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6 업데이트는 10월 12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신규 실험체 - 알론소

글러브를 사용하는 새로운 실험체 알론소가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알론소는 출시 후 2주일 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10월 17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온통 폐품투성이구만. 나까지 포함해서!”




플라즈마 베리어 (P)


알론소가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0.1초 동안 면역 상태가 됩니다. 이 효과는 18/12/6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다시 활성화됩니다.

알론소가 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1명 당 체력을 50(+최대 체력의 3/5/7%) 회복합니다.

  • 이동 불가 상태: 움직이지 못하게 하거나, 이동 명령을 받지 못하는 상태

 

마그네틱 펀치 (Q)


전방에 자력이 담긴 펀치를 내질러 80/120/160/200/240(+스킬 증폭의 4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과 자력으로 연결됩니다.

알론소가 연결된 대상을 향할 때,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거리가 가까울수록 최대 20/22.5/25/27.5/30%까지 증가합니다.

연결된 적을 기본 공격하면 연결을 해제하면서 (레벨*5)(+대상 최대 체력의 7/7.5/8/8.5/9%)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0.6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 범위: 6.5m * 1.6m

  • 투사체 속도: 14.5m/s

  • 쿨다운: 8/7.5/7/6.5/6초

  • 스태미나 소모량: 30/35/40/45/50

 

바운싱 실드 (W)


2.5초 동안 공격을 막아내는 자기장 방패를 펼쳐, 전방의 적으로부터 받는 피해량이 80% 감소합니다.

방패는 총 5회에 걸쳐 파동을 발사하여 각각 30/35/40/45/50(+스킬 증폭의 25%)(+추가 체력의 5%)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는 점점 빠른 간격으로 발사됩니다.

재사용하거나 지속 시간이 종료되면 80/120/160/200/240(+스킬 증폭의 50%)(+추가 체력의 15%)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 파동 범위

    • 거리: 알론소의 앞 0.5m 부터 5m 까지

    • 너비: 3m

  • 파동 투사체 속도: 14m/s

  • 쿨다운: 16/15/14/13/12초

  • 스태미나 소모량: 50/60/70/80/90

 

어트랙션 슬램! (E)


알론소가 대상을 지목하며 금속 고리를 씌웁니다.

잠시 후, 대상을 향해 돌진하여 60/90/120/150/180(+방어력의 20%)(+최대 체력의 7%)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0.9/1 /1.1/1.2/1.3 초 동안 속박합니다.

  • 사거리: 5m

  • 돌진 전 준비 시간: 0.8초

    • 돌진 전에 적이 10m 밖으로 벗어나면 스킬이 취소됩니다.

  • 쿨다운: 17/15.5/14/12.5/11초

  • 스태미나 소모량: 75/80/85/90/95

 

게더링 필드 (R)


알론소가 주변 적들을 짧게 당겨오면서 70/160/250(+스킬 증폭의 5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대지에서 끌어모은 금속 파편으로 0.5초 마다 알론소의 체력을 4(+최대 체력의 3/4.5/6%)만큼 회복하고, 적에게는 16/20/24(+스킬 증폭의 15%)의 지속 피해를 입히며, 영역 바깥을 향하는 적의 이동 속도가 50% 느려집니다.

재사용하거나 지속 시간이 종료되면, 유지 시간에 비례해 40/80/120(+스킬 증폭의 40%)(+추가 체력의 2%) ~ 80/160/240(+스킬 증폭의 80%)(+추가 체력의 4%)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 범위: 반경 4.75m

  • 당겨오는 거리: 1.6m

  • 쿨다운: 80/70/60초

  • 스태미나 소모량: 120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선생님 캐시 (희귀) 스킨이 출시됩니다.

“저런, 점수 미달인 학생은 보충수업이랍니다~”


 

뱀파이어 쇼이치 (영웅) 스킨이 출시됩니다.

뱀파이어 쇼이치는 제작소 → 교환소에 출시되며 바캉스 토큰을 모아 교환 가능합니다.

“오늘 밤은 긴 밤이 될 것 같군요.”


