님블뉴런
2021-06-09 19: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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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천: 2
06.10 정기 점검 안내 - 0.34.0 패치노트 (수정됨)0.34.0 업데이트는 6월 10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약 4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패치노트 요약
* 주요 개선 사항 추가제작 시 인벤토리가 가득 차도 제작을 취소하지 않고, 제작 완료된 결과물을 땅에 떨어 뜨립니다.(예: 빵 2개 고기 2개 보유 시, 인벤토리가 가득 찬 상태에서 제작이 안 되었는데, 이제 제작이 완료되고 햄버거 1개가 바닥에 떨어집니다.)신규 캐릭터 - 리오
새로운 캐릭터 리오가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리오는 출시 후 2주일 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6월 14일 월요일 15시까지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카이(패시브) 리오의 기본 공격 및 스킬은 적중한 대상의 방어력을 5/7.5/10%(+치명타 확률 1% 당 0.25%)만큼 무시하고 피해를 입힙니다.
단궁일 때는 카이(패시브) 기본 공격피해 증가 효과가 첫 번째 화살에만 적용됩니다. 카에유미(Q) 지속 효과: 기본 공격 및 스킬로 피해를 입히면 카이츄 중첩이 증가하며, 3중첩이 되면 다음 기본 공격 및 스킬로 피해를 입힐 때 추가 효과가 발생합니다. 단궁
화궁
사용 시 리오가 무기를 단궁과 화궁으로 교체합니다.
하나레(W) 단궁: 지정한 방향의 부채꼴 범위에 순차적으로 화살을 발사해 30/50/70/90/110(+공격력의 30%) 의 피해를 입히고, 피해를 입은 대상의 위치에 1.5 초 동안 지속되고 30/35/40/45/50% 만큼 이동 속도를 감소시키는 바람을 생성합니다.
화궁: 지정한 방향으로 한 발의 강력한 화살을 발사하여 45/90/135/180/225(+공격력의 55%) 의 피해를 입히고, 그 뒤의 적에게 15/40/65/90/115(+공격력의 55%) 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중 시 하나레의 쿨다운을 70% 만큼 감소시킵니다.
공통
비상(E) 단궁: 지정한 방향으로 뛰어올라 기본 공격 사거리 내의 최대 3명의 적 대상에게 2개의 화살을 발사하여 각각 40/50/60/70/80(+공격력의 30%) 의 피해를 입힙니다. 적 대상에게 피해를 입힌다면 쿨다운이 5/4.5/4/3.5/3 초로 감소합니다. 화궁: 지정한 방향으로 뛰어올라 기본 공격 사거리 내의 최대 3명의 적 대상에게 1개의 화살을 발사하여 50/70/90/110/130(+공격력의 40%) 의 피해를 입히고, 대상 주변 2m 범위에 25/35/45/55/65 (+공격력의 40%) 의 범위 피해를 입힙니다. 적 대상에게 피해를 입힌다면 쿨다운이 5/4.5/4/3.5/3초로 감소합니다.
연사/정사필중(R) 단궁: 리오가 지정한 방향으로 3개의 화살을 빠르게 발사해 각각 40/70/100(+공격력의 30%) 의 피해를 입히고, 연사/정사필중의 쿨다운을 5초 감소시킵니다. 3개의 화살 이후 추가로 강력한 화살을 발사해 150/200/250 (+공격력의 60%) 의 피해를 입히고, 적중한 대상을 뒤로 4m 넉백시킵니다. 넉백당한 대상이 벽에 부딪히면 1초 동안 기절시킵니다.
화궁: 올바른 자세로 집중하여 화살을 발사해 300/350/400(+공격력의 40%) 의 피해를 입히고 2초 동안 적중한 대상의 이동 속도를 80% 만큼 감소시킵니다. 화살은 발사 후 0.8초 뒤 속도가 20%만큼, 피해량이 30%만큼 증가합니다. 화살은 대상과 충돌하거나 범위의 끝까지 날아가면 소멸합니다.
공통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히트맨 쇼이치 스킨이 출시 됩니다.
아야 및 재키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단, 아야 이모티콘은 쿠폰으로 얻을 수 있으며, 판매는 6월 24일부터 시작됩니다.
시스템듀오/스쿼드 부활 기능 및 핑 추가듀오/스쿼드에 완전히 사망한 아군을 살릴 수 있는 부활 기능이 도입 되었습니다.
