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시간에는 거의다 아시고 계실거고 이미 많이 알려져 있는 것이지만 아이템 스텟에 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루트를 짤때 가장 기본이 되면서도 생각할께 많은 부분이기 때문에 알아 놓으면 좋을 것입니다.
일단 아이템 스텟을 간단하게 공격,방어,스킬,기타 관련 스텟으로 나눠 설명하겠습니다.
(이번에 아이템 스텟 정리는 인게임 내의 도감에서도 그대로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1.공격 관련 아이템 스텟

공격 관련한 아이템 스텟은 공격력,공격 속도,치명타 확률,치명타 피해량,기본 공격 추가 피해,생명력 흡수 로 나눌 수 있습니다.

공격력: 말 그대로 공격력, 기본 공격 또는 스킬 데미지에 영향을 미치는 기본적인 스텟

공격 속도: 1초에 기본 공격을 몇초 동안 할 수 잇는지를 나타내는 스텟
(ex:공격속도가 2.00 이면 1초에 2번의 기본 공격을 할 수 있다는 뜻)

치명타 확률: 기본 공격시 치명타가 터질 확률 (치명타가 터질 시 기본공격에 2배에 해당하는 데미지를 입힘)

치명타 피해량: 치명타가 터질 시에 입히는 피해량을 늘려 줌
(ex:치명타 피해량 +25% 아이템을 낄 시 225% 즉 기본 공격에 2.25배의 데미지를 입힐 수 있게 됨)

기본 공격 추가 피해:말 그대로 기본 공격 시에 입히는 피해량을 추가로 늘려줌(참고로 이 추가된 데미지는 고정피해)
(ex: 기본 공격 추가 피해 +30 짜리 아이템을 착용할 시 기본공격이 100이라 치면 총 130의 기본 공격 데미지를 입힘)

생명력 흡수: 기본 공격시 입힌 데미지의 일정량 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할 수 있음
(ex:생명력 흡수 스탯이 15% 이면 기본 공격으로 넣은 피해량이 100이면 그중 15만큼 자신의 체력을 회복)




2.방어 관련 아이템 스텟

방어 관련 아이템 스텟은 방어력,최대 체력,체력 재생,기본 공격 피해 감소,스킬 피해 감소 가 있습니다.

방어력말 그대로 받는 모든 피해를 감소 시켜주는 스텟(기본 공격이든 스킬 공격이든)

최대 체력: 체력의 최대량을 늘려줌

체력 재생: 자동으로 회복되는 체력의 회복량을 늘려줌
(기본적으로 0.5초마다 기본적으로 체력이 일정량 회복되는데 이 수치를 올려주는 것)

기본 공격 피해 감소: 기본 공격으로 받는 피해를 수치만큼 감소 시킴
(기본 공격으로 받는 피해가 100이라 쳣을 때 기본공격 피해감소 스텟이 20이면 100-20=80의 데미지만 들어옴)

스킬 피해 감소: 스킬로 받는 피해를 수치만큼 감소 시킴
(스킬로 100의 피해를 입을때 스킬 피해 감소 스텟이 20% 이면 80의 데미지만 들어오게 되는 것)





3.스킬 관련 아이템 스텟

스킬 관련 아이템 스텟은 스킬 증폭(+,%),쿨다운 감소,최대 스태미너,스태미너 재생 이 있습니다.

스킬 증폭: 스킬로 넣는 데미지 증가
(스킬 증폭 아이템에 보면 스킬 증폭+숫자 인 것 과 스킬 증폭 +숫자%인 것이 있는데 이것의 차이점은 %가 붙지 않은 스킬 증폭은 기본적인 스킬 데미지에 수치만큼 딱 추가 시켜주는 것이고, %가 붙은 것은 전체 스킬 데미지의 %만큼 증가시켜 주는 것입니다.)
예시)
스킬 증폭 + 50 이면 스킬 데미지가 100이라 치면 150의 피해를 입히는 것이고, 스킬 증폭 +20% 이면 스킬 데미지가 100이라 쳣을 때 100의 20%인 20만큼의 추가 데미지가 들어가 120의 피해를 입히게 되는 것입니다.
만약 총 스텟이 스킬 증폭 + 50 / 스킬 증폭 + 20% 둘다 있다면 먼저 기본 스킬 데미지가 100이라 치면 스킬 증폭 +50을 먼저 받아 150, 여기서 또 스킬 증폭 +20%를 받으면 150의 20% 데미지인 30 데미지를 추가로 입히므로 총 180의 스킬 데미지가 들어가게 되는 것입니다.

쿨다운 감소: 스킬을 사용한 뒤 다시 사용하기 까지의 시간을 감소 시켜 주는 것(한마디로 스킬 재사용 시간 감소)
(ex: 원래 스킬 쿨타임이 10초인 스킬이 있을 때, 쿨다운 감소 스텟이 20% 이면 10초에 20%만큼인 2초를 감소시켜서 10초인 스킬을 8초마다 사용할 수 있게 되는 것)

최대 스태미너:스킬 사용, 탐색, 하이퍼 루프, 아이템 제작 등에 필요한 스태미너의 최대량을 늘려줌

스태미너 재생: 자동으로 회복되는 스태미너 회복량을 증가시켜 줌




4.기타 관련 스텟


기타 관련 스텟으로는 이동 속도,비전투시 이동 속도,시야, 치유 감소,기본 공격 사거리 증가 가 있습니다.

이동 속도: 말 그대로 걸어다니는 이동 속도

비전투 시 이동 속도: 전투를 하지 않는 상태에서의 이동 속도
( 비전투 시 이동 속도 관련 아이템을 끼고 있고 전투중이지 않은 상태라면 이동 속도 + 비전투 시 이동 속도 만큼의 속도로 이동할 수 있음,한마디로 말하자면 전투를 안하고 있으면 이속이 추가로 더 빨라진다는 소리)

시야: 캐릭터 및 플레이어가 볼 수 있는 시야 범위 증가

(뭔가 설명하기 힘드네...;)(위의 사진은 시야템x, 밑에는 시야 +2.5)


저런식으로 원래는 안보이던 수풀이 시야 아이템을 끼니 보인다.
이처럼 시야 + ? 아이템을 착용하면 캐릭터 및 플레이어가 볼 수 있는 시야가 늘어난다.
(직접 해보는게 더 이해하기 편할지도...)

치유 감소: 치유 감소는 데미지를 입힐 시에 상대가 체력 회복하는 회복량을 줄여줍니다. 치유 감소에는 스킬 적중 시 피해 감소, 기본 공격 적중 시 피해 감소가 있습니다.(체력 회복에는 자동으로 회복되는 체력 재생, 음식으로 인한 체력 회복, 생명력 흡수로 인한 회복 등 모든 회복 효과를 40% 감소시킵니다.)

기본 공격 사거리: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증가함


(위의 사진은 그대로이고 밑에 사진은 기본 공격 사거리 + 1 아이템 착용)

이처럼 기본 공격의 사거리가 늘어난다!





이렇게 해서 아이템 스텟에 대한 설명을 마치겠습니다. 정말 기본적이고 대부분 다 아는 사실이겠지만 그래도 확실히 알고 있어야 아이템 루트 짤때나 상황 판단에 도움이 됩니다. 
항상 부족하고 복잡한 긴 글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

(뭔가 이번편 열심히 하긴 했는데 굉장히 대충 쓴것처럼 보이네,..)






트위치 생방:https://www.twitch.tv/dkrud001103 (어제먹던치킨)
유튜브: https://www.youtube.com/channel/UCI8psFKO3Q_L0sVchBq6hs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