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최고의 모험을 선물하는
 파이널판타지14 입니다.


11월 19일(화) 진행된 신규 런처 업데이트 이후 일부 런처 접속 오류로
게임 이용에 불편을 겪고 계신 모험가님들께서는 아래 안내 드리는 사항을 참고하여 주시길 바랍니다.




[런처 오류에 대한 조치 사항]
1. 런처(앱) 실행이 불가하다는 메세지가 노출되며 실행이 불가한 현상
  - 사용제 계정 컨트롤 재설정
     : 제어판 > 사용자 계정 > 사용자 계정 컨트롤을 기본값으로 설정
  -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및 윈도우 최신 업데이트 진행
  - 바이러스 또는 멀웨어 등에 의한 런처 파일 손상 가능성이 있으므로 바이러스 검사 진행 후 재시도


2. 런처 업데이트 게이지가 계속해서 0%로 되돌아가 실행이 불가한 현상
  - 일시적인 네트워크 불안정에 따른 현상으로, 재시도
  - 바이러스 또는 멀웨어 등에 의한 런처 파일 손상 가능성이 있으므로 바이러스 검사 진행 후 재시도


3. 런처 접속 시도시 특정 메시지 노출 후 실행이 불가한 현상
  - "런처 웹 사이트에 연결이 실패하였습니다. 런처를 종료 합니다. ERR_CONNECTION_CLOSE"
  - "런처 웹 사이트에 연결이 실패하였습니다. 런처를 종료 합니다. ERR_SSL_VERSION_INTERFERENCE"

    1) 최신 크롬브라우저에서 ff14.co.kr 홈페이지 접속 및 로그인이 가능한지 여부 확인
          - 공식 홈페이지에 접근되지 않으면 네트워크 연결 문제를 의미하므로
            임시로 윈도우 방화벽 및 백신 프로그램을 disable(해제) -> 런처 재 실행 확인

     2) 브라우저 설정 초기화
          - IE -> 도구(Alt+x) -> 고급 -> 1) "고급 설정 복원",  2) "원래대로" -> 적용 -> 컴퓨터 재 시작 
            (IE 관련 일부 설정은 registry에 저장 되며 모든 브라우저에서 사용)

     3) Flushing DNS 캐쉬 삭제
          - 시작 > CMD 검색 > 관리자 권한으로  CMD 실행 > ipconfig /flushdns 입력 후 엔터 후 재시도

     4) TCP/IP 설정 재설정
          - 시작 > CMD 검색 > 관리자 권한으로  CMD 실행 > netsh int ip reset 입력 후 엔터

     5) MTU 값 변경여부 및 MTU 값이 1500(디폴트)로 되어있는지 확인
           - 관리자 권한으로 cmd 실행 > netsh interface ipv4 show interfaces 입력 후 엔터
              (MTU 값이 1500이 아닌 경우, 색인 항목의 번호를 확인하여 아래 명령어 입력)
           - netsh interface ipv4 show interfaces "색인값" mtu=1500 store=persistent 입력 후 엔터


4. 런처 접속시 비정상적인 화면이 뜨며 빈 로그인 팝업이 노출되는 현상
  - 비인가 프로그램의 영향을 받아 비정상적으로 구동될 가능성이 있으므로, 삭제 후 재시도




[신규 런처 관련한 문제가 지속될 경우]
위 안내드린 조치 사항을 진행하신 후에도 문제가 지속되실 경우
아래 안내드리는 정보들을 취합하여 1:1 문의 or 대표 메일(FFXIV@actoz.com) 로 접수 부탁 드립니다.
* 대표 메일로 접수 시, 계정명과 채널링 여부를 함께 전달

1. 필요 정보
  - 오류 메시지 또는 오류 풀스크린샷 (편집 X)
  - 시스템 정보 파일 Dxdiag
  - 사용하는 인터넷 환경 정보 (VPN, wifi, 핫스팟, 유선 랜) / 타 환경으로 변경했을 시 정상 이용 가능 여부
  - 런처의 다이렉트 X On/Off 유무와 상관 없이 오류가 발생하는지 여부
  - 런처 실행 시, 다른 프로그램과 함께 실행했었는지 여부

2. dxdiag 파일 저장 방법:
윈도우 > 실행 > dxdiag > DirectX 진단 도구창 하단의 [모든 정보 저장]



또한, 이외에도 다른 런처 오류가 발생하여 게임 이용에 불편을 겪고 계신 경우
1:1 문의를 통해 접수해 주시면 신속히 조치할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