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실 계속 약제사만 쓰다가 공략을 올리려 했는데 

단일딜링에 한계가 느껴져서 이발사로 바꿔보니 연구해볼만해서 아예 엎어서 다시 씁니다..

현재 81렙이고 90단까지는 몸 비틀며 클리어 했지만 문양업,레벨링이 안된 상태라 

당장 편하게 돌 수 있는 단수는 7~80단이라고 참고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마 이발사가 너프먹지 않는한 만렙찍으면 100단도 그리 어렵지는 않을것같네요. 









장비 세팅

투구 




필수 옵션   
최대 생명력  , 총 방어도 , 재사용 대기시간 ( 높은 수치가 제일 중요) + 처치시 생명력 or 군중제어 지속시간

공통의 비참 고정


갑옷




필수 옵션 = 근거리 피감 , 총 방어도 , 생명력 + 원거리 피감 or 피감

활도적 특성상 방어 오라, 억제자 몹이 까다롭기 때문에 근거리 피감은 필수입니다.

동상 위상 고정

장갑




필수 옵션 = 연발 , 극확,  공속 (제일 중요) + 행적, 주입극피 , 모능 행적 체력회복 (이발사는 장갑의 행적시 XX 옵션이 적용되지 않네요. 아마 내부적으로는 피해를 줘야 발동되는 옵션인것 같습니다.)

연발은 발사하는 틱당 극확이 오르기 때문에 딜링의 대부분이 극대화가 터져서 수치는 크게 중요하지 않습니다.
공속은 무조건 높은 롤로
 
위상은 재촉하는 고정.


하의



필수 옵션 = 근피감, 총 방어도 , 피감 + 생명력 or 원피감

위상은 어스름한 장막생성 위상이 활도적한테는 제일 좋으나

공격스킬의 경우 행운적중을 발동하기 위해서는 피해를 입혀야 발동되는 것 같습니다. 
이발사는 면역 상태가 되기 때문에 고단을 가기 위해선 위상은 사기꾼 고정입니다. 


신발





이건 뭐 당연히 대체 불가겠죠..
되도록 군중제어옵이 높게 붙은게 좋습니다.


무기




무기는 무조건 활 고정입니다.

연계점수같은경우엔 한발씩 쏴서 후딜이 적지만 
전투준비를 쓰는 무한연발에서는 공속이 생존력, 유틸 , 딜링의 전부이기 때문에 쇠뇌는 절대 못써요.

위상은 검의 달인 고정.  이발사가 연발의 부족한 광역딜을 보충해주기 때문에 무조건 딜량 높이는 쪽으로 갑니다.



목걸이





필수 옵션 = 혹한의 기교 , 재사용 대기시간 , 피감류 or 총 방어도 /  +  이속 주입재감 등등

위상은 불복 고정이고

이발사는 무조건 3초 이하로 끼셔야 합니다. 착취가 극대화가 안터져야 묻기 때문에
이발사 폭발뎀으로 광역착취를 넣어야 합니다.


반지



극,극,취,생  고정

위상은 사실 취향이나,  투구에 공통의 비참과 심장에 집속탄을 쓰기 때문에 시도때도 없이 기절에 걸려있고
천벌이랑 같이 쓰면 사실상 1~3초 기절이기 때문에 이만한 딜뻥이 없습니다.

그 외 사용해볼만한 위상은 내면의 고요, 상승효과 ( 기만 스킬 쿨감 ) , 흉내낸 주입 , 어스름 및 자원위상 ( 저렙일 경우에 ) 


심장은  집속탄 , 이발사 고정이고 한자리는 억제, 미끼 덫, 4초 무적중에 하나 쓰시면 되는데 

활도적은 위세, 기세와 같은 방어기제를 챙기지 못하기 때문에 맞고 버티는것보다 안맞는게 중요합니다.

질주를 사용했을때 > 미끼 덫과 동시에 연막탄 멍해짐 > 냉기 주입으로 빙결 하기 떄문에 

한 틱을 버티는데는 미끼 덫이 제일 낫다고 판단했습니다. 위력과 상관없이 본체의 체력을 따라가기 때문에

베테랑 이하에서 나오는 5.5초짜리 미끼덫이 제일 좋습니다.



도검





도검 고정에 극 취 민 모 핵에 민첩보다 정복자 때문에 모능이 필수 입니다.

위상은 반복되는 , 가속하는 고정   반지에 박아도 상관없습니다.







흡수의 일격은 너프됐더라도 무조건 찍어줍니다. 연발이 5발 쏘기때문에 투구의 처치시생명력과 함께
억제자를 잡을때 꽤나 안정성을 높여줍니다.

스킬트리는 거의 억제자, 방어오라몹을 저격하기 위해 찍었습니다.

질주는 강화된 질주까지 찍어서 재촉위상과 연막탄의 x20 곱연산은 시너지가 엄청납니다.

이발사가 암흑피해기 때문에 흡수의 어둠을 챙겨서 자원위상 없이도 자원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은신은 6초 취약이라는 유일한 확정취약이기 때문에 꼭 씁니다. 또 억제자를 잡을 수단이자 저지불가 생존기


복제된 그림자는 유일한 보스딜링기이자 5초 저지불가 생존기 입니다. 
또 전문화 전투준비를 쓰기 때문에 다른 스킬 쿨초기화로 은신,주입 재사용 등 이점이 아주 많습니다.
체감상 복제된 그림자를 상시로 쓰고 다닌다면 15~20초정도 쿨이라 정예 만날때마다 사용 가능합니다.

핵심 패시브는 백병전, 정밀도중에 선택이나 보스전에선 무조건 정밀도 찍고 들어갑니다.


정복자는 아직 만렙도 안됐고 문양업도 못해서 제대로 찍어보질 못해가지고
기존의 무한연발빌드에 덫 노드 빼고 가심이 좋아보입니다 


아래는 사냥하는 방법의 예시

기본적으로 질주 > 미끼덫 , 연막 뿌림 > 구르고 연발 다다다다 










보시면 보스도 미끼덫을 때리는데 2~3대나 버팁니다.







ㅡ  생각해보니 이발사 시간동안의 주입딜이 중요해서 무기에 주입극피도 좋은 옵션일 것같네요.



ㅡ  핵심 패시브 백병전 고정으로 하는게 좋아보입니다. 같은 던전 비교해보니 이발사 지속시간동안 타수 많이 누적시키는게 훨씬 빠르게 잡네요.  보스도 마찬가지로 질주, 냉기주입으로 빠르게 그로기 보낼수 있기에 백병전이 좋습니다.



ㅡ  장갑 공격 회피시 (구르기 아니고 맞을때 회피) 공속 옵션으로 가져갔습니다.  행적보다 말이 안되게 좋은 옵션이네요.







혹한 목걸이 말고 착취 써도 될 것 같습니다






100단 클 세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