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블뉴런
2023-12-06 17: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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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3.12.07 - 1.10 패치노트1.10 업데이트는 12월 7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신규 실험체 - 츠바메암기를 사용하는 새로운 실험체 츠바메가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츠바메는 출시 후 2주일 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12월 12일(화)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그 의뢰, 받아들이죠.”
히구루마류 암살술 (P) 츠바메는 기본 공격 사거리가 4.5으로 고정되며 기본 공격으로 치명타가 발동하지 않는 대신 치명타 확률 1% 마다 0.4, 치명타 피해 증가량 1% 마다 0.8만큼 공격력이 증가합니다. 바꿔치기술: 츠바메가 안개의 술과 오의 - 생사 각인 사용시 자신의 위치에 나무토막을 남깁니다. 나무토막은 5초 동안 지속됩니다.
히구루마류 암살술은 1레벨로 고정되며 더 이상 레벨업 할 수 없습니다.
수리검 전개 (Q) 차륜수리검 3개를 지정한 위치로 투척합니다. 수리검은 경로의 끝에 도착하면 회전하며 적중한 적에게 70/110/150/190/230(+공격력의 90%)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이동 속도를 1초 동안 40% 느려지게 합니다. 표식이 있는 적 대상에게는 표식을 1중첩 추가합니다.
제비걸음 (W) 츠바메가 간결한 보법으로 더 빠르게 움직여 이동 속도가 60/65/70/75/80% 증가했다가 1.6/1.7/1.8/1.9/2초에 걸쳐 점점 감소하며 3초 동안 다음 기본 공격 2회의 공격 속도가 30/35/40/45/50% 증가합니다.
안개의 술 (E) 지속 효과: 바꿔치기술의 쿨다운이 1/2/3/4/5초 감소합니다. 츠바메가 지정한 방향으로 공중회전하며 은신합니다. 은신은 0.7초 동안 유지되며 공중회전하는 동안 지정 불가 상태가 됩니다. 안개의 술로 인한 은신 중에 제비걸음을 사용하면 은신을 해제하지 않고 발동합니다.
오의 - 생사 각인 (R) 지속 효과: 츠바메는 기본 공격에 적중한 적에게 6초 동안 지속되는 표식을 새깁니다. 표식은 최대 3회 중첩되며, 최대 중첩 상태인 대상은 츠바메에게 시야를 공유합니다. 표식이 최대 중첩인 적 대상이 사거리 내에 있으면 사용 가능합니다. 해당 적 대상에게 빠르게 이동하며 새겨진 표식을 베어 25/50/75/100/125(+공격력의 70%)(+대상 최대 체력의 2/2.5/3/3.5/4%(+공격력 1당 0.05%))의 스킬 피해를 입히고 피해량의 75%만큼 회복합니다. 나무토막을 대상으로 지정하여 사용하면 나무토막의 위치로 빠르게 이동하며 자리를 바꿉니다.
오의 - 생사 각인은 츠바메가 4/7/10/13/16레벨이 될 때 학습 가능하며, 최대 5레벨까지 레벨업 할 수 있습니다.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픽셀아트 띠아 (영웅) 스킨이 출시됩니다. 픽셀아트 띠아는 제작소 → 교환소에 출시되며 전투 메이드 토큰으로 교환 가능합니다. “작은 점들이 모여 큰 그림이 완성되는 걸 보면... 두근거리지 않아..?” 픽셀아트 띠아와 어울리는 이모티콘, 아이콘, 테두리, 배경 등이 포함된 픽셀 아트 띠아 컬렉션 패키지가 출시됩니다. ※패키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추후 공지 사항으로 안내드릴 예정입니다.
신사 알론소 (희귀) 스킨이 출시됩니다. “노장과 로망은 죽지 않는 법!”
데비 & 마를렌 최고, 흐음, 실수, 경멸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스킨 데이터 박스 구성품 변경 예정
신규 컬렉션 추가 및 기존 컬렉션 재등록신규 컬렉션 4종이 추가됩니다.
논란이 된 스킨이 포함되어 일시 중지되었던 컬렉션 2종이 다시 열립니다.
시스템2인 사전구성팀(듀오)와 매칭된 1인 큐의 손실 보전2인 사전구성팀과 팀이 된 1인이 랭크 포인트를 잃는 상황에서 손실을 일부 보전합니다.
“듀오와 만나지 않기” 옵션이 현재 개발중으로 추후 추가될 예정입니다
핑 시스템 2차 개선지난 프리 시즌 업데이트에 이어 핑 기능이 조금 더 추가됩니다.
