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08.05

시즌용 3편이 나왔습니다.

기존 빌드와는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1/13038?my=pos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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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07

2편이 나왔습니다.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1/694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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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7.06
뼈감옥은 하수인의 공격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영향을 받는다고 적어놨었는데, 수정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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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6.27

추가적인 정보 하단에 첨부.

추가적인 참고자료 하단에 링크 첨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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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6.23 

뼈감옥 없이 플레이 하단에 추가.

추가 실험내용 하단 추가.

망자의 서 수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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들어가기에 앞서, 조폭네크는 관련 자료가 국내, 해외 모두 굉장히 적다고 느끼고 있습니다.

그래서 제 빌드를 소개하여 조폭네크 인구 유입을 꾀하고, 결과적으로관련 빌드를 연구하는 분들이 늘어 더 많은 자료를 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제 빌드는 아직 연구가 필요한 부분이 있으며, 종결급 부위는 하나도구하지 못했다고 생각하기에 아직 성장의 여지가 많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반지에 취약이나 물리피해, 무기에 붙은 각인, 목걸이 각인, 데미지 감소 옵션 등 아직 많이 부족하니 참고용으로만쓰시기 바랍니다.


마지막 요약글 有


76단 클리어


보스잡기 6초전

아래에서 더 자세히 설명하겠지만, 멘델른 버그로 목숨 낭비를 좀 했습니다ㅜㅜ

 

다음으로 용사 사냥 영상입니다.



이속 옵션이 한부위도 없고, 100렙 직전이라 좀 건성으로 돌아 느립니다.

쌍이속(이속+정예처치시이속) 목걸이만 껴도 4분 전후 가능합니다. 신발은 회피 횟수랑 이속 같이 붙은걸 한번도 보지 못해서ㅜㅜ

그리고 그 목걸이도 저녁에 졸면서 템정리하다 분해

 

버프 하나가 덜 돌았는데 670만이고 300~500도 잘 보입니다.



영상엔 없지만, 800만 이상도 가끔 나옵니다.

하지만 버프는 조건이 까다로워 보통은 크리가 터지면 100~200만 정도 나옵니다.

이정도만 해도 100단 몹도 잡습니다.

제가 죽어서 못들지


참고 영상








이제 본론으로 갑시다.

 

먼저 대부분 아시겠지만, 이게 멘델른입니다.

 


하수인 공격이 폭발하는 이 옵션!

우리가 할 일은,

1. 이 옵션이 더 많이

2. 더 강하게

3. 더 효율적으로

터지게 만들면 됩니다.

 

1. 더 많이.

멘델른은 현재 2개의 버그, 사용자에게이득이 되는 버그와 방해가 되는 버그가 하나씩 있습니다(더 있을 수도 있어요. 제가 아는것만 2개 입니다.).

 


1) 먼저 이득이 되는 첫번째 버그.

현제 섬뜩한 뼈 감옥패시브를찍고, ‘뼈 감옥 내 적을 가두면멘델른이 99%확률로 터집니다.

99%냐면, 가끔 사냥중에뼈감옥 쿨이 빨리 돌거나 벽에 반쯤 끼이거나? 어떤 이유에서 인지 안터질 때도 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위 조건 만족 시 거의 확정적으로 터진다고 봐도 무방합니다.

또한 뼈 감옥 내부에 몬스터가 존재할 경우 지속적으로 발동하며, 내부의몬스터가 다 죽거나 이동하면 더 이상 발동하지 않습니다.

(지속 발동 확인하고 싶으신 분은 ‘2)’의버그 부분에서 영상 확인 바랍니다.)

실험 영상



(섬뜩한 뼈 감옥을 찍어야 멘델른이 터지며, 찍지 않는다면 뼈 감옥 내부 대상을 다른 스킬을 이용해 취약상태로 만들어도 터지지 않습니다.)

 

그리고 뼈 감옥 내부로 마름병의 공허의 보조 위상또는 시체촉수를 이용해 몬스터를 이동시킬 때도 터지는 것 같습니다. (100단 영상과 같은 상황이 많고, 실험은 따로 안 해봤지만체감상 그렇습니다.)

