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가루다섭 레이드(R2)부대의 힐러를 맡고있는 치킨먹는입니다.
1층을 클리어한 후 약간의 시간이 남은것도 있고 영상을 제외하곤 한글로된 상세한 1층공략이 없어서 올리게되었습니다.
공략은 매우 다양하며 제가 올리는 공략이 정답은 아니고 사실 1층은 운또한 중요해서 어떤것이 좋다 안좋다라는걸 판단하긴 어려우므로 각자 트라이하시는 분들의 성향에 따라 공략을 선택하시거나 응용하시면 좋을것같습니다.


준비물 - 극독약, 시간신의 부적, 딜러진의 영약, 에테르및 포션
공대 전원 5600이상의 HP보유


추천 조합 - 나이트, 나이트, 백, 학, 용, 몽, 음, 원딜러(음유>소환사>흑마)


2나이트인 이유는 2페이즈때 나오는 쫄어글이 힐어글때매 잘안잡히는 편이라 유사시 감싸기를 통해서 힐러를 살려주는것이 목적입니다.

몽크 - 만트라를 통해서 2페이즈때  쉽게 회복및 버프된 사기고양책으로 파티원의 체력을 안정적으로 만들수있습니다.

음유 - 2페이즈때 쉴새없이 광역힐을 넣어야되는 힐러진의 마나를 책임져 주어야하기때문에 필수적입니다.

원딜러 - 남은 한자리는 음유>솬사>흑마 순으로 좋습니다. 
원활한 마나 수급및 무빙딜이 가능한 음유는 1페이즈에서 독보적인 DPS를 낼수있으며 줄끈기에 매우 좋은 유틸기를 갖고 있어서 원딜러 1순위입니다.
다음은 소환사로 무빙딜이 흑마보다 준수하고 부활이라는 유틸기를 갖고있어서 2순위원딜러로 꼽을수있습니다.




침공 1층 영웅(이하 1층)은 크게 2페이즈로 나뉘어져있고 각 페이즈안에 3개의 웨이브로 나눌수있습니다.

(라플레시아의 총체력)

먼저 1페이즈의 목표는 3wave의 방출 전까지 라플레시아의 체력을 64%까지 만드는것입니다. 
밑에 올린 영상에서는 3wave 구근패턴 전까지 64%를 만들어서 가시줄및 민들레 - 흡입 - 방출 패턴을 넘김으로써 공대전체가 안정적인 체력으로 2페이즈를 넘어갔습니다.

(↓해당 동영상의 64%까지의 DPS)


1페이즈는 3개의 wave로 나눌수 있으며 패턴은 아래와 같습니다.

1wave 시든 꽃다발 - 구근 - 가시줄및민들레 - 흡입 - 방출 (탱교환)
2wave 꿀 - 말벌 - 가시줄 - 시든 꽃다발 - 구근 - 가시줄및 민들레 - 흡입(꿀대상자흡입) - 방출 (탱교환)
3wave 가시줄 - 시든 꽃다발 - 구근 - 가시줄및 민들레 - 흡입 - 방출 (탱교환)

- 운용 Guide
1w - 시작후 꽃다발 시작전에 극독약을 던져서 딜을 넣어놓는다. 구근이 나오면 구근이 발밑에 있는지 확인후 민들레 대상자가 들어갈 구근이 라플레시아 바로 뒷편으로 오게 공대위치를 조정한다.
아래 사진을 보면 노랑색 원안에 새로이 구근이 나왔고 파랑색으로 마킹된 탱커가 라플레시아의 고개를 돌려주며 공대 바로뒷편으로 구근이 있도록 유도해줍니다.


(민들레 대상자가 뒷편으로 가기 쉽게 공대를 이동시키는 모습)



위와 같이 공대가 이동되면 좌우로 줄을 산개하면서 민들레대상자는 구근위에 올라가서 회피하고 힐러들은 구근위에 올라간 대상자와 줄이 늦게 끈켜서 피가 달은 파티원들의 피를 빠르게 복구시켜준후 방출데미지에 죽지않도록 한다.

가시줄과 민들레를 회피한공대는 라플레시아의 뒷편에 모여서 방출다음 광역힐을 받을수있도록 준비하며 탱커는 메인탱과 부탱이 스왑하여 피의애무 중첩을 초기화시켜준다.