게임 플레이 관련 옵션 서버 저장으로 변경PC방을 비롯해 접속 환경이 바뀌더라도 게임 플레이에 필수적인 옵션들이 바뀌지 않도록 일부 옵션들을 서버 저장 방식으로 변경합니다.
체력바 위 실험체 이름 표시 옵션실험체 이름에 익숙하지 않은 플레이어들을 위해, 체력바 위에 플레이어 이름 대신 실험체 이름으로 표시할 수 있는 옵션이 제공됩니다.
치명타 피해량 배율 증가치명타율을 중심으로 한 빌드는 초반에는 지나치게 약하지만, 전설 장비를 갖추면서 매우 강력해지기 때문에 전설 장비를 몰아주는 플레이가 많이 나옵니다. 기본 치명타 피해를 늘려 주고, 전설 장비 위력을 약화시켜서 치명타 빌드의 파워 커브를 완화합니다.
그 외 개선 사항
특성파괴
저항
전술 스킬
실험체나딘 이전 업데이트에 이어 나딘의 초반 위력을 조금 더 강화하여 교전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합니다.
니키 니키는 모든 랭크 구간대에서 높은 픽률을 보이고 있고, 전체적인 통계도 준수합니다. 아티팩트나 무적기가 없다면 회피하기 어려운 R - 분노의 어퍼컷의 피해량을 낮춰 니키의 위력을 하향합니다.
데비&마를렌 전 구간에서 강력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데비&마를렌의 기본 방어력과 주력 스킬의 피해량을 낮춥니다.
리 다이린 리 다이린의 W - 술마시기가 후반부에 불괴 특성과 너무 큰 시너지를 발휘하지 않도록 조정합니다. 좋은 통계를 보이는 글러브의 경우 주 무기를 하향합니다. (글러브 항목 참조)
리오 전 구간에서 높은 픽률과 준수한 성적을 보이는 리오의 위력을 하향합니다. 치명타 피해량 조정에 맞춰 P - 카이의 초반부 기본 공격 피해량을 상향하지만, 사거리가 긴 화궁의 위력을 하향합니다.
마르티나 마르티나는 픽률이 낮고 평균 점수 획득량도 적습니다. 궁극기 R - 녹화의 가장 자리 피해량과 종료 시 피해량을 올려 위력을 보완합니다.
마커스 메타 변화 이후 매우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마커스의 기본 내구도를 상향하고, 특히 더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망치 무기군의 공격력을 올려 균형을 맞추려 합니다. (망치 항목 참조)
매그너스 공격력을 높여 잘 쓰이지 못하는 방망이 무기군의 활용의 여지를 늘립니다.
바냐 상대하는 적들의 사거리와 지속 딜링이 올라 바냐 역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보호막과 시너지를 잘 내는 방어력 스탯을 상향하여 바냐의 교전력을 올립니다.
버니스 기본 치명타 피해량이 오른 만큼 버니스의 추가 타격 피해량을 올립니다. 또 낮은 점수 획득량을 기록하고 있어 R - 올가미 탄의 피해량과 중후반부의 쿨다운을 줄여 위력을 보완합니다.
쇼우 이전 스킬 증폭 창 무기군에 방어력과 상향으로 좋은 승률과 점수 획득량을 기록하고 있는 쇼우의 창 무기군의 숙련도를 소폭 하향하여 단검 무기군과의 균형을 맞추려 합니다.
시셀라 승률은 조금 좋은 편이지만 평균 점수 획득량이 매우 낮은 시셀라입니다. W - 어딨어 윌슨? 을 쿨다운을 줄여 약한 초중반 교전 중에 한번 더 사용할 수 있는 여지를 올립니다.
실비아 매우 낮은 픽률을 기록하고 있고 점수 획득량도 낮습니다. 조금 더 난폭한 운전이 필요한 시점이라 판단하여 0.46 업데이트에 삭제한 W - 프론트 플립의 벽넘기 기능을 돌려주고 군중 제어 시간도 올립니다.
아드리아나 높은 승률과 평균 점수 획득량을 보이고 있는 아드리아나의 디버프 능력과 화염 지대 피해량을 하향하여 이를 견제합니다.
아비게일 전 구간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아비게일의 초반부 위력을 유지하면서 후반부 위력을 하향합니다.
아야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돌격 소총 무기군의 숙련도를 상향합니다.
아이솔 강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돌격 소총 무기군의 숙련도를 하향합니다. W- 화망에 스킬 포인트를 먼저 투자하는 권총 아이솔은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어 Q - 셈텍스 폭탄의 초반부 쿨다운을 줄여 두 무기군의 균형을 맞추려 합니다.