 


2) 두 번째 버그는 불리한 버그입니다.

현제 제압자(보라색 투사체 방어 보호막) 능력 내부에서 멘델른의 데미지가 제대로 작동하지 않습니다.
터지긴 합니다. 왜냐면 이펙트는 보이는데, 딜이안나올 뿐입니다.

증거 영상.


(영상에서 뼈감옥 속 제압자에게 멘델른이 계속 터지는 것이 보입니다. 아시겠지만 소환수는 혼자서 멘델른을 터뜨리지 못합니다.)

보호막 내부에서 반지를 뺐다 끼면 다시 딜이 들어갑니다.

문제는, 고단에서 언제 뺐다 끼냐입니다.

76단 클리어 시에도 제압자 덕분에 2목숨 헌납했습니다.

보통 뼈폭풍 쓰는데, 피안개에 강제 스킬 투자하게 만드는 압제자 ㅜㅜ.

 

 

2. 더 강하게.

이제 멘델른 딜을 더 강하게 만드는 방법을 알아봅시다.

 

1) 먼저 멘델른은 무기딜의 영향을 전혀 받지 않습니다.


99렙 무기를 낀 데미지와, 1렙 캐릭터에게서 훔쳐온 무기의 데미지에서 유의미한 차이를 찾을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타직업/빌드와 달리 무기 공격력이 아무리 낮아도 옵션이 더 좋은 무기가 딜을 높여줍니다.


실험영상



2) 소환수 딜증가는 영향을 전혀 주지 않습니다.

실험했던 영상이 날아갔습니다 ㅜㅜ

골드가 부족해서 다시 못하겠네요….

 

여튼 그래서 전 골렘을 쓰지 않는겁니다.

관련 노드를 캐릭터 딜 증가에 투자하는게 더 좋습니다.

또한 골렘도 결국 특수 능력들이 있지만, 멘델른 딜은 따라오지 못합니다.

쓴다면, 도발 정도를 쓸 것 같습니다.


참고로 98레벨까지 골렘 썼습니다.

든든하고 좋아했는데 ㅜㅜ

이제 보내줍니다

 

소환수 공격력 증가 위상도 멘델른 딜엔 영향을 주지 않습니다.

오히려 캐릭터 데미지 증가 위상이 멘델른 딜에 더해집니다.

 

같은 의미에서 소환수 딜 증가 파라곤이나 위상은 멘델른 딜을 올려주지 않습니다.

 

결국 멘델른 딜 증가를 위해선, 소환수를 쓰지만, 본인 딜을 올려주어야 합니다

안타깝지만 소환수는 발사대일 뿐입니다 ㅜㅜ

 

3) 휘감는 핏줄의 공격위상이 터집니다.

아시는 분들에겐 당연할 수도 있지만, 크리가 터집니다.

또한 휘감는 핏줄의 공격 위상 추가뎀이 터집니다.

이걸로 몇백만 딜을 뼝튀기할 수 있습니다.

다만, 가장 먼저 때린 한 마리에게만 터지는 것 같습니다.

 

4) 결과적으로 멘델른은 플레이어의 딜증가에 영향을 받습니다.

그런 이유로 마름병 공격 위상(그림자 마름병 핵심 지속 효과가 적에게10번 피해를 준 후 6초 동안 주는 피해가 [50 – 120%][x] 증가합니다.)

이게 터집니다.

그래서 600만 같은 딜이 나오는 겁니다.

 

또한 죽음의 동력, 피해 증폭, 식인등도 영향을 줍니다. 


아직 실험이 필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1. 근접피해 증가, 원거리 피해 증가가 적용되는지.

     1-1. 적용된다면 하수인 기준인지, 캐릭터 기준인지.

