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략이벤트] 노란색 아이템 많이 만들어서 게임 쉽게 이기자1 에서는 생명의 나무에 대해서 알려 줬었다. 하지만 노란색 템을 만드는것은 생명의 나무를 이용한 재료템도 있지만 여러가지들이 있다. 그것들에 대해서 알아보자


처음 다룰 템은 VF혈액 샘플이다. 여러명이 싸우는 배틀 로얄에서 전투지속력은 매우 중요하다. 대부분의 노란 흡혈템은 이 VF가 원재료가 된다. 이 템은 파랑 보급상자나 곰에서 랜덤으로 혹은 위클라인이라는 보스몹에서 확정적으로 나오게 된다.


두번째 재료 템은 포스코어인다. 포스코어는 보라 보급상자 혹은 늑대 곰에서 랜덤하게 위클라인에서 확정적적으로 나오게 된다. 이 템은 노란무기 혹은 노란색 템들을 만드는데 특징이 깡스텟이 높다는 것이다. 그래서 가장 유명한것이 오토암즈이다. 팔 쪽 아이템인데 너프전 공40 방어40 이였고 현재 방어력수치가 5 깍였다.


세번째는 운석 문스톤 미스릴에 대해서 다룰것이다. 이 3가지의 특징은 곰과 늑대에서 랜덤적으로 나온다는 것이다. 미스릴에 대해서 설명을 하자면 미스릴은 포스코어의 열화판이라고 생각을 해도 된다. 깡스텟이 높은 템들이 상위에 있으므로 여러스텟이 필요한경우 공속과 깡딜 그리고 방어력들 동시에 챙킬 수 있는 템들중에 하나이다.

운석은 노란템을 만드는데 은근히 많이 쓰이는데. 생명의 가루와 운석을 합쳐서 포스코어를 만들 수도 있고 혹은 카바나와 같은 스증템의 옷중 가장 좋은 템의 재료가 되기도 한다. 문스톤은 운석에 돌을 합치거나 그냥 통채로 나오기도 한다. 이 템도 마찬가지로 스왑아야(권총무기스킬과 저격총을 사용하는 아야)의 스나이퍼 템중 하나가 된다. 혹은 다른 템들의 재료가 되는데 이 재료템들을 한데 묶은 이유는 노란템이 아닌경우도 있다. 특히 미스릴같은경우는 보라색 템뿐이다. 하지만 만들기 매우 어려운템이고 노란색템으로 무방할 정도이다. 문스톤 같은경우는 큐브워치나 달빛펜던트처럼 오히려 노란색이나 보라색템들보다 좋은 경우가 있다.


위의 첫번째와 두번째가 나오는 몹인 위클라인 같은 경우는 시간이 많이 흐르고 연구소에서 나오는데 문제는 솔로이다. 듀오 스쿼드에서는 딜이 많이 나오기 때문에 쉽게 잡지만 솔로인 경우 잡다가 오히려 죽을 수도 있고 특히 쇼이치 같은 캐릭은 솔로에서 위클라인을 잡으려 시도하다가 피 반도 못깍오 죽을 가능성이 높다. 그렇기 때문에 솔로에서는 위클라인을 잡는것이 아닌 무리해서 위클라인을 잡는 사람을 노리는게 더 좋은 방식이다. 다만 위클라인을 잡으면 캐릭터의 추가데미지를 늘려주니 피가 적은게 아니라면 위클라인 잡은사람에게서 떨어지는게 좋다.


마지막으로 말할 것은 제목은 노란색 아이템 많이 만들어서 게임 쉽게 이기자 이지만 사실 노란색템이 무조건적으로 좋은것은 아니다. 오히려 더 안좋은 경우가 있다. 예를 들어 글레이셜 슈즈 같은 경우 풍화륜보다 스증이 5가 높고 전체적인 스텟이 높지만 비전투중 이속이 매우 낮다. 그렇기 때문에 이 이속이 느린 이유로 전투중 더 쉽게 맞고 이동도 느려지는 결과까지 나올 수 있기 떄문이다. 한마디로 노란색 템들중에서 함정인 카드들이 많다.


정리를 하자면

1.VF혈액샘플은 흡혈 위주의 템이 많다.

2.포스코어 상위 템은 깡스텟이 높다.

3.위클라인은 솔로에선 잡을 생각 하지말자 잡고싶다면 흡혈세팅과 시야작업이 필요하다.

4.노란 템이라고 좋은거 아니다. 글레이셜 슈즈 가지마라 이속느려서 많이맞아 죽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