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블뉴런
2023-10-11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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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0.12 - 1.6 패치노트1.6 업데이트는 10월 12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신규 실험체 - 알론소글러브를 사용하는 새로운 실험체 알론소가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알론소는 출시 후 2주일 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10월 17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온통 폐품투성이구만. 나까지 포함해서!” 플라즈마 베리어 (P) 알론소가 이동 불가 효과를 받으면, 0.1초 동안 면역 상태가 됩니다. 이 효과는 18/12/6초 동안 피해를 받지 않으면 다시 활성화됩니다. 알론소가 적을 이동 불가 상태로 만들면, 1명 당 체력을 50(+최대 체력의 3/5/7%) 회복합니다.
마그네틱 펀치 (Q) 전방에 자력이 담긴 펀치를 내질러 80/120/160/200/240(+스킬 증폭의 4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적과 자력으로 연결됩니다. 알론소가 연결된 대상을 향할 때, 이동 속도가 15% 증가합니다. 거리가 가까울수록 최대 20/22.5/25/27.5/30%까지 증가합니다. 연결된 적을 기본 공격하면 연결을 해제하면서 (레벨*5)(+대상 최대 체력의 7/7.5/8/8.5/9%)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0.6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바운싱 실드 (W) 2.5초 동안 공격을 막아내는 자기장 방패를 펼쳐, 전방의 적으로부터 받는 피해량이 80% 감소합니다. 방패는 총 5회에 걸쳐 파동을 발사하여 각각 30/35/40/45/50(+스킬 증폭의 25%)(+추가 체력의 5%)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투사체는 점점 빠른 간격으로 발사됩니다. 재사용하거나 지속 시간이 종료되면 80/120/160/200/240(+스킬 증폭의 50%)(+추가 체력의 15%)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어트랙션 슬램! (E) 알론소가 대상을 지목하며 금속 고리를 씌웁니다. 잠시 후, 대상을 향해 돌진하여 60/90/120/150/180(+방어력의 20%)(+최대 체력의 7%)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0.9/1 /1.1/1.2/1.3 초 동안 속박합니다.
게더링 필드 (R) 알론소가 주변 적들을 짧게 당겨오면서 70/160/250(+스킬 증폭의 50%)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이후 대지에서 끌어모은 금속 파편으로 0.5초 마다 알론소의 체력을 4(+최대 체력의 3/4.5/6%)만큼 회복하고, 적에게는 16/20/24(+스킬 증폭의 15%)의 지속 피해를 입히며, 영역 바깥을 향하는 적의 이동 속도가 50% 느려집니다. 재사용하거나 지속 시간이 종료되면, 유지 시간에 비례해 40/80/120(+스킬 증폭의 40%)(+추가 체력의 2%) ~ 80/160/240(+스킬 증폭의 80%)(+추가 체력의 4%)의 스킬 피해를 입힙니다.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선생님 캐시 (희귀) 스킨이 출시됩니다. “저런, 점수 미달인 학생은 보충수업이랍니다~”
뱀파이어 쇼이치 (영웅) 스킨이 출시됩니다. 뱀파이어 쇼이치는 제작소 → 교환소에 출시되며 바캉스 토큰을 모아 교환 가능합니다. “오늘 밤은 긴 밤이 될 것 같군요.”
뱀파이어 쇼이치와 어울리는 이모티콘, 아이콘, 테두리, 배경 등이 포함된 뱀파이어 쇼이치 컬렉션 패키지가 출시됩니다.
프리야 안녕, 갸웃, NO, 플렉스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주요 패치 의도
시스템컬렉션특정한 스킨, 이모티콘, 아이콘, 배경 등을 모으면 추가 보상이 지급 되는 컬렉션 메뉴가 추가 됩니다.
매치메이킹 개선최상위권 매칭을 조금 더 세분화 합니다.
실내 공간의 낮밤 인지 강화실내 공간에 조명을 추가하고 밤 시간대에 조명을 켜서 시각적 차이를 줍니다.
점프 패들 크기 및 판정 개선점프 패들의 판정이 점프 패들 모양과 일치하도록 개선 됩니다. 점프 패들의 크기가 조금 커져서 점프 영역 총 넓이는 비슷하게 유지합니다.
