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는 패시브를 메인으로 활용하는 니키를 준비했습니다.
템이 나온다면 상대방의 딜을 맞다이로 이겨볼만하며 쉬우면서도 강력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먼저 루트를 설명하기에 앞서서 템트리 번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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나름 만족스러운 결과를 만들어 낼 수 있었다면 저 빌드에 추천 부탁드리겠습니다.

해당 템트리는 후반 지향적 템트리입니다. 스증 니키는 초반의 강력한 모습을 보여주지만 후반으로 힘이 점점 빠지는 것이 특징입니다. 제가 아는 가장 빠른 아야 루트로 약 3분 정도에 풀템이 나오기에 그 전에 전부 밀어버리는 이상적인 그림을 그리는게 아닌 이상 후반을 노리는 아이템 선택은 필수라고 할 수 있습니다.

3루트까지는 완성 아이템이 신발 뿐이지만 4루트에 거의 모든 템이 완성이 되며 5루트에 도착하면 이후로는 분노 관리에 집중하는게 전부가 되겠습니다.

템트리


아이템 능력치 만으로 공격 속도가 103% 방어력이 73이 올라 오며 인게임 플레이로 능력치는 추가적으로 올라올 것입니다.
추가적인 능력치는 275 체력 증가, 스킬피해감소 17%입니다.

추가적으로 니키와 어울리는 상위 템

주작자문은 기본공격을 4회 가하면 체력 비례 데미지를 추가로 줄 수 있습니다. 만들 기회가 있다면 추가로 만들어도 괜찮을 것입니다.
성법의
나름 괜찮은 후반 아이템입니다. 체력 증가도 좋으며 니키의 패시브는 기본 공격에 스킬 공격 데미지를 추가로 주는 것인데 스킬 공격 추가 피해 +16이 붙어 있습니다.
불꽃 드레스
붙어서 싸우는 니키에게 추가 데미지를 주는 아이템이 나쁘지 않을리가 없습니다. 거기에 공격력 +20과 방어력 +30은 꽤나 큰 능력치 입니다. 만들어질 기회는 많지 않겠지만 주작자문이 있다면 이 아이템을 함께 사용하세요.
천사의 고리
니키는 중간중간 q스킬을 섞어 넣어 상대방을 잠깐의 넉백을 줄 수 있습니다. 또한 곧바로 평타를 연계하여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니키와도 잘 어울리는 아이템입니다. 아이템들 중 한가지를 만들수 있다면 저는 1순위로 만들 것 입니다.
스카디의 팔찌
스카디의 팔찌는 체력이 증가함과 동시에 스킬 공격 추가 피해 +27이 붙어있어 평타 탱 니키와 잘 어울립니다. 상위 아이템들 중 제작 순위 2순위의 아이템입니다.
헤르메스의 부츠
이동속도가 빨라지는 아이템입니다. 또한 군중 제어의 효과를 30% 감소 시켜주는 효과가 붙어 있습니다. 근접 캐릭터인 니키에게 빠른 이동의 능력치를 준다면 원거리 적들에게 유의미한 추격으로 적절한 딜각이 잘 나올 것입니다.
미스릴 퀴버
장식 아이템 중 교환 할 수 있는 유일한 아이템입니다. 기본공격 사거리 증가는 니키에게 있어서 싸우다가 도망으로 선택을 바꾼 적에게 기본 공격 한대를 더 때릴수 있는 각을 만들어 줍니다. 이 아이템을 만들 수 없다면 호크아이를 유지하세요.

스킬설명
해당 빌드에서 가장 어려운 것은 이 패시브 입니다.
분노를 언제든 활성화 할 수 있는 상태로 돌아다니는 것이 중요합니다. 싸움이 붙었을 때 적은 기본 공격이나 스킬 공격의 어느정도 방어력이 올라온 상태일 것입니다. 그저 강력한 데미지를 때리는 것보다 얼마나 더 많이 때리느냐로 승부가 갈리는 경우가 생길 수도 있습니다.

활성화 될 경우 공격 속도가 증가하여 지속적으로 공격을 때릴수 있는 니키에게 추가 공격 속도가 없다는 것은 그만큼의 있어야 할 딜이, 한번두번의 공격이 부족하여 딜 부족이 나와 상대방과의 전투에서 차이가 벌어지게 됩니다. 