2w에 돌입하면 힐러는 꿀대상자에게 리제네를 걸어 지속회복을 시켜주고
딜러진들은 빠르게 말벌을 녹여서 라플레시아에게 딜을 할수있도록 만든다.

이후 꿀대상자는 라플레시아의 꼬리쪽에서 흡수당해야 라플레시아가 방출-피의애무를 시전할때 뒤쪽으로 방출되므로 피의애무에 맞고 죽지않는다.( 꿀대상자가 민들레가 걸리면 약속된 방향에서 흡수당하되 힐러들이 대상자에게 고무나 스톤스킨을 걸어놓아 대상자가 앞으로 방출되어도 피의애무에 죽지 않도록 해준다.)

3w는 다른것이없고 탱커가 라플레시아 발밑에 구근이 나오거나 근처에 나와서 버프를 주는것을 빠르게 캐치하여 끈어주어야 공대가 원하는 dps를 내서 3w가 끈나기전까지 라플레시아의 체력을 64%까지 만들수있다.




그럼 1페이즈의 라플레시아의 주요스킬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시든 꽃다발 - 여러분이 보시던 일반 1층의 그 시든 꽃다발을 처음부터 씁니다. 시전바가 끝날때 움직임이 있는 캐릭터에게 22000가량의 데미지를 줍니다 한방입니다. 

Tip. 모든 캐릭터의 스킬에는 후모션이 있습니다. 약 0.5초 가량인데 예를들어 마법을 시전한후에 손을 내리는 동작같은것을 의미합니다. 이러한 모션들이 다 움직임으로 판정되어 사살되어집니다. 
그러므로 시든꽃다발의 시전바50%이전에 즉발기를 사용했다면 남은 시전바의 50%동안 후모션을 갖고 시전바가 끝날때쯤에는 정지된 동작이므로 죽지않습니다만 캐스팅기를 시전바와 같이 사용하여 50%까지 시전을 끈내지못했다면 남은 50%의 시전바동안 후모션이 종료되지 않아 사살됩니다.

구근 - 영웅 1층을 운의 요소로 이끄는 가장 첫번째 요소입니다. 맵의 9군데중 3곳에 랜덤생성되어집니다. 다만 생성되어진곳에 다시 생성되진 않습니다.
또한 라플레시아가 구근 가까이에있을시 데미지 감소90% 버프를 받습니다.
추가로 일반 1층처럼 구근을 제거하면서 진행하기엔 라플레시아HP딜 체크가 빡빡하기 때문에 제거하면서 진행이 어렵습니다. 따라서 라플레시아를 이동시키면서 진행 하여야 합니다.

아래 그림은 구근 생성 가능 위치입니다.

구근 생성 패턴은 처음 생성시 9곳 중 3곳에 생성되고 다음 패턴부턴 생성되지 않은 6곳중 3곳이 생성되어집니다.
이전 구근은 다음 구근이 생성되어지고 약 10초후 사라집니다.



가시줄및 민들레 - 민들레와 같이 등장하는 가시줄은 언제나 1-1-1-1 패턴의 메인탱을 제외한 랜덤 4명에게 가시줄이 걸리며 이 4명은 모두 연결되어있습니다.
이 패턴이 걸리면 메인탱을 제외한 7명은 바로 자신의 줄을 확인하며 좌우로 산개하면서 민들레 대상자는 약속되어진 구근에 들어갑니다.

줄을 가장 빨리끈는 방법은 자신이 줄이 걸렸을때 나와 줄이 연결되있지않으면서 두줄이 연결된 대상을 따라가는것입니다.
아래 사진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위 사진을 보시면 세린과 두명의 대상자가 줄이 걸려있고 세린님 오른쪽편에 일라이자님 또한 두개의 줄이걸려있으나 그 둘은 서로 줄에 연결되있지않습니다. 
따라서 세린님이 일라이자님을 쫒아가고 다른 대상자 두명은 그반대편으로 산개할시에 빠르게 줄을 끈을수있습니다.
이 메커니즘 대로 한다면 줄대상자가 민들레에 걸려도 빠르게 대처가 가능하며 피해량을 줄일수있습니다.



