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2.0 업데이트는 5월 13일 목요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약 3시간의 정기 점검을 통해 적용됩니다.
패치노트 요약
신규 캐릭터
새로운 캐릭터 레온이 루미아 섬에 등장합니다.
레온은 출시 후 일주일 간 A-coin 9900개에 판매되며, 1주일 간 랭크 대전에서 선택할 수 없습니다.
인간 어뢰, 수중 강타 (패시브)
인간 어뢰 : 레온이 물 웅덩이 위에 있으면 이동속도가 5/10/15%, 공격속도가 10/15/20% 상승합니다.
수중 강타 : 레온이 물 웅덩이 위에 있으면 기본 공격 피해량이 5/10/15(+공격력의 20%) 추가됩니다.
물길 (Q)
레온이 물 웅덩이를 일직선으로 설치하며 적들에게 40/75/110/145/180(+공격력의 40%)의 피해를 입히고 물길을 만듭니다.
쿨다운: 12/11/10/9/8초
스테미너 소모량: 60/70/80/90/100
피해 범위 : 길이 7.65m , 폭 1.4m
물보라 강타 (W)
지속 효과 : 5번째 공격마다 피해를 입힌 대상의 위치에 물 웅덩이를 생성합니다.
레온이 자신 또는 아군에게 5초 동안 60/90/120/150/180(+공격력의 30%)의 피해를 흡수하는 보호막을 부여합니다. 보호막이 부여되면 다음 3번의 일반공격이 적에게 10/20/30/40/50(+공격력의 30%)의 추가 피해를 입히며 적 뒤에 물 웅덩이를 생성합니다.
쿨다운: 18/17/16/15/14초
스테미너 소모량: 50/60/70/80/90
시전 사거리 : 7m
물 웅덩이 크기 : 원형 반지름 1.3m
잠영 (E)
레온이 즉시 자신의 위치에 물 웅덩이를 생성하고 다이빙합니다. 다이빙 후에는 지정한 물 웅덩이로 나오며 60/100/140/180/220(+공격력의 35%)의 피해와 1초 동안 에어본을 줍니다.
쿨다운: 24/22/20/18/16초
스테미너 소모량: 80/90/100/110/120
시전 사거리 : 6m
피해 및 에어본 범위 : 중심 기준 반지름 1.4m
파도타기 (R)
레온이 파도를 소환합니다. 레온은 파도를 타고 같이 전진하며 경로상 적들에게 150/230/310(+공격력의 50%)의 피해를 입히고 적은 파도가 없어지는 순간까지 같이 밀려납니다. 파도에 밀려난 적이 벽에 부딪히면 잃은 체력에 10/15/20% 피해를 입히고 이동속도가 70%감소되며 1.2초 동안 이동속도가 서서히 회복합니다.
쿨다운: 120/100/80초
스테미너 소모량: 150
파도 최대 전진 길이 : 8m
파도타기 전진 속도 : 4m/s
파도 폭, 길이 : 폭 4m, 길이 3m
신규 스킨 및 이모티콘
일식 요리사 쇼우 스킨이 출시됩니다.
하트 풋, 당황, 기대, 웃음 이모티콘이 출시됩니다.
시스템
현 지역에서 꼭 찾아야 하는 재료 표시
현재 설정한 루트 기준으로, 현재 지역 이후 순서의 지역에서 획득 불가능한 탐색 재료가 밝게 빛납니다.
예시 ) 번화가-연못-절 루트에서 현재 번화가에 있을 경우
못은 연못, 절에서 발견할 수 없는 재료이므로 밝게 빛납니다.
옷감은 절에서도 발견할 수 있는 재료이므로 빛나지 않습니다.
채집/사냥 재료는 제외됩니다.
연속 처치 이펙트 및 킬 경험치 조정
많은 킬을 기록한 실험체가 강해지는 것은 합리적이지만, 지금은 지나치게 그 속도가 빨라 한 두 명에게 킬이 집중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제 일정 수 이상의 실험체를 처치하면 체력바에 빛나는 이펙트가 추가되어 더 빨리 인지할 수 있습니다.
