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에 이어서 이번에 알려드릴 것은 인벤토리 관리에 관한 내용입니다.
뉴비분들이 꽤나 힘들어 하시는게 먹어야할 아이템이 나왔음에도 인벤토리가 꽉차서 먹지 못해 템도 꼬이고 시간도 낭비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따라서 각 상황에 따라 인벤토리를 정리하는 법에 대해 숙지하시는게 좋습니다.
(이번에도 마찬가지로 제가 하는 모든 방법이 꼭 맞는 방법은 아닙니다. 참고용으로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인벤토리가 꽉 차서 템을 못먹을 때(인벤토리칸 비우는법)

인벤토리가 꽉차게 되면 탐색을 해도 아이템을 주울 수가 없게 됩니다. 뉴비분들이 이 상황을 겪게 되면 매우 당황하게 됩니다. 이럴 때 몇가지 템칸 정리 방법 및 재료템 파밍 방법을 알아두시면 왠만하면 템칸이 터지지 않을 겁니다.

1) 아이템 제작을 해서 인벤칸을 확보한다.



(위의 예시는 전신수영복 + 고무 = 잠수복을 만들 수 있는 상태입니다.)

위처럼 아이템 제작이 가능한 경우 제작을 해서 인벤토리 칸을 비울 수 있습니다.
(물론 노란색 표시가 붙은 필요한 것을 제작해야합니다.)

2) 스테미너,체력 템 또는 소모품 아이템을 사용한다.

저번 공략에서 말했듯이 초반에 템파밍을 하는 동안에 필요한 체력,스테미너 회복템을 만들어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하지만 만약 이 때문에 초반에 인벤칸이 모자라 아이템을 못먹게 되었다면 스테미너 회복템,체력 회복템을 드시거나 버려 주시고 필요한 재료템을 드셔주시면 됩니다.또한 와드(감시카메라,망원카메라),트랩 등의 아이템도 굳이 필요한게 아니시라면 아무곳에나 설치해주셔서 소모해주신 다음 재료템을 먹어 주시면 됩니다.


(ex: 4번칸의 와드나 5번칸의 스테미너 회복템 커피콩을 소모한 후 템칸을 비워준다.)

3) 필요없는 아이템 버리기

가끔 보면 재료템을 주우시다가 필요없는 아이템(코어템에 필요하지 않은 것들 또는 스테미너,체력 회복템을 만들기 힘든 것들)을 주워서 인벤토리칸을 낭비하시는 분들이 있습니다.이러한 필요없는 아이템들은 가차없이 버려주셔야 합니다.
(버리는 방법은 필요없는 템을 마우스로 잡고 밖으로 끌어다 놔주시면 버려집니다.)

(ex:8번칸의 거북이 등딱지는 노란색 표시도 안붙어있고 당장 체력회복템으로도 만들 수 없는 아이템이니 버린다.)

4) 바로 주워서 장착한다.

아이템 중에는 재료로써 뿐만 아니라 장비로서 바로 착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있습니다. 만약 인벤칸이 터지는데 자신의 장비칸에 바로바로 장착 할 수 있는 재료인 경우에는 바로 주워서 장착 가능합니다.
(ex: 모자는 머리,붕대는 팔에 장비가 없는 경우 바로 장착 가능합니다.)

(예시)
 (현재 머리에 장비가 없는 상태)
(상자에 있던 자전거 헬멧이 인벤칸이 아닌 바로 장비로서 착용되는 모습)

5. 재료가 1개가 아닌 여러개 소지할 수 있는 재료인 경우

아이템 칸 1개에 똑같은 재료템을 여러개 들고 다닐 수 있는 것들이 있습니다. 이러한 아이템들은 말그대로 인벤칸에 있기만 하면 똑같은 재료를 여러개 더 챙기실 수 있습니다.


(ex:위 사진의 고철은 최대 3개까지 한칸에 넣어 들고 다닐 수 있다.)

고철 외에도 라이터,오일 등의 아이템들은 모두 3개씩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도감에서 재료칸에 있는 위의 모든 아이템들은 한칸에 3개씩 들고 다닐 수 있고)

(설치칸에 있는 모든 트랩,와드 아이템들은 한칸에 5개까지 들고다닐 수 있습니다.)
(참고로 음식 관련 아이템들도 최대 5개까지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6) 버리고 먹고 만들고 줍는다.

이 상황은 필요한 재료템이 떳는데 인벤토리 칸을 비우거나 정리할 수 없지만 필요한 재료템을 먹어서 바로 제작이 가능한 경우입니다. 이런 경우에는 잠시 임의로 아이템 하나를 버려주신 뒤에 필요한 재료템을 주워서 제작을 해주신 후 다시 버렷던 아이템을 주워주시면 됩니다.(줄여서 버먹만ㅈ...죄송합니다.)


(ex:피아노 선을 주울 시 인벤칸에 있는 배터리와 합쳐서 제작이 가능함)
(임의로 잠시 고무를 버려놓고 필요한 피아노선을 주워서 아이템을 만들고)
(아까 버렷던 고무를 다시 주워준다.)

이 정도만 알아두셔도 인벤칸 정리도 수월하실꺼고 파밍하는 동안 템칸이 부족하실 일은 없으실거라 생각합니다.

2.체력,스테미너 회복템,와드 등 소모품은 항상 쓰기 쉽게

인벤토리 관리랑은 거리가 멀지만 이 또한 중요한 것이라 생각해서 여기에 적겠습니다. 다른 유저를 만나 싸우게 되면 스킬도 써야하고 상황도 봐야하고 체력이랑 스테미너도 봐야하고 정신이 없습니다. 그렇기에 싸우는 도중에 편하게 체력 및 스테미너를 회복하기 위해서는 내가 사용하기 편한 위치에 두고 사용해야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스킬칸 바로 위에있는 1,2,3 번 칸에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가장 좋은 스테미너,체력 회복템을 놔두고 4번칸에는 와드를 씁니다.)

3.필요없는 아이템은 적절하게 버려주어야한다.

1.인벤토리 관리 에서도 설명했듯이 필요없는 아이템은 과감히 버려주셔야 합니다. 여기서 필요없는 아이템이란 나한테 무조건 적으로 필요하지 않은 아이템 들을 말합니다. 노란색 표시가 붙지않은 재료템이라던가 또는 후반에 와서도 효율이 좋지 못한 스테미너,체력 회복템 등이 그런 예입니다.


(위와 같은 회복템들은 체력 재생량이 적어 후반에 사용하기 좋은 체템이 아닙니다. 따라서 후반에 더 좋은 체력,스테미너 회복템을 충분히 얻은 경우에는 효율이 좋지 못한 이런 템들은 꼭 들고다니지 않으셔도 됩니다.)

추가로 만약에 미스릴,운석 등 희귀한 재료아이템 등이 필요하지 않으신 경우에는 그냥 버리시는 것 보다 야생동물을 잡으신 뒤에 시체안에 넣어 버려주시는게 좋습니다.
(위처럼 야생동물 시체에 넣어놓을 시 야생동물 시체가 사라지면서 안에 있던 템들도 같이 없어지기 때문에 다른사람이 주울수가 없게 된다.)




이렇게 해서 인벤토리 관리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가 게임을 막 잘하는게 아니기에 부족하거나 제가 아직 모르고 있던 부분도 있을 수 있지만 4차베타부터 해왔던 만큼 알고있는 것들을 계속해서 뉴비분들을 위해 공략을 올리도록하겠습니다.
긴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트위치 생방:https://www.twitch.tv/dkrud001103 (어제먹던치킨)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I8psFKO3Q_L0sVchBq6h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