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3.0 업데이트는 5월 27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약 3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패치노트 추가 사항]
버그 수정
키아라가 심판(R-R)을 사용하여 적을 공격한 이후 짧은 시간 동안 무적이 되던 문제 수정
패치노트 요약
신규 캐릭터 - 일레븐
새로운 캐릭터 일레븐이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일레븐은 출시 후 일주일 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1주일 간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힘내자고! (패시브)
일레븐은 햄버거와 감자튀김을 조합하여 880의 체력이 회복되는 일레븐 세트를 2개 제작할 수 있습니다. 기본 공격 속도가 10% 느린 대신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0/15/20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기본 공격을 4회 할 때마다 50/150/250의 체력을 즉시 회복하고, 이후 8초 동안 매 초마다 20의 체력을 회복하는 햄버거를 생성합니다. 햄버거를 획득하면 다음 일반 스킬을 1회 즉시 차징 상태로 사용할 수 있으며, 적이 햄버거를 밟으면 사라집니다.
햄버거는 듀오, 스쿼드 모드에서 각각 1개, 2개가 추가로 생성 됩니다.
햄버거 습득시 회복 버프를 얻게 되며 해당 버프 지속 시간 동안은 재습득 할 수 없습니다.
방해하지마! (Q)
일레븐이 햄버거 포크로 전방의 적들에게 100/130/160/190/220(+공격력의 50%)의 피해를 입힙니다. 1초 이상 차징 상태를 유지한 후 스킬을 사용하면 추가로 48%/52%/56%/60%/64%의 피해를 입히며, 2초 동안 이동 속도를 20%/25%/30%/35%/40% 느려지게 합니다. 차징 상태는 최대 3초 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차징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감소됩니다.
쿨다운 : 7.5/7/6.5/6/5.5초
스태미너 소모량 : 50/60/70/80/90
효과 범위 : 길이 2.5m, 넓이 1.5m
자~ 집중! (W)
일레븐이 햄버거 포크를 번쩍 들어 올리며 주변 범위 안의 적들을 도발하여 0.6/0.7/0.8/0.9/1.0초 동안 자신을 공격하게 합니다. 1초 이상 차징 상태를 유지한 후 스킬을 사용하면 더 넓은 범위의 적들을 도발하여 1.0 / 1.2 / 1.4 / 1.6 / 1.8초 동안 자신을 공격하게 합니다. 차징 상태는 최대 3초 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차징하는 동안 이동 속도가 20% 감소됩니다.
도발 범위 : 2m
차징 후 도발 범위 : 3.5m
쿨다운 : 15/14/13/12/11초
스태미너 소모량 : 50/60/70/80/90
나 불렀어? (E)
일레븐이 햄버거를 타고 저지 불가 상태가 되어 지정한 지점으로 점프 이동하여 적들에게 110/130/150/180/210(+공격력의 35%)과 잃은 체력의 10/12/14/16/18% 만큼의 피해를 입힙니다. 차징을 할수록 이동할 수 있는 거리가 점점 길어집니다. 1초 이상 차징 상태를 유지한 후 스킬을 사용하면 22% / 24% / 26% / 28% /30%의 추가 피해를 입히고 밀어냅니다. 차징 상태는 최대 3초 동안 유지할 수 있으며, 차징하는 동안 이동을 할 수 없습니다.
이동 범위 : 최대 12m
쿨다운 : 20/19/18/17/16초
스태미너 소모량 : 60/70/80/90/100
피해 범위 : 2.5m
다 덤벼보라구! (R)
6초 동안 일레븐의 주변에 감자튀김이 회전하며 매 초마다 범위 안의 적들에게 50/80/110의 피해를 입힙니다. 지속 시간 동안 일레븐이 기본 공격을 할 때마다 1회의 추가 공격을 하며, 스킬을 사용하고 다음 일반 스킬을 1회 즉시 차징 상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쿨다운 : 60/50/40초
스태미너 소모량 : 70
피해 범위 : 2m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목련꽃 혜진 스킨이 출시 됩니다.
루크 안녕, 최고!, 슬픔, 분노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시스템
게임 시작 전 준비 시간 및 스타트 대쉬
게임 시작 후 잠깐의 시간을 주어 첫 동선을 좀 더 전략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합니다.
게임 시작 후 스타팅 포인트에 도착하는 연출이 추가되며, 5초 간 이동할 수 없습니다.
이후 5초 간 스타트 대쉬 버프가 적용됩니다. 스타트 대쉬는 이동 속도 30%가 증가하지만, 공격, 스킬 사용, 상자 열기 등 이동 외 다른 동작을 하면 즉시 사라집니다.
버니스의 기본 공격이 적중하지 않는 경우를 해결하기 위해 여러 방법들을 고려해보았으나, 완전한 해결을 위해서는 기본 공격-스킬 구조를 전면 재구성해야 합니다. 단, 투사체 속도가 빨라지면, 정상적인 플레이 상황에서 산탄이 맞지 않는 경우가 크게 줄어들게 되므로 우선 적용합니다.
