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kaia
2016-05-25 12:36
조회: 38,086
추천: 80
3.0 소환사 가이드목차
먼저 이 글은 위대한 <엘리시움>의 Hai Hai가 작성한 The 3.0 Summoner : An Extensive Guide를 바탕으로 제 개인 경험을 섞어 적은 글임을 알립니다. 원 글은 영어로 작성되어 있고, 소환사 소개를 비롯한 내용이 전체 **64페이지**(미친?) 중 절반에 해당해, 이 중 기초 가이드나 흑마와의 비교점을 제외하고, 과도한 수식들을 일단 좀 생략하여 좀 더 단순한 요약 및 공략을 작성하는데 초점을 맞추었습니다. 계산들도 따라서 필요한 부분만 간략히 새로 계산하였습니다. 바탕이 된 글의 링크는 다음과 같습니다 : https://docs.google.com/document/d/19oKu4Isuu8rn4v5Lc4gjQhTkXSZFcmnPrcFJWVSKlvU/edit# p.s. 저 글 진짜 미쳤습니다. 진짜로 미-쳤-어-요. 또한 이 글은 2.X 버전에서의 소환사 운용에 대한 설명은 이미 알고 있는 것으로 간주하고 작성되었습니다. 이 점 유의해 주시길 바라며, 2.X버전 소환사 스킬에 대한 설명은 다른 공략글들을 참조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1. 기존 스킬 변경점 크게 다음 사항들만 기억하시면 될 듯 합니다. - 기존 트라이디재스터(40렙 잡 스킬, 범위 데미지 및 속박)의 이름이 트라이바인드(영문판 기준)로 변경 - 전염 : 대상이 무제한으로 변경. 그러나 4체 이상의 대상의 경우, 4번째 대상부터 전염으로 인한 도트의 데미지가 50%로 반감. - 점화 : 재사용 대기시간이 5분에서 3분으로 감소 2. 신규스킬 일단 신규 스킬에 대해서 간략히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신규 추가 스킬에 대해서는 이전에 제가 올렸던 글에 몇가지 사항을 수정하였습니다. 신규 스킬명에 대해서는 지난 5월 23일에 올라온 패치노트를 기준으로 하되, 바하무트 에테르의 경우는 아직 알려진 바가 없어 임시로 '바하무트 에테르' 라고 부르도록 하겠습니다. 각 스킬의 이펙트에 대해서는 팁과 노하우 게시판의 Lenne님의 영상(http://www.inven.co.kr/board/powerbbs.php?come_idx=4338&l=2910)을 참고하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의) 해당 영상에서 설명하는 루인가의 위력은 3.2에서 120 → 200으로 상향조정된 부분입니다. 3.0에서는 120이 맞습니다. 다음은 각 스킬에 대한 좀 더 세부적인 설명입니다.
2.1 고통의 불길
2.2 루인가
2.3 트라이디재스터
3. 오프닝 빌어먹을 오프닝입니다. 총 3가지를 소개해드리려고 합니다.(일단은) 오프닝에서 일단 전제는 - 오프닝 매크로 (제발!) - 에테르 3스택 + 에테르 순환 준비 - 기타 버프 등등 - 시속에 따른 GCD감소 무시 이고 일단 '어떻게 바하무트 빙의 상태로 진입할 것인가' 가 핵심이 되겠습니다. 3.1 1/1/1 오프닝 바하무트 에테르 3스택을 버스트 - 생흡 - 고통의 불길을 통해 빠르게 3스택을 쌓는 오프닝 입니다. 장점 - 쉽습니다 -사실상 가장 빠르게 바하무트 빙의 상태로 진입합니다. 단점 - 기본적인 딜링은 하나 솔직히 제일 구립니다. 초보자용. 사실 초보자용이라고는 하나, 200무기(금서)만 들면 이 딜사이클로도 1층 딜컷은 가뿐히 넘깁니다.... 하지만 이왕이면 아래 오프닝을 사용합시다... 3.2 2버스트/1고통 (Sleigh 버전) 장점 - 버스트를 2번 사용함으로서 1버스트/2고통 보다 100의 위력을 더 기대할 수 있습니다. - 영약사용을 극대화 영상링크 : Sleigh 는 아니지만 비슷한(각성자극, 영약 등의 초기 타이밍만 살짝 다릅니다) 영상입니다. 구 2F/1P 오프닝. https://www.youtube.com/watch?v=EqNbLDVgpVI&feature=youtu.be&hd=1 3.3 1버스트/2고통 장점 - 2.5초 더 빠른 바하무트 빙의 진입을 통해 오프닝 파티 버프 (용기사의 배틀 리터니, 닌자의 속임수 공격 등)를 더 잘 활용할 수 있습니다. 영상링크 : https://www.youtube.com/watch?v=L0FE7VoXiRI&feature=youtu.be&hd=1 4. 기타 3.0부터는 단일 딜은 소환사가 흑마를 절대 이길 수가 없습니다. 아크-몬 크리보다 파이쟈 크리가 월등히 강력합니다. 포기하세요. 다만 광역딜은 이제 소환사껍니다. 오해가 있을까봐 첨언하면, 최상급 컨트롤의 흑마도사의 단일딜은 근딜과 비근하거나 근딜을 뛰어넘는 수준이라 대부분의 직업이 흑마도사의 단일 딜을 이기기 힘들어집니다. 하지만 실제 대다수의 경우는 무빙 몇 번으로 파이쟈를 한 두개씩 날려먹을 때마다 딜이 수직하강하기 때문에, 제 개인 생각으로는 대다수의 경우 흑마도사에 비해 단일딜이 밀린다고 생각하지는 않습니다. (3.0부터는 쩌흑과 흑마는 다른 직업입니다.) 원문을 아무래도 좀 축약한 감이 없지 않아있어, 부분부분 더 디테일하게 파고들면 새로 계산해야할 것들이 많습니다. 이런 부분은 원문을 참조하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정말 세세한 계산까지 다 테이블로 결과를 만들어놨습니다. 3.0에서는 2차스탯이 조정되어, 의지력이 너프가 되고, 크리가 크리 확률 뿐만 아니라 데미지 배율에도 영향을 주면서 제 1스탯으로 뛰어오릅니다. 시속은 도트 틱 당 데미지를 증가시켜주어 의지와 거의 비슷한 영향을 가지게 됩니다. 이프리트는 써본 경험도 사실상 없고 쓰는 것도 거의 본 적이 없어서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혹시나 누락되어있는 점이 있다면,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글은 소환사 게시판 및 팁과 노하우 게시판 양쪽에 모두 게시될 예정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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