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답은 아니겠지만 세팅에 참고할 사람은 참고하세요. (패치전 106단 클영상은 채널참고)
(현재 본인 착용템 세팅은 영상 말미에 나옴 명품화 다시해야하는데 엄두가.. ㅎㅎ;;)

[수정사항 ]
0531) 
- 핫픽스와 관련하여 위상 정보 수정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3/26529 (간략한 실험 완)
- 공속캡 관련 정보 추가
- 겨울 유리 관련 정보 추가

0602)
- 무한 화보로의 전환을 염두에 두고 있는 이를 위한 세팅 과정 중 담금질 루트 추가
(상의 장갑 보막생성->행운적중CC, 반지 자소감->불안정한 전류 쿨감)
굳이 전환없이 사용한다면 기존과 변화없음
- 무기 보석 및 몇몇 내용 부가 설명 추가
(부가 설명 일부 추가일 뿐 큰 변경은 없음)

[빌드 요약]
- '조각난 겨울 유리' 고유 아이템을 활용한 얼음 보주 빌드

- 강력한 범위 딜, 빠른 이동 속도, 빠른 쿨타임 감소와 빙결을 통한 생존 등에 유리

- 보스딜이 타 직업, 타 빌드 (눈보라, 화염탄)에 비해 부족함

- 해당 세팅의 목표는 딜과 탱 어느정도 밸런스를 맞춰서 편안하게 돌기 위함
(세팅의 간편함 + 탱키한 빌드 구성

- 화보세팅이 요구하는 스킬레벨, 재감 및 지속시간의 상급 어픽스나 명품화 필수 옵션 등이 없고
고유를 많이 쓰기에 담금질 압박 및 구매 어려움도 적으므로 아이템 맞출 때 수월함

- 극딜 세팅이나 극재감(무한화보) 세팅에 비하면 특정 목적에 따라 처질 수 있음

- 따라서 해당 빌드는 105단 이내, (본인 스펙에 따라 81 / 91 / 101단 3~4분이내 컷하며 파밍) 까진
세팅하기 쉽고, 안정적이며 빠른 플레이가 가능하므로 해당 세팅으로 파밍하며
무한 화보 세팅(얼보, 눈보라 등)이나 화염탄 세팅을 준비하는 것을 추천

- 레벨링 ~ 부캐 지물 평판용 소각술사와 차후 엔드로 도전해볼 무한화보 화염탄 소서 링크

[스킬트리]
스킬트리 링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43196 (샤코)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43197 (노샤코) 
만약 여기서 마나가 부족하다면 흰서리와 정밀마법 제거 후 차가운 바람 1~3포인트

- 사용 스킬
얼음 보주 : 주스킬
얼음 칼날 : 쿨마다 사용
얼음 보호막 : 쿨마다 사용
화염 방패 : 위험할 때 사용
순간이동 : 쿨마다 사용
불안정한 전류 : 쿨마다 사용 (게이지구간에서 보스팝업직전엔 킵)

- 마법 부여
얼음 보주
얼음 칼날

- 비르의 숙련은 현재 버그로 전속성에 추가 대미지가 적용됨 (테스트완)

- 비르의 숙련의 딜뻥이 픽스되어 적용되지 않는다 하더라도 근피감만으로 채용가치 다분
(81단에서 비르빼면 얼보중이라도 분신회오리 한방컷인데 끼면 과장 조금 보태서 기스도 안남)

- 얼음 보호막은 키고 어느정도 때려야 보호막량이 Max가 됨
(유지시간 동안 때리는 만큼 보호막이 까여도 계속 리필되는데, 
이 리필량이 베이스 딜의 5% x 보호막 생성량이라 보호막 생성량 옵션이 없거나,
기본적인 탱킹력이 갖춰져 있지 않으면 맞으면서 쉴드를 채우는데 어려움이 따름)