2. ~~대상 적에게 주는 피해증가 옵션들이 적용되는지. (적용 되는 것 같지만 좀 더 확실한 실험이…)

3. 멘델른에 크리가 하수인 크리확률에 따라가는지, 캐릭터 크리확률에 따라가는지. -> 캐릭터 크리확률이라면 부상당한적대상 크리확률 옵션이 적용 될 수 있지만, 하수인 크리라면 안될 것이기 때문.


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알려주세요 ㅜㅜ

하단에 실험내용 적어두겠습니다.

 

3. 더 효율적으로.

사실 이건 별게 없습니다.

멘델른은 공격이 폭발하기 때문에, 잘 모아주면 폭딜이 가능합니다.

그래서 마름병과 시체촉수로 몹들을 잘 모아주면 한번에 녹이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또한 하수인 님들이 자의식이 강해서 자꾸 흘린 몹들을 향해 가십니다.

그래서 하수인 님들이 잘 때릴 수 있도록 우리는 노예처럼 열심히 몹들을 예쁘게 모아주면 됩니다.




마지막으로 수요 없는 제 빌드 공유합니다.

전체빌드 영문판

https://d4builds.gg/builds/f66b49af-78fc-41a6-a3d0-070c931608d0/



스킬


https://diablo4.inven.co.kr/db/skilltree/11019



아직 연구중인 부분도 있습니다.

먼저 '마름병 공격 위상'을 위해 어둠스킬을 1개 써야하는데, 저는 마름병을 씁니다.

마름병의 슬로우는 통제문양을 발동시킬 수 있고, 딜증가 15%가 있습니다.

또한 마름병 [공허의 보조 위상]은 적을 강제로 이동시키기 때문에, 점프하는 적, 공격 모션을 취하는 적 등의 행동을 캔슬시킬 수 있습니다.

지속 사용으로 적들을 굴리면 아무것도 못하게 만들 수 있다는 것이죠.


전사와 마법사 숙련은 체력 증가를 위해 찍습니다. 살아있어줘 ㅜㅜ


뼈감옥 -> 강화된 뼈감옥 -> 섬뜩한 뼈감옥

멘델른 발동을 위한 것인데, 사실 뼈 감옥은 마스터를 안 해도 될 수 있습니다.

시전 거의 즉시 멘델른 1회는 터집니다.

하지만 많이 버틸 수록 추가 멘델른 발동이 늘어나기에 뼈감옥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저는 고단에서 길막용으로도 많이 씁니다.

길 막아놓고 마름병으로 뼈감옥 내로 끌어들이는 경우에도 멘델른이 터집니다.


죽음의 동력과 피해증폭은 멘델른 딜을 늘려줍니다.


노화는 사실 쿨감용이기도 하지만, 피해증폭과 증폭문양(저주걸린적 뎀지증가) 의 뎀지증가가 메인이라 생각합니다. (쿨감용으로 먼저 써줘야 하는데 저는 자꾸 중간에 쓰게되네요 ㅜㅜ)


죽음의 은총 -> 뎀감용

죽음의 손길 -> 실험필요 ㅜㅜ 이건 안해봤네요... 글쓰다 생각났는데 다음기회에 ㅜㅜ


불구의 어둠 -> 스턴 시 통제문양을 통해 뎀지증


시체 촉수-> 휘감는 핏줄의 공격 위상 발동용 


뼈 폭풍 -> 피해감소 + 크리 확률 + 보호막(보호하는 폭풍의 방어 위상)

이러한 이유로 쓰는데, 고단에선 생존기로 피안개를 써도 될 것 같습니다.


그림자 마름병 -> 마름병 공격 위상 발동용



망자의 서.


해골전사 -> 방어병 1  -> 플레이 스타일에 따라 수확자 1 또는 2 

해골 마법학자 -> 냉기 1

골렘 -> 무쇠 희생


설명.

해골전사 -> 약간의 연구가 필요한 부분도 있습니다.

척후병2의 극대화 발동이 멘델른도 극대화로 발동시킬 것인가?



하지만 사실 극대화가 부족하지는 않다고 생각해서, 저단에선 1마리를 늘려주는 척후병 1을 쓰고, 고단에선 체력 증가를 시켜주기 위해 방어병 1을 씁니다.

