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13일 수정내용>

▶ 던전&레이드1,2  필드2  정수/스킬 부분 수정
   - 가르기 뺐습니다. 
     선조망치, 사슬창과는 다르게 가르기는 비투적용 받아도 1초당 1번정도 시전으로 너무 느려서
     별 도움이 안된다는 판단입니다. dps가 떨어집니다.
   - 최근 업데이트로 산파괴자 상향. 산파괴자 or 갈라진 유산 선택.
     단, 산파괴자는 기본 쿨 자체가 길어서 
     진노 지속시간 늘려주는 부위에 각성하거나
     재련세팅에서 이로운효과 많이 챙겨 넣어주셔야 합니다.

▶ 세트 구성 재조정 (4비투 4고행)
   - 어차피 전장도 4고행 or 4협잡이라서 4고행은 PvE컨텐츠와도 공통됩니다.
     본인 세팅에 따라 최적 셋템 구성은 다를 수 있습니다.
     Tip. 기존 다른 셋템으로 많이 맞춰놓으셨으면
           찌는 어차피 이로운/재사용감소/이속 이런게 안붙으니
           고행4셋은 팔찌로 제작하시는게 빠릅니다.

▶ 이속 보완
   - 기존 도약빌드 쓰셨던 분이면 질주 하나만 가지고는 답답할 수 밖에 없습니다.
     진노를 쓰고 평타한번 터치하면 이속이 빨라집니다. (깨굴잉님 팁)
     또한 진노가 끝나기 전에 유지시켜주면 다시 평타를 날릴 필요없이 빠른 이속 유지
     (이로운효과/재사용감소 중요합니다 챙겨주세요)

https://youtu.be/f9s9iZAP0Zo?si=H0ktD_ohkjDAGs-Z

https://youtu.be/HeEk6YtzvFA?si=j2zSySu74RawsR-9

https://youtu.be/yDQmnQoWc6Y?si=8wTz4zxnIf3r508Y

https://youtu.be/M7wLngveRog?si=D9Rm9YF1QgeOq7TA

https://youtu.be/amW4GmdZJZ8?si=c7dl6tkMHvxfLxOV

장비 올려달라는 분이 계셔서 던전2 세팅 했을때로 올립니다


안녕하세요 인천멋쟁이 입니다
오랜만에 강력해진 야만용사 공략글로 인사올립니다.
직변으로 혈기사를 더 많이 했지만
이번 업데이트가 만족스러워서 직변할 생각조차 안듭니다 (혈기사 신정수도 안모음)
모든 면에서 강력한 만능 야만 추천드립니다.


세트아이템은 새 업데이트로 어떤 빌드가 탄생할지 모르니 쓸만한건 (재사용감소/이로운효과 + 이동속도)
종류별로 다 챙겨두시길 권장드립니다.


■ 빌드 장단점

⊙ 장점

- 기존 평타빌드의 최대 단점인 광역딜 대폭 상승 + 주변 당김
└ 야만 자체의 단점이었던 일일이 다가가서 때리는 것이 많이 보완

- 체감될 정도의 단일딜 상승
└ 허수아비+실제보스 테스트완료

- 가르기/사슬창/선조망치 3종 광역 CC스킬


⊙ 단점

- 도약이 없어서 기존빌드 대비 이속 하향
└ 그래도 나보다 빠른건 질주마 성전, 이속세팅 혈기사 뿐

- 모든 스킬을 계속 돌아가게 눌러줘야 하는 피곤함
└ 이건 점차 적응됩니다

- 사슬창/선조망치 시끄러운 스킬소음
└ 소리를 좀 줄이세요  


■ 기본세팅

● 모든 부위 재사용감소&이로운효과 세팅
   사슬창/가르기/망치/진노 등 스킬 쿨없이 무한사용(질주는 쿨 약0.5초)
   기존빌드보다 이속이 아쉬우니 이속옵션까지 챙길수 있다면 good
   이속은 암만 높여도 질주키고 스텟창 보면 70%이상으로 안올라가네요
   이속 붙는 부위: 목, 장갑, 반지

 모든 부위 극대화 확률 세팅
  극확이 붙는 부위= 머리, 어깨, 주무기2개, 보조무기2개 = 총 6부위

● 재련 세팅
  P v E 위주 > 공속, 이로운효과, 극대화피해, 모든기술공격력, 주공격
  P v P 위주 > 공속, 이로운효과, 복수&장벽 계열 취향껏

