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우... 그의 요리사란 컨셉에 맞게 호텔에서 시작해 주면 됩니다.(창쇼우)

방천화극과 우치와 그리고 배틀슈츠를 만들기 위해 고철 2개, 바람막이, 옷감을 들어주고 연못으로 텔을 타주면 완벽한 첫단추를 끼우신 겁니다.

하지만 이렇게 템 파밍을 하기 전에 호텔에 한명, 또는 두명의 빨간 점이 있었다면 고철과 철광석에 중점을 두고 이 둘을 먼저 찾으셔야 합니다.
또 호텔에서는 오렌지(->시트러스 케잌), 얼음(->얼음물)등 유용한 아이템이 많기 때문에 이것들도 챙기면서 파밍을 하면서 틈틈히 만들어줍니다.
만약 음식을 2~3개를 만들고 고철과 철광석을 이용해 파이크(파란무기)를 만드셨다면 이제 2렙 최강 마스터쉐프 쇼우의 주변에 있는 캐릭터들(호텔이므로 나딘, 피오라, 현우, 키아라 등등)은 쉐프의 회뜨는 능력을 늘려줄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 입니다.

키아라같이 초반의 A플플플 등급의 흑우는 파란 회칼을 든 쇼우의 술병던지기와 배치기에 정신을 못차리고 파밍한 탬을 뱉는 영양공급원이 되지만 현우, 나딘과 같은 친구들은 약간의 연기를 펼치며 잡아주는것이 좋습니다.

굳이 연기를 안하시고 쇼우자체에 숙련도가 있어 Q,E콤보 및 추노에 자신있으시다면 이부분을 보실필요가 없지만, 바로 모래사장으로 넘어가는 루트가 아니면 텔레포테이션을 이용해서 도망치려 할텐데 2랩의 쇼우에게는 하드CC기 에어본이 있습니다. 텔레포테이션에서 따봉을 날리며 날아가려는 음식재료에 주의에서 파밍을 하러 가는척 가까이 다가가 평타 한방, Q 한방 날린후 배치기를 맞춰준다면 요리재료는 싱싱한 영양공급원답게 팔딱팔딱 뛰고 화들짝 놀라 도망치려 시도하지만 쇼우의 술병에 맞아 멀리가지못하고 따봉을 날린 댓가로 목숨을 내놓게 됩니다.

호텔에 아무도 없다면 유유히 파밍을 하시고 바로 연못으로 넘어가시면 됩니다. 만약 고철2개, 바람막이, 옷감, 그리고 쇼우의 스텍을 위한 요리들을 다 만들고 '아... 좀 빨리 만들었다' 싶으실때는 나무도 캐셔서 군복을 만들어 주셔도 좋습니다.

이제 연못입니다. 연못으로 넘어오시면 마스터쉐프 쇼우는 도끼(방천화극, 파이크->도끼창) 우치와(리본), 제국왕관(원석2개, 곡괭이, 망치1), 배틀슈츠(망치1), 신흥강자로 떠오르는 아이기스(팔찌, 거북등딱, 쥐덫)을 파밍하면 됩니다.
쇼우의 배치기는 왠만한 곳은 다 넘어가기 때문에(연못의 언덕이나 강도 다넘습니다.) 연못 파밍에서 밀릴일은 없습니다. 그리고 이곳에서 또한 보라색 무기를 만든 리다이린이 아닌이상 마스터 쉐프의 상대가 될 요리재료는 극히 드물기 때문에 요리재료가 보이면 술병과 배치기를 동시에 눌러 다져주시면 됩니다.

쇼우는 요리를 계속 해주는 것이 여러가지 이점을 가지기 때문에 연못에서도 요리를 만들어 주시는 것이 좋습니다.
저는 꽃과 약초를 조합해 난초를 조합해 가곤 합니다.
(초코파이 상자는 호텔에서 부터 빵을 아끼고 연못에서 박스를 들고 가서 번화가에서 초콜릿을 찾아 조합해야하는데 템 파밍할 칸이 부족하므로 추천하지 않습니다.)
난초는 다음 루트인 번화가에서 유리병과 조합하여 매우 훌륭한 체템인 힐링포션을 만들 수 있기 떄문입니다. 아마 연못에서 어느정도 파밍을 하시면 5랩 타이밍이 되는데 이때 저는 패시브를 올려줍니다.
아마 연못에서 어느정도 파밍을 하셨다면, 도끼창방탄조끼, 인형을 들고 계실텐데 이 시간쯤에 이정도 템이면 왠만한 싸움에서 밀리지 않고, 6랩에는 쇼우의 트레이드 마크인 궁을 배울수 있으며, 번화가에서는 호텔과 마찬가지로 먹는아이템이 많이 나오기때문에(난초를 들고오셨다면 유리병, 꿀, 우유, 초콜릿 등) 패시브의 효율을 극대화 시키기 위한 선택이므로 상황에 따라 Q를 찍으셔도 무난합니다.

