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꾸루루 인사드리겠습니다.
글을 먼저 읽어보시기전에  작성한 내용은 개인적인 견해이고 정답이 아닙니다.
빌드에는 정답이 없다고 생각합니다. 한번 참고용으로만 읽어봐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오늘 새벽에 잠시나마 테스트를 해본결과  딜위상 하나를 빼고서 사용하기가   '좋은가? 안좋은가?'
말씀 드릴수 있는 팩트는 사용하기 '좋다'입니다.

물론 어떤 세팅을 했냐에 따라서 체감은 천차만별일테지만요.. 그럼 지금 바로 설명 드리겠습니다!

그럼 300% 활용하는법은 무엇이냐 ?






우선 탈라샤의 반지의 옵션을 확인해보겠습니다.


바로 저 비물리 피해를 활용해야합니다.
물론 행운적중확률 자원생성량 재사용 대기시간 감소 모두 좋은 옵션입니다.
하지만 대부분 생각할수있는게 딜옵션이 많이 빠지는데 약한게 아니냐 궁금하시겠지요

극대화확률,극대화피해,번개극대화,냉기피해,근거리피해 
<상대적으로 구상번개빌드가 반지에서 딜부분 챙기는옵션>

저 옵션들은 포기하더라도 비물리 피해 옵션이 주는 곱연산효과는 무시못합니다. 
우리는 굳이 합연산을 챙기지 않고 곱연산을 챙겨야한다는것을 알것입니다!







Q. 비물리 피해가 어째서 곱연산 효과인가요?



혹한의 운명 노드를 보시면  총 냉기 추가피해량의 10%만큼 최대 30%까지 곱연산피해로 증가하는것을 
확인하실수 있으실겁니다.

비물리피해에는 모든 원소피해가 적용됩니다. 그렇기에 탈라샤반지에 있는 비물리 피해 또한 냉기피해로 적용되기때문에 엄청난 곱연산 보너스를 챙길수 있는것이지요.





1-
탈라샤 고유옵션 원소피해 유형 하나당 [max롤] 15%

-총 4원소를 사용했을시 줄수 있는 수치는 60% 

2-
정복자 보드 옵션 혹한의 운명 노드 총 냉기 추가피해의 10%

-혹한의 운명 노드를 활용하였을시 최대 곱연산 30%



탈라샤 반지를 최대한 활용하였을시 최대 90% 효과를 기대할수 있을것입니다.







Q. 4원소가 무슨뜻이고, 4원소를 어떻게 활용하나요?

4원소란..?
원소술사가 피해를  직접적으로 줄수 있는 원소속성 <화염,번개,얼음,독>

탈라샤 고유옵션에 대한 이해..
특정원소로 피해를 주어야지만 4초동안 피해량 상승되는 버프 스택이 생깁니다.
4원소중 하나의 원소피해를 준후 다른원소의 피해를 주었을때도 그 스택은 항시 유지됩니다.




4원소 스택을 쌓기 위해  <중요>마법부여는 절대 건들지 않았습니다.
구상번개빌드에 핵심은 번개창+연쇄 번개 마법부여이기 떄문에 고정이라고 생각 됩니다.


번개 창  
1. 마법 부여 효과로 인하여 짜릿한 에너지 수급으로 인한 항시 에너지보호막 유지 가능
2. 마법 부여 효과로 인하여 짜릿한 에너지 수급으로 인한 기절이라는 원거리CC기 사용 가능
3. 구현 숙련 패시브를 통하여  번개창이 활성화 될수록 곱연산 딜상승을 가져올수 있음


연쇄 번개
1. 정복자 전설 노드 '전하 쇄도'를 통하여 마나 회복과 몬스터에게  취약상태로 만들수 있음 
2. 짜릿한 연쇄번개 노드를 통해 짜릿한 에너지 수급이 가능  
(짜릿한 에너지는 마나 회복과 번개창 마법 부여 효과 때문에 필수적)




1.화염 = 화염보호막 스킬을 사용할시 화염원소 스택을 챙길수 있습니다.
2.번개 = 구상번개 스킬을 사용할시 번개원소 스택을 챙길수 있습니다.
3. = 흡혈귀의 힘  전염을 사용하여 스택을 챙길수 있습니다.
4.얼음 = 서리화살or얼음칼날or눈보라를 스킬셋에 설정후 스킬을 직접 사용하여 스택을 챙길수있습니다. 
또는 푸른장미 반지를 스왑하여 스택을 챙길수 있습니다.



