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당 글은 유튜브보다가 이리 문제점관련한 영상에 댓글을 단건데 자유게에도 올려두고 싶어서 가져와봅니다.

혹시 다른 의견이나 좋은 의견있다면 댓글 주세요.

저는 이번시즌 미스릴 찍었습니다. 플레이는 시즌1부터 즐겨왔고 얼엑 당시 시즌5정도부터인데 계속 데미갓이었고 정출 시즌1부터는 미스릴 정도입니다.

과거에 비해서는 많이 나아진편이지만 시즌1을 보내면서 보이는 문제점을 시즌2 시작하면서 고쳤어야 하는데 이를 하지않은 님블의 잘못이라고 보여집니다.

무엇보다 얘네들 하는 레파토리가 항상 똑같습니다.소잃고 외양간 고친다고 해야하나.... 근데 웃긴 잃고 나서는 겜 연명할 정도로는 개선은 한다는점입니다.

의욕도 있고 아이디어가 있기는 한데 그냥 남들 따라해야되는 부분에서 이상한 고민? 고집 부리다가 판이 엎어지는 경우도 많았던것 같아요

첫번째 문제로 듀오 문제를 꼽아주셨는데 저도 문제라고보고는 있지만 조금 다르게 접근해보고자 타 배틀로얄의 스쿼드 유저는 듀오를 어떻게 생각하나 라고 찾아봤습니다.

일단 타 게임사에선 듀오를 없애는건 자살버튼이라고 언급할 정도라고 했다고 합니다.

유저들 반응도 뭣같긴한데 그래도 내가 캐리하면 끌고 갈 정도는 된다 인것 같아요...

그렇다면 이건 듀오는 장점도 단점도 있긴한거고 그보다 문제라면 게임플레이적인 문제겠구나 싶었습니다.

당연히 타 배틀로얄은 죄다 fps입니다. 즉 사실상 전부 딜러급 딜량을 가졌고 타이밍만 잘 맞으면 각개격파도 충분히 가능하다는 소리겠죠 물론 티어가 높아질수록 그럴 가능성이 적어지는건 크게 다르진않을겁니다.

하지만 게임 수준이 높아지는 티어까지본인 실력만으로 올라갈수 있냐 없냐는 다른문제라는 거죠...

이리는 aos처럼 팀협동에 대한 부분이 상당히 큽니다. 실험체마다 캐리력에도 차이가 크구요...

타겜 배틀로얄에선 서포트라고해도 주총기 딜량은 딜러급입니다.

즉 저는 탑뷰이든 fps든간에 배틀로얄이란 장르는 팀협동보다는 개인 캐리에 초점을 맞추는게 맞지 않나? 란 결론에 이르렀습니다.

두번째 통나무도 사실상 같은 문제입니다.

팀협동에 중점에 맞춰져 있으니 누구 하나가 티어가 낮으면 오히려 빼어난 플레이어가 있더라도 커버가 힘듭니다.

실제로 미스릴 이상 큐는 거의 대부분 미스릴 이상을 잡아주긴하지만 이터급이 부족하거나 할 경우 1이터+2다이아 vs 3미스릴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제가 실제로 걸린 판이고 제가 3미스릴 쪽이고 사실상 압승했습니다.

다이아가 잘못 던지기라도 하면 그냥 이길 수가 없습니다.

저도 지금 미스릴에서 하는 게임보다 다이아티어에서 겜하는게 더 힘들었습니다.

탱커나 서포트라는 개념은 제가 생각하건데 차라리 없는게 낫지않나 라는 생각까지 듭니다.

또 티어하면 나오는 문제가 티어변별력입니다. 이건 타 배틀로얄도 다 같은 문제가 있더라구요...

예를 들어 에이펙스같은 경우 판수만 늘리면 골드까지는 진입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팀플고려 안하더라도 본인 에임실력에 자신있다면 플레까지 가능하다고 하며 다이아부터는 협동없이는 힘들다고 합니다.

이리 같은 경우 사실상 그 지점이 플레 혹은 다이아 하위티어인것 같습니다.

이번에 입장료가 완화되면서 사실상 그 지점이 더 올라갔다고 보여지는게 이로 인해서 실력편차가 많이 나는대도 같은팀이 되면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솔직히 매칭 이렇게 잡아줄빠에야 한없이 기다릴테니 겜안잡아줬으면 좋겠다 란 생각까지 한적있습니다.

살다 살다 매칭 안잡히는게 차라리 낫겠다란 생각이 드는 건 이번이 처음이었습니다.

이것도 배틀로얄이라는 장르를 바꿀것 아니면 개선이 가능한 부분은 아니니 판수.. 즉 순위점수로만 올라갈 수 있는 티어를 조정하는게 맞고

팀전이지만 개인캐리가 더욱 돋보이는 형태가 된다면 "우리팀 뭐해" 보다는 "내가 어떻게든 캐리해야지" 가 될겁니다.

현재 이리가 완전히 캐리가 안된다거나 그런건 아니지만 각개격파가 가능한 지형을 활용한 엄폐 같은게 불가능한 이상 캐리력은 현저히 낮을 수 밖에 없습니다.

어떻게 해도 ttk가 fps보다 빠를 수도 없구요...여튼 그 어떤것보다 캐리가 되는 게임시스템의 구축이 제일 급선무라는 생각이 들어요...

사실 그런 특수룰이 추가되는게 썩 좋은 상황은 아니지만 그런게 없는 현상황은 그냥 답도 없는것 같아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