제가 손이 느리고 한번씩 '해골 되살리기' 스킬 쓰는걸 깜빡합니다 ㅜㅜ

그래서 좀 더 살아있으라고... ㅜㅜ


수정 내용


해골전사는 수확자를 씁니다.

이유는 하수인 중, 수확자의 특수공격만이 노화의 쿨타임을 감소시킬 수 있기 때문입니다.

참고영상

[하수인 노화 쿨감 실험영상]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1/4107?p=1&category=&iskin=&mskin=&sort=&orderby=


1과 2의 선택은 자유지만, 현재 뼈감옥이 시체를 생성하는 버그로, 뼈감옥 사용 시, 2의 필요성이 줄어듭니다.

관련글

[뼈감옥은 시체를 양산해!!(뼈감옥 버그)]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1/4070


그러므로 특수공격의 잦은 발동으로 쿨타임을 빠르게 줄여줄 1번을 추천드립니다.

뼈감옥이 쓰기 싫고, 시폭을 쓰시거나, 괴저껍질(시체생성시 보강되는 패시브)을 이용한 보강을 더 빨리 채우고 싶으시다면 2번을 쓰셔도 됩니다.



해골 마법학자의 경우 마름병의 지속적인 사용을 위해 냉기 1을 씁니다.

어둠의 마법학자는 '마름병 공격 위상'을 발동시키지 않아 2가 필요 없습니다.

또한 1의 단일 스턴보다 또한 마름병 위상을 통한 몹 굴리기가 더 광역이며 '불구의 어둠'(어둠기술이 15%확률로 적 기절) 발동 확률또한 있습니다.

또한 마름병 위상은 적 공격 캔슬이 가능해 보조 방어수단으로서의 활용도 된다 생각하여 이를 활용하기 위해 냉기 1을 씁니다.

냉기 2의 경우, 시체촉수와 뼈감옥이 이미 광역취약이라 효용이 떨어진다 생각합니다.


골렘의 경우 극대화 피해를 늘려주기 위해 희생합니다.


위상

양손 무기 -> 휘감는 핏줄의 위상(시체 촉수 시전 시 6초 동안 극대화 확률이 10-20% 증가합니다. 시체 촉수로 피해를 받은 적에게 30-60%의 추가 극대화 피해를 줍니다.


목걸이 -> 마름 병 위상(그림자 마름병 핵심 지속 효과가 적에게 10번 피해를 준 후 6초 동안 주는 피해가 50-120% 증가합니다.)

반지1 -> 멘델른

반지2 -> 어스름의 위상(적을 군중 제어 상태로 만들면 주 자원을 1-4 회복합니다.)

(군중제어에는 슬로우가 포함되어 어스름을 이용하면 다수의 적이 있을 때는 마름병을 무한히 사용가능-> 마름병으로 마름 병 위상 발동과 스턴으로 문양 뎀지증가, 몹 모으기 등으로 활용)


머리, 장갑, 신발

1. 피바람의 보조 위상(해골 전사의 최대 수가 2 증가합니다.)

2. 끈적거리는 보조 위상(해골 마법학자의 최대 수가 2 증가합니다.)

3. 공허의 보조 위상(마름병의 부정한 지대가 생성될 때 범위 주위의 적들을 끌어당깁니다.)


바지, 가슴

1. 불복의 위상(어떤 형태로든 피해를 주면 방어도가 4초 동안 0.25-0.5% 증가합니다. 이 효과는 최대 25.00-50.00%까지 중첩됩니다.)


2. 고단용 -> 보호하는 방어 위상(건강 상태가 아닐 때 적중당하면 3.0-5.0초 동안 자신의 주위에 마법의 거품이 생겨납니다. 거품 안에 서 있는 동안 플레이어들은 면역이 됩니다. 이 효과는 90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3. 저-중단용 -> 보호하는 폭풍의 방어 위상(뼈 폭풍이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10초 동안 기본 생명력의 3-5%만큼 보호막을 얻습니다.)





