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파 데미지 산정 기준이 궁금했는데 

기본 무기 공격력에 지능으로 올라가는 공격 %수치 곱하고

이후 비물리, 냉기피해 서리피해 같은 수치들 더하기로 %로 더해진후

곱연산 수치, 유리대포 같은 수치가 곱해져서 얼파 데미지로 산정이 됩니다.

그리고 비물리, 냉기피해 수치는 능력치 상에 냉기로 주는피해 수치에 들어갑니다.

근데 이것도 웃긴게 냉기로 주는피해 수치 = 비물리 냉기피해 비물리*냉기피해 수치가 들어갑니다.

얼파 스킬창의 데미지에는 비물리*냉기피해 수치가 빠지고요

비물리 50% 냉기피해 50% 면 데미지는 50% + 50% 값이 적용되는거고

능력치상에는 50% + 50% + 50% X 50% = 125% 로 표기가 됩니다.

한마디로 능력치 상의 냉기로 주는 피해 수치는 약간 뻥튀기 수치인거 같습니다.

실제 몹 공격시에는 적용되는지 모르겠지만 얼파 스킬창에 표시되는 데미지에는 빠져있습니다.

무기의 공격력은 평균값을 기준으로 최소가 80% 최대가 120%입니다.

얼파 데미지는 무기 평균 공격력을 위에 나열한 수식으로 계산 값의 35%를 평균값으로 해서

평균값 기준 최소값은 90% 최대값은 110%입니다.


예를들면

무기 공격력 800 ~ 1200 평균값 1000
지능 500 (50%)
냉기피해(아이템, 정복자 등에서 붙은 수치) 40 %,  비물리 150 % 핵심기술피해 10%
유리대포 18% 라고 한다면

1000 X (50%+100%) X (40%+150%+10%+100%) X (18% + 100%) = 5310
5310 의 35% 가 얼파 평균 데미지 = 1858
마우스 올려보면 뜨는 스킬창 표시 데미지 = 1672 (90%) ~ 2044 (110%) 가 됩니다.

오한, 기절, 빙결, 근거리, 원거리, 등등의 조건부 피해증가들은 얼파 스킬창에 나오는 데미지에 포함이 안됩니다.

다들 아시다시피 최대 데미지를 가져가려면 여러곳에서 최대한 비슷하게 가져가야하니까 

각각의 파트에서 적절하게 가져가시면 될것 같습니다.

지능 /// + 피해증가 수치들 /// 극대화 /// 취약  /// 곱연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