● 저주 정화 옵션 세팅
  P v E 위주 > 채찍질 (평타시 사슬창처럼 전방에 지속피해 채찍질 발사)
 └ 던전이나 필드나 어차피 다 녹이기 때문에 PvP도 즐기시는 분이면 그냥 역정으로.
  P v P 위주 > 역정 (보호막 생성되면 반격피해)

● 전투부대 방
  P v E > 공격자 (공격 옵션)
  P v P > 보호자 (방어 옵션)

● 선조의 유산
  P v E > 공격력 15%증가
  P v P > 보호막 생성

● 추천보석
  P v E
  비취 (기본 1티어)
  응어리
  병담희 (질주키면 자동발동되어서 막상 필요시 못쓸때도 있지만 재사용감소까지있고 보석자체가 워낙 훌륭함)
  어스름 (보조보석으로라도 쓰세요)
  별불꽃
  요동치는결말 (보조보석으로라도 쓰세요)
  공허불꽃
  어머니
  죔쇠

  송곳니
  독사이빨
  광전사의눈
  영원한 고통

  P v P 추가 추천
  얼어붙은 심장
  한서린 피 (보조보석으로라도 쓰세요)
  심연의 아귀 (보조보석으로라도 쓰세요)



■ 전장 1
 nclear님이 올려주신 빌드가 괜찮아서 링크 남깁니다




■ 전장 2
가르기= 밀치기 / 사슬창= 당기기 / 선조망치=밀치기, 감속
정신 못 차리게 만드는 감속세팅입니다.
질주없는 내가 느리면 상대도 느리게 하면 됩니다. 
광역3종 켜고 따라가면 감속걸린 상대는 상당히 공포스러워 하는 걸 느꼈습니다.

머리선조의석비 (불사의격노 1초증가) 

어깨은빛섬광 (가르기 밀치기 2초에 한번만 영향) 

가슴족쇄운명 (사슬창 연속발동+주위적 끌어당겨 감속) 
└ 이번 빌드의 핵심. 사슬창입니다. 근방에 가면 끌어당깁니다. 

바지파고드는발톱 (사슬창 사용시 공격력19%증가) 
└ 사슬창 한번 당길때마다 발동이라 상시적용. 

주무기1빌린힘 (가르기 연속 발동) 
└ 출혈 상시적용 

주무기2분노소환사 (선조망치 3.2초간 적의 이동속도 50%감속) 
└ 이속감소 상시적용 

보조무기1강철칠성장어 (사슬창이 표식을 남겨 8초간 5%피흡) 

보조무기2강철 굉음 (선조망치 연속발동) 
└ 밀치기 상시적용

 - 스킬셋= 사슬창, 선조망치, 가르기, 불사 / 찢발
 - 비투 발동스킬= 사슬창, 선조망치, 가르기, 불사 
 - 셋템= 4비투 (4협잡 or 4고행)

 * 구원자펫 웬만하면 들고 가세요.
   불사격노와 같이 쓰면 데스 횟수를 많이 줄일 수 있습니다.
   더 바란다면 재쓰자나 고양이로 회복 최대한 높아질 수록 구원자 쿨이 줄어듭니다. 
   제가 198짜리 재쓰자인데 쿨이 61초입니다.(200짜리가 쿨60초)
 
 * 전투부대 방=  보호자 추천 / 선조의 무기= 보호막 추천

 * 정복자는 파수꾼 추천(검투사는 죽음기만이 210초(3분30초)에 한번이라 별로 못씁니다.

 * 4고행 또는 4협잡인데 이건 직접 해보시고 맞는 걸로 하세요

 * 심연의 아귀 보조보석으라도 쓰시길 추천드립니다.

   2초후 당김효과라 일반 상황에서는 상대가 인지하고 피하기는 쉽지만

   난전이라던가 내가 상대에게 제어를 넣고 있을때는 이어 터지기에 아주 효과가 좋습니다. 

 * 방어보석으로서 한서린, 얼심 좋습니다. 