 

뱀파이어 쇼이치와 어울리는 이모티콘, 아이콘, 테두리, 배경 등이 포함된 뱀파이어 쇼이치 컬렉션 패키지가 출시됩니다.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 사항으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프리야 안녕, 갸웃, NO, 플렉스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주요 패치 의도

  • 실험체 관련 조정은 통계에 주로 기반합니다.

    • 상위권 통계는 통계적 신뢰성을 가질 수 있는 일정한 판 수 이상을 표본으로 집계하도록 기준을 잡습니다. 집계 시기나 여러 변수에 따라 달라지지만, 대략적으로 2000~5000위 정도까지의 표본이 집계됩니다.

    • 핫픽스는 훨씬 적은 표본 수에 의존해야 해서 치명적인 수준일 때에 진행됩니다.

    • 랭크 대전의 중하위권 비중이 매우 커지면서, 상위권 통계와 별개로 중하위권 구간에서 지나치게 강력할 경우에도 패치에 반영됩니다.

    • 이터널 리턴 마스터즈가 본격적으로 진행되면서 대회 레벨의 밸런스가 일부 반영될 수 있습니다.

    • 승률, 평균 킬, 랭크 점수 획득량, 포지션 대비 평균 킬/주는 피해량/받는 피해량 등을 기본 지표로 합니다. 단, 사전에 포지션을 지정하는 게임이 아니기 때문에, 포지션에 대해서는 너무 극단적인 형태가 되지 않는 선에서 다양한 포지션이 공존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 밸런스 업데이트의 가장 큰 목표는 다양한 실험체의 출현입니다.

    • 통계적으로 지나치게 강력한 모습을 보이는 실험체를 하향하고, 상하위권 어디에서도 잘 활용되지 못하는 실험체를 상향하는 게 전체적인 목표입니다. 상향되는 숫자가 훨씬 많지만, 하향되는 실험체들의 픽률이 더 높은 편이라 체감은 다를 수 있습니다.

    • 상위권과 중하위권 구간은 서로 매우 다른 통계 양상을 보이고 있어서, 한 쪽이라도 평균 이상의 통계를 기록하면 상향 대상에서 제외됩니다.

    • 1.6 업데이트는 시즌 1 마지막 업데이트이기 때문에 조금 더 안정적으로 가져 갑니다.

  • 신규 아이템인 헬파이어는 VF 혈액 샘플을 재료로 하는 최상위 돌격 소총입니다.

    • 추후 모든 무기군과 주력 빌드에 맞는 VF 혈액 샘플 무기가 단계적으로 추가될 예정입니다.

    • VF 혈액 샘플로 제작한 무기는 그 무기군 내에서 가장 좋은 무기이지만, 비싼 크레딧 가격만큼의 성능을 갖진 않습니다. 모든 무기군에 추가된 이후 전체적으로 성능이 상향될 예정입니다.

시스템

컬렉션

특정한 스킨, 이모티콘, 아이콘, 배경 등을 모으면 추가 보상이 지급 되는 컬렉션 메뉴가 추가 됩니다.

  • 컬렉션 목표를 모두 모으면 추가 보상이 지급 됩니다.

  • 모두 7개의 컬렉션 목표가 주어지며, 추후 추가될 수 있습니다.

    • 모든 건 딸을 위해섭니다.

    • 아니,

    • 아이스 아메리카노 한잔이요!

    • 튜토리얼을 클리어 하자!

    • 튜토리얼 클리어 다음은?

    • 적을 처치했습니다.

    • 나쟈의 새로운 모습

 

매치메이킹 개선

최상위권 매칭을 조금 더 세분화 합니다.

  • 미스릴 이상 티어와 다이아몬드 1, 2티어가 만날 수 있는 매칭 확장 시간이 더 뒤로 늦춰져, 함께 매칭되는 빈도가 줄어듭니다.

 

실내 공간의 낮밤 인지 강화

실내 공간에 조명을 추가하고 밤 시간대에 조명을 켜서 시각적 차이를 줍니다.


 

점프 패들 크기 및 판정 개선

점프 패들의 판정이 점프 패들 모양과 일치하도록 개선 됩니다. 점프 패들의 크기가 조금 커져서 점프 영역 총 넓이는 비슷하게 유지합니다.


 

면역 및 무적 상태 연출 추가

사용하거나 상대할 때 보다 잘 인지할 수 있도록 면역 및 무적 상태에 대한 연출이 추가됩니다.