평소에 얼보키면 살았는데 왜 죽지 하는건 이것 때문

- 얼보 유지에 신경쓰며 중간중간 위험할 때 화염보호막 섞어쓰기

- 기본적으로 얼음 칼날은 3개, 히드라는 2개, 번개창은 무한의 생성캡을 가지고 있음
얼음칼날의 생성캡은 본체따로, 마법부여 따로 돌아감. 따라서 얼음 칼날3+마법부여 얼칼3+히드라2
총, 8스택은 말뚝 전투 중 항상 유지되며 이 이상은 오로지 번개창 소환수에 따라 달라짐

- 보스전에서는 히드라가 연소를 걸어주기 때문에 화염탄 마법부여를 사용하지 않음
따라서 쫄구간 딜이 떨어지게 되는데, 이는 화살 비약과 화염 보호막으로 비비는 플레이로 커버
(지옥 물결 등에서는 얼음칼날 마부대신 화염탄 마부 사용)

- 마나 패시브 (차가운 바람, 눈사태) 사용하지 않는 이유
티볼트 저지불가 스킬 사용 시 마나회복 + 겨울유리의 구현숙련을 통한 마나수급 및 재생 충당
거기에 초당 마나회복 옵션이 6이상 혹은 별반이 갖춰지는 순간 필요하지 않음

- 담금질 추가 시전은 모든 소스에 발동

- 본체가 사용한 담금질 추가 시전에서는 구현도 발동

[아이템세팅]

- 별반먹으면 탈라샤 대신 전설반지 착용 추천. (GA 옵션따라 다르지만 이게 더 고점)
- 구현8스택정도부터 이속200% 나옴(에수 참고)
- 노우버 (~81+@) 우버(~101+@) 권장
- 만약 차후 무한 화보 세팅을 염두에 두고있다면 반지 자원 담금질은 불안정한 전류 쿨감으로 할 것을 추천
- 마찬가지로 차후 무한 화보 세팅을 염두에 두고있다면 보호막 생성량 담금질 보단 행운 적중 CC 담금질 추천

- 보석세팅 
무기 : 사파이어 (만약 에수 30%포함 극확이 80%를 넘어가는 순간부터 극피, 에메랄드가 우위)
방어구 : 본인 저항에 맞춰서 0~3 토파즈, 나머지 루비 (올루비를 권장하지만 딜을 더 원한다면 올 토파즈)
장신구 : 해골

- 근거리? 취약? 냉기?
근거리 피해가 가장 효율이 좋으나 냉기 피해나 취약 피해가 뽑기 더 쉬우므로 담금질 상황에 따라 선택
(순간이동을 쿨마다 써야하는데 보스에게 보주를 발사하고있는 마우스 포인터를 원거리로 옮기기 
너무나 귀찮으니 자연스럽게 접근전을 하게됨)

참고로 도적 담금질 극피150%나 공통 담금질 근피150%나 소서에겐 같으니 굳이 도적안해도ok
(연소빌드면 다르지만 이건 얼보빌드이므로)

- 방어도 9230 맞추기
2부위 일반 방어도 
1부위 GA 방어도 
1부위 일반 방어도 + 명품화 1번 적중 
1부위 일반 방어도 + 총 방어도 담금질

이렇게 4가지 중에 하나를 선택하면 맞춰짐

- 상급 어픽스(GA) 관련
공속, 극확, 재감이 붙는 부위는 해당 어픽스를 위주로, 아닌 부위는 지능을 위주로 챙겨주기

- 고유 장비 명품화 추천옵
티볼트 - 근피감
에수 - 극피
겨울 유리 - 구현 숙련 (1적 적중시 3레벨, 3번적중시 4레벨)
탈라샤 - 재감 
샤코 - 재감
별반 - 극확

겨울 유리 명품화 관련


- 일반 장비 명품화 추천옵
마법봉, 중심점 - 얼음 보주 2회
반지 - 공속
장갑 - 스킬 레벨

- 행운적중 CC vs 보호막 생성량
보호막 생성량이 체감이 굉장히 좋기때문에 이를 추천하지만,
차후 무한 화보 세팅으로의 변경을 염두에 둔다면 행운적중 CC 담금질을 권장