■ 전장 3
사기저하가 쿨감소가 들어가는 머리, 보조무기 각성이 가능하고
병담희보유, 재련&장비에서 이로운 전부 뽑아내면
사기저하(제어 면역) 무한으로 돌릴 수 있습니다. (진노, 사슬창도 무한)
고공명은 각성이 대부분 되어 있기에 세팅이 좀 더 쉽습니다
레디님 전장빌드 링크남깁니다. 사기지속 빌드.




■ 던전 & 레이드 1 [단일딜▲]
단일 대상으로 최대 파워를 낼 수 있는 세팅으로
쫄몹처리는 2번 세팅대비 부실하므로 던전도 좋으나 레이드에 좀 더 어울립니다.

머리아우슬렉투구 (질주상태에서 투사체가 화염폭풍으로 피해38%증가)
 화염폭풍: 어스름, 사슬창, 별불꽃

어깨자연의 성미 (진노상태에서 주공격마다 추가피해)

가슴족쇄운명 (사슬창 연속발동+주위적 끌어당겨 감속)
└ 이번 빌드의 핵심. 사슬창입니다. 근방에 가면 끌어당깁니다.

바지파고드는발톱 (사슬창 사용시 공격력19%증가)
└ 사슬창 한번 당길때마다 발동이라 상시적용이라고 보면 됩니다.

주무기1= 미치광이 (광분 최대 중첩시 추가타 발동)

주무기2수수께기후회(광분 극대화시 공속50%증가)

보조무기1무자비 (광분 최대 중첩시 광분 피해 30%증가)

보조무기2산파괴자 (진노활성시 반격) or 갈라진유산 (진노불장판) 
  최근 업데이트로 산파괴자 타격시간이 감소로 상향되었습니다.
     산파괴자가 갈라진 유산보다 딜이 좋으나 기본 쿨타임이 길어
     전체적으로 감소작업이 되있지 않다면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물론 고공명은 전부위 각성으로 쿨감소는 더 쉽습니다)
     산파괴자가 더 강력하지만 갈라진유산과 크게 유의미한 차이는 없다는 판단입니다.
     그리고 뭣 때문인지 모르겠는데 실제 던전을 돌면 
     갈라진유산이 쫄몹처리가 더 수월하다고 체감되었습니다.

- 스킬셋= 질주, 진노, 사슬창, 분리 / 광분
- 비투 발동스킬=  질주, 진노, 사슬창
- 셋템= 4비투 4고행 (2연회2살바 or 4이사타르 or 4연회)
└ 개인차가 있으나 4고행이 확실히 딜이 제일 좋습니다.



■ 던전 & 레이드 2 [광역딜▲]
광역을 보완한 광역 세팅.
분리스킬과 무자비(광분피해30%)가 없어 1번세팅 대비 단일딜은 떨어집니다.
단일딜 & 광역딜 조화가 잘되어 던전에 적합

머리아우슬렉투구(질주상태에서 투사체가 화염폭풍으로 피해38%증가)
 화염폭풍: 어스름, 사슬창, 별불꽃

어깨자연의 성미 (진노상태에서 주공격마다 추가피해)

가슴족쇄운명 (사슬창 연속발동+주위적 끌어당겨 감속)
└ 이번 빌드의 핵심. 사슬창입니다. 근방에 가면 끌어당깁니다.

바지파고드는발톱 (사슬창 사용시 공격력19%증가)
└ 사슬창 한번 당길 때마다 발동이라 상시적용이라고 보면 됩니다.

주무기1= 미치광이 (광분 추가타)

주무기2수수께기후회 (광분 극대화시 공속50%증가)
└ 주무기1에 가르기정수 사용으로 평타정수는 1개만 사용가능. 광분이 유리.

보조무기2강철 굉음 (선조망치 연속발동)
└ 밀치기 상시적용.

보조무기2산파괴자 (진노활성시 반격) or 갈라진유산 (진노불장판) 
  최근 업데이트로 산파괴자 타격시간이 감소로 상향되었습니다.
     산파괴자가 갈라진 유산보다 딜이 좋으나 기본 쿨타임이 길어
     전체적으로 감소작업이 되있지 않다면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물론 고공명은 전부위 각성으로 쿨감소는 더 쉽습니다)
     산파괴자가 더 강력하지만 갈라진유산과 크게 유의미한 차이는 없다는 판단입니다.
     그리고 뭣 때문인지 모르겠는데 실제 던전을 돌면 
     갈라진유산이 쫄몹처리가 더 수월하다고 체감되었습니다.

