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존자 여러분 안녕하세요.

아비게일의 워프 슬래시(E)의 작동 방식 변화에 대해 공지 드린 이후, 플레이 체감상 아비게일의 실제 사거리가 길어졌다는 느낌이 커서 공지 이후에도 여러 가지 상황을 실험해 보았습니다. 이 과정에서 기본 로직 기준으로 스킬의 발동 사거리는 기존과 동일하지만, 대상과 지역을 둘 다 지정하는 스킬의 특수성 때문에, 조작 위치에 따라 의도했던 것 보다 긴 거리를 이동할 수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이에 이전 공지를 번복하고 아비게일에 워프 슬래시(E)를 수정하고자 합니다. 섣부른 판단으로 잘못된 공지를 드린 점 대단히 죄송합니다.


변경 사항
  • 워프 슬래시의 작동방식을 변경하여, 대상의 끝이 아닌 중점을 기준으로 스킬 발동을 체크하게 됩니다. 결과적으로 지난 버전 대비 적 뒤로 돌아갈 때는 사거리가 살짝 더 길어지고, 적 앞으로 갈 때는 살짝 더 짧아집니다.
  • 2023-10-13 00:35 이후 적용됩니다.

단순히 지난 버전으로 롤백하면 1.6 버전에 수정된 버그를 해결할 수 없는데 이 버그가 조작감에 매우 안 좋은 영향을 주고, 현재 상태는 특정 조건에서 이동 거리 이득이 생겨서, 이와 같이 변경을 진행하고자 합니다.

다양한 상황과 조건들을 꼼꼼하게 챙기지 못한 점 다시 한 번 사과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