면역 및 무적 상태 연출 추가사용하거나 상대할 때 보다 잘 인지할 수 있도록 면역 및 무적 상태에 대한 연출이 추가됩니다.
금지 구역 카운트 변경
실험체출시된 지 오래 지난 실험체의 구매 가격이 지속적으로 인하될 예정입니다.
나딘 R-늑대 맹습의 스킬 증폭 계수를 올려 활 무기군의 지속 교전 능력을 보완합니다.
다니엘 다니엘은 다른 지표에 비해 승률이 매우 낮습니다. W - 영감의 피해 축적량을 증가시켜 게임 후반부의 교전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띠아 띠아는 W - 팔레트 스킬에 대한 의존도가 높아 게임 초반부에 교전을 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스킬 레벨업을 좀 더 빨리 할 수 있게 바꿔 이 문제를 개선합니다.
라우라 W - 예고장을 적중시켰을 때의 피해량이 과도하게 높아 이를 낮춥니다.
레녹스 모든 통계에서 약한 모습을 보이는 레녹스의 피해량과 저지력을 강화시킵니다.
레온 레온이 공격 속도 아이템을 착용하지 않아도 강한 근거리 전투 능력을 발휘하는 부분을 조절합니다.
마르티나 마르티나의 교전 탐지 범위를 확장시켜 취재를 더욱 용이하게 합니다. 그리고 저레벨 구간에서의 기본 공격 충전 시간을 단축시켜, 빠르게 취재를 완료했을 때의 교전 능력을 강화합니다. 또한 W - 일시정지의 카메라 설치 사거리를 늘려, 스킬 연계를 돕습니다.
마커스 최근 패치로 인해 약화된 마커스의 지속 교전 능력을 보충합니다.
매그너스 매그너스가 공격력 장비(방망이)를 갖췄을 때 W - 17 대 1 피해량을 높입니다. 스킬 증폭 세팅(망치)의 경우 중후반까지는 약해지고 공격적인 전설 장비를 다수 갖췄을 때부터는 조금 더 강력해집니다.
비앙카 비앙카는 낮은 평균 피해량과 랭크 점수 획득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Q - 선혈의 투창의 체력 소모량을 줄이고 피해량을 늘려 원거리 견제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셀린 셀린이 연속해서 스킬을 사용했을 때 스킬 쿨다운이 과도하게 남아있는 문제를 완화합니다.
쇼이치 1.0 업데이트 이후 변화한 쇼이치의 콤보는 숙련도를 필요로 하지만, 쇼이치 본인의 실수가 없다면 대응하기가 무척 어려운 편입니다. 지표가 점점 더 상승하고 있는 쇼이치의 내구도를 낮춰 대응의 여지를 늘립니다.
수아 사용 빈도가 낮은 망치 수아의 위력을 향상시킵니다.
시셀라 랭크 점수 획득률이 낮은 시셀라의 주력 스킬 피해량을 강화합니다.
아르다 아르다의 기본 내구도를 강화하여 플레이 난이도를 낮춥니다.
아비게일 아비게일은 낮은 랭크 점수 획득률과 평균 등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아비게일의 기본 이동 속도를 상향 조정했습니다. 또한, 지난 패치에서 사거리 감소로 인해 적중하기 어려워진 스킬들의 피해량도 강화하여 전체적인 위력을 조정하였습니다.
아이솔 지표가 낮은 권총 아이솔의 위력을 향상시킵니다. 1.7 업데이트에서 R - Mok제 폭탄으로 피해를 입혔을 때 무기 숙련도를 획득하지 못하는 문제가 수정되며, 몇 가지 스킬 개선이 진행될 예정입니다.
얀 성적이 부진한 글러브 얀의 위력을 강화합니다. 반면, 준수한 성적을 보이는 톤파 얀은 주로 사용하는 무기의 성능을 낮춰 견제합니다.
에스텔 에스텔의 저지 능력과 게임 후반부에서의 피해량을 강화합니다.