 

금지 구역 카운트 변경

  • 적 실험체 처치 시 금지 구역 카운트 회복량 4초 → 5초

 

실험체

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 마르티나의 NP 구매 가격 1,075 → 8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4,340개

  • 헤이즈의 NP 구매 가격 1,075 → 870개, A-Coin 구매 가격 8,020 → 4,340개

  • 에스텔의 NP 구매 가격 870→ 645개, A-Coin 구매 가격 4,340→ 2,140개

 

나딘

R-늑대 맹습의 스킬 증폭 계수를 올려 활 무기군의 지속 교전 능력을 보완합니다.

  • 늑대 맹습(R)

    • 피해량 30/70/110(+추가 공격력의 90%)(+스킬 증폭의 70%)(+야성 중첩 피해) 30/70/110(+추가 공격력의 90%)(+스킬 증폭의 80%)(+야성 중첩 피해)

 

다니엘

다니엘은 다른 지표에 비해 승률이 매우 낮습니다. W - 영감의 피해 축적량을 증가시켜 게임 후반부의 교전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 영감(W)

    • 피해 축적량 4/6/8/10/12% → 4/7/10/13/16%

 

띠아

띠아는 W - 팔레트 스킬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게임 초반부에 교전을 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스킬 레벨업을 좀 더 빨리 할 수 있게 바꿔 이 문제를 개선합니다.

  • 팔레트(W)

    • 습득 가능 레벨 1/5/9 → 1/4/7

 

라우라

W - 예고장을 적중시켰을 때의 피해량이 과도하게 높아 이를 낮춥니다.

  • 예고장(W)

    • 타겟 피해량 65/100/135/170/205(+스킬 증폭의 40%) → 60/90/120/150/180(+스킬 증폭의 30%)

 

레녹스

모든 통계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는 레녹스의 피해량과 저지력을 강화시킵니다.

  • 회오리 비늘(Q)

    • 피해량 60/95/130/165/200(+스킬 증폭의 50%) → 80/115/150/185/220(+스킬 증폭의 50%)

  • 휩쓸기(E)

    • 쿨다운 8초 → 7초

 

레온

레온이 공격 속도 아이템을 착용하지 않아도 강한 근거리 전투 능력을 발휘하는 부분을 조절합니다.

  • 인간 어뢰(P)

    • 물 웅덩이 위에서 공격 속도 증가량 40/55/70% → 40/50/60%

 

마르티나

마르티나의 교전 탐지 범위를 확장시켜 취재를 더욱 용이하게 합니다. 그리고 저레벨 구간에서의 기본 공격 충전 시간을 단축시켜, 빠르게 취재를 완료했을 때의 교전 능력을 강화합니다. 또한 W - 일시정지의 카메라 설치 사거리를 늘려, 스킬 연계를 돕습니다.

  • 재생(P)

    • 녹화(R) 레벨에 따른 기본 공격 충전 시간 1.6/1.2/0.5초 → 1.5/1/0.5초

    • 취재 중 상태의 교전 탐지 범위 20m → 30m

  • 일시정지(W)

    • 설치 사거리 3.5m → 4.5m

 

마커스

최근 패치로 인해 약화된 마커스의 지속 교전 능력을 보충합니다.

  • 망치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4% → 2.6%

  • 전투 교범(Q)

    • 기본 공격 추가 피해량 10/20/30/40/50(+추가 체력의 12%) → 10/20/30/40/50(+추가 체력의 14%)

 

매그너스

매그너스가 공격력 장비(방망이)를 갖췄을 때 W - 17 대 1 피해량을 높입니다. 스킬 증폭 세팅(망치)의 경우 중후반까지는 약해지고 공격적인 전설 장비를 다수 갖췄을 때부터는 조금 더 강력해집니다.