흡입 - 2가지 모션을 갖고있습니다. 전방 60도의 범위대상을 당겨온후 // 보스주변 360도 약6m이내의 범위 대상을 삼킵니다.
삼킨 대상수에 따라 라플레시아 본인에게 공격력 버프를줍니다.

방출 - 3000~3500정도의 데미지를 줍니다.
중첩 버프당 400~500정도의 데미지상승을 보입니다.

꿀 및 말벌 - 라플레시아가 딜러중 랜덤한 1명에게 1천정도의 데미지와 함께 꿀디버프를 가합니다.
말벌은 꿀디버프를갖고있는 캐릭터를 우선순위로 타겟합니다. 일정시간내에 잡지못하면 강력한 데미지를 줍니다.
일반 1층과는 달리 흡입당해야 없어지며 흡입당하지 않고 대상자가 죽는경우 보스는 바로 다른 타겟에게 꿀을 던지며 추가 말벌이 생성됩니다. 꿀버프 대상자는 반드시 다음 민들레때 [흡입] 당해야합니다.

가시줄 - 민들레와 나오지않는 가시줄은  1-1  1-1 식으로 두셋트가 걸리며 약 5초뒤 시든 꽃다발이 나오므로 빠르게 끈어주면 됩니다. 1줄씩 두줄만 나오기때문에 피해량이 많지않고 끈는데에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1페를 넘어 2페의 시작은 아래에서 나오는 잎사귀 폭풍입니다.






1페 패턴중 시든 꽃다발 - 구근 - 가시줄및 민들레 - 흡입 - 방출 중 구근뒤에 패턴전에 라플레시아의 체력을 64%까지 만들었다면 위와같이 공대의 체력을 굉장히 안정적으로 유지한후에 2페이즈에 돌입할수있습니다.


2페 운영법을 설명하기전에 먼저 2페의 패턴을 집고 넘어가겠습니다.

2페 패턴
1w 잎사귀 폭풍 - 달팽이 3마리 소환 - 산성비 3덩이 - 벌레떼(1) - 1번쫄 꿀흡수 - 4-1가시줄 및 힐러대상 레이저 - 2번쫄 꿀흡수 - 벌레떼(2) - 3번째쫄 꿀흡수와 동시에 탱교환 - 벌레떼(3) - 2-2가시줄 및 힐러대상 레이저 - 벌레떼(4)

2w 잎사귀 폭풍 - 달팽이 3마리 소환 - 산성비 3덩이 - 벌레떼(5) - 새로나온 1번쫄 꿀흡수 - 4-1 가시줄및 힐러대상 레이저 - 벌레떼(6) - 새로나온 2번쫄 꿀 흡수 - 벌레떼(7) - 마지막 쫄 꿀 흡수와 동시에 탱교환 - 2-2가시줄 및 힐러대상 레이저 - 벌레떼(8)

3w 잎사귀 폭풍 - 달팽이 3마리 소환 - 산성비 3덩이 - 벌레떼(9) - 근접3단 LB - 4-1 가시줄 및 힐러대상 레이저 - 벌레떼(10) - 꿀중첩 3 ->4로 넘어가는 전멸기(약 6500의 데미지)



2페의 주요 스킬 설명하겠습니다.

산성비 - 약6000 가량의 장판 데미지를 주며 장판중앙에 산성꿀을 소환한다. 꿀이 생존해 있다면 15초짜리 산성디버프를 10초마다 주며 10중첩이 쌓이면 전멸한다.

(이놈을 소환)


벌레떼 - 30초마다 랜덤 대상에게 주변캐릭터에게 전이되는 벌레떼를 4중첩 시전하고 벌레떼는 5초뒤 데미지와 함께 1분동안 유지되는 독디버프를 주며 없어진다.
(단, 독디버프가 없는 메인탱을 제외한 대상이 1순위이며 독디버프가 없는 메인탱이 2순위 독디버프 중첩이 낮은 메인탱을 제외한 대상이 3순위다, 쉽게 말해서 메인탱은 자기 '혼자' 디버프가없거나 중첩수가 낮지않는이상 벌레떼 대상자가 될수없다.)
또한 벌레떼가 사라지면서 해제되지않는 독디버프를 남기는데 이 디버프가 벌레떼가 터질때까지 남아있다면 중첩1로 계산되어진다.
각중첩의 데미지는 아래와 같다.
1중첩시 데미지 - 300
2중첩시 데미지 - 6000
3중첩시 데미지 - 2만
4중첩시 데미지 - 즉사