정복자



기본보드 -> 문양 증폭



죽음의 냄새 -> 문양 유체


식인 -> 문양 착취

매마름 -> 문양 재앙

뼈이식 -> 문양 통제


이교 우두머리 -> 문양 망자사육자


주의하실 점은


녹색 보드의 순서는 상관이 없지만, 5(이교 우두머리)->6(뼈이식)번 보드는 마지막에 순서대로 넣으셔야 합니다.


그 이유는


뼈이식 보드에선 보너스를 안챙겨도 되지만, 이교 우두머리에선 이걸 챙기기 위해서입니다.

또한 민첩이 많이 필요해 루트와 상관없이 민첩에 찍힌 노드가 몇개 있을 겁니다.


일단 저는 99렙을 찍고 파라곤을 만들었기에 이대로 찍으신다면 레벨업 과정에서 어떨지는 장담 못 드립니다.




저의 현재 세팅 




아직 연구할 부분과, 추가로 파밍 할 부분들이 남아있습니다.

언젠가 100단을 클리어하게 된다면 다시 글 써보겠습니다.

잡설이 많았지만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글 요약

1. 멘델른으로도 100단의 가능성이 있다.

2. 종결이 아닌 템으로도 최대 800만 딜이 나온다.

3. 멘델른은 무기공격력의 영향을 받지 않으니 무기에선 공격력보단 옵션을 챙겨라.

4. 멘델른은 하수인 능력에 영향을 받지 않으니, 하수인 공격을 올릴 필요 없다. 그걸로 캐릭터 데미지를 늘려주는 옵션들을 챙겨라.


저는 여기까지 입니다.

앞으로 더 많은 연구가 진행되었으면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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뼈감옥 관련 추가적인 버그가 확인되어 글 올렸습니다.

관심있으신 분들은 확인 바랍니다.

[뼈감옥은 시체를 양산해!!(뼈감옥 버그)]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1/407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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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6.23 추가

뼈감옥 버그에 대한 우려가 많은 것 같아 뼈감옥 없이 용사 도는걸 찍어봤습니다.


보호하는 폭풍의 방어 위상(뼈폭풍 보호막)이 스킬 실험 중 다 써버렸는지 없어서 보호자의 위상으로 대신 놓고 찍었습니다.

보호하는 폭풍의 방어 위상[뼈 폭풍이 적에게 피해를 줄 때마다 10초 동안 기본 생명력의 3-5%만큼 보호막을 얻습니다]
보호자의 위상[정예 적에게 피해를 주면 10초 동안 최대 X의 보호막을 얻습니다. 이 효과는 30초에 한 번만 발동합니다.]

멘델른 뼈감옥 없이도 잘터져요(feat.용사런)


뼈감옥 없이도 잘 굴러갑니다.
뼈감옥 대신 다른 스킬에 투자해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사실 처음 빌드 만들 때, 뼈감옥을 쓰지 않았는데, 고단에서 생존을 위해 쓰다 버그가 있다는 것을 알게 된 케이스이기도 합니다.
네크의 생존 '스킬'은 피안개와 뼈감옥, 뼈폭풍(피해감소 + 보호하는 폭풍의 방어 위상 사용 시 보호막) 3개라고 생각합니다.

3개를 다 챙기면 좋겠지만,
핵심 해골소환
딜증가 마름병 -> 초자연적 마름병 15%[x] + 그림자 마름병 10%[x] + 마름병 위상 75-180%[x] + 재앙 문양 10%[x] + 파라곤 등
딜증가 시체촉수 -> 위상 양손검에 바르면 극대화 확률 40%[+] 추가 극대화 피해 60-120%[x] + 취약 + 슬로우& 스턴으로 통제문양 20%[x]
딜증가+ 적 약화 노화 -> 증폭 10%[x] -> 스턴 확률 통제문양 20%[x]

4개가 고정이다 보니 2자리에 3개 중 2개를 넣는게 고단에서 생존력을 올려줍니다.
오히려 노화를 빼고 3개를 다 쓰거나 뼈폭풍 대신 피안개를 쓰는게 생존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버그가 픽스되어도 저는 사용할 예정입니다.