  • 17 대 1(W)

    • 피해량 22/34/46/58/70(+추가 공격력의 30%)(+스킬 증폭의 22%)(+방어력의 15%) → 22/29/36/43/50(+추가 공격력의 50%)(+스킬 증폭의 25%)(+방어력의 15%)

 

비앙카

비앙카는 낮은 평균 피해량과 랭크 점수 획득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Q - 선혈의 투창의 체력 소모량을 줄이고 피해량을 늘려 원거리 견제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 선혈의 투창(Q)

    • 체력 소모량 현재 체력의 7.5% → 5%

    • 피해량 40/80/120/160/200(+스킬 증폭의 40%) → 40/80/120/160/200(+스킬 증폭의 45%)

 

셀린

셀린이 연속해서 스킬을 사용했을 때 스킬 쿨다운이 과도하게 남아있는 문제를 완화합니다.

  • 기폭(W)

    • 적중 시 연결/융합된 폭탄 1개 당 플라즈마 폭탄(Q) 쿨다운 감소량 20/25/30/35/40% → 25/30/35/40/45%

 

쇼이치

1.0 업데이트 이후 변화한 쇼이치의 콤보는 숙련도를 필요로 하지만, 쇼이치 본인의 실수가 없다면 대응하기가 무척 어려운 편입니다. 지표가 점점 더 상승하고 있는 쇼이치의 내구도를 낮춰 대응의 여지를 늘립니다.

  • 레벨 당 방어력 2.9 → 2.5

 

수아

사용 빈도가 낮은 망치 수아의 위력을 향상시킵니다.

  • 망치 무기 숙련도 레벨 당 공격 속도 2.5% → 3%

 

시셀라

랭크 점수 획득률이 낮은 시셀라의 주력 스킬 피해량을 강화합니다.

  • 윌슨! 도와줘(Q)

    • 피해량 80/110/140/170/200(+스킬 증폭의 75%) → 80/115/150/185/220(+스킬 증폭의 80%)

 

아르다

아르다의 기본 내구도를 강화하여 플레이 난이도를 낮춥니다.

  • 기본 방어력 38 → 41

 

아비게일

아비게일은 낮은 랭크 점수 획득률과 평균 등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아비게일의 기본 이동 속도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또한, 지난 패치에서 사거리 감소로 인해 적중하기 어려워진 스킬들의 피해량도 강화하여 전체적인 위력을 조정하였습니다.

  • 기본 이동 속도 3.45 → 3.5

  • 호라이즌 클리브(W)

    • 쿨다운 12/11.5/11/10.5/10초 → 12/11/10/9/8초

  • 워프 슬래시(E)

    • 사거리 계산 방식이 보다 직관적으로 변경 됩니다.

      • 이전: 스킬의 적 탐색 범위(반지름 1.2m)와 스킬 사거리(반지름 5m)가 절반 이상 겹쳐지면 사용 가능

      • 변경: 대상이 완전히스킬 사거리 안에 있을 때에만 사용 가능

      • 사거리를 늘려 기존 사용감을 비슷하게 유지합니다.

      • 사거리 밖의 대상에게 워프 슬래시를 사용할 때 아비게일이 다가가다 멈추는 현상이 수정됩니다.

    • 사거리 5m → 6.2m



  • 디멘션 스트라이크(R)

    • 피해량 150/275/400(+스킬 증폭의 70%) → 150/275/400(+스킬 증폭의 80%)

 

아이솔

지표가 낮은 권총 아이솔의 위력을 향상시킵니다. 1.7 업데이트에서 R - Mok제 폭탄으로 피해를 입혔을 때 무기 숙련도를 획득하지 못하는 문제가 수정되며, 몇 가지 스킬 개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 권총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 → 4.2%

 

성적이 부진한 글러브 얀의 위력을 강화합니다. 반면, 준수한 성적을 보이는 톤파 얀은 주로 사용하는 무기의 성능을 낮춰 견제합니다.

  • 위빙(E)

    • 기본 공격 추가 피해량 20/35/50/65/80(+추가 공격력의 70%)(+스킬 증폭의 50%) → 30/45/60/75/90(+추가 공격력의 80%)(+스킬 증폭의 50%)

 

에스텔

에스텔의 저지 능력과 게임 후반부에서의 피해량을 강화합니다.

