적용 1 - 멘델른 버그패치로 인한 뼈감옥 스킬에서 제외
적용 2 - 장신구 해골보석 적용 

악몽 100단 테스트를 총 8군데 정도 해봤습니다.

문제1 - 뼈폭풍 버전 / 망군 버전 둘다 적용했는데 망군기준(스킬행적 100%) 였지만 시폭 망군을 들이갈겨도 멘델른 발동률이 심각하게 낮아졌습니다.

문제2 -자동부활 심장이부재로 정예(불, 번개, 독) , 매인보스 기존 뼈감옥+ 자동부활심장때 그냥 코파면서 잡던 것들이 해골순삭과 멘델른발동의 저조함으로 엄청나게 힘들어졌습니다. (스탠때도 뼈감옥 버그는 되서 엄청나게 할만했다)

문제3- 흡혈귀룬, 바뀐 메타 조금살펴봐도 일단 조폭네크 오래하신분들은 아실겁니다. 소환수딜은 200% 든 1000%든 늘어나도 대미지 엄청약하다는걸....(멘델른 발동률을 어떻게든 살려내는 방법을 찾아야할듯 합니다.) 

문제4- 솬수 공격속도가빠르면 멘델른발동이 빠르다는 제보를 받아서 본체 공격없이 해골, 골램으로만 필드 사냥을 해봤습니다. 5분정도 해골들만때렸을경우 (멘델른발동0% ) , 결국은 본체의 행적과 연관되기 때문에 행적높은스킬이 그나마 유리할거 같습니다. 

어제 몇시간 테스트해본결과 스탠에서도 되었던 뼈감옥(100%발동멘델른)이 안되는게 가장 컷고 뼈폭풍, 시폭 / 망군 , 시폭 그외 핵심 스킬도 써봤습니다. 일딴은 자동시체 사용 심장이 없어서 생존위주의 뼈폭풍 빌드는 이제 힘들거같습니다. 그나마 망자의군대는 문제2의 해골박살나는걸 망군사용으로 살려서 어떻게든 전투를 이어가긴했는데 
흡혈귀룬이 나오면 좀더 연구를 해봐야할듯 합니다.
시즌1 조폭네크 엄청쎄서 재미있게했었는데 시즌2는 상당한 연구가 필요할거 같습니다! 

강령술사 파이팅 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