서릿발은 데미지가 없어서 스택상승이 적용이 안된다고합니다 (차르겸님 정보)
저는 우선적으로 테스트 진행시에 푸른장미를 사용했습니다.
( 테스트 세팅일뿐 정답이 아닙니다 ^^)
조금더 간결하고 쉽게 사용하려면 앞으로 조금 더 연구해 봐야 할것 같습니다.






Q. 공격위상 어떤걸 버리고 어떤걸 챙겨야할까요?

정답은 없다고 말씀드리고 싶습니다.
첫번째. 1인 컨텐츠를 즐기느냐 4인 컨텐츠를 즐기느냐에 따라 달라질것 같습니다.
두번째. 본인 빌드의 세팅에 따라 달라질것 같습니다.





추천드리는 1인컨텐츠타입

<자만하는 위상> 장갑
<정령 술사의 위상>  목걸이
<폭풍 격화 위상> 반지
<중력의 위상> 중심점
<가속하는 위상> OR <검의 달인 위상> 무기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검의 달인 딜증가20%위상과 가속하는 공속25%증가 위상 같은 등급으로 보여집니다.
두 위상 중 어떠한 위상을 사용하더라도 비슷한 성능을 나타낼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


▶1인 악몽100단기준 
 탈라샤반지가 없어도 딜이 차고 넘친다는것을 모두 아실겁니다.
100단 보스몬스터조차 그로기상태에 걸리기전에 잡기때문에  솔플을 주로 하시는분께는 
제어의위상은 추천드리지 않겠습니다.  





추천드리는 4인컨텐츠타입

<자만하는 위상> 장갑     운명의 주먹 
<정령술사의 위상> 목걸이
<폭풍 격화 위상> 반지
<중력의 위상> 중심점
<제어의 위상>  무기




4인 기준 100단 캐리 버스를 이번 시즌 많이 진행하였습니다.
여러 세팅을 해보고 느꼇을 때 생존+클리어 속도 모두 만족 시키는 세팅 이였습니다.
운명의 주먹을 사용함으로써 맵핑시 생존율을 더 챙길수 있었습니다. 
가속하는위상은  걸신으로 대체가 가능하다고 생각이 들며  검의 달인 위상은 다른 딜증가 위상들에 비해 효율이 떨어진다고 봅니다.
이제는 정예 몹들도 맵 모드에 따라서 잘 죽지 않을 때가 생깁니다.  제어의 위상을 사용함으로써 평상시에 보지 못하는 영수증을 볼 수 있기에 영수증 보기를 좋아하시는분들이라면 만족 하실거라 생각이 듭니다.


▶4인 악몽 100단 기준 
4인 보스는 생각보다 잘 죽지 않습니다. 
운명의 주먹 + 번개 창 기절 효과 + 사역마 소환 3가지의 CC기로 인하여 빠른 그로기를 걸어  보스딜을 압축시킬수있습니다.





+여기서  "마나관련 위상은 안쓰나요?" 하실수 있습니다.

네, 저는 사용하지 않습니다. 

✅마나 소모 감소량 옵션 <목걸이,중심점,신발> 자원 생성량 옵션 <샤코,반지>
빌드 초반 단계 일때나 재충전의 위상 or 영재의 위상 을 사용 하였지만 티볼트의 의지 + 탈태로 인한 마나수급

이 두가지를 충족하고 짜릿한에너지 수급으로 인하여  마나가 부족해서 사냥을 못한다는 점은 느끼지 못하였습니다.







제가 사용중인 정복자 노드는...


추가적으로 정복자 관련해서 문의 주시는분들이 계셔서
오늘 수정한 정복자 노드 같이 공유해드립니다^^..

많은분들이 사용하시는 8보드 8문양 2전설노드랑 비슷합니다.
정복자 시뮬레이터 상세 내용을 확인 해보시면 
정복자 노드 특징을 적어 놓았으니 확인 해보시고 
무작정 따라하시기 보다는 기존 정복자와 비교를 해보시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여러분의 골드는 소중하니깐요...




마지막 보드 '작열하는 열기'에서는
생존성을 조금더 챙기고 싶은분들은  '통제'문양 대신 '세력권'문양을 스왑 해주셔도 좋다고 생각합니다.

우리 구상번개는 이미 딜은.. 차고 넘치니깐요😋  근거리 피해 감소를 챙겨줍시다!






제가 사용중인 스킬노드는...

<샤코 세팅>


방어 기술 >>>         
      <<< 구현 기술 
숙련 기술>>>>                              


 <<궁극기 기술>>


샤코를 사용함으로써 모든 스킬 레벨+4라는 고유 효과를 받기 때문에  
방어 기술은 패시브만 포인트를 주었고 스킬을 따로 찍지 않았습니다. 