알렉스 여전히 높은 승률과 점수 획득량을 보이고 있는 알렉스의 기본 방어력을 하향합니다.
알론소 알론소는 티어가 높아질수록 점점 좋아지는 통계를 보이고 있고 최상위권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E - 어트랙션 슬램!의 사거리와 돌진이 취소되는 범위를 줄여 대응의 여지를 올리고 교전 능력을 크게 해치지 않는 선에서 최상위권 구간의 위력을 낮추고자 합니다.
얀 매우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얀의 E - 위빙의 스킬의 초반부 위력을 강화하여 위력을 올립니다.
에이든 기본 치명타 피해량 상향으로 P - 과전하를 조정합니다.
에키온 블랙맘바와 데스애더에 비해 애매한 포지션을 가지고 있는 사이드와인더를 상향하여, 에키온이 조금 더 다양한 모습으로 등장할 수 있게 합니다.
엠마 전 구간에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엠마가 스킬 적중 여부와 별개로도 교전에서 좀 더 나은 활약을 할 수 있도록 P - CheerUP♥의 피해량과 보호막을 상향합니다.
요한 요한은 매우 낮은 픽률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Q - 찬란한 광휘의 회복량을 상향시켜 조금 더 아군에게 신용받을 수 있는 서포터가 되도록 합니다.
유키 기본 치명타 피해량 상향으로 인해, 초반 구간에서 강한 모습을 보이는 쌍검 유키의 피해량을 하향합니다.
재키 다른 무기군에 비해 높은 퍼포먼스를 보여주고 있는 쌍검 재키의 기본 공격 증폭을 하향합니다.
제니 낮은 픽률을 기록하고 있는 제니가 R - 시상식의 여왕을 포함한 콤보를 적중시켰을때 더 높은 위력을 가지도록 상향합니다.
칼라 최상위권에서 높은 장악 능력을 바탕으로 좋은 모습을 보여주는 칼라의 궁극기 R - 구속의 사슬의 이동 속도 감소량을 낮춰, 칼라가 가지는 높은 장악 능력을 하향합니다.
캐시 준수한 픽률과 점수 획득량을 보이는 쌍검캐시의 피해량을 줄이고, 쌍검에 비해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단검캐시의 무기 숙련도 스킬 증폭을 올려 상향 조정합니다.
클로에 이전 패치로 높은 통계를 보이고 있는 클로에가 기본 치명타 상향으로 너무 강한 모습을 보이지 않도록 조정합니다.
키아라 전 구간에서 좋지 않은 모습을 보이고 있는 키아라의 보호막을 상향하여 키아라가 조금 더 잘 버틸 수 있도록 합니다.
테오도르 전 구간에서 낮은 픽률을 보이고 있는 테오도르의 지속 피해량을 상향합니다.
피오라 불법 프로그램 의심 제보에 대해 일부 플레이어가 확인 되어 영구 정지 되었고, 현재 내부 조사를 이어 나가고 있습니다. 밸런스 통계에서는 확정되지 않은 의심 제보에 해당하는 기록까지 모두 제외하였는데, 여전히 높은 통계를 보이고 있어 피오라의 체급을 낮춥니다.
헤이즈 헤이즈는 현재 낮은 승률과 점수 획득량을 보이고 있습니다. 대치 구도에서 조금 더 강하게 압박할 수 있도록 포킹 위력을 상향하고, RQ - 엑셀러레이션 로켓의 쿨다운을 감소시켜 조금 더 잘 맞출 수 있게 합니다. 또한, 딜링기로 잘 사용되지 않는 E - 기관단총의 피해량을 상향시켜 상황에 따라 사용될 수 있도록 합니다.
현우 전 구간에서 좋은 통계를 보이고 있는 글러브 현우의 지속 교전력을 하향합니다. 글러브 현우에 비해 약한 모습을 보이고 있는 톤파 현우는 스증 계수를 상향하여 균형을 맞추려 합니다.
혜진 암기에 비해 낮은 승률과 점수 획득량을 보이고 있는 활의 성능을 상향합니다.
무기
글러브
단검
레이피어
망치
저격총
VF의수
방어구옷
머리
팔
다리
음식
코발트 프로토콜모드 보정띠아
라우라
레온
로지
리 다이린
리오
시셀라
아이솔
아이작
엘레나
이렘
자히르
제니
타지아
피오라
아이템단검
레이피어
저격총
톤파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미스릴 200점 랭크 포인트 이상 현상 수정 안내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실험체 및 무기 개선 사항
로비 개선 사항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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