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제가 사용하는 빌드는 검은강을 이용한 뼈영혼 + 시폭 빌드입니다
비중은 최대한 5:5정도로 맞추었고 취향상 행적을 높게 맞추었습니다

간략하게 먼저 나열하자면 

1. 스킬

- 노화, 뼈 영혼, 뼈폭풍, 피안개, 시폭, 시촉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39173

2. 망자의 서 

- 척후병 (극확), 암흑 (최대정수), 무쇠골렘(극뎀)

3. 아이템



4. 정복자

- 시작(유체) -> 뼈이식(희생) -> 죽음의 냄새(발굴) -> 식인(착취) -> 피바다(정수)

https://diablo4.inven.co.kr/db/paragon/54077

5. 청지기



전체적인 세팅 컨셉은 곱연산 데미지 증가 인자를 최대한 많이 채용하는 것으로 정하였습니다
또한 뼈영혼과 같이 극확, 극뎀의 효과를 얻기 위해 물리시폭을 사용하였습니다

편의성을 위해 신성모독자 반지를 기본으로 놓고 옵션의 시체 기술 +3을 활용하고자 검은 강을 선택,
검은강의 시폭 데미지 곱연산을 주 데미지로 이용하기 위해 발굴문양(시폭데미지증가 및 보강,피감) 채용
이에 연계되는 죽음의 동력, 식인 전설 노드도 채용하였습니다 (시체사용시 곱연산 뎀증)

기본 기술을 쓸까 고민하다가 생존기 + 보스전 시체생성 그리고 티볼트의 곱연산 뎀증을 위해
피안개를 채택하였고 피강령과는 달리 피안개 쿨을 줄일 방법이 딱히 없고 곱연산 뎀증의 추가를 위해
노화와 피해증폭을 챙겼습니다

아이템의 경우는 우버가 없어서 일단 현재처럼 세팅하였고 뼈영혼 데미지 증가를 위해 최대 정수가 있는 템은 
모두 장착을 하였습니다 위상의 경우는 자원회복을 위해 '산산조각'만 사용하였고
뼈영혼과 물리시폭의 극확 공유를 위해 '불어나는' 위상은 사용하지 않았습니다 또한 스킬레벨도 가능한한 챙겼습니다

위와 같은 세팅으로 지하던전 같은 맵핑 던전은 무리없이 가능하고 보스전이 있는 경우에는 
'희생'위상에 지능, 모능, 뼈극피, 취피 붙은 법봉으로 보스전에서만 스왑하여 사용하고 있습니다

나중에 우버가 생기가 되면 업데이트하여 다시 소개드리겠습니다



https://youtu.be/45U5t8YiQqw