이제 번화가로 넘어왔습니다. 번화가에서는 부채와 못(방천화극, 군선)을 먼저 찾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이 곳까지 왔을경우 템칸이 부족한 현상이 일어날텐데. 이곳에서 머리띠를 먼저 주우셨다면 나무를 캐서 조합후 제국 왕관을 만들어 주셔서 템칸을 정리해 주는 것도 좋습니다.
가죽을 빨리 얻어 가죽방패(거북이 등딱지, 가죽), 강철무릎보호대(타이즈, 가죽)를 만드는 것도 템창을 줄이는데 도움을 줍니다.
무기가 파란무기이므로 템창이 부담되신다면 못을 쥐덫과 결합해서 아이기스를 만들어 주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다음 루트는 골목길 이므로 부채를 2개를 얻지 못하셨고, 템창을 비우기 위해 아이기스를 만들었지만 못이 2개가 안나온 경우에는 우치와를 만드셔도 좋습니다.)

쇼우한테는 번화가가 가장 약할때이자 기회의 땅입니다. 호텔과 연못에서 요리재료들을 두들겨 패며 무기레벨을 올렸다면, 번화가에서는 힐링포션제국왕관, 우치와아이기스를 만들 수 있습니다. 즉 어지간하면 우리 마스터 쉡을 이길 요리재료들은 없다고 볼 수 있습니다.
이제부터는 보이는 족족 야생동물을 사냥해 주시고, 스테미나 템을 먹어가면서 안정적인 체력바와 마나바를 유지해 주시면 됩니다. 가끔 지나가는 요리재료들은 Q짤로 기선제압을 해주시고 TAB을 눌러 만만할 경우 QE평궁콤보로 술로 적시고 다져서 육질 연하게 해주고 불로 볶아주면 감사해하면서 템을 줄것입니다.

골목길에 넘어가서는 EOD부츠(학교에서 붕대), 배틀슈츠를 만들것이기 때문에 번화가에서 기름과 타이즈를 챙겨주셔야 합니다. 특히 기름은 뜨거운오일을 만드는 재료이기 때문에 여유롭게 가져가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 특히 골목길에서는 감자와 라이터를 얻을 수 있기때문에 요리및 자신의 스텟을 올릴수있는 쇼우의 입장에서는 기름은 넉넉히 들고가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기름먹인천을 만들어야 EOD부츠를 만들수 있기때문에 기름을 모두 뜨거운 오일로 바꾸시면 눈물을 머금고 다시 기름을 찾으러 가야할 수 있기 떄문에 주의하셔야 합니다.

이제 골목길로 넘어갑니다.
우리 마스터 쉐프는 궁이 있다면 요리재료가 무섭지 않지만, 요리재료를 요리하던 도중 느낌표를 보고 다른 요리재료가 올 경우 궁이 이미 빠져있는 경우가 대부분이므로 이때부터는 먼저 들어가는 일을 자제해야 합니다.

골목길에서도 라면, 마늘, 꿀 등의 좋은 아이템이 나오지만 이것들을 챙기지 마시고 최대한 빨리 라이터운동화 수영복, 고무(망치를 연못에서 못구하셨다면 이곳에서 챙기시면 됩니다.)를 얻은후 감자를 5개 정도 캐셔서 양궁장(을 못얻었을 경우)이나 학교(붕대, 기먹천->부츠->EOD 부츠)빠지시면 됩니다.

그후 모래사장, 고급주택가, 항구 3곳 중 한곳을 정해 머구를 캐러 가시면 됩니다. 최대한 시야를 먼저 먹어주신 후(시야를 먹지 못했다면 최소한 부쉬에서라도) 감자와 머구, 뜨거운 오일을 이용해 피쉬 앤 칩스를 만들어 주시면 이제 후반까지 든든하게 버틸 수 있습니다. 만약 뜨거운 오일이 부족하다면 대구 간 통조림(캔), 꿀바른 대구살(꿀), 감자스프(감자, 우유)등 초록템이지만 체력 효율이 높은 음식들로 만드시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쇼우는 요리가 곧 힘이기 때문에 요리재료로 요리를 만들 수 있다면 버리는 한이 있어도 만들고 버리시는것이 좋습니다.