고정 사격 스킬 메카니즘 변경 이후 권총, 저격총을 사용하는 아야의 통계는 매우 좋지 않습니다. 돌격 소총을 사용하는 캐릭터들의 위력이 전반적으로 높은 관계로, 아야의 캐릭터 능력치를 상향하고, 돌격 소총 무기군을 조정하여 이를 해결하고자 합니다.
성장 공격력 3.0 → 3.3
고정 사격(W) 연속 적중 시 피해량 감소 6% → 5%
알렉스
알렉스는 강력한 후반 아이템을 맞춘 이후의 포텐셜을 잠입 / 교란 스킬의 생존력을 이용해 지나치게 쉽게 발휘할 수 있습니다.
알렉스의 생존 능력을 하향하여 위력 발휘까지의 과정을 조금 어렵게 만듭니다.
잠입(P)
탐지 거리 7m → 8m
이동 속도 증가 2.5초 → 2초
교란(근접 E) 쿨다운 16초 → 18초
엠마
엠마의 스킬은 강력함에 비해 사용 빈도가 지나치게 높았습니다.
궁극기와 폭죽 모자 스킬의 쿨다운 관련 하향 조정으로 상대로
하여금 대응 할 수 있는 여지를 높이고자 합니다.
폭죽 모자(W) 적중 시 쿨다운 감소 3초 → 2초
마술 토끼(E) 쿨다운 17/16/15/14/13초 → 18/17/16/15/14초
Change★(R) 쿨다운 3초 → 5초
자히르
자히르는 하위권에서 지나치게 높은 평균 킬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당장의 단순 위력을 하향 조정하되, 상위권 플레이어들이 좀 더 능동적인 플레이를
할 수 있도록 바르바가스트라(R)의 개선 작업이 진행중입니다.
사신의 눈 추가 피해량 10/25/40 → 10/20/30
재키
습격(E)의 사거리와 공격 범위를 조정하여 재키의 도주 능력을 하향하고, 추격 능력을 상향합니다.
습격(E)
점프 거리 6m → 5.5m
공격 범위(반지름) 1.25m → 1.4m
캐시
성능에 영향이 큰 동맥 절제술(Q)의 쿨다운 관련 버그를 수정하면서 이머전시 OP(R) 및 무기(다마스커스 가시)를 상향 조정합니다.
이머전시 OP(R) 쿨다운 120/110/100초 → 100/90/80초
키아라
신규 레이피어 도입에 맞춰 키아라의 게임 전체적인 파워 밸런스 및 파워 커브를 조정합니다.
낙인(P) 중첩 당 방어력 감소량 2/4/6% → 3/5/7%
폭주(R)
최대 체력 증가 100/200/300 → 150/225/300
쿨다운 100/80/60초 → 100/85/70초
초당 피해량 20/27/34(+공격력의 15%) → 10/20/30(+공격력의 20%)
피오라
마르셰 & 롱빼 스킬이 적에게 적중 했을 때, 공격이 조금 부자연스럽게 늦게 나가는 부분을 조정하여 좀 더 부드러운 조작을 할 수 있도록 합니다.
마르셰 & 롱빼(E)
마르셰 돌진 후 공격까지의 딜레이 0.09초 → 0.05초
하트
하트가 Flanger 스킬로 벽을 3번까지 넘을 수 있는 플레이는 너무 쉽게 다른 캐릭터의 플레이를 무력화 시키거나, 상황에 따라 파밍 단계에서 너무 큰 이득을 가져다 주는 문제가 있습니다. 1, 2회 사용 시 더 이상 벽을 넘을 수 없도록 조정하고, 대신 3회 사용 시의 이동 거리를 늘려 벽을 넘지 않을 경우 이전보다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합니다.
Flanger(E)
1, 2회째 사용 시 돌진 거리 2m → 1.8m
3회째 사용 시 돌진 거리 3m → 4m
더 이상 1, 2회째 벽을 넘을 수 없습니다.
현우
선빵필승(E)에 대한 의존도가 지나치게 높은 문제를 개선하기 위해, 일부 메카닉을 허세(W)로 이전하고, 변화한 스킬 위력과 활용도에 맞춰 스킬의 쿨다운을 조정합니다.
허세(W)
(신규) 스킬 사용 후 6초 이내의 다음 기본 공격이 (+방어력의 15%)의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쿨다운 32/27/22/17/12초 → 28/24/20/16/12초
선빵필승(E)
벽에 부딪힐 시 추가 피해 60/95/130/165/200(+방어력의 15%) → 60/95/130/165/200
쿨다운 18/17/16/15/14초 → 17/16/15/14/13초
무기
게임 후반부 너무 높은 위력을 내던 일부 성장형 무기들의 스탯을 하향 조정합니다.
저격총, 창 등 일부 무기군의 고급/희귀 등급 무기에 붙어 있던 이동 속도 감소를 삭제합니다.
글러브의 경우 타 무기군에 비해 초반 빌드의 위력이 더 강한 부분이 있는 관계로 조금 더 지켜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