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이 늦었습니다.

오늘 출장을 오고 집에 갈 수 있을 줄 알았지만..
외지에서 이틀 밤을 지내게 되었습니다. (지금도 모텔이며 옷도 없음;)
어색한 침대에 밤에 잠도 안오고 글이나 써볼까 해서 쓰는데
인근에 모텔이 여기 뿐인데 인터넷만 하도록 내장그래픽만 있어서 뭐 게임 접속도 못하겠네요 ㅠㅠ

동영상이 없어서..
사실 상 약속을 못지키게 되어 죄송할 따름입니다.
(팥없는 찐빵이라니..)

빌드들이 결국 큰 틀은 같지만 세부적으로 많이 나뉘어 지기 때문에..
연타도적도 몇개의 버젼이 더 있으니, 
제가 여유가 되면 이 글 외에도 다른 연타도적을 소개하거나, 
새로운 빌드가 재미있다면 꼭 공략글 쓰도록할테니
오늘 글이 심심한 글이 되더라도 그냥 재미삼아 읽을 거리로 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 글은 1편의 후속작으로 1편의 스킬 트리 및 위상세팅을 기반으로 하여 작성하였습니다.
 1. 스킬 굴리기

"모든 콤보는 정예 몹을 대상으로 함"

은신이 사용가능 할 때

3연계점수를 누굴 치든 모아둠.

정예 몹에 그림자 걸음(2초 간 기절) - 은신을 쓰면 몹들이 오다 말기 때문에 되도록 뭉쳐진 곳에 걸음 쓰기.
은신               (쫒아오던 몹들 잠시 멍때림(멍해짐X))
맹독덫 1~2회   (누르고만 있어도 커서방향에 깔리니 누르고 있어도 됨. 4초간의 여유가 있어 천천히 가능.)
주입               (주입스킬은 공격스킬이 아니여서 은신이 풀리지 않음)
연타               (쓰자마자 맹독덫이 터지면서 넘어트림과 동시에 연타데미지 풀 극대화 4대 다 꽂힘)

연타를 마우스로 잘못 찍으면 멀리가서 스킬을 쓰는 경향이 있으니, 
이 타이밍엔 어지간하면 쉬프트와 함께 연타 사용.

주입은 모든 공격스킬(기본 스킬을 제외한 모든 직접 데미지(덫은 간접) 스킬)에 적용되니 주입을 쓰고
그림자 걸음을 쓰면 이 또한 주입횟수를 소모시킵니다.


대부분 에리두, 용사, 토굴 등 런지역 정예들은 이 한방에
중독데미지가 피통바를 꽉 채웁니다.
제대로 채우지 못한 경우는 몹들이 방어버프를 두르고 있을 때, 낮은 위력아이템일 때, 연계 3점이 아닐 때 정도 밖에 없습니다.

아이템 위력이 약해 많은 데미지를 쌓지 못하더라도
넘어진 상태(군중제어), 취약, 극대화 버프가 달려있는 상태라 잔여 딜을 마저 채우기도 쉽습니다.
중독에 걸린 상태여서 '쇠약의 독소'로 인해 받는 데미지도 덜아픕니다.

침투자 위상 옵션이 5초짜리라면 맹독 덫 4개를 쓰시면 은신과 쿨이 딱딱 맞아떨어지는데..
비추천 합니다. 
맹독 덫은 한번에 많이 쓰는 것보다 여러번 자주 쓰는게 확실히 좋습니다.
(저는 1번만 까는걸 선호 함. 몹이 많으면 2번 정도 까는 듯)


(침투자의 위상 효과 - 은신하고 누르고 연타로 터트리면 끝. 1~2회만 깔도록 해주세요.)
도게에 올린 짤이 이럴 때 쓰이다니


은신 사용이 불가능 할 때.(쿨타임)

3연계점수를 누굴 치든 모아둠.

정예 몹에 그림자 걸음(2초 간 기절)
맹독덫            (약 1초 후 터지며 바로 넘어짐)
주입
연타               (맹독 덫 터지는거 보고 연타)

풀 극대화는 아니지만 덫과 주입으로 극대화(33%)를 높힌 기본 콤보
덫 주입의 기본이죠.. 거기에 설명만 더했습니다.
크게 다를 건 없습니다.


터져나가는 맹독 위상 사용

 터져나가는 맹독은 웅덩이의 딜보다는 독주입 초기화로 쓰입니다.
보스전 주력딜의 핵심이며, 쿨감소가 재사용 대기 시간 감소 밖에 안되는 연타도적의 주입스킬에
3초간 무한대로 주입스킬을 쓸 수 있는 독주입 빌드에 있어선 꿀같은 위상입니다.
대신 웅덩이가 나오는 확률을 높히기 위해선 행운 적중률을 올려야 합니다.
그래야 보다 많이 주입을 초기화 시키고 주입연타를 많이 쓸 수 있습니다.
 