  • 진압(Q)

    • 20/45/70/95/120(+스킬 증폭의 35%)(+에스텔 최대 체력의 6%) → 30/60/90/120/150(+스킬 증폭의 35%)(+에스텔 최대 체력의 6%)

    • 쿨다운 8초 → 7초

 

에이든

에이든은 전체적인 통계가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조금 부족한 편입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기본 공격력을 상향 조정하여 초반 교전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 기본 공격력 35 → 38

 

에키온

지난 패치에 이어 에키온의 기본 내구도를 상향 조정합니다. 다만, 블랙맘바 무기군은 아이템의 성능을 조정해 과도하게 강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 레벨 당 체력 89 → 93

 

엘레나

엘레나는 뛰어난 기동성과 In-Out 능력으로 높은 통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를 조절하기 위해 W - 더블 악셀의 방어력 증가 효과와 E - 스파이럴의 스텝 시퀀스 회복량을 감소시킵니다.

  • 더블 악셀(W)

    • 사용 시 방어력 증가 50% → 40%

  • 스파이럴(E)

    • 얼음 지대 위에 있을 때 스텝 시퀀스 회복량 10 → 8

 

요한

요한은 수동적인 특성으로 인해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 템포를 따라가기 어렵다고 판단됩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요한의 기본 이동 속도를 상향 조정합니다.

  • 이동 속도 3.45 → 3.5

 

윌리엄

W - 와인드업의 쿨다운을 줄여 사용하기 더 용이하게 만듭니다.

  • 와인드업(W)

    • 쿨다운 16초 → 14초

 

유키

유키는 낮은 평균 피해량과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R - 화무십일홍의 피해량을 강화하여 스킬을 적중시켜도 손해를 보는 상황을 완화합니다.

  • 화무십일홍(R)

    • 표시가 터질 때 피해량 대상 최대 체력의 15/17.5/20% → 15/20/25%

 

이바

이바는 킬 캐치 능력과 생존 능력이 부족하여 평균 랭크 점수 획득률이 낮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W - 위상의 소용돌이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강화합니다.

  • 위상의 소용돌이(W)

    • 이동 속도 감소 30% → 35%

 

이안

단검 무기군의 상향만큼 기본 공격력을 하향합니다.

  • 기본 공격력 41 → 36

 

재키

Q - 연참의 쿨다운을 감소시켜 사용 빈도를 증가시킵니다. R - 전기톱 살인마의 경우 쿨다운 적용 시점을 변경하여 적 실험체 처치 관여 시 지속 시간 증가 효과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 연참(Q)

    • 쿨다운 9/8.5/8/7.5/7초 → 8/7.5/7/6.5/6초

  • 전기톱 살인마(R)

    • 쿨다운이 스킬이 끝날 때가 아닌, 스킬을 사용할 때부터 적용되도록 변경합니다.

    • 쿨다운 70/60/50초 → 80/65/50초

칼라

칼라는 뛰어난 기동성을 이용하여 평균적으로 많은 킬을 기록하지만, 게임 후반부에서는 그 위력이 크게 감소합니다. 이를 조정하기 위해 Q - 관통 작살의 사거리를 확장하여 원거리 교전 능력은 강화하지만, E - 작살 기동의 점프 사거리는 줄여 기동 능력을 제한합니다.

  • 석궁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2.6% → 2.8%

  • 관통 작살(Q)

    • 사거리 5.85m → 6m

  • 작살 기동(E)

    • 사용 사거리 6.1m → 6.3m

    • 점프 이동 거리 4m → 3.5m

 

캐시

캐시는 계속해서 좋은 통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E - 수쳐를 관통하여 적중시켰을 때의 과도한 피해량을 감소시킵니다.

  • 수쳐(E)

    • 충돌 시 피해량 30/50/70/90/110(+스킬 증폭의 65%) → 30/50/70/90/110(+스킬 증폭의 45%)

 

키아라

키아라의 P - 낙인이 최대 중첩됐을 때, 기본 치유 감소 효과 아이템보다 더 큰 치유 방해 효과를 가지도록 합니다.

  • 낙인(P)

    • 낙인 중첩 당 치유 감소 8/9/10% → 9/10/11%

 

테오도르

테오도르가 부쉬를 잘 활용했을 때의 생존 능력을 강화합니다.