에이든 에이든은 전체적인 통계가 개선되었지만, 여전히 조금 부족한 편입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기본 공격력을 상향 조정하여 초반 교전 능력을 향상시킵니다.
에키온 지난 패치에 이어 에키온의 기본 내구도를 상향 조정합니다. 다만, 블랙맘바 무기군은 아이템의 성능을 조정해 과도하게 강해지는 것을 방지합니다.
엘레나 엘레나는 뛰어난 기동성과 In-Out 능력으로 높은 통계를 보이고 있습니다. 이를 조절하기 위해 W - 더블 악셀의 방어력 증가 효과와 E - 스파이럴의 스텝 시퀀스 회복량을 감소시킵니다.
요한 요한은 수동적인 특성으로 인해 빠르게 변화하는 게임 템포를 따라가기 어렵다고 판단됩니다. 이를 보완하기 위해 요한의 기본 이동 속도를 상향 조정합니다.
윌리엄 W - 와인드업의 쿨다운을 줄여 사용하기 더 용이하게 만듭니다.
유키 유키는 낮은 평균 피해량과 승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R - 화무십일홍의 피해량을 강화하여 스킬을 적중시켜도 손해를 보는 상황을 완화합니다.
이바 이바는 킬 캐치 능력과 생존 능력이 부족하여 평균 랭크 점수 획득률이 낮습니다. 이를 개선하기 위해 W - 위상의 소용돌이의 이동 속도 감소 효과를 강화합니다.
이안 단검 무기군의 상향만큼 기본 공격력을 하향합니다.
재키 Q - 연참의 쿨다운을 감소시켜 사용 빈도를 증가시킵니다. R - 전기톱 살인마의 경우 쿨다운 적용 시점을 변경하여 적 실험체 처치 관여 시 지속 시간 증가 효과를 더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칼라 칼라는 뛰어난 기동성을 이용하여 평균적으로 많은 킬을 기록하지만, 게임 후반부에서는 그 위력이 크게 감소합니다. 이를 조정하기 위해 Q - 관통 작살의 사거리를 확장하여 원거리 교전 능력은 강화하지만, E - 작살 기동의 점프 사거리는 줄여 기동 능력을 제한합니다.
캐시 캐시는 계속해서 좋은 통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E - 수쳐를 관통하여 적중시켰을 때의 과도한 피해량을 감소시킵니다.
키아라 키아라의 P - 낙인이 최대 중첩됐을 때, 기본 치유 감소 효과 아이템보다 더 큰 치유 방해 효과를 가지도록 합니다.
테오도르 테오도르가 부쉬를 잘 활용했을 때의 생존 능력을 강화합니다.
프리야 W - 포르타멘토의 기본 공격 강화 지속 시간을 늘려 더 쉽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또한, 적중하기 어려운 E - 프리비티의 노래 스킬의 쿨다운을 감소시켜 사용 부담을 줄입니다.
피오라 사용 빈도가 낮은 무기군의 위력을 향상시킵니다.
피올로 W - 튕겨내기&휘두르기의 쿨다운을 줄여 스킬 사용 빈도를 높입니다.
혜진 R - 오대존명왕진의 저레벨 구간 쿨다운을 줄여 게임 초반 교전 시 궁극기 사용 부담을 감소시킵니다.
무기
글러브
단검
돌격 소총
망치
쌍검
쌍절곤
암기
창
채찍
톤파
VF의수
코발트 프로토콜코발트 프로토콜 모드 보정나딘
나타폰
데비&마를렌
레온
루크
마이
바바라
셀린
쇼우
쇼이치
아델라
알렉스
아이솔
아이작
얀
에이든
에스텔
에키온
이안
재키
피오라
헤이즈
현우
코발트 전술 스킬
아이템다음 아이템들이 보급 상자에서 제거되고, 다시 드래프트 풀에 들어옵니다:
다음 아이템들이 드래프트 풀에서 제거되고, 보급 상자에 추가됩니다:
장비 드래프트 풀에서 등장하지 않는 아이템은 다음과 같습니다:
글러브 VF 의수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로비 개선 사항
EXP
13,369
(46%)
/ 13,8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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