여기까지 설명이 제가 플레이 하는 루트의 설명입니다.
최종적으로 만들어지는 템들은
방천화극, 제국왕관, EOD부츠, 배틀슈츠, 아이기스, 우치와입니다.
이것은 고정이 아닙니다. 만약 요리재료를 잡았을때 황실 부르고넷, 지휘관의 갑옷, 드라우프니르 이 3가지가 있다면 바꿔주는것도 좋은 선택지입니다. 스카디의 팔찌나 글레이셜 슈즈가 있다면... 요리재료에 감사한 마음을 담아 합장하시면 됩니다.
개인적으로는 제 루트처럼 탱으로 가신후 요리재료를 사냥해 템을 바꿔주시는게 좋습니다.
짧은 식칼을 든 일러스트처럼 근접캐인 쇼우가 초,중반에 원거리 딜러 상대로는 맞으면서 들어가던 도망치던 해야하므로 처음부터 스증템을 올리는 것은 그리 좋지 않은 선택지라고 생각됩니다.
물론 스증템을 다 맞추면 매우 강력하지만 초 중반을 버티기 어려우므로 이런 루트를 선택하게 됬습니다. 탱커가 아닌이상 이 루트의 템을 사용해도 원거리 딜러들은 뜨거운 열기를 버티지 못하고 녹아내리기 때문입니다.

싸움방법입니다.
쇼우는 E의 활용이 매우 중요합니다. Q를 맞춘 후 E를 맞추면 하드 CC를 걸 수 있기때문에 맞추기만 하면 절반은 이긴싸움이라고 봐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그 반대로 E를 맞추지 못했거나 Q를 맞추고 E를 맞추는 시간을 잘못 계산해 CC기가 들어가지 않았을 경우 역관광 당하기 쉽습니다. 쌍검재키같이 붙어서 싸우면 오히려 피가차는 친구들한테는 궁으로 맞딜을 해도 재키의 피흡이 피흡감소가 있어도 재키가 이기므로 E를 도주기로 써야합니다.
Q짤은 스증템이 갖춰지지 않는한 딜에 의미를 둘 수는 없고 슬로우 및 기분나쁨의 요소로 작용하게 해야합니다.
위에서 말한 쌍검재키 같은 경우도 먼저 들어가지 마시고 도망치시면서 Q짤로 슬로우를 걸어주시고 못참고 점프로 들어왔을때QE콤보로 CC기를 걸어주고 궁을 켜서 딜을 넣어주시면 됩니다. 하지만 이상태에서 재키가 도망가지 않고 맞딜을 하면 지게 되므로 쌍검재키같은 종류의 요리재료들은 다른재료들과 싸울때의 뒤치기가 아닌 이상 안건드시는게 정신건강에 좋습니다. 맞딜의 기본요소에서 쇼우는 궁을 키고 뒤를 돈 순간 궁딜이 하나도 들어가지 않기 때문에 맞딜을 하는 친구들 중에서도 피흡이 위주인 친구들은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듀오나 스쿼드입니다.
사실 쇼우가 냉장고라는 별명을 얻은것이 적들에게 죽어서 요리를 내주는것에서 온 루머가 있는데 이는 거짓입니다.
쇼우는 팀원들에게 그의 덩치만큼 큰 배포로 음식을 나누어 주는 것에서 냉장고 같이 든든하고 믿음직 하다해서 온 별명입니다. 만약 팀원들이 초코파이를 만들었다면 연못에서 상자를 챙겨서 초코파이 상자를 만드는 것이 좋고 힐링포션을 넉넉하게 만들어 번화가에 도착했을때는 대부분 첫날밤시간과 맞물리기 때문에 팀원들을 모아 힐링포션을 분배하는것이 좋습니다. 항상 팀원이나 자신이나 넉넉하게 기름과 라이터를 가지고 있는 것이 좋고, 피쉬앤칩스를 만들어 분배하는것이 가장 베스트 입니다.
싸움에서는 우리팀을 지키는 식으로 플레이하기보단 들어온 앞라인에 QE콤보를 넣어서 한턴 막아준후 뒷라인에게 궁을 쓰면서 달려간다 라는 식으로 싸움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왠만한 트럭들이 아니면 뒷라인을 녹일 딜이 충분히 나옵니다. 나머지는 자신의 손에 달려있습니다.

조합으로는 석궁나딘(루트가 완벽하게 일치합니다)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나딘의 회피기와 무기스킬이 쇼우가 뒷라인의 요리재료를 요리할 때 알아서 상대의 앞라인을 요리하기도 편하고 미치못하게 물린 상황에서도 나딘의 무기스킬로 한턴을 밀어내는 것이 가능하며, 자리를 잡은 후에도 나딘의 다람쥐 덫 및 쇼우의 음식 유지력 때문에 쉽게 자리를 뺏기지 않습니다.



글을 마치며, 쇼우는 중반만 버티면 정말 강력한 캐릭터입니다. 패시브또한 매우 실용적이지요, 마스터 쉐프는 오늘도 요리를 합니다. 쇼우를 플레이 하면서 희열을 느낄때는 호텔에 적과 단둘이 시작할때입니다. 특히 키아라.... 정말 좋은 식재료 입니다. 다들 초반 깡패 쇼우 하지마세요 저만 이 재미 느낄겁니다. 개꿀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