  • 에너지 프로토콜(P)

    • 은신 시간 1.5초 → 2.5초

    • 보호막 유지 시간 1.5초 → 2.5초

    • 보호막량 최대 체력의 7/14/21% → 10/17/24%

 

프리야

W - 포르타멘토의 기본 공격 강화 지속 시간을 늘려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적중하기 어려운 E - 프리비티의 노래 스킬의 쿨다운을 감소시켜 사용 부담을 줄입니다.

  • 포르타멘토(W)

    • 적중 시 기본 공격 강화 지속 시간 3초 → 6초

  • 프리비티의 노래(E)

    • 쿨다운 14초 → 11초

피오라

사용 빈도가 낮은 무기군의 위력을 향상시킵니다.

  • 양손검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2 → 4.5%

  • 창 무기 숙련도 레벨 당 스킬 증폭 4.4 → 4.6%

 

피올로

W - 튕겨내기&휘두르기 쿨다운을 줄여 스킬 사용 빈도를 높입니다.

  • 튕겨내기&휘두르기(W)

    • 쿨다운 14/13/12/11/10초 → 12/11/10/9/8초

 

혜진

R - 오대존명왕진의 저레벨 구간 쿨다운을 줄여 게임 초반 교전 시 궁극기 사용 부담을 감소시킵니다.

  • 오대존명왕진(R)

    • 쿨다운 100/85/70초 → 90/80/70초

 

무기

 

글러브

  • 단영촌천투 공격력 62 → 67

  • 브레이질 건틀릿 공격력 52 → 57

  • 블러드윙 너클 공격력 54 → 64

  • 소수 공격력 55 → 60

  • 주작자문 공격력 50 → 55

  • 천잠장갑 공격력 82 → 87

 

단검

  • 다마스커스 가시 공격력 52 → 58

  • 마하라자 공격력 52 → 58

  • 초진동 나이프 공격력 45 → 51

  • 카른웬난 공격력 50 → 56

  • 소울 리퍼 공격력 60 → 67

  • 프라가라흐 공격력 62 → 69

 

돌격 소총

  • 95식 자동 소총 공격력 67 → 72

  • AK-12 공격력 70 → 74

  • 아그니 공격 속도 30% → 35%

 


  • 헬파이어(신규 전설 등급)

    • 조합식: 페도로프 자동 소총 + VF 혈액 샘플

    • 능력치

      • 공격력 55

      • 스킬 증폭 110

      • 공격 속도 30%

      • 쿨다운 감소 20%

      • 장탄 수 30

 

망치

  • 다그다의 망치 공격력 95 → 90

 

쌍검

  • 디오스쿠로이 공격력 47 → 51

  • 이천일류 공격력 36 → 40

  • 간장과 막야 공격력 66 → 70

  • 자웅일대검 공격력 57 → 61

 

쌍절곤

  • 케르베로스 (고유)기본 공격 사거리 0.5 → 0.4

 

암기

  • 플레솃 (고유)기본 공격 사거리 0.5 → 0.4

  • 수다르사나 (고유)기본 공격 사거리 0.5 → 0.4

 

  • 코스믹 바이던트 스킬 증폭 108 → 112

  • 별 사냥꾼

    • 충전 - 섬광 - [고유 장착 효과]

      • 피해량 캐릭터 레벨*8(+스킬 증폭의 15%) → 캐릭터 레벨*8(+스킬 증폭의 20%)

      • 이동 속도 감소 지속 시간 1초 → 1.5초

 

채찍

  • 혈화구절편 스킬 증폭 112 → 107

 

톤파

  • 택티컬 톤파 공격력 48 → 40

  • 흑요석 짓테 스킬 증폭 116 → 108

 

VF의수

  • 블랙맘바킹 레벨 당 체력 13 → 10

  • 블랙맘바킹-TL 레벨 당 체력 16 → 13

  • 블랙맘바킹-FC 레벨 당 체력 16 → 13

  • 블랙맘바킹-VBS 레벨 당 체력 16 → 13

 

 

코발트 프로토콜

코발트 프로토콜 모드 보정

나딘

  • 석궁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6% → 94%

 

나타폰

  • 카메라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1% → 89%

 

데비&마를렌

  • 양손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2% → 100%

 

레온

  • 글러브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2% → 90%

  • 톤파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5% → 93%

 

루크

  • 방망이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7% → 95%

 

마이

  • 채찍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30 % → 35%

 