듀오/스쿼드용 핑 추가
현재 듀오와 스쿼드 모드에서 가장 큰 문제 중 하나가 먼저 죽었을 때 플레이 공백이 크고, 팀을 관전하더라도 팀원을 잃은 팀이 반전을 만들어 내기 힘들어서, 오랜 시간 도망 다니는 모습을 관전하는 데 그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 문제는 듀오/스쿼드 플레이의 심각한 문제점이어서, 최대한 개발을 서둘러 예정 보다 약 1개월 당겨서 부활 기능을 도입하게 되었습니다. 랭크 시즌 진행 중에 랭크에 지나치게 큰 영향을 주지 않기 위해 난이도를 조심스럽게 설정했고 디테일한 마감이 아쉬운 부분이 많이 있습니다. 이어지는 업데이트를 통해 마감 퀄리티도 올리고, 부활이 지나치게 무의미해지거나 혹은 뜻하지 않게 지나치게 강력하다고 판단되면 이어지는 패치를 통해 빠르게 대응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연습 모드캐릭터를 혼자서 미리 연습해 볼 수 있는 연습 모드가 도입 되었습니다. 보유하지 않은 캐릭터도 연습할 수 있습니다. 연습 모드는 다음 기능들이 포함됩니다. 맵 조정
캐릭터 조정
그 외 기능
지역 내 재료 분산 배치 (재료 쏠림 현상 완화)하나의 지역 내에 재료를 무작위로 배치하면 재료들이 한 쪽으로 몰리는 경우가 확률적으로 발생합니다. 예를 들어 양궁장에서 오일이 안쪽에만 배치되어, 건물을 따라 파밍했는데 오일을 구하지 못하는 경우가 나올 수 있습니다. 이제 지역 전체를 기준으로 재료를 무작위로 배치하지 않고, 재료 분산 배치 알고리즘을 적용하여 좁은 구역 내에 재료가 몰리는 경우는 거의 발생하지 않게 되었습니다.
킬 경험치 조정 및 MMR 조정이터널 리턴에서 경험하는 다양한 상황 중에서 너무 빠른 탈락은 가장 안 좋은 경험 중 하나입니다. 초반부 킬의 가치를 낮추고 빠른 탈락으로 얻는 페널티를 줄여, 좀 더 준비를 갖추고 전투를 할 수 있도록 합니다.
킬 경험치가 감소하며, 특히 낮은 레벨의 생존자 처치 시 얻는 경험치가 크게 줄어듭니다.
게임 초반부 킬의 LP 획득량이 줄어들고, 후반부 킬의 LP 획득량이 증가합니다.
최하 순위 보정을 통해, 빠른 탈락으로 잃는 LP를 줄여줍니다.
쿠폰 시스템쿠폰을 사용할 수 있는 쿠폰 시스템이 도입되었습니다. 첫 쿠폰은 모두가 받을 수 있는 아야 이모티콘입니다. 게임 내 공지사항을 확인해주세요.
캐릭터(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상세 툴팁을 볼 수 있습니다) 나딘 나딘은 야성 스택을 바탕으로 하여 최종 금지구역 단계의 지배자로 등극했습니다. 스킬의 위력을 낮추고, 공격 속도 감소량을 조절하여 평타 DPS 딜러들이 나딘을 상대로 너무 무력화 되지 않도록 합니다.
레녹스 레녹스의 무기 및 궁극기 위력을 줄여 초반 생명의 나무 싸움에서의 위력을 줄이는 대신, 게임 후반 체력을 증가시켜 후반 위력을 보완합니다.
레온 레온은 공격/방어 능력은 괜찮은 수준에 도달했습니다. 유틸리티를 조금 상향하여, 그 능력을 더 잘 발휘할 수 있도록 조정합니다.
로지 스핀삿 스킬의 위력이 과도하다고 판단되어 하향 조정합니다.
리다이린 지난 대규모 너프 이후 계속 통계가 좋지 않았던 리 다이린이지만, 글러브 사용 시 통계 등은 회복세인 것으로 보입니다. 소폭 상향 이후 조금 더 지켜보겠습니다.
매그너스 매그너스가 조금 더 터프해집니다.
버니스 근접한 상태에서 산탄의 위력을 다소 낮추고 원거리 위력을 소폭 상향합니다.
아델라 아델라의 위력을 조정합니다.
아드리아나 아드리아나의 통계가 꾸준히 좋지 않아 방화(Q) 스킬 위력을 소폭 상향합니다.
아야 전체적인 무기 및 플레이스타일에 관련된 밸런스를 조정합니다.
아이솔 아이솔은 낮은 픽률을 감안하여도 여러 버전에 걸쳐 전 구간에서 좋은 통계를 보이고 있습니다. 셈텍스 폭탄(Q) 기술을 조금 더 맞추기 쉽게 하되, 맞췄을 때 너무 큰 이득을 취할 수 있는 부분을 조정합니다.