독 웅덩이는 주입 스킬의 쿨 초기화 뿐만 아니라 주입 횟수 소모까지 없애기 때문에
웅덩이가 생기면 밟은 후 주입을 한번 눌러 주시면 되고
웅덩이 근처에 연타로 처리 될만한 몹이 있다면 한번 쓰고 나가면 됩니다.

딜타이밍에 내 발 밑에 생겨서 주입에 불이 들어온다 싶으면
연계 점수 상관마시고, 웅덩이 밟은 상태로 연타만 난사하면 됩니다.

주입이 사용 횟수가 있을 땐 연타를 기모아서 쓰지만,
제한이 없을 때는 3점수 쌓고 한번 쓰는 것(189%)보다 0점 연타 2번(216%)이 딜기대치가 더 높습니다.



연계 점수 간략한 팁
 - 던전 내 혹은 필드 중, 마우스로 확인 안되는 오브젝트들(돌기둥, 책장, 은반, 장식물, 상자 등등)도
기본스킬(구멍뚫기)로 때리면 연계점수가 채워집니다. 심지어 뱀, 사슴 등 비공격 동물들도 연계점수를 줍니다.
몹이 없는 구간에 연계 점수가 없다면 이런 식으로라도 미리 채워 다음 첫 몬스터와 대면 시 바로 3점 버프를 얻을 수 있도록 합시다.(쉬프트 공격)



2. 아이템 옵션 세팅

투구
독주입 등급 증가 , 재사용 대기시간, 최대생명력, 민첩or 모든능력치

가슴
최대 생명력, 방어력, 피해 감소(근거리 피해감소, 중독된 적 피해감소 가능) 공격력or민첩or 모든능력치

장갑
공격 속도, 행운적중률, 극대화 피해, 연타 등급 증가

바지
맹독 덫 등급 증가, 최대 생명력, 방어력, 주입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목걸이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주입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공격력(쌍수무기 공격력도 OK),
생존은 '학살의 일격' or '쇠약의 독소'
딜증가는 '악의'


반지
극대화 확률, 극대화 피해, 행운 적중률, 최대 생명력(생존이 괜찮다면 공격속도)

양손무기(쇠뇌 고정)
극대화 피해, 모든 능력치, 민첩, 취약 피해

한손무기(단검 권장)
극대화 피해, 민첩, 취약 피해, 근거리 적 피해(취향 껏)

방어도는 높을수록 바닥데미지까지 감소 시켜 주기 때문에 효율이 높으나,
특정 데미지 피해 감소 또한, 한 두부위에서 챙겨주는게 좋음.

이 옵션들을 구하기 위해 너무 무리하게 마법부여 하지 마시고 적당히 타협하세요..


3. 정복자 보드
 



시작보드 문양 -> 부스러기(범위 내 민첩 70)
1차 영업 비밀 보드 문양 -> 종결자(범위 내 민첩 70)
2차 약점 노출 보드 문양 -> 전투(범위 내 지능 49)
3차 목격자 제거 보드 문양 -> 착취(범위 내 힘 54)
4차 교활한 책략 보드 문양 -> 본거(범위 내 힘 49)

'영업 비밀' 보드 대신 '비열한 습격(군중제어 딜)'을 택하면 
문양 범위 내 총 75의 민첩을 찍을 수 있어 약간이나마 문양의 효율을 더 높힐 순 있으나, 
3연계를 쓰는 연타의 특성상 '영업 비밀'을 빠르게 챙겨주는게 오히려 초반 답답한 딜구간을
빠르게 뚫을 수 있는 수단이기에, 비열한 습격은 제외하게 되었습니다.





개발 후기
 이 빌드는 초중반 낮은 레벨 대에 낮은 극대화를 보강하기 위해 짠 빌드입니다.
약 30후반부터 회칼에서 전환하여 67까지 독은폐빌드로 육성하였습니다.
그럴싸 한 말로 포장은 해놨지만..
범위가 좁고, 잔몹 처리가 힘든 점이 있습니다.
연계 점수 라는 시스템으로 인해 마우스 버튼도 많이 눌러야 하고...
공속 버프 덕에 때리는 속도감도 상당히 있는 편입니다.
그래서 재미는 확실히 있는 반면 약간은 불편하고 피로도가 있습니다.

높은 중독 누적 데미지에 
타 주입은 자원과 군중제어에 치중했다면, 독주입은 데미지 감소에 힘을 실은 느낌입니다.

어떻게 보면 보스특화 빌드라고 봅니다.
그래서 현재 XX런 만하는 빌드에는 적합하다고는 볼 수 없지만...
베테랑에서 악몽 막 넘어왔거나.
악몽에서 고행 막 넘어왔을 때..
혹은 어떻게 나올지 모르는 시즌1 컨텐츠를 진행 할 때.
그나마 덜 위험하게 진행 할 수 있는 빌드라고 생각합니다.

초중반 잠깐 지나가는 빌드로 봐주셔도 되고..
이 빌드를 보신분들이 잘 가꿔서 엔드게임까지 가셔도 됩니다.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