가를 사용하셔도 무방합니다.

[보석과 심장]
방어구에서는 최대생명력을 높혀주는 루비를 사용하고, 무기에서는 취약한 적에게 피해가 증가하는
에메랄드를 사용합니다. 
무기의 경우 자수정이나 사파이어도 거의 비슷한 딜량상승을 보여주기 때문에, 셋 중에 마음에 드는
보석을 사용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심장의 경우 노화우리에 갇힌 심장, 신성모독자의 심장은 고정입니다.
남은 한자리에 이발사의 심장 또는 죄어오는 죽음의 심장을 사용해주시면 되는데,
먼저 이발사의 심장은 대상에게 들어가는 데미지를 초당 15% 곱연산해주는 사기적인 심장으로
보스전이나 1대1 상황에서 기존의 3배 이상의 속도를 보여줍니다. 
단점으로는 타격감이 잘 느껴지지 않고, 행운의 적중 옵션이 잘 안터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행운의적중과 관련해서는 8월 9일 패치 이후에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08.16. 추가) 
현재 패치로 인해 이발사의 심장을 사용할 경우, 
(1) 이발사에 몬스터가 면역이 된 경우 : 혐오스러운 노화 발동 X
(2) 이발사 데미지가 폭발하여 다른몬스터에게 암흑피해를 주는 경우 : 혐오스러운 노화 발동 O
따라서 피안개 쿨타임이 1~2초 정도 비는 구간이 생기게 됩니다. 장비로 피안개 등급을 올려
주시거나, 쿨타임 동안 생존에 신경을 조금 써주셔야 할 것 같습니다.

죄어오는 죽음의심장은 군중제어효과당 지속피해를  50%, 보스에게는 150%의 추가데미지를 주는
심장으로, 이발사를 사용하지 않던 당시에 제가 피카냐의 심장과 더불어 가장 좋게 사용한 심장입니다.
몬스터들의 체력이 실시간으로 다는게 보이고, 행운의 적중이 잘터지기 때문에 피안개 쿨타임을
초기화하는게 매우 쉽습니다.
단점으로는 1대1상황이나 보스전에서의 속도가 매우 느리기 때문에 답답하실 수 있습니다.
제가 가장 추천드리는 조합은 노화우리에 갇힌 심장, 신성모독자의 심장, 이발사의 심장 조합입니다.

(추가)
08.16. 패치 이후 대향연 심장이 이발사에 비해선 약하지만 사용 가능한 수준까지 올라왔습니다.
혹시 이발사의 행운적중때문에 너무 불편하신 분들은 대향연 심장을 사용하면 훨씬 
쾌적한 플레이를 하실 수 있습니다(딜은 이발사에 비해 매우 낮습니다)
또한 위상 위치를 변경한 이유는 요즘 유행하는 각벽트리를 맛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해
저주받은 운명의 위상을 중심점으로 옮겨서, 각성의 벽과 스왑하면 되게끔 세팅했습니다.
(딜은 중심점에 비해 매우 낮습니다)
자유도가 높은 빌드이니 만큼 다양한 조합으로 플레이해보시는걸 추천드립니다!

정복자 보드


정복자 보드는 100레벨 기준이며, 레벨이 낮으시다면 적힌 순서대로 찍어주시면 되겠습니다.
마지막 필요없는 치료 노드를 제외하고 필요한 능력치는 지능 360/의지력 520/민첩 450 이며,
제 보드 그대로 찍으실 경우 지능 674/의지력 487/민첩 410 입니다.
이것 때문에 장비에서 모든능력치를 2부위 챙긴 것이고, 2부위를 챙기게 되면 5보드까지
모든 희귀노드 보너스를 얻을 수 있습니다.

[1번] 기본보드, 증폭 또는 희생
기본보드에서는 희귀노드와 마법노드가 매우 좋기 때문에 둘 다 찍는게 좋고, 마법노드의 효율을
올려줄 수 있는 증폭이나 희생 문양을 사용하시면 됩니다.
두 문양 모두 사용해본 결과 큰 차이가 없기 때문에 아무거나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2번] 메마름, 통제 
메마름 보드의 전설노드인 메마름은 효율이 좋지 않기 때문에 찍지 않았습니다. 
또한 다른 문양을 사용할 경우 찍는 동선이 매우 비효율적으로 나오기 때문에 통제 문양을
사용하여 지능을 65까지 찍었습니다. 제 빌드의 경우 통제 문양이 상시적으로 발동하기 때문에
무조건 통제를 사용해줍니다.

[3번] 식인, 착취
식인 전설 노드의 효과는 공격력이 무려 40%나 증가하는 사기적인 노드이므로 반드시 찍어주셔야 합니다.
신성모독자의 심장으로 인해 자동으로 시체가 소모되기 때문에 별 다른 투자없이도 이러한 사기적인
전설 노드의 효과를 받을 수 있습니다.
착취 문양을 사용하는 이유는 식인 보드에서 민첩이 찍기 좋게 배치되어있고, 취약피해가 너프를 
당한 뒤 챙길수 있는 부분이 많이 줄었기 때문에 착취 문양으로 취약피해를 증가시키기 위해서입니다. 