달팽이 - 잎사귀폭풍이 끈나면 3마리가 소환되며 피의애무디버프를가진 탱커에게 마리당 500~800의 데미지를준다. 이놈의 특징은 몇가지가있다.
1. 일정 좁은범위안에 캐릭터가 꿀옆에있다면 5500정도의 데미지를 주는 침을 뱉고 회복량90%감소 받는피해량 90%증가 디버프를 준다.
2. 자기 근처에 꿀이 매우 가까이에있다면 꿀을 먹고 강려크해진다 이때 꿀이 터지면서 공대전체에 4000~5000가량의 피해를 입힌다.
3. 꿀을먹고 커진후 15초가 지나면 공대전체에게 꿀이터질때와 같은 데미지를 준다. 따라서 꿀을 먹인후 15초이내에 잡아야한다.

가시줄 4-1 - 대상한명에게 4개의 줄이걸린다. 도트마다 줄당 500씩 2000정도의 딜이들어오기때문에 빠르게 4개걸린 대상자가 끈어주는게 중요하다. 게다가 곧바로 힐러에게 레이저를 쏘기때문에 줄이 빠르게 처리됨과 동시에 힐업이 중요하다.

가시줄 2-2 - 1페에서봤던 1-1-1-1줄. 빠르게 처리하면 할수록좋으나 힐러의 경우 레이저가 곧바로 오기때문에 힐업을 우선으로 한후 줄을 끈어도 무방하다.

레이저 - 약3천정도의 데미지를 주나 나눠맞을시 데미지가 감소한다. 2~3명에서 맞으면 2000정도밖에 안들어오니 무리해서 나눠맞을필요는 없다.



운용법 - 1페에서 2페 넘어가는 순간에 탱교환을 하면서
새로이 메인탱이 되는 탱커는 빠르게 좌우에 구근이 없는 자리를 찾아 라플레시아를 인계한다.

부탱은 중앙에서 쫄어글을 잡아주고 딜러들은 라플레시아 주변으로 산개한다.
이때 주의점은 서로서로가 겹치게되면 산성 벌꿀이 겹쳐져 간혹 두개가 한번에 터지며 공대가 전멸하는 불상사가 일어날수 있으니 조금씩 산개한다.
또한 꿀이 공대에서 너무 멀어지게되면 커진 달팽이를 15초이내에 잡기가 어려워져 진행이 힘들어질수있으니 

공대진행에 영향을 주지않는 범위 에서 달팽이가 꿀을 먹으러가는 동선이 가장 짧은 위치에 꿀을 위치시키는게 이상적이다.

(아래와같이)




산개후 산성비가 떨어지면 공대는 위와같은 대형으로 위치한다.
MT 자리에 메인탱커가 라플레시아어글을 잡고 절벽에 스고 힐러와 부탱은 라플레시아옆에.
딜러진은 라플레시아의 왼쪽 다리에 슨후 2번째 벌레떼까진 대형을 유지하고 3번째 벌레떼부턴 독디버프가 10초 미만인 대상만 S로 모인다. 딜러진들은 S조금 뒤쪽과 라플레시아의 오른편에 있는다.

이러한 대형을 유지하는 이유는 1. 벌떼처리 2. 광역힐(케알가) 3. 가시줄처리시 빠른 힐업이 가능.
과같은 3가지의 장점을 갖고있기 때문인데 한가지 단점이라면 힐러끼리 가시줄이 걸릴시에 가시줄 끈키가 쉽지않은것 밖에 없기때문에 팀워크가 맞는다면 좋은 진형이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힐러가 고정된 자리에 있기때문에 공대 전체로 봤을때 이동하는 인원이 줄고 산개위치의 선택이 쉬우며 힐러의 힐로스가 거의 없어서 공대체력을 매우 안정적으로 가져갈수있다는 큰 이점이있다.

산성비가 떨어진후 벌레떼가 오기전에 공대원딜은 소환된 달팽이중 무작위 1마리를 빠르게 50%이하로 피를빼서 꿀을 먹인다(지정된 자리로 이동하면서).

다른 공대는 지정된 위치로 와서 벌레떼에 대비한다.

