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 퀘스트는 다 깨주고, 마정석은 한 줄에 싹 중첩시킨다. 그리고 속성을 회전시키면 끝.


몬스터를 클릭했을 때 칼 모양에 마정석을 배치시키면 데미지가 증가되어 몹을 치고


방패 모양에 마정석을 배치시키면 몹으로부터 받는 데미지가 줄어든다.


1. 6레벨부터는 죽어서 출발점으로 귀환하면 경험치가 깎인다.


에테라이트 개방은 레벨 9부터, 탈것은 레벨 17부터 가능하다.


에테라이트를 쓸 수 없는 저렙때는 자기 레벨보다 4~5 높은 고렙 몹을 파티로 사냥한다.


http://www.inven.co.kr/board/ff14/4338/5068 를 보며 몹 위치를 확인해서


최대한 중앙 쪽에서 닥사하고, 가까운 위치에서 돌발이 뜨면 다같이 달려가 돌발을 참가한다.


2. 파티가 없을때는 에테를 못쓰므로 맵의 중앙에 대기를 하다가 돌발에 참가하는데


(오차드 교목림이라고 맵 중앙에 글씨 있는 곳이 저렙돌발과 두루두루 가까움)


"돌발 파티 초대 부탁드려요" 라고 말하면 다들 팟초 해준다.


저렙때는 http://www.inven.co.kr/board/ff14/4338/5068 에서 돌발 보스 레벨10 이하만 참가한다.


고렙 돌발은 너무 구석에 있어서 에테 없이 걸어가다가 계속 죽어서 경험치 먹기 힘들다.


3. 일반 몹은 앞으로 지나가면 인식하고, 정령 몹은 마법을 쓰면 인식하고 때리러 온다.


그러므로 일반몹을 지날 때는 옆으로, 뒤로 붙어서 지나가고 (몹이 갑자기 돌아보면 망함)


정령 주변을 지날때는 정령이 없는 안전한 곳까지 이동 후 마법을 쓴다.


급하다고 막 가지 말고 천천히 눈뜨고 보면 길이 보인다. 옆, 뒤로만 가면 에드가 안난다.


4. 일반몹 에드가 나면 그냥 그 자리에서 죽고 부활을 받자. 괜히 사람들에게 끌고가지 말자.


닥사 말고 돌발 보스를 사냥할 때는 광역딜을 하지 말자


어차피 1대 맞으면 죽는거 안죽는게 최선이다. 어글을 끌면 안된다.


3렙이상 고렙 돌발 보스에게는 딜이 안박히니 고렙 파티원 부활이랑 힐 위주로 보자.


5. 9렙부터 에테라이트를 찍으면 에테 주변에서 닥사 하다가 뜨는 돌발에 다 참여한다.


6. 고렙분들은 돌발이 뜨면 2분정도만 기다리는 매너를 보여주면 좋겠다.


벌써부터 돌발몹이 너무 빨리 녹기 시작해서 저렙분들은 오기도 전에 몹이 다 녹는다.