- 스킬셋= 질주, 선조망치, 사슬창, 진노 / 광분
- 비투 발동스킬= 질주, 선조망치, 사슬창, 진노
- 셋템= 4비투 4고행 (4이사타르 or 4연회)
└ 개인차가 있으나 4고행이 확실히 딜이 제일 좋습니다.



■ 필드 1 (공포균열/망각기둥/지옥현상금 포함) [광역딜/생존▲] - 영상첨부
평타는 굳이 필요없습니다. 그냥 스킬 4개만 잘 누르고 지나가면 됩니다.
진노후 평타 이속상향이 없어 느리므로
망각의 기둥/지옥현상금에 적합

머리아우슬렉투구(질주상태에서 투사체가 화염폭풍으로 피해38%증가)
└ 화염폭풍: 어스름, 사슬창, 별불꽃

어깨해골구릉 (가르기 사용시 방어구깍기19%)
└ 방어구깍기 상시적용

가슴족쇄운명 (사슬창 연속발동+주위적 끌어당겨 감속)
└ 이번 빌드의 핵심. 사슬창입니다. 근방에 가면 끌어당깁니다.

바지파고드는발톱 (사슬창 사용시 공격력19%증가)
└ 사슬창 한번 당길때마다 발동이라 상시적용이라고 보면 됩니다.

주무기1빌린힘 (가르기 연속발동)
└ 출혈 상시적용.

주무기2수수께기후회 (광분 극대화시 공속50%증가)
└ 주무기1에 가르기정수 사용으로 평타정수는 1개만 사용가능. 광분이 유리.

보조무기1강철칠성장어 (사슬창 피흡) or 오빈의무수한손가락 (사슬창5가닥으로 발사)
└ 필드 일반사냥시  오빈의무수한손가락
 망각의기둥/지옥현상금 생존 위협시 '강철칠성장어

보조무기2강철 굉음 (선조망치 연속발동)
└ 밀치기 상시적용.

- 스킬셋= 질주, 사슬창, 선조망치, 가르기 / 광분
- 비투 발동스킬= 질주, 사슬창, 선조망치, 가르기
- 셋템= 4비투 4연회 (4이사타르 or 4고행)



■ 필드 2 (공포균열/망각기둥/지옥현상금 포함) [이속]
가르기 모션이 느린 점으로 제거 후 진노 채택
진노 후 평타시 이속이 빨라지는 점을 이용.
필드 전반에 적합
* 개인차가 있겠지만 피흡이 없어서 망각기둥이나 지옥현상금은 어려우실 수도 있습니다.

머리아우슬렉투구(질주상태에서 투사체가 화염폭풍으로 피해38%증가)
└ 화염폭풍: 어스름, 사슬창, 별불꽃

어깨지옥의 유산 (질주 불지르기)

가슴족쇄운명 (사슬창 연속발동+주위적 끌어당겨 감속)
└ 이번 빌드의 핵심. 사슬창입니다. 근방에 가면 끌어당깁니다.

바지파고드는발톱 (사슬창 사용시 공격력19%증가)
└ 사슬창 한번 당길때마다 발동이라 상시적용이라고 보면 됩니다.

주무기1낙석 (선조망치 피해 15%증가)

주무기2수수께기후회 (광분 극대화시 공속50%증가)
└ 평타정수는 1개만 사용가능. 
    정수1개로 최대효율 내는 건 '수수께기후회' 광분이 유리.

보조무기1산파괴자 (진노활성시 반격) or 갈라진유산 (진노불장판) 
  최근 업데이트로 산파괴자 타격시간이 감소로 상향되었습니다.
     산파괴자가 갈라진 유산보다 딜이 좋으나 기본 쿨타임이 길어
     전체적으로 감소작업이 되있지 않다면 불편한 점이 있습니다.
     (물론 고공명은 전부위 각성으로 쿨감소는 더 쉽습니다)
     산파괴자가 더 강력하지만 갈라진유산과 크게 유의미한 차이는 없다는 판단입니다.
     그리고 뭣 때문인지 모르겠는데 실제 던전을 돌면 
     갈라진유산이 쫄몹처리가 더 수월하다고 체감되었습니다.