솔로 모드 2/4/6킬 이상
듀오/스쿼드 모드 팀 전체 기준 4/8/12킬 이상
또한, 저레벨 구간 및 연속 처치 시 얻는 숙련도 경험치가 줄어듭니다.
적 처치 경험치 (무기, 방어)
(60*적 레벨) + 100 → (70*적 레벨) - 60
1레벨 160 → 10, 20레벨 1300 → 1340
2킬 이상 일 때 얻는 경험치가 점차 감소합니다.
2킬 일 때 10% 감소, 이후 1킬 마다 추가 10% 감소, 5킬 이상일 때 50% 획득으로 고정
루트 개선사항
루트 메뉴에서 추천 수 외에도 추천 점수를 표기합니다.
게임 시작 전 루트 선택 화면에서 마음에 드는 추천 루트를 내 루트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루트 설명에 금칙어가 적용되며, 금칙어 목록에서 “양학”이 빠집니다.
루트에서 추천하는 레벨업 할 스킬이 좀 더 잘 보이게 변경되었습니다.
중계 기능 개선
이제 관전 모드에서 카메라를 좀 더 줌인 및 줌아웃할 수 있게 됩니다. 좀 더 전략적인 양상을 한 눈에 볼 수 있게 됩니다.
휴면 강등 기능 활성화
이제 다이아몬드 티어 이상에서 휴면 강등이 활성화 됩니다.
데미갓으로 승급 시, 유예 10일이 설정됩니다. 24시간동안 플레이 기록이 없으면 유예 1일을 소모합니다. 한 판 플레이할 때 마다 유예 1일이 충전되며 최대 10일까지 충전됩니다.
다이아몬드로 승급 시, 유예 15일이 설정됩니다. 24시간동안 플레이 기록이 없으면 유예 1일을 소모합니다. 한 판 플레이할 때 마다 유예 3일이 충전되며 최대 15일까지 충전됩니다.
휴면 강등은 모드 별로 별개 적용됩니다.
통계 관련
밸런스 패치 체계
패치 체계 기준에 벗어나는 실험체는 통계 공개 시 별도 표시 할 예정입니다.
밸런스 패치 체계의 목적은 밸런스 패치 작업의 일관성을 높여주는 동시에 지나치게 강하거나 약한 실험체를 간과하는 일이 없도록 하기 위함입니다.
밸런스 패치 체계는 반드시 조정해야 할 대상에 대한 기준이며, 체계를 벗어나지 않는 대상도 통계의 조합, 지나치게 높거나 낮은 평균 MMR 획득량 수치, 대응할 수 없는 플레이 등의 이유로 조정될 수 있습니다.
밸런스 패치 체계는 시즌 2 기간 테스트를 거치면서 조정 및 개선하겠습니다.
캐릭터
(아이콘에 마우스를 대면 상세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로지
여러 차례 간접 하향을 당한 로지는 모든 구간에서 좋지 못한 통계를 보여주고 있습니다.
기본 체력 515 → 545
기본 이동 속도 3 → 3.05
셈텍스탄 Mk-ll(R) 폭발 시 최대 체력 대비 피해량 3/6/9% → 4/7/10%
바바라
바바라 포탑의 쿨다운 관련 메카니즘을 변경하여, 포탑을 파괴하는 플레이를 통해 바바라의 지역 장악을 일시적으로 무력화 할 수 있도록 합니다.
BT-Mk2 센트리건(Q)
포탑 체력 150 + 바바라 최대 체력의 12/16/20/24/28% → 150 + 바바라 최대 체력의 18/21/24/27/30%
파괴 시 쿨다운 증가 20% (신규)
활성화 되어 있는 동안 쿨다운이 돌지 않도록 변경됩니다.
이제 포탑을 통해서 무기 숙련도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수아
수아의 랭크 게임 데뷔 성적은 아주 좋지 않았습니다. 수아의 전체적인 공격/방어 능력을 상향 조정합니다.
기본 방어력 21 → 23
마음의 양식(P) 피해량 20/60/100(+공격력의 60%)(+방어력의 60%) → 30/75/120(+공격력의 60%)(+방어력의 60%)
실비아
거듭된 하향 조정에도 불구하고 높은 통계 수치를 보여주고 있는 실비아의 한방 위력과 전체적인 기동성 유지력을 낮춥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