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공격난사 정수 사용시 궁극기도 나갑니다. ㅋㅋㅋ
 게다가 궁극기 게이지도 채웁니다. 궁극기를 가장 빠르게 채울 수 있는 방법이 됐기 때문에 이쪽으로 활용해보는 것도 좋겠네요.

 이 정수를 사용할 때  피해가 40% 감소합니다.
* 난사가 기본 공격보다 공속이 거의 1.5배 인데 이상하게 피해 감소가 발생하지 않는 거 같습니다. 오히려 피해가 10~25% 가량 늘어나는데, 아마 난사 정수에서 추가되는 피해증가가 피해 감소를 상쇄해서 생각보다 피해 감소량이 적은 거 같습니다. 결과적으로 일반공격을 할 때보다 두배의 DPS가 나옵니다. 주공격공속+비투 조합으로 90% 공속을 만들어도 주공격난사가 dps가 더 높고 여기에 비투와 바지 공속까지 더하면 더욱 오를듯.(바지공속과 비투가 중복되는지 확인 필요)

 그리고 기본난사에 있는 이속 감소가 없습니다. 그냥 이동하는 속도로 난사 공격을 해요. 다른 난사 정수는 딱히 설명이 없어도 감속이 되는데 이게 의도한 건지 감속이 누락된 건지 모르겠네요. 버그도 잘 안고치니 한동안은 꿀빨면 되겠습니다. 어쩐지 전장에서 도망가기 힘들더라니...



 샬바스 4세트도 발동되네요.
 그럼 주공격으로 발동되는 모든 효과가 다 적용될 거 같습니다. 복수 재련도 발동되는 거 같네요.
 샬바스 4세트 버프가 걸리긴 하는데 난사 공속을 빠르게 하진 못하겠죠. 아마도....


!!!
 씨앗 4세트가 적용됩니다. 쇠뇌사격+다발사격버프 조합이면 기본난사만 썼을 때보다 추뎀이 10배는 들어갑니다.
 즉 주공격과 버프가 모두 지속공격 피해로 처리되는 거 같습니다. 2세트 피해 30% 증가와 4세트 피해 30% 폭발피해가 전부 적용되는듯.


 밧줄 주공격버프는 머리의 밧줄 횟수 추가+1을 사용하면 2회 충전이 됩니다. 버프 끝나고 곧바로 다시 버프를 쓸 수 있다는 거죠. 주공격 난사 빌드는 씨앗이 핵심일거 같네요. 씨앗+질주?





 주공격 자체는 상대적으로 대기시간 같은게 없다는 거 말고는 난사에 비해 어떤 이점이 남아있는지 모르겠네요.
 이동하면서 공격하는 것도 난사가 더 빠르고, 공속, 순간딜도 역시 난사가 더 좋고.
 몸통과 주무기, 보조무기 정수 겹치는 게 약간 아쉽긴 하네요. 그런데 이거 떼고도 강하니까... 그리고 주공격에 비해서 스킬 칸을 하나 잡아먹는다는 점이 단점이긴 하네요. 난사를 더 넣을 자리가 없는 빌드라면 그냥 주공격을 써야 할듯.

 현재 전장 빌드는 소환난사 쪽이 좀더 안정성이 있고, 순간 폭딜은 주공격난사가 좋은대신 안정성이 조금 떨어지는 거 같네요.

 pve용 빌드도 이동 속도 때문에라도 난사가 더 좋은 거 같네요.
 난사 게이지의 확보와 난사 게이지가 부족할 때 뭘하는지, 그리고 난사 이외에 어떤 조합으로 빌드를 구성하는게 좋을지 더 연구를 해봐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