여기서 벌레떼는 두가지 경우의 수가 있다. S에 모인 딜러쪽에 시전하거나, H에 모인 힐러쪽에 시전하거나.

설명은 어짜피 한쪽의 경우의 수만 설명해도 사람만 바뀐거지 똑같은 경우라 한쪽만 설명하겠습니다.

첫번째 경우의 수 - 

벌레떼(1)
H에 모인 힐러쪽에 시전하는 경우에 탱커두명이 와서 중첩을 나눠갖는다. 
[멘탱1, 부탱1, 백마1, 학자1] 벌레떼(1) 독디버프60초.

벌레떼(2)
다음은 벌레떼 우선순위로 인하여 S쪽에 모인 독디버프가없는 딜러진4명중 랜덤 대상에게 벌레떼를 시전한다.
[음유1, 몽크1, 류상1, 솬사1] 벌레떼(2) 독디버프60초
이상황에 첫번째에 맞은 진형의 디버프는 35초가 남게된다.
(벌레떼는 30초마다 쏘지만 첫 시전후 벌레떼가 5초뒤에 터지므로 5초가 딜레이되어진다)
따라서 공대원 디버프 현황은 다음과같다.
[멘탱1, 부탱1, 백마1, 학자1] 독디버프 35초
[음유1, 몽크1, 류상1, 솬사1] 독디버프 60초

벌레떼(3)
30초후 벌레떼를 3번째 시전할때 공대원의 디버프상황은
[멘탱1, 부탱1, 백마1, 학자1] 독디버프 5초
[음유1, 몽크1, 류상1, 솬사1] 독디버프 35초
로 모두 1중첩인상황에서 벌레떼가 오기때문에 메인탱을 제외한 랜덤 대상에게 벌레떼를 시전한다.
여기서 다시 두가지의 경우의 수가 생긴다.


부탱 or 백마 or 학자 에게 시전.
딜러진 4명중 1인에게 시전.

1번째 경우의 수 -

여기서 첫번째 조(탱힐)가 맞는다면 독디버프가 사라지면서 벌레떼가 터지기때문에 1중첩 데미지. 즉 300의 데미지만 들어오므로 그냥 넘어가면된다. 
이때 공대원의 디버프 현황은 다음과 같다.
[멘탱1, 부탱1, 백마1, 학자1] 독디버프 60초
[음유1, 몽크1, 류상1, 솬사1] 독디버프 31초

2번째 경우의 수 -

딜러진 4명중 1인에게 시전(음유로 가정).

이경우에 산개해있던 딜러진중 대상자는 자신에게 날라오는 화살표를 빠르게 캐치한후 S로 이동한다.
부탱,힐러는 자신의 디버프가 10초 미만이므로 S에 위치해있고 디버프가 1~2초남았을때 벌레떼를 맞는다.
딜러진중 벌레떼 대상이된 음유에게 스톤+고무를 넣어 6000의 피해를 감소시켜 맞는다(스톤 600 + 고무2000) 약 3400의 데미지를 입는다.

(위의 설명과 같은 짤은 아니지만 산개해있던 딜러진과 힐러진이 벌레떼 대상및 차례일때 빠르게 B로 모이는 모습)
(디버프가 2초남은 힐러2명, 부탱 + 디버프 시전 대상자인 앱실론이 빠르게 B지역에 합류)



(벌레떼 대상자인 앱실론님이 타켓팅 화살표를 보고 빠르게 B지역에 모였고 파티원창에 디버프가 5초미만이었다가 풀린 힐러 탱커들이 B에 대기하고있었음. 앱실론님에게 기존의 1중첩이 있는걸 보이스로 캐치하여 학자와 백마가 거의동시에 고무 + 스톤을 시전하는 모습이다)





3번 벌레떼 맞기전 공대원 디버프 현황

[멘탱1, 부탱1, 백마1, 학자1] 독디버프 5초
[음유1, 몽크1, 류상1, 솬사1] 독디버프 35초

맞은후 공대원 디버프 현황

[맨탱] 디버프 없음
[부탱1, 백마1, 학자1, 음유2중첩] 독디버프 60초
[몽크1, 류상1, 솬사1] 독디버프 31초

다음 4번째 벌레떼는

디버프가없는 메인탱에게 쏘게되고 

메인탱은 S위치로 가서 디버프를 나누어준다.