[4번] 죽음의냄새, 어둠
죽음의 냄새 전설 노드는 멸망 희귀 노드와 문양 홈을 잇는 동선에 있고, 전설 노드의 효과도
강령술사 정복자 보드 중에서는 상당히 괜찮은 전설 노드이기 때문에 찍어줍니다.
어둠 문양을 사용한 이유는 데미지의 상당 부분이 암흑피해이기 때문에 의지력을 가장 많이
찍을 수 있는 보드가 죽음의 냄새 보드이기 때문입니다.

[5번] 뼈이식
뼈이식 보드는 다음 보드로 가기 위한 연결 보드로 사용했으며, 불굴의 의지 희귀 노드와
주변 마법노드의 성능이 매우 좋기 때문에 사용했습니다.
시작 보드에서 생명력을 찍고, 다른 방어 노드를 찍는 것보다 월등히 효율이 좋습니다.

[6번] 피바다, 재앙
5번 보드까지가 쓸만한 희귀 노드가 있는 보드입니다. 이외의 다른 보드들은 찍을 가치가
없거나 효율이 매우 떨어진다고 생각하여 희귀 노드 보너스를 5번보드까지만 받도록
정복자를 세팅했습니다.
피바다 보드에서 의지력은 높게 찍히지는 않지만 적당히 찍을 수 있고, 희귀 노드가 그나마
이용할 수 있을 만한 보드이기 때문에 피바다 보드를 사용했습니다.
재앙 문양을 사용하는 이유는 마름병걸린 시체폭발이 지속암흑피해인 점과, 문양의 보너스가
10% 곱연산 데미지 증가이기 때문입니다. 마시는자의 건강상태일때 공격력과 비교해본 결과
재앙 문양을 사용했을 때에 데미지가 조금 더 잘나왔기 때문에 재앙 문양을 사용합니다.

QnA
Q : 고유장비(검은강, 아래에서들려오는울부짖음)를 사용하고 싶어요.
A : 검은강은 시체 4구를 한번에 소모하여 추가피해를 주는 무기입니다. 
제 빌드를 해보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촉수 한번에 몬스터가 모두 정리되기 때문에
시체 4구 이상 쌓인 딜이 의미있게 사용되는 일은 거의 없습니다.
또한 시체 갯수를 한번에 너무 많이 소모하기 때문에 오히려 피안개 쿨타임 초기화나
시체촉수를 사용하는데 있어 불편해지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아래에서들려오는 울부짖음은 조금 이야기가 다릅니다. 시체폭발이 적을 따라가서
폭발하기 때문에 한두마리 남은 잡몹 제거에 조금 더 좋은 효율을 보여줄 수 있고,
고유장비를 사용함으로써 빠지는 전설 위상을 고유 위상으로 잘 대체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장비옵션으로 극대화 확률을 챙길 수 없는 점과 전설 위상을 대신하여 
사용하더라도 데미지 기댓값이 떨어지는 점 참고하시고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Q : 마름병 대신 절단을 사용하고 싶어요.
A : 아무래도 마름병 스킬은 히트박스가 작고, 투사체 속도도 느리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답답해 하셨을거라 생각합니다. 그래서 이번 패치로 인해 위상과 장비에서 버프를 받은
절단 스킬을 사용하시는 것을 고민하시는것 같습니다.
마름병 대신 절단을 사용하실 경우, 힘을 주는 수확자의 위상을 부패의 위상 대신 사용하고,
텅빈 무덤의 경갑을 사용함으로써 절단 스킬의 밸류를 높힐 수 있습니다.
사용해보신 분들의 후기 부탁드립니다.

Q : 양손뼈창과 인피미스트 중에 어떤 빌드를 추천하시나요?
A : 두 빌드 모두 공략글을 올리고 나름 깊이있게 플레이를 해본 결과,
양손뼈창은 시원시원한 한방딜과 간단한 조작으로도 빠른 맵핑을 할 수 있고,
모든 엔드컨텐츠에서도 최상위권을 다툴만큼 이미 검증되어있는 빌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특유의 유리몸으로 인해서 80단 이상의 단수에서는 피해야 할 것들도 많고,
뼈창 특성상 억압자 정예에 약하기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인피미스트는 매우 안정적으로 고단을 돌 수 있으며, 억압자나 기타 던전 어픽스(극대화저항,
암흑저항, 물리저항 등) 등을 신경쓰지않고 던전을 돌 수 있습니다. 또한 뼈창에 비해 아이템
맞추기도 쉽고 조작도 신경쓸 것이 없어서 매우 쉬운 편입니다.
하지만 인피미스트의 고질적인 단점인 잡몹처리속도 때문에 파밍할때의 클리어속도와 초고단 
도전의 클리어속도가 비슷하기 때문에 저단에서는 속도가 느리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또한 엔드컨텐츠(우버릴리트)에서 그렇게 뛰어난 모습을 보여주지는 못합니다.

위 두 설명을 보시고, 본인에게 맞는 빌드를 사용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보통 강령술사를 
처음 하시게 되면 뼈창을 추천드리며 뼈창에 익숙한 분이시라면 인피미스트 빌드를 추천드립니다.


이상으로 무한피안개 강령술사 심화 가이드를 마치겠습니다.
혹시 궁금한점이 있으시다면 댓글로 적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