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게 다 유격대라는 개발사의 낙인때문이다
그러니 유격대 이름을 포격대나 사격대로 바꾸고 지금 캐릭 컨셉을 바꿔야됨

유격대라는 이름부터가 야구 유격수처럼 보다 많이 뛰면서 빈자리 메꾸는 포지션이라는건데, 그거 결국 딴 직업 편하자고 유격대한테 역할 강요하는 거잖음
그리고 사실 유격대 하시는 분들도 사거리 길고 발 자유로운것 때문에 딜 낮은거 디게 싫어하시잖슴~

그러니 빠른 발로 노딜 넣을지, 뿌리박고 폭딜 넣을지 선택해야 하는 캐릭으로 바꾸는고임
뛰댕기면서 하는 딜이 1이면 뿌리박고 하는 딜은 9정도 주고, 매번 시즈 박고 풀고 박고 풀고 하는걸로 ㅋㅋ

음유시인은 활 땡기고 있는 차징 시간에 따라 딜 증가 활땡기는동안 이속 90퍼 감소 대신 딜은 쎄겠징
화살 바닥에 꽂아서 그 지역 안에서 일정시간 공속 상승
물론 이때도 활땡기는 차징 해야지

무도가는 흑마문처럼 스테이지 설치하고 그 위에서 딜하기
제자리에서 캐스팅하면 시간 비례 밴드 세션 추가되면서 뎀증
밴드 위로 보스공격 떨어지면 밴드 와장창
춤추는 동안 안움직이면 버프스택 쌓이는데 일정거리 이상 움직이면 스텝꼬여서 버프초기화

기공사는 시즈탱크 하면 되겠네
사슬닻 자기발에 쏴서 반동억제 큰거한방ㅋㅋ
아님 기공사 피빕리밋 가져와서 바닥에 엎드려서 저격
엎드렸다 일어나는거 딜레이 있고

이러면 딜도 만족 기믹 짬처리에서도 할말있고 자유로울거 같은데 ㅋㅋ