(화염 보호막,얼음 갑옷,순간 이동) 스킬을 강화 시켜 더 효율적으로 사용하는 방법도 있지만 
궁극기 파트의 패시브를 챙겨 유틸성을 확보 하였습니다.

생존 (격동 : 모든 감전 기술이 3초 기절 유발) 
이동 속도 (전도 : 모든 감전 기술이 극대화로 적중시 이동 속도9% 증가)
 



<노샤코 세팅>






다른 노드는 <샤코 세팅> 스킬 노드와 동일 하며

<궁극기 기술> 노드에서 전도에서 3포인트를 
<방어 기술> 노드에서 유리 대포 1포인트를 쓰지 않고 

화염 보호막 , 얼음 갑옷 , 서릿발 , 순간 이동에 포인트를 주시면 됩니다.
 



스킬셋은 5번 자리에 서릿발을 사용 안하셔도 되고 본인이 원하시는 스킬을 사용하셔도 좋습니다.
(번개창,히드라,서리화살,눈보라...등등등)


저의 사냥 방식은 순간이동으로 진입하여 (억압자+강력한 정예몹)서릿발로 빙결시켜 빠르게 진압하는 스타일입니다.  그렇기에 저는 서릿발을 사용중 입니다. 😊







이번 탈라샤 반지를 통하여 4원소 효과를 주는것을 고려해 5번 스킬에  무엇을 넣을까 고민을 참 많이 했습니다.
고민을 하고 여러 스킬을 세팅 하여 사냥을 하였을 때 솔직히.. 너무 답답하고 제 플레이가 안나왔습니다.
이미 강력한 빌드인데.. 굳이 최고의 효율을 뽑기 위해 쾌적한 사냥 방식을 포기하면서

최대 60%의 곱연산을 모두 챙겨야 할까요?


저는 아니라고 생각하여 과감하게 4원소가 아닌 3원소의 피해 증가량만 챙기도록 하였습니다.
60%가 아닌 45%의 효과로도 저는 이미 만족했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스킬셋 관련 부분은 게임 플레이어의 선택이니 강요 할수 없는 부분입니다.
본인 스타일에 맞춰 자유롭게 선택 하셔도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흡혈귀의 힘은....


1. 걸신 2. 탈태 3. 사역마 소환 4. 전염 5. 핏빛 보호대



인적으로 생각하는 필수 흡혈귀 힘은
걸신 , 탈태 , 사역마 소환  , 핏빛 보호대 입니다.
탈라샤 반지를 사용할 경우에만 전염을 사용하고  
탈라샤 반지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지배를 사용합니다.



흡혈귀의 힘은 최대한 딜 적인 요소보다는 유틸성과 안전성을 챙겼습니다.
왜냐하면  굳이 딜 적인 요소를 챙기지 않아도 우리는 이미 한없이 강력하기 때문 입니다...^^



사역마 소환
근접 빌드인 구상 번개에게  원거리 CC(기절)를 추가 해줍니다.

탈태
티볼트의 의지 효과를 더 유용하게 받기 위함도 있지만 저지 불가라는 엄청난 생존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걸신
공격 속도에 직접적인 영향을 끼치는 구상 번개에게는 필수적입니다.

핏빛 보호대
적을 처치 할 때 마다 보강을 얻는 것으로써  보강이라는 생존 기제를 챙길 수가 있고 극대화 확률 또한 추가적으로 챙김으로써  운명의 주먹 사용 시 극확 필요치 40%에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탈라샤 반지 사용 했을 시 딜 체크 영상입니다.

영상 속 세팅은  무한의 의복O 걸손X 유리대포X 풀저항O 운명의주먹X 세팅입니다.  
제가 생각하는 빌드업 하고는 거리가 멀어 초고점 DPS는 확인하지 못하였습니다. 
허수아비 dps 체크일뿐  빌드의 성능을 따질수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악몽던전 100단돌면 영상에 보이는 저dps... 보이기전에 다 죽어버려요!!)
자유게시판이나 쪽지로 고민이신분들이 꽤 많더라구요
구상번개 틱당 데미지가 100만이 넘냐 안넘냐.. 너무 중요하게 생각 안하셔도 됩니다! 



다른 능력자분께서 초고점 영상도 보여주실거라 생각하고 기대 하겠습니다!





작성한 글은.. 제 개인적인 생각과 이번 시즌 제가 플레이 한 시간을 한번 압축해서 요약해보았습니다.
잘못된 정보나 더 좋은 정보는 공유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추가적으로.. 정복자 보드에서 문양을 통하여
비물리피해를 최대한 많이 챙기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혹한의 운명노드 최대효과까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