바바라

  • 방망이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7% → 99%

 

셀린

  • 투척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103% → 100%

 

쇼우

  • 단검 사용 시 받는 피해량 104% → 100%

 

쇼이치

  • 단검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25% → 20%

 

아델라

  • 방망이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10% → 20%

 

알렉스

  • 모든 무기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5% → 10%

 

아이솔

  • 권총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7% → 99%

 

아이작

  • 톤파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20% → 10%

 

  • 글러브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8% -> 95%

  • 톤파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1% -> 89%

 

에이든

  • 양손검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8% → 96%

 

에스텔

  • 도끼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15% → 10%

 

에키온

  • VF의수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9% → 101%

  • VF의수 사용 시 받는 피해량 97% → 95%

 

이안

  • 단검 사용 시 주는 회복량 100% → 108%

 

재키

  • 단검 사용 시 받는 피해량 100% → 102%

  • 도끼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25% → 20%

 

피오라

  • 양손검 사용 시 궁극기 쿨다운 감소 15% → 10%

 

헤이즈

  • 돌격 소총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5% → 93%

 

현우

  • 톤파 사용 시 입히는 피해량 93% → 91%

 

코발트 전술 스킬

  • 힘껏 펀치 (삭제)

  • 균열 (신규)

    • 전방 넓은 범위에 균열을 생성하여 잠시 후 200(+적 현재 체력의 20%)의 고정 피해를 입힙니다.

    • 적중된 적들은 1초간 기절하고 이동 속도가 3초65% 감소합니다.

 

아이템

다음 아이템들이 보급 상자에서 제거되고, 다시 드래프트 풀에 들어옵니다:

  • 진은 드레스

  • 불꽃 드레스

  • 택티컬 바이저

  • 예언자의 터번

  • 미스릴 방패

  • 글레이셜 슈즈

 

다음 아이템들이 드래프트 풀에서 제거되고, 보급 상자에 추가됩니다:

  • 카바나

  • 월계관

  • 우주 비행사의 헬멧

  • 텔루리안 타임피스

  • 아흐라만의 손길

  • 샤를마뉴의 방패

  • 아이언 메이든

  • 미스릴 부츠

  • 칼날 다리

 

장비 드래프트 풀에서 등장하지 않는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 : 미스릴 갑옷, 고스트, 슈팅스타 자켓, 카바나, 핏빛 망토

  • 머리: 미스릴 투구, 황야의 별, 월계관, 우주 비행사의 헬멧

  • : 텔루리안 타임피스, 큐브 워치, 샤를마뉴의 방패, 아흐라만의 손길, 틴달로스의 군주

  • 다리: 아이언 메이든, 블레이드 부츠, 미스릴 부츠, 칼날 다리

    • 해당 아이템들은 보급 상자에서 등장합니다.

 


글러브
  • 주작자문 Mk2 공격력 50 → 55

VF 의수

데스에더퀸-MT

  •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8% → 1.5%

데스에더퀸-FC

  •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8% → 1.5%

데스에더퀸-VBS

  • 레벨 당 기본 공격 증폭 2.8% → 1.5%

블랙맘바킹-TL

  • 레벨 당 체력 21 → 13

블랙맘바킹-FC

  • 레벨 당 체력 21 → 13

블랙맘바킹-VBS

  • 레벨 당 체력 21 → 13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 일부 지역에서 특정 각도의 적이 보이지 않는 문제 수정

  • 활성화 된 키오스크에 마우스 오버 시 사용불가 커서 이미지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집사복 아이템 툴팁 내 세컨드 윈드 - 핏빛 갈증 아이템 스킬의 쿨다운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진홍빛 낫 치유 감소 아이템 스킬 툴팁에 원거리 무기에 대한 안내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사용 중 이동 가능한 스킬이 종료된 직후 이동 예약이 정상 동작하지 않는 문제 수정

  • 2일차 낮에 루트 목표 미완성 시 원격 드론 오퍼레이터 가이드에서 꽃 아이템이 아군 탐색 재료로 등록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튜토리얼 2장이 정상적으로 완료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재접속 시 사망한 대상에게 빛의 수호 특성의 보호막 이펙트가 표시되는 문제 수정