[부탱1,백마1,학자1,음유2] 독디버프 31초
[멘탱1, 몽크1,류상1,솬사1] 독디버프 60초


그다음 5번째 벌레떼는 잎사귀 폭풍으로 인해서 10초딜레이된 40초후에 시전하므로
[부탱,백마,학자,음유] 는 디버프가 없어져 무조껀 S에 모여 맞는다.
[멘탱1, 몽크1,류상1,솬사1] 은 독디버프 21초가 되므로 6번째 벌레떼를 맞으면된다.


6번째 벌레떼 -> 디버프가 풀린 [몽크,류상,솬사] 에게 시전

벌레떼를 맞은후 디버프 현황
[부탱1,백마1,학자1,음유1] 독디버프 31초
[멘탱1, 몽크1,류상1,솬사1] 독디버프 60초

7번째 벌레떼 -> 멘탱을 제외한 7명중 랜덤.
몽크, 류상, 솬사중 1명이 맞을시 - 대상1인만 S에가서 벌레떼 인계, 스톤 고무 받기
부탱, 백마, 학자, 음유 중 1명이 맞을시 - S자리에서 똑같은 인원으로 맞기

이하 동일 패턴.



이렇게 벌레떼에대해 공대 기믹이 세워지고 파티원들이 숙지가 되면 가시줄 - 레이져 대응이 필요해진다.

최대한 가시줄에의한 사고를 줄이기위해 줄패턴이전에 사기고양책으로 쉴드를 덮어놓고 백마는 공대원의 HP를 안정화 시켜놓는다.
그리고 움직이지 않아도 되는 힐러는 레이저대상에HP를 관리해준다.

(레이저 패턴바로직전에 사기고양책으로 공대를 덮어논후 
세린에게 레이저가 걸리자 바로 고무격려책으로 피해흡수하는 모습)




이런식으로 힐러 서로의 역할을 나누어 레이저 기믹까지 완성하면

무난히(?!) 2페 3w를 볼수있게된다.

마지막 3w때는 따로 달팽이를 잡지않으나 벌레떼 기믹이나 레이져 기믹은 그대로 유지한다.
초반 쫄탱하는 탱커는 피의애무 잔여 디버프로인하여 좀 아프니 다음 벌레떼 시전 전까지 드리블을하다가
벌레떼 시전 타이밍에 맞추어서 공대에 합류한다.

3w에는 전멸기가 존재하는데 산성벌꿀이 10초마다 공대에게 중첩시키는 꿀중첩이 3에서 4로 넘어갈때 약 6500의 데미지를 준다.

(만트라효과받은 사기고양책쉴드 700 + 야전치유진 데미지감소 10% + 요정 마방증가 20% 에도 불구하고 5300의 데미지가 들어온다 ㅎㄷㄷ 화면중앙에 디버프를 보면 꿀중첩이 3중첩4초에서 4중첩으로 넘어가면서 데미지가 들어온다.)




3w에는 위 움짤 처럼 모든걸 쏟아부어 저 3중첩을 버티거나 저 3중첩 전에 잡으면된다.

3중첩 전멸기를 버텼다면 저 혐오스러운 라플레시아를 잡고 아래와같이 업적을 받을수있다.




모든 라플레시아에 도전하시는 파판 플레이어 분들 화이팅!.







ps. 일반 침공편부터 같이 전략짜면서 고생하셨던 길드원 고정팟분들, 음식및 극독약 영약 지원해주신 보급관님
각자의 사정으로 인해 대기인원으로 언제나 도움주셨던 든든한 길드원 분들 다들 고생하셨습니다.

저희의 길드원의 노력들이 너무도 소중해서 다른분들에게도 그 도움이 전해지면 좋겠다 싶어서 이렇게 공략을 적기 시작했습니다.

공략을 적은 사람은 저지만 이안에 담긴 내용들은 저희 레이드길드원 모두의 것입니다.

기회가 된다면 다음 층들도 클리어이후에 공략을 쓸 예정입니다.

다음에 뵐수있었으면 좋겠네요.

공략에대한 문의나 다른 의견은 댓글에 달아주시면 언제든 답변드리겠습니다.

이만 가루다 R2길드의 "치킨먹는" 이였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