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속피해를 입는 상태에서도 붕대가 감아지는데, 최근 몇주 사이에 붕대가 끊기는 경우가 많이 발생해서 원인을 알아봤습니다.

이유는 독사와 요동치는 결말의 지속피해가 끝날 때 붕대가 끊깁니다.

일반적인 상황에서는 확률 혹은 대기시간이 돌아와서 지속피해가 시작될 경우에 붕대가 끊기고, 한번 붙은 상태에서는 끝까지 붕대를 감을 수 있는데, 저것 두개는 끝날때 붕대를 멈추기 때문에 지속피해중 붕대를 감게 패치한 게 의미가 없어졌네요. 사실상 특혜입니다.

뒷북인지 모르겠지만 모르고 당하지 않도록 합시다.
버프 ui에 독사와 요동치는 결말의 지속피해 효과가 보이니 그걸 보고 붕대를 감을 지 판단하면 됩니다.



 좀더 관찰해 봤는데, 아무래도 랙이 있을 경우 스킬 이펙트가 안보이는 경우가 있는데, 고행자 4세트 효과가 안보여서 이걸 맞고 끊기는 거 같습니다. 끊길 때 피해량이 고행자 4세트인거 같네요. 스킬 이펙트 뿐만 아니라 데미지 표시도 안뜨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체력이 빠지는걸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랙이 없고 고행자가 발생하지 않는 상황에서는 끊기는 경우가 없었네요.

 랙 때문에 별거 아닌 걸 오해하긴 했지만, 그래도 모르셨던 분들에게 도움이 됐으면 합니다.


 붕대 감는걸 방해할 수 있는 상황을 정리하면,

공격을 받을 경우
지속피해가 발생하는 순간. 앙메트 점화 효과가 하나씩 붙는 순간.
고행자 빔이 떨어질 때

 이 정도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