- 탈라샤 vs 전설 반지
별반을 구하게되면 이 선택지가 생기는데
계산상 탈라샤보다 GA붙고 담금질과 명품화가 잘 된 전설 반지가 더 좋지만
작업 수치에 따라 차이가 커지는것이라 전설 반지의 GA, 담금질, 옵션 상태가 좋아야 체감이 됨
(만약 공속GA를 통해 공속캡을 넘기게 되면 이것이 최우선이며 그게 아니라면 극확이 중요)

- 세팅에 따라 보석 모으는 단계이거나 명품화 진행 중에 저항이나 방어도가 조금 부족할 수 있음
이 경우 향으로 떼우기

- 방어도, 저항(지능), 마나 등은 명품화와 상급 어픽스(GA)를 고려할 것

- 반지에 얼음칼날 재사용 대기시간 안붙히는 이유
어차피 한도캡에 걸려서 재감의미가 없음

[정복자]
정복자 링크: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61744 (창조술사)
- 창조술사는 1~2스택의 이득을 가져오고 이는 약 10% 내외의 곱연산 이득이 있음

- 만약 본인이 방어를 더 챙기고 싶다면 보강이나 세력권을 고려하면 되는데
마법부여사를 빼도 혹한의 운명 30%가 맞춰진다면 마법부여사를 제거하고 안된다면
창조술사를 제거하면 됨 (관련해서 보드수정은 알아서)

보강 정복자는 시간나면 언젠가 추가..

[공속캡 관련] - 마법봉 기준
- 히드라와 얼음칼날의 공속도 본체 무기(마법봉인지 지팡인지)와 공속에 따라 달라집니다만
얼음 칼날의 공속캡은 해당 사이트에도 없었습니다. 히드라 공속캡은 필요하다면 출처에서 확인해주세요.
본인의 공속이 위상, 스킬같은거 다 포함해서 몇%인지만 확인하시면 됩니다.

(보통 그냥 장비창열고 공속 확인한거에 가속하는 위상 수치 더하면 됩니다. 
불안정한 전류나 고대불길(에수) 쓰시는 분들은 추가로 더하셔서 해당 구간 또 보시면 되고
프레임 옆에 초당은 해당 프레임을 초당 발사수로 환산한 것으로 딜 비교할때 쓰시라고 넣었습니다.)


- 이를 통해 공속이 얼마나 딜증을 시켜주는지 대략적으로 비교가 가능해집니다.
예를 들면, 제 세팅의 경우 불안정한 전류를 켜면 23프레임, 안켜면 27프레임입니다.
제 세팅에서 공속 4%정도를 올리면 안켰을 때 26프레임을 달성할 수 있고 이는 약 4%의 딜증을 가져옵니다.
(공속인한 구현스킬의 공속과 구현보주 등의 이득을 제외하고)

그런데 제가 공속4%를 올리려면 끼고있는 지능,공속 반지를 최생, 공속3돌파 반지로 바꿔야하는데
여기서 빠지는 지능으로 딜이 약 10%정도 내려갑니다. 고로 저는 일단 끼던거 끼다가
명품화작을 다시하는게 (씨발..)맞다라는 결론이 나옵니다.

뭐 이런식으로 활용하시면 됩니다. 

단, 옆동네 후려, 심추, 바칼 프레임 모두 마찬가지지만
각 사이트들이 제시하는 공속프레임은 정확한 수치가 아닙니다.
기본적으로 게임을 60FPS로 켜서 영상을 따서 60장의 프레임을 세는건데
지연시간, 핑, 인풋렉 등의 통제불가능한 변수가 존재하여 오차가 무조건 발생합니다.
(이는 중국발이던 양키발이던 각 사이트들 모두 명시하고있습니다. )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필요한 옵션을 조금이라도 덜기위한 이는 최적화를 위한 노력에 해당하고 신뢰도가
상당히 높으니 각 사이트들의 정보를 참고하셔도 괜찮습니다. 

다만 공속구간을 돌파하고자한다면 수치를 조금 여유있게 잡으시는 편을 추천드립니다.
(정말 최적화를 완벽하게 하고싶다면 본인이 직접 수치를 여유있게 잡아놓고 공속을 조금씩 빼면서
깎아나가는 방법밖에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