뼈감옥은 특이하게도 도발이 없지만, 생성되면 우선적으로 몹들이 뼈감옥을 때리게 됩니다.
몹들이 갇히니까 당연한거 아니야? 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지만, 
이게 왜 중요하냐면, 순간이동이나 점프하는 적들도 일시적으로 감옥에 어그로가 끌리기 때문입니다.

뼈감옥에 현재 버그가 있지만, 버그가 없어도 충분히 좋은 스킬이라는 것을 알려드리며 이만 물러가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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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6.23 추가

위에서 추가 실험이 필요해 보인다고 했던 내용 제가 내린 결론 알려드립니다.

1. 근접피해 증가, 원거리 피해 증가가 적용되는지.
     1-1. 적용된다면 하수인 기준인지, 캐릭터 기준인지.

2. ~~대상 적에게 주는 피해증가 옵션들이 적용되는지. (적용 되는 것 같지만 좀 더 확실한 실험이…)

3. 멘델른에 크리가 하수인 크리확률에 따라가는지, 캐릭터 크리확률에 따라가는지. -> 캐릭터 크리확률이라면 부상당한적대상 크리확률 옵션이 적용 될 수 있지만, 하수인 크리라면 안될 것이기 때문.

1. 실험 결과 멘델른의 경우, 하수인의 위치와 관계없이, 캐릭터의 위치에 영향을 받습니다.
해골 전사가 타격하더라도, 원거리 피해 증가가 적용됩니다.

해골 전사만을 사용해서 사냥영상 기본 30분, 원거리딜 증가 반지 착용 후 30분, 근거리 딜 증가 반지 착용 후 30분씩 찍은 뒤, 몇 시간을 앉아서 세어봤습니다.
취약 걸린 대상 멘델른 노크리 딜 100개, 취약 걸린 대상 멘델른 노크리 100개 평균내서 기본 딜 뽑고, 근거리 뎀지 증가 반지 착용과 스킬 찍은 후 멘델른 노크리 딜 100개, 취약 걸린 대상 멘델른 노크리 100개, 원거리 뎀지 증가 반지 착용과 스킬 찍은 후 멘델른 노크리 딜 100개, 취약 걸린 대상 멘델른 노크리 100개 각각 평균 내서 비교했습니다.

근거리 딜증가 아이템 착용 시, 캐릭터는 원거리에 위치하였고, 원거리 딜 증가 아이템 착용 시에도 마찬가지로 원거리에 위치하였습니다.

결과적으로 근거리 딜 증가 아이템 착용시에는 기본딜과 차이를 볼 수 없었지만, 원거리 딜증가 아이템 착용시에는 딜 증가 수치와 비슷한 만큼의 딜증가가 있었습니다.

물론 고작 100개로 낸 평균 들이라서 오류가 있을 수 있습니다.

결과적으로 죽음의 손길을 3개 투자하는것이 좋을 것 같다는 판단이 들었습니다.
투자를 위해 어느 것을 뺄지는 고민중입니다.

2. 대상 적에게 주는 피해증가 옵션들은 잘 적용되는 것 같습니다.

3. 멘델른 크리 확률은 따로 실험해보지 않았지만, 결과적으로 캐릭터의 확률을 따라가는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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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06.27 추가

1. 초자연적 마름병 패시브가 찍혀있을 때, 낙하하는 어둠의 위상 사용 시, 뼈감옥 내 적들에게 초자연적 마름병 패시브가 터진다고 합니다.
초자연적 마름병[자신과 하수인이 마름병에 걸린 적에게 주는 피해가 15%[x]증가합니다.
낙하하는 어둠의 위상[뼈 감옥이 마름병 웅덩이를 생성합니다. 웅덩이는 6초에 걸쳐 50-100%의 추가 피해를 줍니다.] 
패시브 내용처럼 마름병에 걸렸기에 터지는 것인지, 이것 또한 버그인지는 확실하지 않습니다.