또한 스킬 추가 피해는 수치만 놓고 보면 높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하지만 여러번 공격함으로 공격 데미지가 쌓인다면 높은 양의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니키의 능력치는 높지 않기 때문에 공격속도가 부족하면 그만큼 때리는 횟수 적은만큼 부족한 딜이 보입니다. 평타 한번한번이 다 유의미하며 인파이터 복서라고 생각하며 플레이 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격투 액션 / 리버 블로우
니키의 q스킬은 적중시 쿨타임이 줄어들고 2타로 분노를 얻을 수 있으며 타격 수만큼 분노가 쌓입니다. 나름 적중이 중요한 스킬입니다.
가드&카운터
패시브와 더불어 중요한 스킬입니다. 분노가 풀렸어도 곧바로 분노를 얻을 수 있고 데미지를 순간 많은 양을 감소 시킬 수 있으며 군중 제어(기절,속박,공중에 뜸, 등등)를 면역하며 상대가 공격하였을 경우 앞으로 전진하여 공격을 하고 공격을 적중 시켰을 경우 속박 시킵니다. 상대방의 공격을 적절히 받아 치는 데에 사용하면 상대방의 큰 피해를 막을수 있습니다.
강력한 펀치
전투에서는 그다지 사용을 할 일이 없을 스킬입니다.
분노 스킬은 강력한 군중 제어인 기절이 붙어 있지만 바로 분노가 풀린다는 제약은 패시브를 활용하는 니키에게 있어서 너무나도 큰 디메리트 입니다. 또한 기본 스킬은 인파이터인 니키에게 딜로스를 발생 시키며 상대방이 도망갈 여유를 만들게 되므로 전투에서의 사용은 초반 교전 이후에는 권하지 않습니다.
분노의 어퍼컷
분노를 소모한다는 단점이 있지만 궁극기 스킬인만큼 나름 괜찮은 능력치와 데미지가 붙어 있습니다. 적이 도망간다면 추격용으로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비슷하게 사용 되는 q 스킬과 다른 점은 사용 후 잠깐의 딜레이가 발생하며 큰데미지를 상대방에게 줄 수 있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상대방의 피가 많이 빠지고 전투에서 이탈을 시도할 경우 마무리를 하는 용도로 사용하면 되겠습니다.

상대하기 어려운 캐릭터
쇼이치
붙어서 싸워야 하는 니키에게 단검을 던지며 도망 다니는 쇼이치는 무척이나 피곤한 캐릭터입니다. 후반으로 가서는 쿨타임이 빨리 돌아와 추격도 힘듭니다. 지금으로는 최종 2인이 되었을때 이길 방법이 없습니다. 이후에 상대법을 찾게 된다면 다시 소개드리겠습니다.
엠마
평타를 마구 쳐줘야 하는 니키에게 엠마의 변이는 귀찮은 존재 입니다. 또한 Q 스킬을 피격 받을 경우 느려지는
것 역시 붙어야 하는 니키에게 피곤한 스킬입니다. 엠마의 이동 스킬인 R 스킬 역시 쿨타임이 짧아 Q스킬을 적중시키며 붙기에 어려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최종 생존 2인으로 남는다면 구역이 쫍아지기에 승산이 있으니 최종 생존구역이 남을 때까지 시간을 기다리다가 최종 구역에서 전투하세요.

아드리아나
불을 뿌리면서 도망가고 도망다니면서 딜교하는 아드리아나는 피곤한 캐릭터입니다. 뿐만 아니라 충전형 궁인 R스킬은 이동을 방해하고 기름과 불 위에 느려짐이 있어 추격이 상당히 피곤합니다. 최종 구역에서도 둔화와 지속 피해는 피곤합니다. 도주 스킬이 빠진다면 R스킬로 추격해서 공격하고 q스킬로 지속적으로 추격해서 타격하세요.

그 외에 니키에게 둔화 스킬을 걸면서 도망 갈 수 있는 실험체

이후에는 기회가 된다면 캐릭터별 상대법 준비해서 오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