보조무기2강철 굉음 (선조망치 연속발동)
└ 밀치기 상시적용.

- 스킬셋= 질주, 사슬창, 선조망치, 진노 / 광분
- 비투 발동스킬= 질주, 사슬창, 선조망치, 진노
- 셋템= 4비투 4연회 (4이사타르 or 4고행)



■ 도전 균열
선조망치(밀치기) / 사슬창(끌어당기기, 피흡) / 강철칠성장어(사슬창시 피흡) 
위 스킬로 인해 쫄몹구간은 내 한계점 이상 가능
단, 보스는 밀치기/당기기가 통하질 않아 전평빨의 한계가 보입니다.

머리아우슬렉투구(질주상태에서 투사체가 화염폭풍으로 피해38%증가)
└ 화염폭풍: 어스름, 사슬창, 별불꽃

어깨해골구릉 (가르기 사용시 방어구깍기19%)
└ 방어구깍기 상시적용

가슴족쇄운명 (사슬창 연속발동+주위적 끌어당겨 감속)
└ 이번 빌드의 핵심. 사슬창입니다. 근방에 가면 끌어당깁니다.

바지파고드는발톱 (사슬창 사용시 공격력19%증가)
└ 사슬창 한번 끌어당길때마다 발동이라 상시적용이라고 보면 됩니다.

주무기1빌린힘 (가르기 연속발동)
└ 출혈 상시적용.

주무기2분쇄의이빨 (찢발출혈) or 맹렬한전의 (찢발 공속증가)
└ 정수1개사용은 광분이 딜적으로 유리하지만 
    도전균열은 생존을 생각해야하므로 피흡되는 찢발정수를 채택.

보조무기1강철칠성장어 (사슬창이 표식을 남겨 8초간 5%피흡)

보조무기2강철 굉음 (선조망치 연속발동)
└ 밀치기 상시적용.

- 스킬셋= 질주, 사슬창, 선조망치, 가르기/ 찢발
- 비투 발동스킬= 질주, 사슬창, 선조망치, 가르기
- 셋템= 4비투 4연회 (난이도 올라갈수록 고행4셋도 좋습니다)



■ 무리의 시련 (필승비법) - 영상첨부
대충 가운데 서서 스킬4개만 잘 누르다가 보스몹 나올때 딜이 부족하면 평타 날리면 됩니다.

머리아우슬렉투구(질주상태에서 투사체가 화염폭풍으로 피해38%증가)
└ 화염폭풍: 어스름, 사슬창, 별불꽃

어깨해골구릉 (가르기 사용시 방어구깍기19%)
└ 방어구깍기 상시적용

가슴족쇄운명 (사슬창 연속발동+주위적 끌어당겨 감속)
└ 이번 빌드의 핵심. 사슬창입니다. 근방에 가면 끌어서 줘팹니다.

바지확고한성미 (사슬창 사용시 공격력19%증가)
└ 발구르기 연속발동. 상대방 마법캐스팅 방해효과

주무기1빌린힘 (가르기 연속발동)
└ 출혈 상시적용.

주무기2수수께기후회 (광분 극대화시 공속50%증가)
└ 주무기1에 가르기정수 사용으로 평타정수는 1개만 사용가능. 광분이 유리.

보조무기1강철칠성장어 (사슬창이 표식을 남겨 8초간 5%피흡)

보조무기2강철 굉음 (선조망치 연속발동)
└ 밀치기 상시적용.

- 스킬셋= 발구르기, 사슬창, 선조망치, 가르기 / 광분
- 비투발동스킬= 발구르기, 사슬창, 선조망치, 가르기
- 셋템= 4비투 (4이사타르 or 4연회)



Q&A

Q. 이번 업데이트에서 3종 광역스킬중(가르기, 사슬창, 선조망치) 비투는 적용받는 것은?
A. 사슬창, 선조망치. 또한 권능의신단이나 공속구슬 등 공속 증가버프를 받으면 더 빨라집니다.

Q. 찢발이 더 쎄지 않나요?
A. 거의 동일합니다. 현재는 빠른 공속으로 제압하는 광분이 더 낫습니다. 
   광분의 단점은 극확이 터져야 공속이 빨라진다는 점인데 요새는 극확 높이는 게 쉬워서 단점이 사라졌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