2. 뼈감옥은 내부의 적들에게 가짜공격(fake hit)를 계속해서 하기에 멘델른이 터지는 것이고, 잘린 살점 패시브로 시체도 생성합니다. 이 가짜공격(fake hit)는 하수인 공격속도에 영향을 받습니다.

잘린 살점[행운의 적중: 피해를 주면 최대 4-12% 확률(레벨에 따라)로 대상의 위치에 시체가 생성됩니다]

참고 자료. [뼈감옥은 시체를 양산해!!(뼈감옥 버그)]

https://www.inven.co.kr/board/diablo4/6031/4070


그말은, 본체의 공격속도도 영향을 준다는 말이기도 하죠.
핵심은, 하수인 공격 속도를 높이면, 뼈감옥의 멘델른 발동 확률이 올라갈 뿐만 아니라, 하수인도 빨리 때리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멘델른이 터지는 횟수가 증가합니다.
저는 현재 고무적인 지도자를 이 이유로 찍고 있습니다. 고무적인 지도자는 하수인의 공격 속도 뿐만 아니라, 캐릭터의 공격 속도도 올려줍니다.

고무적인 지도자[건강 상태를 4초 이상 유지하면, 자신과 하수인의 공겨 속도가 x% 증가한다]

이외에도 하수인의 공격속도를 올려주는 위상은 꽤나 효율이 좋습니다.

또한 이로서 망자의 군대나, 칼란의 칙령도 어느정도 활용 가능성이 보이기도 합니다.
제 부족한 컨트롤로는 칼란을 유지할 자신이 없을 뿐이죠...

순간 딜은 당연히 위상과 함께하는 그림자 마름병을 따라올 순 없습니다.

뼈감옥은 하수인 공격속도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3. 투구에 보호막 시, 행운의 적중확률 증가 옵션이 있습니다. 소서러에게 드랍되며, 소서러가 마법부여시에 등장합니다. 소서러를 키우거나 구매를 통해 구해야 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얻을 수 있다면 뼈폭풍의 보호막 위상과 같이 잘 쓸 수 있어 보입니다.

4. 저와 비슷한 빌드로 100단을 클리어한 영상이 있어 공유합니다.
저와는 달리 마름병 대신 시체폭발(마름병 걸린 시체폭발)을 사용하는 빌드입니다.
1번 초자연적 마름병 패시브 관련 내용도 여기서 알게된 것입니다.
일본어지만 자동번역으로도 어느정도 느낌은 알 수 있으니 참고해보시기 바랍니다.

5. 사실 제가 100단을 먼저 했었어야 하는데...... 최근 플레이 시간도 줄고, 우버 릴리트 도전에 빠져서 이놈은 릴리트 세팅을 해두고, 부캐를 키우며 버는 골드로 릴리트 도전 수리비를 충당하는 식으로 하고 있습니다.

뼈창으로 하면 쉬울 수도 있겠지만 제 빌드로 클리어를 하고 싶어 매일 한두시간 씩 연습합니다. ㅜㅜ
다만 나이를 먹어 그런지 패턴 숙달이 되는데 시간이 많이 걸리는 것 같습니다.


(영문판을 플레이하는 지인과 원활한 소통을 위해 평소엔 영문판으로 플레이하고 있습니다.)

가장 큰 문제는 다 써버린 포션과 재료인 것 같습니다 ㅜㅜ

오늘은 2페이즈도 몇번 봤으니, 조만간 클리어 하면 변경된 세팅 올려보겠습니다.
라고 써두겠지만, 영원히 안올라올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ㅜㅜ

6. 마지막으로 카더라인자는 모르겠지만, 정기점검에 패치가 이루어질 수도 있다는 얘기가 있습니다.
패치를 한다면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버그성이 있어보이는 뼈감옥을 쓰고도 뼈창보다 힘들고 약한데, 이것마져 뺏어가지는 않았으면 하는 바람이 있습니다 ㅜ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