알렉스 능동적인 무기 교체를 아이덴티티로 하여, 숙련된 플레이어들에게 큰 보상을 주려 했던 디자인 의도가 잠입(P)의 상시 적용으로 인하여 억제되는 면이 있었습니다.
엠마 엠마는 종합적으로 좋지 않은 통계를 보여주고 있으나, 상위권 기준 후반 위력은 여전히 강력합니다.
유키 솔로 모드 보정 삭제로 오랜 기간 최하위 지표를 보여주고 있는 쌍검 유키의 단추 관련 메커니즘을 개선합니다.
일레븐 맞추기 어려운 스킬을 맞췄을 때 조금 더 큰 보상을 주고, 스킬 포인트의 가치를 높입니다.
자히르 자히르는 모든 스킬이 논타겟임에도 불구하고 나라야나스트라(Q)의 시전 시간 감소 패치 이후 계속해서 랭크 하위권에서 파괴적인 위력을 보이고 있습니다. 감소된 시전 시간의 절반을 늘리고, 바르가바스트라(R)의 리워크로 좋은 플레이의 고점이 현재 수준을 유지하도록 하면서 하위권에서의 위력을 억제하고자 합니다.
방향을 지정하지 않고 사용하면 기존과 유사하게 적용됩니다.
캐시 상위권 후반 지표가 낮아 캐시의 레벨 당 체력을 소폭 상향합니다.
피오라
혜진 혜진의 기본 공격 위력을 소폭 하향하면서 안정성을 소폭 상향합니다.
하트 기본 공격 빌드를 활용하는 하트의 위력이 여전히 높아, 기본 공격 속도 및 주력 무기를 추가 하향합니다.
현우 도그파이트(P) 스킬의 요구 스택량을 조정하여 현우의 전투 지속력을 소폭 상향합니다.
무기사용률 등의 통계를 바탕으로 일부 무기의 등급 및 조합식을 조정합니다. 초반/후반 위력 불균형 개선을 위해 파산검 무기가 성장형 무기로 변경됩니다. 근접 무기의 조작감 개선을 위해 사거리를 소폭 늘립니다.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상세 툴팁을 볼 수 있습니다) 글러브
권총
기타 (무기)
단검
도끼
레이피어
망치
방망이
석궁
쌍검
쌍절곤
암기
양손검
저격총
창
채찍
톤파
투척
활
방어구(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상세 툴팁을 볼 수 있습니다)
아이템 고유 효과 3종(불꽃 결계, 의념, 강인함)이 신규 추가됩니다. 불꽃 결계, 의념 등 아이템 스킬이 주는 피해는 방어력에 의해 경감 되며, 치명타, 스킬 증폭, 기본 공격 증폭, 스킬/기본 공격 추가 피해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또한, 쿨다운 감소의 최대 값이 40%에서 35%으로 감소합니다. 제사장의 예복이나 퀸 오브 하트로 최대치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옷 불꽃 드레스에서 기본 공격 추가피해가 삭제되며, 근접 공격 실험체가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는 불꽃 결계효과가 추가됩니다.
팔
다리 매버릭 러너에서 비 전투시 이동 속도가 삭제되며, 매버릭 러너와 헤르메스의 부츠에 군중 제어 효과를 감소시키는 강인함 효과가 추가됩니다.
머리 변검과 천사의 고리에 의념 효과가 추가됩니다.
장식
음식고기의 가치가 좀 더 증가합니다.
지역스타팅 포인트 개선 (6차)병원, 항구, 학교의 스타팅 포인트 및 상자 분포가 개선됩니다.
지역 별 아이템 수량 변화
모래사장
골목길
번화가
절
공장
성당
항구
병원
학교
모드 별 밸런싱듀오 및 스쿼드 모드 구간별 통계에 따라 지나치게 강하거나 약한 위력을 내는 실험체 일부를 조정합니다. 모드 별 보정 수치
주시 중인 항목
주시중
개선안 도입 예정 스킬 관련 개선들은 대체로 정확한 도입 시기를 가늠하기 쉽지 않습니다. 간단한 개선 작업은 다음 업데이트에 적용되기도 하지만, 큰 변화가 있을 때에는 3~4개월의 개발 기간이 소요 되기도 합니다. 그에 따라 일부 개선안들이 다소 오랜 기간 이 항목에 머무를 수 있는 점 양해 부탁드립니다.
버그 수정 및 개선 사항주요 개선사항
게임 플레이 개선 사항
캐릭터 및 무기 개선 사항
로비 개선 사항
개발자 포탈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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