  • 부활 지역 선택맵에 빠른 핑 사용 시 팀원 시점에서 잘못된 이미지가 출력되는 문제 수정

  • 부활 지역 선택맵에 Alt+우클릭을 하더라도 빠른 핑 사용되는 문제 수정

  • 미니맵 좌측 팀원 아이콘에 궁극기를 습득하지 않은 상태더라도 스킬 아이콘이 활성화 상태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 관전 시 팀 컬러의 구분이 보다 용이하도록 개선

  • 관전 시 궁극기를 습득하지 않은 상태더라도 스킬 아이콘이 활성화 상태로 표시되는 문제 수정

  • 스프레이를 사용했던 위치 주변에서 다시 사용 시 효과음이 겹쳐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스프레이 사용 시 스프레이가 항상 정방향으로 보이도록 개선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 일부 정신 집중 스킬이 시작 직전에 강제 종료될 경우 정상적으로 동작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이바 VF방출, 레온 파도타기 등

  • 특정 상황에서 차징 스킬 사용 시 인디케이터가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도끼 무기 스킬 피의 나선(D) 아이콘에 빠른 핑 사용 시 충전량 안내가 포함되어 있는 문제 수정

  • 나딘 원숭이 와이어(E) 연결선이 적 시점에서 시야에 따라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니키 분노의 어퍼컷!(R) 적중 시 에어본이 적용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레온 잠영(E) 툴팁에 사용 시 대상 지정 불가 및 저지 불가 관련 안내가 없는 문제 수정

  • 로지 셈텍스 탄 MK-II(R) 미적중 시 피해 범위가 표시 범위보다 크게 설정된 문제 수정

  • 수아 마음의 양식(P) 기본 공격 중 무기 스킬 사용 시 사용 위치와 애니메이션 및 이펙트 방향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재접속 시 설치된 아르다 님루드의 문(R-E)의 비석이 표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아비게일이 사거리 밖으로 워프 슬래시(E) 사용 시 대상이 이동하면 추적하지 못하는 문제 수정

  • 아야 아야의 정의(P) 보호막과 이펙트의 지속 시간이 일치하지 않는 문제 수정

  • 에스텔 헬기호출(R)을 오래된 선창에서 아군에게 사용할 수 없는 문제 수정

  • 뒷골목 에키온 스킨 착용 중 독사의 칼날(Q) 이펙트가 잘못된 위치에 출력되는 수정

  • 재키 전기톱 살인마(R) 툴팁에 쌍검 사용 시 아드레날린 분비(W) 회복 효과에 대한 내용이 안내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리플레이 시 클로에의 첫 위치에 시야가 밝혀진 상태로 유지되는 문제 수정

  • 키아라 낙인(P) 중첩이 적용된 대상에게 변이 상태 적용 시 낙인 이펙트가 매우 크게 표시되는 문제 수정

  • 리플레이 시 키아라 폭주(R) 애니메이션이 해제되지 않는 문제 수정

  • 펠릭스 연계 창술(P) 툴팁에 쿨다운 항목이 표시되는 문제 수정

 

로비 개선 사항

  • 전략맵 선택 단계에서 닉네임이 길 경우 줄바꿈 처리되는 문제 수정

  • 일부 로비 채팅 영역에서 채팅 내역이 많아지더라도 스크롤이 생성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채팅 내역이 없더라도 휠 조작 시 최근 대화 보기 버튼이 출력되는 문제 수정

  • 특정 상황에서 스킨 구매 팝업 내 스킨 명칭이 잘못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일부 언어 환경에서 선샤인 마린 일레븐 이모티콘의 이름이 출력되지 않는 문제 수정

  • 운영 체제의 특정 언어 설정 시 결과 통계 화면으로 진입하지 못하는 문제 수정

  • 언어 환경에서 관계없이 상점 > 추가 상품에서 검색 조건에 맞는 상품이 없다는 안내가 한국어로 출력되는 문제 수정

  • 제작소 > 제작소 탭의 아이템 목록을 접은 상태에서 필터 적용 시 펼치기 아이콘의 상태가 전환되지 않는 문제 수정

  • 보관함 > 캐릭터 탭에서 많이 사용한 캐릭터 순서 정렬의 기준이 잘못 적용된 문제 수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